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개발한당 ·자전거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디아블로당 ·나스당 ·골프당 ·이륜차당 ·AI그림당 ·노젓는당 ·가상화폐당 ·여행을떠난당 ·AI당 ·육아당 ·냐옹이당 ·3D메이킹 ·요리한당 ·걸그룹당 ·개판이당 ·스팀한당 ·바다건너당 ·덕질한당 ·e북본당 ·꼬들한당 ·리눅서당 ·찰칵찍당 ·빨콩이당 ·야구당 ·물고기당 ·X세대당 ·ADHD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클다방 ·콘솔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키보드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임시소모임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마이크론 영엽이익율 80% 이상은 놀만 만한 일인가? 14

16
2026-06-28 03:52:35 106.♡.128.174
믿음만땅

애플은 낸드나 메모리가 원가 이하로 판매 될 때 

구매가에 10배 마진을 붙여서 판매했습니다.

그래서 메모리에서 90% 이상 영업 마진을 먹었습니다. 

메모리 3사가 이것을 알았지만 한 마디도 못했죠. 애플은 갑 중에 갑이니까요.

이것이 과연 정상적이고 상식적인 일인가 생각이 듭니다. 그것도 먼 과거가 아닌 23년도에 있었던 일입니다.

지금도 애플은 스마트폰 시장 전체 영업이익의 80%를 독식하고 있습니다. 

길게 쓸 필요 없이 팀쿡이 장사를 잘 한다고 생각할 뿐입니다.


결론은 독점적 구조는 80% 이상 영업 이익을 갖을 수 있는 것이 당연합니다.

빅테크가 메모리 비싼지를 몰라서 조금이라도 물건을 더 살려고 하나요 ?

메모리 3사의 독점적 구조를 당장에 해결할 길이 없으니 물건 확보가 더 시급할 뿐입니다. 


이번 빅 사이클이 꺽이는 시점은 빅테크중 하나가 백기를 들때 시작한다고 봅니다.

그회사는 메타가 될 확율이 높습니다.


그 전에 애플에게 공급사를 함부러 대해던 것에 대한 참교육이 필요하지 싶습니다.


참고로 애플은 자신의 ap칩의 영업마진율이 40~50% 된다고 합니다.

올해 1~2분기 삼성전자가 애플에게 공급한 메모리의 마진율이 이와 비슷하다고 합니다.

3~4분기 애플에 대한 공급가 인상은 전분기 대비 100%하는 것을 보고 싶네요.

 

저는 분석하는 사람이 아닙니다.

다만 상상만 할 뿐입니다.


내년 메모리 3사 영업익 90%가 불가능해 보이지 않아 보입니다.

이 글은 애플 까는 글입니다.

믿음만땅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14]
느아아아
IP 59.♡.5.79
04:19 2026-06-28 04:19:36
·
공감합니다
어머
IP 66.♡.172.158
04:22 2026-06-28 04:22:25 / 수정일: 2026-06-28 04:23:19
·
그동안 갑질하던 애플이 갑질 당하는 상황이 매우 꼬소합니다만

지금 상황은 소비자에게 절대 좋은게 아니죠

작년 10월에 $150주고산 64기가 램이 지금 $800입니다

결국 어찌하던 모든건 소비자에게 전가되게 되어있습니다. 좋아할게 아닙니다 심리적으로 고소하긴 하지만
크로아츠
IP 182.♡.199.54
04:29 2026-06-28 04:29:05
·
전 걍 16 프로맥스로 4년간 버티렵니다ㅜ
IloveDaughter
IP 172.♡.107.71
05:37 2026-06-28 05:37:52
·
걱정되는 것은 애플과 같은 미국 제조사들이 정부에 로비해서 어떤수로든지 메모리 가격을 떨어뜨리려하지 않을까 하는 것입니다.
아이폰의 삼성특허 위반도 오바마 대통령 사인으로 무력화 시켜버리는 미국이라...
billncoo
IP 220.♡.190.251
06:06 2026-06-28 06:06:00
·
애플이 부품공급사들에 갑질한적이 있나요?
애플에 부품공급하는 회사들은 실적이 다 좋습니다.
그리고 장기간 부품 대량 구매하는 고객은 공급사 입장에서도 최고의 고객입니다.
그런데 그런 고객한테 본때를 보여주라고요?그건 아닌거 같은데요.
아쿠아루비
IP 211.♡.194.95
06:27 2026-06-28 06:27:23 / 수정일: 2026-06-28 06:30:48
·
@billncoo님 갑질을 아주 많이 해서 회사 하나 망하게 한 적도 있는데요..

한국도 메모리로 뒷통수 맞은게 고작 몇년전이구요

폭스콘도 처우가 좋다고 말하기 힘들지 않나요
Enemy
IP 223.♡.21.32
06:32 2026-06-28 06:32:16 / 수정일: 2026-06-28 06:34:34
·
@billncoo님 갑질만하는회사죠. 갑질하다못해 기술유출해서 단가 후려쳐버리는걸요.
billncoo
IP 220.♡.190.251
06:47 2026-06-28 06:47:57
·
@Enemy님 단가후려치기는 삼성이 제일 심할걸요?ㅋㅋ
그리고 국내 부품사들 애플 납품실적에 따라 울고웃는데 무슨소리를 하는지..
그렇게 갑질 심하면 납품 안하면 되죠.왜 납품합니까?
sltx
IP 218.♡.70.67
06:50 2026-06-28 06:50:30
·
@billncoo님 갑질 심하면 딴데 가면 되지 않냐... 그게 어려우니까 갑이죠.
갑질 처음 보시나요?
billncoo
IP 220.♡.190.251
06:52 2026-06-28 06:52:35
·
@아쿠아루비님 폭스콘은 애플 때문에 그만큼 성장한 회삽니다.
그리고 요즘은 아이폰 출시전 생산 집중시기에는 특근수당 엄청 많이 주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billncoo
IP 220.♡.190.251
06:56 2026-06-28 06:56:00
·
@sltx님 애플에 부품많이 공급하고 실적에 함박웃음짓는데 갑질이라고 욕하는게 정상인가요?
딴데 갈데 없으면 욕하지 말아야죠.갈데 없는애 밥맥여줬더니 욕하나요?
벼랑위의포모
IP 110.♡.38.9
06:53 2026-06-28 06:53:11
·
내년에 19건너뛰고 아이폰 20 으로 출시한다는 소문이 있더군요. 20주년이라고. . .
앞으로 1년 반 기다리려고요
비싸질테니 틈틈히 자금 마련 해야겠어요
pCTR
IP 211.♡.48.130
07:04 2026-06-28 07:04:30
·
메타는 저커버그의 의결권이 워낙 견고하고 이 사람은 고집이 무척 쎄서요. 아마 회사가 부도나면 부도났지 capex 를 다른 빅테크들보다 먼저 줄이지는 않을겁니다. 메타가 부도날리 없으니 결국 capex도 먼저 줄이지는 않을듯 합니다.
하라쇼
IP 140.♡.29.4
07:19 2026-06-28 07:19:53
·
통합메모리에 납땜이라 비싼거라고 쉴드치던 사람들 생각나네요 ㅋㅋ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