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도 올라갔고
호주도 올라갔는데
한국만 떨어지네요ㅋㅋㅋㅋ
심지어 48강 조별리그에서ㅋㅋ
남아공한테 비기기만 했어도 불가능한거였는데 그 어려운걸 해내내ㅋㅋ
애초에 경우의수부터가 말이 안되긴했음.
로테돌려서 무승부만하면 그나라들은 한국 깔고 올라갈수있는데 다른나라들이 한국을 위해 이겨줄리가 없죠ㅋㅋㅋㅋ
심지어 98때는 네덜란드에게 털리고 벨기에한테 유종의미라도 거뒀고
2018때도 2패하긴했지만 독일잡고 유종의미라도 했죠. 공교롭게도 홍명보가 갑독한 두번의 월드컵 모두 유종의미도 없는 완패네요. 2014때도 벨기에 한명 퇴장당했는데도 1대0이었는뎈ㅋㅋ
최근까지 20년동안 아시안컵 우승횟수만 보더라도, 일본과 우리나라는 좀 많이 벌어졌다고 봅니다.
과거전적에 동아시안컵으로 승리쌓아서 아직 전적격차는 유지중이지만 전반적인 수준은 2000년대에 이미 역전당했다고 봅니다.
호주야 뭐 2006년부터 AFC에 있어서 언젠가는 우리랑 지역예선에서 만날 가능성 있으니....
이미 아시안컵에서도 3번 경기했구요.
경기내용 보면 정말 미칠 것 같았죠.
최상의 환경에서 이런 결과를 만들어냈다는 게 어이가 없어서 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