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개발한당 ·자전거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디아블로당 ·나스당 ·골프당 ·이륜차당 ·AI그림당 ·노젓는당 ·가상화폐당 ·여행을떠난당 ·AI당 ·육아당 ·냐옹이당 ·3D메이킹 ·요리한당 ·걸그룹당 ·개판이당 ·스팀한당 ·바다건너당 ·덕질한당 ·e북본당 ·꼬들한당 ·리눅서당 ·찰칵찍당 ·빨콩이당 ·야구당 ·물고기당 ·X세대당 ·ADHD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클다방 ·콘솔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키보드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임시소모임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애플은 파렴치한 기업이네요 22

8
2026-06-28 01:43:26 119.♡.101.87
운드

메모리 가격이 오르니 이때다 싶어 가격은 올려 놓고
메모리 기업들의 횡포인거마냥 발언을 하는데
원래 애플 이나 다른 대형 노트북 피시 스마트폰 제조사들은 스펙으로 가격 장난질해오지 않았나요?
이번에 단편적으로 비교해보면
다나와에서 하이닉스 노트북 ddr5램가격은 24만원인데
정막 맥북을 램을 24기가에서 추가로 24기가 더 올리려면 102만원이 추가되네요
정말 램가격때문에 힘들어서 그런거면 저 괴리율은 줄여야 하는게 맞지않나요?
중국메모리 넣은다고 간보고있던데 그런다고 저기서 가격은 내릴리도없고
중국 메모리 가격도 검색해보니 일반 소비자가격으로는 큰 차이도 없습니다.
그러고 보니 본인들은 다나와에 나온 저 가격보다 훨씬 싸게 메모리를 사올텐데
어떻게 저렇게 뻥튀기 해서 팔죠??? 

스크린샷 2026-06-28 013311.png


스크린샷 2026-06-28 013345.png


운드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22]
byelife
IP 59.♡.3.204
01:44 2026-06-28 01:44:48
·
노양심이죠
운드
IP 119.♡.101.87
01:46 2026-06-28 01:46:13
·
@byelife님 정말 너무 심합니다
오목교타잔
IP 1.♡.255.108
01:46 2026-06-28 01:46:23 / 수정일: 2026-06-28 01:46:49
·
이스라엘기업과 연결되있다죠..이스라엘기업에게 핵심부품 제공받는다고
지나가는민간인
IP 182.♡.204.81
01:47 2026-06-28 01:47:33
·
애플이 아마 가장 죽을 맛일겁니다. 이 세상에 모든 물건에는 가치가 있고 애플은 자신들의 브랜드와 디자인 그리고 성능을 고려해서 최상위 프리미엄 가격을 책정했습니다. 가장 이익을 많이 남기면서 매출을 최대로 끌어낼수있는 단가 책정이었는데 가격을 올릴수밖에 없는 상황에 놓이며 너무 비싸서 예상 구매량이 확 떨어지는거죠. 너무 미워하지마시길
운드
IP 119.♡.101.87
01:50 2026-06-28 01:50:29
·
@지나가는민간인님 아우리그래도 저게 몇배를 뻥튀기 하는건지 이해가 아니고
전엔 그랬다 쳐도 가격비 비현실적 램가격이 높으면 조절을 할줄도 알아야지
램가격 올랐으니 우린 더 이득 볼꺼다 하면서
램제조 회사를 비난하니 너무 호감이 안가네요
ameba
IP 61.♡.210.178
01:48 2026-06-28 01:48:02
·
얘네가 램가지고 장난질 하는게 처음도 아니고 뭐...
개인이 램업글 하는거 꼴보기 싫다고 씨피유랑 램 하나로 묶어서 출시하는것도 있고,
그전부터 램 업글하려고 하면 욕이 절로 튀어나올만큼 가격 뻥튀기 장난아니었죠.
거기다 은근히 특정 사양 씨피유 달아야 램업글 가능하게 하는것도 있고...
운드
IP 119.♡.101.87
01:52 2026-06-28 01:52:04
·
@ameba님 맞습니다.
개인이 업글은 불가능하고
업글된거 하려하면 cpu부터 모든 하드웨어 붙여놓고
붙여 놨다고하나의 가격이 아니고 거기서 또 각각 스펙마다가 가격 뻥튀기 하고
그거까지는 이해할수있겠는데
왜 메모리 업체들 욕하는지 모르겠습니다.
bayara
IP 222.♡.236.250
01:57 2026-06-28 01:57:36
·
단편적으론 그렇지만 애플은 맥북에 lpddr5x 메모리를 사용하는데 이게 pc용 ddr5보다 빠르면서 저전력으로 알고 있어요
노트북용 메모리랑 비교하시면 안되고 pc용 ddr5 메모리보다 조금 더 비싸다고 생각하시며 비교하시면 조금이나마 이해 되실거예요
운드
IP 119.♡.101.87
02:06 2026-06-28 02:06:22
·
@bayara님
rolls royce
IP 172.♡.142.247
01:57 2026-06-28 01:57:49
·
얼마전에 512GB메모리 2만불할때 512GB메모리 넣은 맥스튜디오 9700불에 팔았습니다. 그건요?
원자재값이 올라가니 물건값을 참고참고참다가 올리는겁니다.
식당도 똑같고 소비자상대로 장사하는 사업은 다 똑같죠.
그런논리면 식당도 다 파렴치입니까?
운드
IP 119.♡.101.87
02:08 2026-06-28 02:08:18
·
@rolls royce님 사양으로 장난질 치는건 어떤 대기업이든 다 하는거고
사업 시스템이니 그걸 욕하는게 아닙니다.
램 제조사를 비난하는게 마음에 들지 않는다는 이야기였습니다
StayHungry
IP 221.♡.0.108
01:58 2026-06-28 01:58:56
·
너무 과합니다. 최소한 기기 리프레시는 아마 좀 더 늦춰질것같네요. 지금 기기 고장나지 않는 이상 오래토록 써야죠.
풀나리
IP 116.♡.151.6
02:06 2026-06-28 02:06:31
·
안사주면 되지 않을까 합니다
Dozen
IP 222.♡.94.232
02:41 2026-06-28 02:41:05 / 수정일: 2026-06-28 02:41:14
·
램도 램이지만 AI가속기 칩+ 후공정 패키징 때문에 TSMC에서 애플도 후순위로 밀리고 단가도 엄청 올랐을텐데
TSMC 욕하면 아예 생산을 못하니 램을 욕하는거일꺼라 생각합니다. ㅎㅎ
네온
IP 140.♡.29.0
04:55 2026-06-28 04:55:23 / 수정일: 2026-06-28 04:58:09
·
겉으로는 그동안 소비자 생각해서 가격 안올렸다, 100년만의 홍수다라며 이미지메이킹 열심히하지만

10년전부터 애플은 8기가를 20만원이나 넘는 금액을 받았죠.

온보드로 죄다 납땜해서 업그레이드도 불가하고요..

지금도 8기가를 30만원 받고있더군요.

아무리 메모리값이 올라도 애플정도의 규모면 시중가아래로 납품받을거고.. (일반 소비자용 ddr5도 현재 8기가당 20만원정도.)

그냥 메모리값 올라간건 핑계고 이전처럼 마진 채우려고 이때다싶어 올린거라 봅니다.

물론 마진 챙기는걸 욕하는건 아니지만, 적당히 해야지요.
씨펄
IP 211.♡.85.125
05:09 2026-06-28 05:09:19
·
신형칩셋도 나오는데
그런 칩셋을 쓰던지
연구해서
업글하게점 만들어야죠
너무 비싸네여
지딱코
IP 175.♡.198.149
05:26 2026-06-28 05:26:41
·
애플실리콘의 메모리는 cpu, gpu와 같은 다이에 원칩 구조입니다. 노트북램 가격 변동하고 비교할 수는 없습니다.
고서적
IP 125.♡.14.159
06:25 2026-06-28 06:25:57
·
그동안 단가 후려기치로 공급사 발목 묶던게 이렇게 부메랑 될줄은 몰랐을거에요
더높이점프
IP 106.♡.2.126
07:07 2026-06-28 07:07:04
·
갑질하다가 을 입장되니 징징징... 기업입장에서 이윤을 남겨야 하겠지만 갑질 하다가 상황바뀌니 피해자 코스프레 웃겨요. 그게 꼴보기 싫다는건데 애플 입장을 대변해 주시는 분도 계시네요 ㅎㅎ
지나가던이
IP 118.♡.6.15
08:05 2026-06-28 08:05:55
·
팬보이 소위 앱등이들이 무지성으로 쉴드쳐서 그렇지 80년대부터 유구하게 저래오던 기업이죠 뭐..
올드스쿨
IP 14.♡.116.22
09:31 2026-06-28 09:31:31 / 수정일: 2026-06-28 09:31:46
·
@지나가던이님 위에 댓글중에도 몇몇 있네요. 무지성 쉴드러들 ㅎ
슈퍼소닉
IP 221.♡.113.52
08:11 2026-06-28 08:11:24
·
괜히 마진 쿡이라는 별명이 붙은 게 아니겠죠. 물러났다고 해도... 뒤에서 고문이라는 핑계로 실질적인 영향력을 행사할 것 같네요.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