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
굴러간당
·
아이포니앙
·
주식한당
·
MaClien
·
일본산당
·
방탄소년당
·
개발한당
·
자전거당
·
안드로메당
·
소시당
·
디아블로당
·
나스당
·
골프당
·
이륜차당
·
AI그림당
·
노젓는당
·
가상화폐당
·
여행을떠난당
·
AI당
·
육아당
·
냐옹이당
·
3D메이킹
·
요리한당
·
걸그룹당
·
개판이당
·
스팀한당
·
바다건너당
·
덕질한당
·
e북본당
·
꼬들한당
·
리눅서당
·
찰칵찍당
·
빨콩이당
·
야구당
·
물고기당
·
X세대당
·
ADHD당
·
날아간당
·
사과시계당
·
배드민턴당
·
농구당
·
블랙베리당
·
곰돌이당
·
비어있당
·
FM당구당
·
블록체인당
·
보드게임당
·
활자중독당
·
볼링친당
·
캠핑간당
·
문명하셨당
·
클래시앙
·
클다방
·
콘솔한당
·
쿠키런당
·
대구당
·
DANGER당
·
뚝딱뚝당
·
동숲한당
·
날아올랑
·
전기자전거당
·
갖고다닌당
·
이브한당
·
패셔니앙
·
도시어부당
·
FM한당
·
맛있겠당
·
포뮬러당
·
젬워한당
·
안경쓴당
·
차턴당
·
총쏜당
·
땀흘린당
·
하스스톤한당
·
히어로즈한당
·
인스타한당
·
IoT당
·
KARA당
·
키보드당
·
어학당
·
가죽당
·
레고당
·
LOLien
·
Mabinogien
·
임시소모임
·
미드당
·
밀리터리당
·
땅판당
·
헌팅한당
·
오른당
·
영화본당
·
MTG한당
·
소리당
·
노키앙
·
적는당
·
방송한당
·
PC튜닝한당
·
그림그린당
·
소풍간당
·
심는당
·
패스오브엑자일당
·
라즈베리파이당
·
품앱이당
·
리듬탄당
·
달린당
·
Sea마당
·
SimSim하당
·
심야식당
·
윈태블릿당
·
미끄러진당
·
축구당
·
나혼자산당
·
스타한당
·
파도탄당
·
퐁당퐁당
·
테니스친당
·
테스트당
·
공대시계당
·
터치패드당
·
트윗당
·
창업한당
·
VR당
·
시계찬당
·
WebOs당
·
소셜게임한당
·
위스키당
·
와인마신당
·
WOW당
·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게시물 삭제 요청
불법촬영물등 신고
쪽지 신고
닉네임 신고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
[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오늘자 조국 페이스북.jpg
112
7
2026-06-28 12:01:34
59.♡.212.244
나는잠이고프다
페이스북 퍼옴
나는잠이고프다
님의
게시글
댓글
신고
스크랩
공유
주소복사
Facebook
X(Twitter)
공감
댓글 • [
112
]
또하나의가족
1
2
3
4
5
입력
IP
211.♡.60.34
12:04
2026-06-28 12:04:00
대댓글
·
공감
신고
0
실시간인가요?
주우
1
2
3
4
5
입력
IP
211.♡.154.124
12:05
2026-06-28 12:05:09
대댓글
·
공감
신고
13
자기가 심상정 정도는 된다고 하는 걸까요
지대사
1
2
3
4
5
입력
IP
49.♡.112.189
12:19
2026-06-28 12:19:24
언급
·
공감
신고
1
@주우
님 차명으로 사채업하는 자를 옹호하는 곳이 여기인가요?
이자식밥주지마
1
2
3
4
5
입력
IP
115.♡.210.98
12:22
2026-06-28 12:22:23
언급
·
공감
신고
4
@지대사
님
입시비리 금융범죄 유죄확정 성비위모르쇠 옹호보단 도덕적으로 봐도 낫네요
미루니마
1
2
3
4
5
입력
IP
117.♡.12.178
12:42
2026-06-28 12:42:18
언급
·
공감
신고
0
@주우
님
무슨말을 하고싶은겁니까?
주우
1
2
3
4
5
입력
IP
220.♡.23.183
12:44
2026-06-28 12:44:38 / 수정일: 2026-06-28 12:46:31
언급
·
공감
신고
2
@미루니마
님 일단 저 SNS가 무슨 말인지부터가 궁금해서요
자기도 심상정처럼 민주당 후보 떨어뜨릴 수 있다는 얘기 같기도 한데
혹시나 다른 해석이 가능할까요
namnamy
1
2
3
4
5
입력
IP
220.♡.183.57
12:56
2026-06-28 12:56:22
언급
·
공감
신고
0
@주우
님 별+조롱=용역
namnamy
1
2
3
4
5
입력
IP
220.♡.183.57
12:57
2026-06-28 12:57:13
언급
·
공감
신고
0
@이자식밥주지마
님 별+조롱=용역
돼지2580
1
2
3
4
5
입력
IP
211.♡.48.44
14:05
2026-06-28 14:05:05 / 수정일: 2026-06-28 14:05:20
언급
·
공감
신고
0
@지대사
님 일반인들에게는 사채업자라 함은 불법사금융업체를 의미하는 것으로 인식되어 있습니다. 등록대부업과는 구별되는 게 맞습니다. 호도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비닐장갑차
1
2
3
4
5
입력
IP
1.♡.132.38
12:07
2026-06-28 12:07:40
대댓글
·
공감
신고
14
Sns 는 걍 끊는게 인생낭비 안하는거같습니다...
지대사
1
2
3
4
5
입력
IP
49.♡.112.189
12:19
2026-06-28 12:19:35
언급
·
공감
신고
0
@비닐장갑차
님 차명으로 사채업하는 자를 옹호하는 곳이 여기인가요?
이자식밥주지마
1
2
3
4
5
입력
IP
115.♡.210.98
12:22
2026-06-28 12:22:39
언급
·
공감
신고
4
@지대사
님
입시비리 금융범죄 유죄확정 성비위모르쇠 옹호보단 도덕적으로 봐도 낫네요 ㄷㄷㄷ
지니찌니
1
2
3
4
5
입력
IP
182.♡.56.222
12:48
2026-06-28 12:48:59
언급
·
공감
신고
0
@비닐장갑차
님 조용히 있으면 중간이라도 갈거 같은데, 저 지하로 떨어지는중...
보리
1
2
3
4
5
입력
IP
223.♡.79.135
13:06
2026-06-28 13:06:22
언급
·
공감
신고
0
지대사님// 지금 물어보세요. 아무도 옹호안해요
비닐장갑차
1
2
3
4
5
입력
IP
1.♡.132.38
14:34
2026-06-28 14:34:44 / 수정일: 2026-06-28 14:45:54
언급
·
공감
신고
0
@지대사
님 김용남 말씀하시는거같은데 누굴 옹호 비판하는게 아닙니다
그냥 저 글이나 sns 가 아무 영양가가 없어서입니다
비닐장갑차
1
2
3
4
5
입력
IP
1.♡.132.38
14:48
2026-06-28 14:48:00 / 수정일: 2026-06-28 14:48:16
언급
·
공감
신고
0
@지니찌니
님 한물 갔는데 남들한테 뭔가 말하고싶고 돋보이고 싶은 분들이
페북에 글 길게 쓰더라구요
그런데 길게 안써도... 똑같네요
저러는거랑 지하철에 앉아서 라디오나 극우방송 크게 틀어재끼는거랑, 별반 차이없죠...
sns 는 끊고 걍 이분 하던거, 걍 책 쓰시지...
법고전산책 지금 출퇴근할때 읽을라고 가방에 있거든요
우리최고
1
2
3
4
5
입력
IP
118.♡.95.81
12:07
2026-06-28 12:07:43
대댓글
·
공감
신고
8
sns를 끊고
외국에 공부라도 하러 다녀오시는걸 추천합니다....
지대사
1
2
3
4
5
입력
IP
49.♡.112.189
12:20
2026-06-28 12:20:11
언급
·
공감
신고
1
@우리최고
님 차명으로 사채업하는 자를 옹호하는 곳이 여기인가요?
Mtwsul
1
2
3
4
5
입력
IP
211.♡.206.128
12:35
2026-06-28 12:35:00
언급
·
공감
신고
3
@지대사
님 입시비리 감찰무마 사모펀드 증거조작 옹호하시나요?
미루니마
1
2
3
4
5
입력
IP
117.♡.12.178
12:42
2026-06-28 12:42:52
언급
·
공감
신고
0
@우리최고
님
김민석총리가 다시 가야하지 않을까요?
사표방지위원장
1
2
3
4
5
입력
IP
49.♡.67.53
12:07
2026-06-28 12:07:54 / 수정일: 2026-06-28 12:08:19
대댓글
·
공감
신고
14
합당무새 시작했네요.
지대사
1
2
3
4
5
입력
IP
49.♡.112.189
12:19
2026-06-28 12:19:46
언급
·
공감
신고
0
@사표방지위원장
님 차명으로 사채업하는 자를 옹호하는 곳이 여기인가요?
이자식밥주지마
1
2
3
4
5
입력
IP
115.♡.210.98
12:26
2026-06-28 12:26:54
언급
·
공감
신고
2
@지대사
님
조국때는 무죄추정을 주장하시던분들이
사표방지위원장
1
2
3
4
5
입력
IP
49.♡.67.53
12:45
2026-06-28 12:45:09
언급
·
공감
신고
3
@지대사
님 각종 범죄를 표창장 하나로 둔갑하고 옹호하던곳 맞아요.
쌍쑤니
1
2
3
4
5
입력
IP
121.♡.21.96
12:07
2026-06-28 12:07:59
대댓글
·
공감
신고
0
연정 없이는 더 힘든 상황이라는 주장을 하고 싶은 것 같은데.. 좀 세련되게는 못하는걸까 싶기는 합니다.
나뉘누눼노
1
2
3
4
5
입력
IP
121.♡.180.87
12:08
2026-06-28 12:08:11 / 수정일: 2026-06-28 12:13:56
대댓글
·
공감
신고
13
유시민이 대통령한테 선방 날리니 조국도 발맞춰 이재명 공격하네요 유시민 조국 정청래 김어준 유니버스 정말 지긋지긋하고 치가떨리네요 평택3위는 좀 나대지말고 가만히있었으면 좋겠네요
하크선장
1
2
3
4
5
입력
IP
118.♡.141.87
12:09
2026-06-28 12:09:34
언급
·
공감
신고
1
@나뉘누눼노
님열심히 하시네요
1
2
3
4
5
입력
IP
220.♡.116.103
12:12
2026-06-28 12:12:49
언급
·
공감
신고
1
@나뉘누눼노
님
한량을꿈꾸며
1
2
3
4
5
입력
IP
125.♡.129.235
12:16
2026-06-28 12:16:01
언급
·
공감
신고
0
@나뉘누눼노
님
지대사
1
2
3
4
5
입력
IP
49.♡.112.189
12:19
2026-06-28 12:19:13
언급
·
공감
신고
0
@나뉘누눼노
님 차명으로 사채업하는 자를 옹호하는 곳이 여기인가요?
나뉘누눼노
1
2
3
4
5
입력
IP
121.♡.180.87
12:23
2026-06-28 12:23:55
언급
·
공감
신고
3
@지대사
님 공인된 전과자보단 낫죠
필독요
1
2
3
4
5
입력
IP
223.♡.54.13
12:34
2026-06-28 12:34:05
언급
·
공감
신고
0
@지대사
님
삭제 되었습니다.
Jayce
1
2
3
4
5
입력
IP
121.♡.221.25
12:09
2026-06-28 12:09:18
대댓글
·
공감
신고
3
흑화중…
3pisod3
1
2
3
4
5
입력
IP
106.♡.132.244
12:15
2026-06-28 12:15:07
언급
·
공감
신고
2
@Jayce
님 본색이 드러난 것이라고 봐야겠네요.
중수가 되고싶은 초보
1
2
3
4
5
입력
IP
106.♡.81.86
12:09
2026-06-28 12:09:36
대댓글
·
공감
신고
0
연대가 안되면 위험하죠...
총선,대선 모두...
누가기침소리
1
2
3
4
5
입력
IP
106.♡.77.120
12:10
2026-06-28 12:10:13
대댓글
·
공감
신고
19
이런 자가 차기 대권이요? ㅋㅋㅋ
지대사
1
2
3
4
5
입력
IP
49.♡.112.189
12:18
2026-06-28 12:18:54
언급
·
공감
신고
0
@누가기침소리
님 차명으로 사채업하는 자를 옹호하는 곳이 여기인가요?
누가기침소리
1
2
3
4
5
입력
IP
106.♡.77.120
12:21
2026-06-28 12:21:43
언급
·
공감
신고
6
@지대사
님 조국 얘기하는데 뭔 이상한 소리를 하시는지?
이자식밥주지마
1
2
3
4
5
입력
IP
115.♡.210.98
12:23
2026-06-28 12:23:32 / 수정일: 2026-06-28 12:27:23
언급
·
공감
신고
5
@누가기침소리
님
원래 이런분들 주특기에요 물귀신작전
누가기침소리
1
2
3
4
5
입력
IP
106.♡.77.120
12:27
2026-06-28 12:27:48
언급
·
공감
신고
1
@이자식밥주지마
님
이준석 한동훈이 저런거 잘하던데 나쁜걸 배우셨나봅니다
지대사
1
2
3
4
5
입력
IP
49.♡.112.189
12:29
2026-06-28 12:29:32
언급
·
공감
신고
0
@누가기침소리
님 차명으로 사채업 하는 자에게는 관대한 님 같은 분들의 위선 때문입니다.
미루니마
1
2
3
4
5
입력
IP
117.♡.12.178
12:44
2026-06-28 12:44:10
언급
·
공감
신고
0
@누가기침소리
님
열심히들 까는군요
조국을 왜이리 깔까요?
예전엔 이재명 대표를 이렇게 깠었죠
정신들 차리기 바랍니다
등돌리기전에
지니찌니
1
2
3
4
5
입력
IP
182.♡.56.222
12:10
2026-06-28 12:10:48 / 수정일: 2026-06-28 12:12:12
대댓글
·
공감
신고
15
어휴 찌질하네요... 쪼다 조국. 쪼국으로 개명하라.
지대사
1
2
3
4
5
입력
IP
49.♡.112.189
12:18
2026-06-28 12:18:44
언급
·
공감
신고
0
@지니찌니
님 차명으로 사채업하는 자를 옹호하는 곳이 여기인가요?
지니찌니
1
2
3
4
5
입력
IP
182.♡.56.222
12:28
2026-06-28 12:28:13
언급
·
공감
신고
3
@지대사
님 이젠 찌질한 입시비리 범죄자보단 나은거 같아요. 의혹은 수사해서 판단 받으면 되고요.
지대사
1
2
3
4
5
입력
IP
49.♡.112.189
12:30
2026-06-28 12:30:19
언급
·
공감
신고
0
@지니찌니
님 차명 사채업이 의혹이라고요? 제대로 확인 안하죠? 그냥 믿고 싶다고 하세요
지니찌니
1
2
3
4
5
입력
IP
182.♡.56.222
12:32
2026-06-28 12:32:03
언급
·
공감
신고
3
@지대사
님 차라리 사채업이 양반으로 보입니다. 저정도로 찌질하다면.
목동소년
1
2
3
4
5
입력
IP
124.♡.81.81
12:11
2026-06-28 12:11:04 / 수정일: 2026-06-28 12:12:52
대댓글
·
공감
신고
7
저 페북글이 진짜라면 선거 후 SNS는 잠시 쉬는게 득일듯하네요;; 저번에 10개 어쩌구도 그렇고;;; 점점 사람이 작게 보여지네요
지니찌니
1
2
3
4
5
입력
IP
182.♡.56.222
12:35
2026-06-28 12:35:45
언급
·
공감
신고
1
@목동소년
님 밴댕이 소갈딱지 쪼국.ㅋㅋ
구루루루
1
2
3
4
5
입력
IP
118.♡.6.24
12:11
2026-06-28 12:11:06
대댓글
·
공감
신고
11
2030이 돌아선 결정적이유를 전문가나보통시민들은 조국사태영향이 컸다고말하는데 아직도 저러고있는거보면 이해가되질않네요
강원
1
2
3
4
5
입력
IP
112.♡.75.212
12:13
2026-06-28 12:13:20
대댓글
·
공감
신고
0
야권은 항상 연대해야 그나마 해볼만한 구조죠
좋든 싫든...
fleurdepeau
1
2
3
4
5
입력
IP
175.♡.236.180
12:13
2026-06-28 12:13:27
대댓글
·
공감
신고
14
심상정보다 못한 인물이 되버렷네요.
이 사람 이제 국힘과 윤석열에 대한 분노가 있을까요?
언제든 깽판쳐서 국힘 당선되게 하겠다는 말을 하는 인간이 될 줄이야
지대사
1
2
3
4
5
입력
IP
49.♡.112.189
12:18
2026-06-28 12:18:29
언급
·
공감
신고
0
@fleurdepeau
님 차명으로 사채업하는 자를 옹호하는 곳이 여기인가요?
에일리언
1
2
3
4
5
입력
IP
92.♡.186.150
12:13
2026-06-28 12:13:46
대댓글
·
공감
신고
0
우리국민은 정말 누구에게 몰아주는 일이 드물어요.
연계의 힘이 중요하죠.
쿠데타 세력과 싸우는 와중에도 이게 유지되는 건 섭섭하기도 하고... 사실 우리나라 근대 역사 대부분은 보수지배의 시대였던거 생각하면 새삼스럽지 않은 것 같기도하고요
소리그림
1
2
3
4
5
입력
IP
175.♡.90.141
12:26
2026-06-28 12:26:32 / 수정일: 2026-06-28 12:38:04
언급
·
공감
신고
0
@에일리언
님 국민들 냉정합니다.
과감히 윤석열을 선택했죠.
손바닥 '왕' 자 보고도요.
저 같으면 겁나서 선택 못 할 텐데요.
상식, 안정 이런 것들과 대비되는 특이, 다이나믹 이런 것들이 있어요.
저는 현실주의잡니다.
특이, 다이나믹도 인정할 수 밖에 없다고 생각합니다.
단순 세금 때문이었을 수도 있고요(개인적으로는 세금 내기 벅차다는 거 수긍하는 편입니다).
이자식밥주지마
1
2
3
4
5
입력
IP
115.♡.210.98
12:13
2026-06-28 12:13:47 / 수정일: 2026-06-28 12:14:19
대댓글
·
공감
신고
8
진짜 저 형은 중독수준이네요 ㅎㅎ
지대사
1
2
3
4
5
입력
IP
49.♡.112.189
12:18
2026-06-28 12:18:15
언급
·
공감
신고
0
@이자식밥주지마
님 차명으로 사채업하는 자를 옹호하는 곳이 여기인가요?
이자식밥주지마
1
2
3
4
5
입력
IP
115.♡.210.98
12:19
2026-06-28 12:19:36 / 수정일: 2026-06-28 12:21:51
언급
·
공감
신고
2
@지대사
님
입시비리 금융범죄 유죄확정 성비위모르쇠 옹호보단 도덕적으로 봐도 낫네요
지대사
1
2
3
4
5
입력
IP
49.♡.112.189
12:21
2026-06-28 12:21:06
언급
·
공감
신고
0
@이자식밥주지마
님 입시비리에 대해 검찰의 기소가 입증이 된겁니까?
지대사
1
2
3
4
5
입력
IP
49.♡.112.189
12:21
2026-06-28 12:21:39
언급
·
공감
신고
0
@이자식밥주지마
님 검찰의 혐의 입증이 안된 걸로 알고 있는데요? 그러고도 유죄판결했죠?
이자식밥주지마
1
2
3
4
5
입력
IP
115.♡.210.98
12:22
2026-06-28 12:22:07
언급
·
공감
신고
0
@지대사
님
아들인턴요.
지대사
1
2
3
4
5
입력
IP
49.♡.112.189
12:22
2026-06-28 12:22:49
언급
·
공감
신고
0
@이자식밥주지마
님 차명 사채업도 명백한 불법인데 입증이 필요한가요?
지대사
1
2
3
4
5
입력
IP
49.♡.112.189
12:23
2026-06-28 12:23:31 / 수정일: 2026-06-28 12:23:51
언급
·
공감
신고
0
@이자식밥주지마
님 대부분 학생들 봉사시간이 정확하게 일치하지 않는데 걔네들도 기소해야죠?
이자식밥주지마
1
2
3
4
5
입력
IP
115.♡.210.98
12:25
2026-06-28 12:25:22
언급
·
공감
신고
4
@지대사
님
판결문좀 읽어보세요. 그걸보고 쉴드하면 종교에요
지대사
1
2
3
4
5
입력
IP
49.♡.112.189
12:27
2026-06-28 12:27:58 / 수정일: 2026-06-28 12:30:56
언급
·
공감
신고
0
@이자식밥주지마
님 김학의 곽상도 판결문도 옳다고 할 수 있죠? 아마 대답 못할 걸요? 님은 보고 싶은 것만 보니까요 논리 따위는 중요하지 않겠죠? 그걸 위선이라 부릅니다.
필독요
1
2
3
4
5
입력
IP
223.♡.54.13
12:28
2026-06-28 12:28:10
언급
·
공감
신고
0
@이자식밥주지마
님
이자식밥주지마
1
2
3
4
5
입력
IP
115.♡.210.98
12:31
2026-06-28 12:31:23
언급
·
공감
신고
3
@지대사
님 또 물귀신하시네.
이그니토
1
2
3
4
5
입력
IP
1.♡.135.177
12:36
2026-06-28 12:36:21
언급
·
공감
신고
2
@지대사
님 생년월일 자유자재로 변경해서 원하는 걸 얻는게.. 사실 차명 대부업보다 더 무서워요
마음555
1
2
3
4
5
입력
IP
61.♡.30.206
12:14
2026-06-28 12:14:13
대댓글
·
공감
신고
0
분열하는 쪽이 패배죠 진보진영은 합쳐도 겨우 이깁니다
베티와바니걸
1
2
3
4
5
입력
IP
49.♡.124.41
12:15
2026-06-28 12:15:16
대댓글
·
공감
신고
5
에혀.. 차라리 그냥 계속 SNS하시길.
지대사
1
2
3
4
5
입력
IP
49.♡.112.189
12:17
2026-06-28 12:17:56
언급
·
공감
신고
0
@베티와바니걸
님
짜장77
1
2
3
4
5
입력
IP
124.♡.182.100
12:16
2026-06-28 12:16:02
대댓글
·
공감
신고
2
sns열심히...하는 정치인...글쎄요..
삭제 되었습니다.
이자식밥주지마
1
2
3
4
5
입력
IP
115.♡.210.98
12:17
2026-06-28 12:17:09 / 수정일: 2026-06-28 12:18:14
대댓글
·
공감
신고
0
슈뢰딩거의 조국이 된듯요
있어도 없는듯
없어도 있는듯
묘한 사람이 됨
지대사
1
2
3
4
5
입력
IP
49.♡.112.189
12:17
2026-06-28 12:17:41
대댓글
·
공감
신고
0
차명으로 사채업하는 자를 옹호하는 곳이 여기인가요?
이자식밥주지마
1
2
3
4
5
입력
IP
115.♡.210.98
12:19
2026-06-28 12:19:07 / 수정일: 2026-06-28 12:19:23
언급
·
공감
신고
2
@지대사
님
입시비리 금융범죄 유죄확정 옹호보단 낫죠
필독요
1
2
3
4
5
입력
IP
223.♡.54.13
12:18
2026-06-28 12:18:47
대댓글
·
공감
신고
0
cloony
1
2
3
4
5
입력
IP
122.♡.143.141
12:19
2026-06-28 12:19:06
대댓글
·
공감
신고
0
psychiatric disorder yo
엔진결함통풍시트
1
2
3
4
5
입력
IP
218.♡.177.13
12:19
2026-06-28 12:19:29
대댓글
·
공감
신고
0
격세지감이네여 예전에 가족까지 삼위일체로 신성하게 모셨던거 같은데
이자식밥주지마
1
2
3
4
5
입력
IP
115.♡.210.98
12:20
2026-06-28 12:20:36
언급
·
공감
신고
7
@엔진결함통풍시트
님
그건 표창장만으로 유죄인줄 알던 시절
지대사
1
2
3
4
5
입력
IP
49.♡.112.189
12:26
2026-06-28 12:26:30
언급
·
공감
신고
1
@이자식밥주지마
님 표창장 위조를 검찰이 입증했습니까? 내가 알기로는 입증 실패했는데요? 그리고 부산대 의전원에서는 원본을 받아서 복사해서 보관했다고 증언했죠? 잘 모르면 처음부터 제대로 조사해보고 조국 까세요.
이자식밥주지마
1
2
3
4
5
입력
IP
115.♡.210.98
12:29
2026-06-28 12:29:36 / 수정일: 2026-06-28 12:31:39
언급
·
공감
신고
4
@지대사
님
아직까지도 본인만 팩트를 안다고 생각하시는듯 하네요.저처럼 업데이트좀 하세요.그럼 조국빠에서 조국까 됩니다. 불편해도 진실을 외면하면 신앙이 됩니다
지대사
1
2
3
4
5
입력
IP
49.♡.112.189
12:31
2026-06-28 12:31:59
언급
·
공감
신고
0
@이자식밥주지마
님 부산대 의전원에 조민이 갖다 준 표창장이 위조된 표창장인가요? 원본인가요? 모르면 찾아보세요. ai 가 알려줍니다.
지대사
1
2
3
4
5
입력
IP
49.♡.112.189
12:33
2026-06-28 12:33:14 / 수정일: 2026-06-28 12:33:42
언급
·
공감
신고
1
@이자식밥주지마
님 차명으로 사채업 한게 의혹입니까? 명확한 근거가 있죠? 좀 찾아보세요. 손가락만 놀리지 말고요
이자식밥주지마
1
2
3
4
5
입력
IP
115.♡.210.98
12:33
2026-06-28 12:33:37
언급
·
공감
신고
3
@지대사
님
네 신앙생활 잘하세요
지대사
1
2
3
4
5
입력
IP
49.♡.112.189
12:34
2026-06-28 12:34:33
언급
·
공감
신고
0
@이자식밥주지마
님 그니까 ai 에게 물어보시라고요. 인간의 아둔한 머리를 믿지 말고요
이자식밥주지마
1
2
3
4
5
입력
IP
115.♡.210.98
12:35
2026-06-28 12:35:43
언급
·
공감
신고
1
@지대사
님
아멘 입니다
마테니블루
1
2
3
4
5
입력
IP
172.♡.206.46
12:20
2026-06-28 12:20:13
대댓글
·
공감
신고
6
민주당지지자들에게 경고인가요?
이제 그만 봤으면
지대사
1
2
3
4
5
입력
IP
49.♡.112.189
12:24
2026-06-28 12:24:52
언급
·
공감
신고
0
@마테니블루
님 차명으로 사채업하는 자를 옹호하는 곳이 여기인가요?
금동이랑
1
2
3
4
5
입력
IP
1.♡.187.143
12:23
2026-06-28 12:23:32
대댓글
·
공감
신고
11
방송토론에서 본인이 문서 위조를 했는지 안 했는지 말도 못하는 찌질이가 무슨
지대사
1
2
3
4
5
입력
IP
49.♡.112.189
12:25
2026-06-28 12:25:05
언급
·
공감
신고
0
@금동이랑
님 차명으로 사채업하는 자를 옹호하는 곳이 여기인가요?
금동이랑
1
2
3
4
5
입력
IP
1.♡.90.104
14:09
2026-06-28 14:09:39
언급
·
공감
신고
1
@지대사
님 죄가 있으면 밝혀질것이고, 조국은 죄가 명명백백한거 아닌가요? 온가족이 둘러 앉아서 커닝준비나 하고요. 짜치는 사람이 정치를 하겠다고 저러고 있으니..
임펄스
1
2
3
4
5
입력
IP
118.♡.24.53
12:25
2026-06-28 12:25:17 / 수정일: 2026-06-28 12:25:57
대댓글
·
공감
신고
3
조국님 그렇게 캐스팅보드 쥐신 분이니 국힘으로 가주세요
에일리언
1
2
3
4
5
입력
IP
92.♡.186.150
17:27
2026-06-28 17:27:20
언급
·
공감
신고
0
@임펄스
님
에일리언
1
2
3
4
5
입력
IP
92.♡.186.150
17:27
2026-06-28 17:27:54
언급
·
공감
신고
0
@임펄스
님
콘버그
1
2
3
4
5
입력
IP
219.♡.108.170
12:26
2026-06-28 12:26:55
대댓글
·
공감
신고
0
차기는 조국으로 가야죠! 한동훈과 오세훈에 맞설 수 있는 유일한 민주 정치인입니다.
필독요
1
2
3
4
5
입력
IP
223.♡.54.13
12:37
2026-06-28 12:37:08
언급
·
공감
신고
0
@콘버그
님
여름베짱이
1
2
3
4
5
입력
IP
1.♡.117.194
12:27
2026-06-28 12:27:23
대댓글
·
공감
신고
5
조국 사면-> 좋은대통령
합당거부->나쁜대통령
조국복수 지체 -> 코어 배신
이런 논리 구조 임을 뒤 늦게 깨달았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잭필드
1
2
3
4
5
입력
IP
112.♡.172.38
12:29
2026-06-28 12:29:31
대댓글
·
공감
신고
2
정청래에 대한 국힘 지지세가 대단하다는데, 이왕 이렇게 된거 지선때 조국아니면 국힘찍겠다는 지지자들과 함께 국힘 동반입당 하시길. 열린 조국당 창당도 좋겠네요.
토디앙
1
2
3
4
5
입력
IP
122.♡.40.221
12:29
2026-06-28 12:29:53
대댓글
·
공감
신고
2
있는 그대로 현재 우리나라 정치지형을 받아들여야 합니다.
국정농단하고 내란 일으켜 대통령이 탄핵되도 진보진영이 받은 총량이 저 정도에요.
분열로 저들에게 정권 넘겨주기 싫다면 여기서 멈춰야 합니다.
비판과 조롱을 구분합시다
이자식밥주지마
1
2
3
4
5
입력
IP
115.♡.210.98
12:32
2026-06-28 12:32:44 / 수정일: 2026-06-28 12:32:59
언급
·
공감
신고
6
@토디앙
님
국힘제로 외치고 민주당 디스하다가 3등한 인간이 할소린 아니겠조
토디앙
1
2
3
4
5
입력
IP
122.♡.40.221
12:39
2026-06-28 12:39:00 / 수정일: 2026-06-28 12:39:21
언급
·
공감
신고
0
@이자식밥주지마
님
현실을 직시하자는 얘기입니다.
조국이 싫든 좋든 저 현실을 직시한다면 이런 비난들이 우리 모두에게 아무 도움이 되지 않으니 멈추란 얘기에요.
이그니토
1
2
3
4
5
입력
IP
1.♡.135.177
12:39
2026-06-28 12:39:42
대댓글
·
공감
신고
4
자기 받아달라고 징징대는 거에요?
모우모우
1
2
3
4
5
입력
IP
221.♡.7.10
12:41
2026-06-28 12:41:36
대댓글
·
공감
신고
0
“양당 통합이나 정치적 통합은 이재명 대통령의 평소 지론” 이라는 청와대 공식 발표도 있었습니다. 지금 조국혁신당을 욕하는 분들은 이재명 대통령의 뜻에 반대하는건가요?
lux
1
2
3
4
5
입력
IP
211.♡.196.149
13:01
2026-06-28 13:01:39 / 수정일: 2026-06-28 13:01:49
언급
·
공감
신고
1
@모우모우
님 조국씨는 이재명 너 별거아니라고 글 올리는데 민주당을 제물로 바치라구요?
뿌짖뿌짖
1
2
3
4
5
입력
IP
211.♡.170.2
12:53
2026-06-28 12:53:21 / 수정일: 2026-06-28 12:53:26
대댓글
·
공감
신고
3
자신이 정계은퇴하면
진보당하고 잘해보라는 충고입니다
...
사람을 바보로 아는지요
이매지너
1
2
3
4
5
입력
IP
118.♡.4.250
12:55
2026-06-28 12:55:40
대댓글
·
공감
신고
3
역시 조국형님은 재밌으신분인듯요 ㅋㅋ
Picard
1
2
3
4
5
입력
IP
118.♡.93.228
12:56
2026-06-28 12:56:31
대댓글
·
공감
신고
7
조국은 자기가 진보단일 후보로 대선 나갈수 있다고 생각하는거에요? 심각한데..
lux
1
2
3
4
5
입력
IP
211.♡.196.149
13:00
2026-06-28 13:00:07
대댓글
·
공감
신고
6
잘 하고 있어요 아주 불난집에 부채질을 하네요 아주 믿음직한 민주진영 적통이네요
보리
1
2
3
4
5
입력
IP
223.♡.79.135
13:07
2026-06-28 13:07:03
대댓글
·
공감
신고
4
남자 심상정 납시셨네요.
으앙맨
1
2
3
4
5
입력
IP
49.♡.22.176
13:17
2026-06-28 13:17:28
대댓글
·
공감
신고
4
저렇게 찌질한 인간일 줄은 몰랐네요. 빨리 바닥을 알아서 다행입니다.
그리움둘
1
2
3
4
5
입력
IP
211.♡.70.167
14:18
2026-06-28 14:18:01
대댓글
·
공감
신고
0
연대해야 범진보진영이 안망한다는 뜻이겠죠
클량이 머라고
이리 티나게들 티카타카하시는지
욕보십니다
StayHungry
1
2
3
4
5
입력
IP
221.♡.0.108
15:35
2026-06-28 15:35:35
대댓글
·
공감
신고
2
차라리 하고싶은 말을 명확하게 하셨으면 좋겠네요.
저걸 어쩌라는거죠?
협밥이라도 하는 중입니까? 캐스팅보트니 알아서 주의하라는건가요?
대의를 위해서는 본인이 어떤 포지션이든 감내할 수 있다고 물러나셔야 후일도 도모할 수 있는것 아닌가요?
아직, 지방선거 끝난지 한달도 안지났습니다.
저렇게 패배한 자의 걸음이 가벼워서 될까요? 그렇게 한쪽에서 비난받는 김용남후보는 2위로 낙선했지만, 누굴 탓하지도 비난하지도 않았습니다. 본인은 힘들겠지만, 자신의 서사를 키워가는 중이죠. 그런데 조국 전대표님... 왜 이러십니까.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다음 댓글 확인
/
112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단축키 'R'
다음 댓글 확인
/
112
댓글은 로그인이 필요한 서비스 입니다.
댓글쓰기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로그인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
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개인정보
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입시비리 금융범죄 유죄확정 성비위모르쇠 옹호보단 도덕적으로 봐도 낫네요
무슨말을 하고싶은겁니까?
자기도 심상정처럼 민주당 후보 떨어뜨릴 수 있다는 얘기 같기도 한데
혹시나 다른 해석이 가능할까요
입시비리 금융범죄 유죄확정 성비위모르쇠 옹호보단 도덕적으로 봐도 낫네요 ㄷㄷㄷ
그냥 저 글이나 sns 가 아무 영양가가 없어서입니다
페북에 글 길게 쓰더라구요
그런데 길게 안써도... 똑같네요
저러는거랑 지하철에 앉아서 라디오나 극우방송 크게 틀어재끼는거랑, 별반 차이없죠...
sns 는 끊고 걍 이분 하던거, 걍 책 쓰시지...
법고전산책 지금 출퇴근할때 읽을라고 가방에 있거든요
외국에 공부라도 하러 다녀오시는걸 추천합니다....
김민석총리가 다시 가야하지 않을까요?
조국때는 무죄추정을 주장하시던분들이
총선,대선 모두...
원래 이런분들 주특기에요 물귀신작전
이준석 한동훈이 저런거 잘하던데 나쁜걸 배우셨나봅니다
열심히들 까는군요
조국을 왜이리 깔까요?
예전엔 이재명 대표를 이렇게 깠었죠
정신들 차리기 바랍니다
등돌리기전에
좋든 싫든...
이 사람 이제 국힘과 윤석열에 대한 분노가 있을까요?
언제든 깽판쳐서 국힘 당선되게 하겠다는 말을 하는 인간이 될 줄이야
연계의 힘이 중요하죠.
쿠데타 세력과 싸우는 와중에도 이게 유지되는 건 섭섭하기도 하고... 사실 우리나라 근대 역사 대부분은 보수지배의 시대였던거 생각하면 새삼스럽지 않은 것 같기도하고요
과감히 윤석열을 선택했죠.
손바닥 '왕' 자 보고도요.
저 같으면 겁나서 선택 못 할 텐데요.
상식, 안정 이런 것들과 대비되는 특이, 다이나믹 이런 것들이 있어요.
저는 현실주의잡니다.
특이, 다이나믹도 인정할 수 밖에 없다고 생각합니다.
단순 세금 때문이었을 수도 있고요(개인적으로는 세금 내기 벅차다는 거 수긍하는 편입니다).
입시비리 금융범죄 유죄확정 성비위모르쇠 옹호보단 도덕적으로 봐도 낫네요
아들인턴요.
판결문좀 읽어보세요. 그걸보고 쉴드하면 종교에요
있어도 없는듯
없어도 있는듯
묘한 사람이 됨
입시비리 금융범죄 유죄확정 옹호보단 낫죠
그건 표창장만으로 유죄인줄 알던 시절
아직까지도 본인만 팩트를 안다고 생각하시는듯 하네요.저처럼 업데이트좀 하세요.그럼 조국빠에서 조국까 됩니다. 불편해도 진실을 외면하면 신앙이 됩니다
네 신앙생활 잘하세요
아멘 입니다
이제 그만 봤으면
합당거부->나쁜대통령
조국복수 지체 -> 코어 배신
이런 논리 구조 임을 뒤 늦게 깨달았습니다.
국정농단하고 내란 일으켜 대통령이 탄핵되도 진보진영이 받은 총량이 저 정도에요.
분열로 저들에게 정권 넘겨주기 싫다면 여기서 멈춰야 합니다.
비판과 조롱을 구분합시다
국힘제로 외치고 민주당 디스하다가 3등한 인간이 할소린 아니겠조
현실을 직시하자는 얘기입니다.
조국이 싫든 좋든 저 현실을 직시한다면 이런 비난들이 우리 모두에게 아무 도움이 되지 않으니 멈추란 얘기에요.
진보당하고 잘해보라는 충고입니다
...
사람을 바보로 아는지요
클량이 머라고
이리 티나게들 티카타카하시는지
욕보십니다
저걸 어쩌라는거죠?
협밥이라도 하는 중입니까? 캐스팅보트니 알아서 주의하라는건가요?
대의를 위해서는 본인이 어떤 포지션이든 감내할 수 있다고 물러나셔야 후일도 도모할 수 있는것 아닌가요?
아직, 지방선거 끝난지 한달도 안지났습니다.
저렇게 패배한 자의 걸음이 가벼워서 될까요? 그렇게 한쪽에서 비난받는 김용남후보는 2위로 낙선했지만, 누굴 탓하지도 비난하지도 않았습니다. 본인은 힘들겠지만, 자신의 서사를 키워가는 중이죠. 그런데 조국 전대표님... 왜 이러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