태극기부대 국민의힘 6070대 윤어게인,부정선거 집단으로 극우집단으로 분파된 것처럼 극렬 옆동네 4050대 또 다른 쪽 태극기부대처럼 분파하는 현상이 벌어지지 않은가싶습니다. 둘 공통점은 자신 세계관을 가지고 모든 사안을 적과 아군으로 분류하고 자신들만 절대적인 정의로 생각한다는 점입니다.이런 사고를 가지면 타인과 절대적으로 대화와 타협이 안돼죠. 왜냐하면 본인들이 내세우는 가치관만 절대적인 선이고 정의라고 생각하기때문에 타협자체가 일종 변절이라고 생각합니다. 태극기부대를 자신과 반대의견을 이야기하면 ' 너 중국인이지?' 하는 것과 딴지 사람들이 자신과 반대의견을 이야기하면 ' 너 B지? 너 신천지지? ' 였다가 유시민 말 듣고 ' 너 용역이지?' 하잖아요. ' 너 중국인이지? ' 또 다른 버전 ' 너 용역인지?' 으로 태극기부대 행동양식을 그대로 따라가고 있습니다. ' 너 중국인이지? 에서 아이디어 얻은 것이 아닐까하는 의심도 듭니다. 그렇게 태극기부대 모습을 혐오하면서 어느 순간부터 그들로부터 태극기부대 행동양식을 보고 있습니다.
PICOPIO
IP 223.♡.53.173
14:00
2026-06-28 14:00:03
·
@나의X에게님 심각하죠. 피해자 서사를 기본으로 깔고 다른의견 일체를 공작이나 작업 등으로 뭉개버리는 엄청나게 폭력적이고 반민주적인 집단입니다. 유시민은 틈날 때마다 어줍잖은 이론으로 거름을 뿌리고요. 행동기전이나 흐름은 말씀하신대로 태극기부대의 카운터파트일 뿐인데 말이죠.
조민사랑
IP 110.♡.59.221
14:41
2026-06-28 14:41:16
·
@나의X에게님
폴라티
IP 218.♡.81.150
13:59
2026-06-28 13:59:11
·
이런거 만들고 낄낄거리는게 진짜 저질들이죠. 이게 정청래가 말하는 커뮤니티 민심인가보네요.
멋지다멋져
IP 223.♡.111.18
14:00
2026-06-28 14:00:25
·
심각하네요. 이러면 안됩니다. 일배화가 되고 있는건가요.
IP 61.♡.243.106
14:05
2026-06-28 14:05:23
·
행운타이거
IP 116.♡.159.70
14:09
2026-06-28 14:09:44
·
내용도 내용이지만 추천이 비추보다 더 많다는게 소름이네요. 그냥 저긴 반명 사이트가 맞음
namnamy
IP 183.♡.95.60
14:13
2026-06-28 14:13:45
·
이야~~ 심각하네요. 저런짓으로 분열을 노리는 새력이 있다는게.. 저런 걸 올리는 사람을 등치시키겠죠? 유시민작가님과 뭐 좀 뻔하네요.
참치는동원잠지
IP 211.♡.197.131
14:15
2026-06-28 14:15:47
·
일베가 늙으면 딴지가 된다고 하더군요.
일개 유투버 수준에 잘 맞는 그런 집단이라고 생각합니다. 앞으로 딴지 늙은이들이 글을 올리는 족족 잡아 족쳐야 겠습니다.
찰리맨슨
IP 14.♡.98.14
14:16
2026-06-28 14:16:51
·
저기만 기생하면 문제도 아니죠. 민주진영게시판 여기저기 활동할겁니다.
미래를위한선택
IP 218.♡.39.15
14:22
2026-06-28 14:22:19
·
와 숨어있는의미를 전혀몰랐네요. 대통령 장애비하까지 숨겨놨네요. 일베아니이에요 완전?
confessor
IP 121.♡.122.160
14:32
2026-06-28 14:32:31
·
와 진짜 저딴글을 처올리나요? 미친것들이네요 대통령 장애비하라니 상종 못할것들이네 저정도면 저것들은 대화하기 힘든수준인데요? 윤어게인이나 저것들이나 참 별다를게 없는 수준이네요
하하하하호
IP 211.♡.229.99
14:34
2026-06-28 14:34:51
·
여러분 문통 비하 쩝쩝쩝, 훠훠훠 했던사람에게 먹이주지 마세요
조민사랑
IP 110.♡.59.221
14:40
2026-06-28 14:40:29
·
독안룡76
IP 61.♡.166.196
15:58
2026-06-28 15:58:06
·
정말 상종못할 인간이네요. 자체정화가 안되는 사이트인가요?
나나나라
IP 119.♡.54.113
16:12
2026-06-28 16:12:12
·
좌표 멤버들인가요?
아무리 봐도 자기들이 딴지가서 자작그림 올리고 단체로 추천 누른 후, 딴지일보 비하 낙인찍기 하고 있는 것 같은데...
김두일이라는 인간이 누군지 몰라 검색해 보니, 방송하는 인간이었고 그 방송 재목이 xxxxx 3화네요.
김두일씨~!! 먼저 인간이 되어라!!!
charlie K
IP 175.♡.79.249
16:35
2026-06-28 16:35:41
·
거부기군
IP 218.♡.64.39
17:11
2026-06-28 17:11:46
·
조국혁신당은 민주 진형이 아닌가요? 조국이 계엄령때 국힘당에 동조라도 했나요? 왜 못잡아 먹어서 그러는 건가요?
라그센터
IP 1.♡.63.133
18:03
2026-06-28 18:03:11
·
이 글 좋네요. 댓글에서 용역 우글우글 메모 적기 좋게 다 모여계시네.
이자벨드가네
IP 112.♡.8.148
18:51
2026-06-28 18:51:23
·
이게 추천수 20개 넘게 받고 운영진이 급히 삭제한 것 같습니다. . 댓글도 일부 조롱이 넘쳤고, 이제와서 딴지는 캡쳐 공격이다. 세력들이라 이러고는 본인들 쉴드치고 이건태까지 공격해서 거기서 한거라고 패악질중입니다.
이런 게시글 가짜뉴스라고 신고해달라고 또 딴지에 글 올렸는데 지나고 보니 심했다 이런씩으로 자기반성중인 닉들이 꽤 보임.
유배지나 딴지 일면글 보면 2017년에서 2018년 사이 이재명 곡괭이로 머리찍고싶다는 글도 넘쳐났는데 그때랑 똑같음. 쉴드가 불가해보입니다.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어제 이글올라와 욕많이 먹긴했어요
다시봐도 미친거같습니다.
잇싸 게시판 방치한다고 이동형 엄청 공격하더니 딴지는 민심이라고 하는 당대표가 있으니 든든하겠어요
앞으로 이준석 욕하지마셔요
몇몇 분들이 저 커뮤니티 옹호하려고 온간 발언하시던데,
최소한 저 사진에 대해서라도 한마디 하시고 하셨으면 하네요.
저건 조롱을 넘어선 악의적 비난인데요...
내가 싫어하는 놈 비방하는 수준은 일베와 다름없네요...
심각한데요...
선명해지는군요.
진찌 일베랑 똑같아지네요 정말
역공작이라 하겠죠.
제발.. 정신 좀 차립시다..
김어준, 유시민, 조국이 절대 선이 아니에요.
이들을 비판할 수 있어야 당신들도 개안 할 수 있습니다.
둘 공통점은 자신 세계관을 가지고 모든 사안을 적과 아군으로 분류하고 자신들만 절대적인 정의로 생각한다는 점입니다.이런 사고를 가지면 타인과 절대적으로 대화와 타협이 안돼죠. 왜냐하면 본인들이 내세우는 가치관만 절대적인 선이고 정의라고 생각하기때문에 타협자체가 일종 변절이라고 생각합니다.
태극기부대를 자신과 반대의견을 이야기하면 ' 너 중국인이지?' 하는 것과 딴지 사람들이 자신과 반대의견을 이야기하면 ' 너 B지? 너 신천지지? ' 였다가 유시민 말 듣고 ' 너 용역이지?' 하잖아요.
' 너 중국인이지? ' 또 다른 버전 ' 너 용역인지?' 으로 태극기부대 행동양식을 그대로 따라가고 있습니다.
' 너 중국인이지? 에서 아이디어 얻은 것이 아닐까하는 의심도 듭니다.
그렇게 태극기부대 모습을 혐오하면서 어느 순간부터 그들로부터 태극기부대 행동양식을 보고 있습니다.
심각하죠.
피해자 서사를 기본으로 깔고 다른의견 일체를 공작이나 작업 등으로 뭉개버리는 엄청나게 폭력적이고 반민주적인 집단입니다. 유시민은 틈날 때마다 어줍잖은 이론으로 거름을 뿌리고요.
행동기전이나 흐름은 말씀하신대로 태극기부대의 카운터파트일 뿐인데 말이죠.
그냥 저긴 반명 사이트가 맞음
일개 유투버 수준에 잘 맞는 그런 집단이라고 생각합니다.
앞으로 딴지 늙은이들이 글을 올리는 족족 잡아 족쳐야 겠습니다.
대통령 장애비하까지 숨겨놨네요.
일베아니이에요 완전?
아무리 봐도 자기들이 딴지가서 자작그림 올리고 단체로 추천 누른 후,
딴지일보 비하 낙인찍기 하고 있는 것 같은데...
김두일이라는 인간이 누군지 몰라 검색해 보니,
방송하는 인간이었고 그 방송 재목이 xxxxx 3화네요.
김두일씨~!!
먼저 인간이 되어라!!!
조국이 계엄령때 국힘당에 동조라도 했나요?
왜 못잡아 먹어서 그러는 건가요?
이런 게시글 가짜뉴스라고 신고해달라고 또 딴지에 글 올렸는데 지나고 보니 심했다 이런씩으로 자기반성중인 닉들이 꽤 보임.
유배지나 딴지 일면글 보면 2017년에서 2018년 사이 이재명 곡괭이로 머리찍고싶다는 글도 넘쳐났는데 그때랑 똑같음. 쉴드가 불가해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