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twitter.com/jaemyung_lee/status/2070816478883168684?s=46
세상은 흑백만으로 되어 있지 않습니다. 회색도 빨강 파랑도 있 지요.
국가정책을 정치적으로 악용하고, 기업들 팔목 비틀어 강요하던 사람들 입장에서는 이 일도 그렇게 보일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 일은 정확히 말하면 정부의 용수, 전력, 용지, 인프라, 인력양성, 정주여건 구축 등 기업환경 조성과 공직자들의 설득• 요청에 따라 CEO들이 회사에 이익이 된다고 판단하여 결단한 것 이지요.
이런 건 직권남용이나 강요 지시라고 하는 것이 아니라, 행정지도 나 조성행정이라고 합니다.
대한민국 생존전략이 된 국가균형발전이라는 행정 목표 달성을 위 해 공직자들이 마땅히 해야할 책임을 다한 결과이고, 전무후무한 초대규모 지역투자 유치라는 역사적 성과는 칭찬받아 마땅한 일입 니다.
이 정부 최대 성과를 만들어낸 담당 공직자들, 국민과 국가에 유익 한 대결단을 해 주신 관계 기업인들의 사기를 고려하여,
자신들이 과거 행위나 경험을 바탕으로 타인도 그럴 것이라 지레 짐작하며 비난 비방하지 마셨으면 좋겠습니다.>
매의 압력일까, CEO의 결단일까...'삼전닉스 호남행' 후폭풍 | 시 사저널 v.daum.net/v/202606271536..
--
저런소리 외에도 아마 말만나오고 흐지부지 될거다 임기 끝나면 안할거다 등등의 말도 있는걸로 아는데 전 아닐거라 봅니다.
반드시 실행될거라 믿고 응원합니다. 그리고 호남에 대한 실질적 지원과 투자와 발전을 진심으로 바라고 그 성과를 기대 합니다.
보수정권은 지원하기 싫어서 안했고
진보정권은 뭐랄까 눈치? 본다고 안했죠
(언론에서 무지성 공격하니까요)
이건 잘 추진 되길 바랍니다
진짜 실용적인정치 화이팅입니다 이잼대통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