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대통령께서 하는일은 무조건 지지하는 층?
민주진영의 가치를 지키고 반하는 일을 할때,
쓴소리도 할 수 있는 층?
어떤일을 하든 무조건적인 지지는 종교 또는
국짐당하고 다를바 없지 않나요?
민주진영은 내부 갈등과 비판이 많았고 이를
극복하면서 커온 진영입니다.
가끔 흔들이고 부러지더라도 죽지는 않습니다
이제라도 봉합되어 1년전 다시 강력한 민주당이
되었음 하네요
진심이 없이 욕심만 있는 쪽은 반드시
역사속으로 사라질것입니다..
이재명 대통령께서 하는일은 무조건 지지하는 층?
민주진영의 가치를 지키고 반하는 일을 할때,
쓴소리도 할 수 있는 층?
어떤일을 하든 무조건적인 지지는 종교 또는
국짐당하고 다를바 없지 않나요?
민주진영은 내부 갈등과 비판이 많았고 이를
극복하면서 커온 진영입니다.
가끔 흔들이고 부러지더라도 죽지는 않습니다
이제라도 봉합되어 1년전 다시 강력한 민주당이
되었음 하네요
진심이 없이 욕심만 있는 쪽은 반드시
역사속으로 사라질것입니다..
우선 무엇 코어지지 인지 부터 정의 되어야 할듯하네요.
민주당 영구적 1인1표 주장하는 지지층입니다
검경수사권 완전분리를 주장하는 지지층입니다
줄세우구 계파정치 반대하는 지지층입니다
민주당이 장기집권해서 나라를 좋은길로 이끌길 바라는 대상으로 생각합니다.
그러기 위해선 선거에서 이기고 이기고 이겨야죠.
아무리 좋은 정책을 수십 수백개 쏟아내도 선거지면 말짱도루묵입니다.
잘못에 대해 흐릿눈 하냐? 안하냐? 그차이가 있는데요
문재인때는 왜 흐릿눈했는지 그들이 설명을 해줘야죠
문재인때는 무조건 지지했엇죠
하지만 자기들 말 안듣는다고
이재명때만 노무현때처럼 스스로 야당이 되겟다. 감시자가 되겟다고??
그래서 진실성도 없고 신뢰성은 더더욱 없고 조롱만 당하는거죠
무슨 의도로 글 적었는지 알겠는데 자신 있으면 떳떳하게 글 적으세요.
진짜 코어는 김대중, 노무현, 문재인, 이재명을 다 지지하는 지지자입니다. 이중에 한두명만 지지한다? 민주당 코어 아닙니다.
생각만해도 아찔하네요.
법사위원장도 보수 당에 넘기질 않나
돌이켜보면 문재인 정부 시절 당론으로 정한 개혁 법안들이 누더기가 된 데에는 정부의 책임도 컸던 거죠.
참고로 1년도 안 된 대통령 비난하는 걸 코어 지지층이라 부르짖는 분들이 계신데,
새누리당 출신 김종인에게 당대표 권한을 넘기고, 박근혜 청와대에서 몸담았던 조응천에게는 공천을 주고 정작 정청래와 이해찬은 공천 탈락시키고,
조국 대표가 고난을 겪을 때 "윤석열은 정부의 검찰총장이다" 외치고
박근혜는 사면하고, 정경심 교수는 그냥 내버려 두고, 홍남기에게 농락당해도,
정부가 끝날 때까지 딴지처럼 원색적인 비난은 하지 않고 참고 지켜보던 사람들
정권을 내려놓은 뒤에야 평가도 하고 새로운 지도자감을 찾으며 이재명 정부에 대한 기대로 가득한 사람들도 코어 지지층이에요.
이재명 말은 안 따르는데 유시민의 말은 참 잘 이해하며 따르는것 같네요...
검경수사권 완전분리!
그런데 1년간 뭉갠범인이 김민석인줄알았는데
최종보스가 대통령님일지도 모른다는 생각에 지금 지지율이 빠지는겁니다
민주당 내부를 개혁한 세력이죠. 이 코어지지층이 어느시점에서 이낙연을 버립니다. (이낙연이 압도적인 지지율에서 폭락함) 그때 이낙연 지지율이 폭락하고 이재명으로 다 갈아 탔죠. 그때부터 이재명이 대세가 된겁니다.
이분 이야기 다르시고
저분 이야기 다르시고
민주당의 가치가 뭘까요?
그런데 김민석이 계파정치 다시시작하고 줄세우고
몇일전에는 1인1표의 단점 언급하고 부정적으로 말하는 기사도 나왔습니다. 그걸 뻔히 알고있는 대통령도 가만히 있고 그래서 지지율이 빠지는것이고 그것을 유시민 김어준이 걱정하는겁니다
그런데 ɓ형 뉴이제명이란 작자들은#걱정하는 유시민을 공격합니다
이잼 레임덕오면 제일먼저 도망갈 작자들입니다
그런데 그건 수단이고 가치가 아닙니다.
가치란 평등 자유 취약계층의 경제적 향상 같은 것입니다.
이 정부와 국가의 운명을 진정으로 걱정하는 사람들은 전당대회 이후에도 그 태도가 변하지 않을테고... 진정 B(?)였다면 전당대회 전후가 바뀐 모습으로 있을 겁니다...
쭉 민주주의 의 관점으로 지지하고 비판한 사람들은 민주주의의 지지자이고 맨날 앞에 수식어하나라도 붙혀서 세분화하려는 자들은 민주당이라면서 과거 높은 지지율로 마무리한 모든 대통령들을 하나씩 과오위주로 판단하고 쪼개는 것은 일단 자지자라기보단 어떻게든 혼란을 키우고 문제를 일으켜 분열시키려하는거라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