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개발한당 ·자전거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디아블로당 ·나스당 ·골프당 ·이륜차당 ·AI그림당 ·노젓는당 ·가상화폐당 ·여행을떠난당 ·AI당 ·육아당 ·냐옹이당 ·3D메이킹 ·요리한당 ·걸그룹당 ·개판이당 ·스팀한당 ·바다건너당 ·덕질한당 ·e북본당 ·꼬들한당 ·리눅서당 ·찰칵찍당 ·빨콩이당 ·야구당 ·물고기당 ·X세대당 ·ADHD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클다방 ·콘솔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키보드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임시소모임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유시민과 김어준은 인사권을 계속 걸고넘어지네요 44

10
2026-06-28 00:17:12 수정일 : 2026-06-28 00:48:53 115.♡.210.98
이자식밥주지마

뭐 정책이나 그런 거는 비판을 할 수 있다고 생각을 하는데 계속해서 그것도 이 사람들이 한두 번도 아니고 지속적으로 대통령 인사권에 대해서 시비를 계속 걸어온단 말이죠.


 그래서 대통령은 답을 해줬어요. 자기는 진영을 구분없이 폭넓게 쓰겠다고 이미 얘기를 했어요.. 본인의 인사 방향을 공개적으로 천명을 한 건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계속해서 딴지를 건단 말이죠


이거는 국민이 부여한 대통령의 권위를 부정하는걸로 해석될수있어요. 그러면 당연히 대통령 지지층에서는 너희들이 뭔데 자꾸 이러냐고 의심을 할 수밖에 없습니다.


지금 저 같은 대통령 지지층은요. 할 말이 이거밖에 없어요.

"너뭐돼?"  "니들이 뭔데 무슨 권한으로 대통령의 인사권을 부정하는거야?" 라구요.


계속해서 인사권으로 시비를 건다면 이 정부를 부정한다는거 빼고 달리 해석할 게 있나싶네요

 



이자식밥주지마 님의 게시글 댓글
SIGNATURE
EX필명 : 바오 
파란당/노무현愛/키움히어로스/가츠동/느리게살기 

서명 더 보기 서명 가리기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44]
Mr.Style
IP 220.♡.116.103
00:17 2026-06-28 00:17:43
·
바람씽씽
IP 182.♡.169.64
00:18 2026-06-28 00:18:10
·
0브라운0
IP 118.♡.74.247
00:19 2026-06-28 00:19:55
·
jjoon
IP 182.♡.65.230
00:20 2026-06-28 00:20:18
·
피터공원
IP 115.♡.24.216
00:20 2026-06-28 00:20:47
·
철거용역님들, 정권 뺏긴게 억울하면, 윤석열껀부터 제대로 정리하고 반성하세요들 수준낮은 이간질 그만하시구요
이매지너
IP 118.♡.14.205
00:22 2026-06-28 00:22:45
·
@피터공원님 아 문재인대통령이랑 조국부터 머리박아야겠네여 ㅠㅠ 왜 반성안해요 그분들 ㅜㅜㅠ
foxpro
IP 175.♡.21.141
00:40 2026-06-28 00:40:40
·
@이매지너님 석열이한테 대선에서 발린 사람 있죠. 이재명이라고.
이매지너
IP 118.♡.14.205
00:42 2026-06-28 00:42:35 / 수정일: 2026-06-28 00:43:38
·
@foxpro님 헉.. 조국도 석열이한테 져서 깜빵가고 유시민은 한동훈한테도 져서 3천만원 내고 ㅠㅠ 열심히 유튜브 나오셔서 돈버셔야겠어요 유 전 이사님...
foxpro
IP 175.♡.21.141
00:44 2026-06-28 00:44:51
·
@이매지너님 조국이 선거에서 석열이랑 붙었어요? 유시민은? 뭔 소리래?
이매지너
IP 118.♡.14.205
00:49 2026-06-28 00:49:43
·
@foxpro님 잉 근데 윤석열에 대한 사과랑 이재명 떨어진거란 무슨 상관이에요 그럼 ㅋㅋ 문통이 못해서 넘어간건데 이재명은 열심히 싸워준거고
이매지너
IP 118.♡.14.205
00:51 2026-06-28 00:51:51
·
@foxpro님유시민씨 입 잘못 놀린 대가 3천만원이요~
foxpro
IP 175.♡.21.141
00:57 2026-06-28 00:57:13 / 수정일: 2026-06-28 01:00:06
·
@이매지너님 풋! 대선에 문프 다시 나왔어요? 대선에서 붙어서 발린 게 이재명인데 웬 문프 탓을 하고 그런댜? 그리고 3000만원 배상 판결 받은게 한동훈한테 진거면, 부산 북구에 하정우 차출했다가 한동훈한테 발린 이재명은 뭐가 되남? 생각이란 걸 좀 하고 삽시다.
이매지너
IP 118.♡.14.205
00:59 2026-06-28 00:59:27
·
@foxpro님 근데 그국 그시민 지지하시는 분들은 평택을도이재명 서울시도 이재명 부산북갑도 이재명 책임이시라던데 ㅠㅠ
이매지너
IP 118.♡.14.205
01:10 2026-06-28 01:10:27
·
@foxpro님 부산북갑은 하정우 아니면 안된다고 당대표님께서 생떼쓰셔놓고 오빠드립으로 담가주셨으며 그 이후에는 뭐 아시죠~
권해효
IP 211.♡.202.202
00:21 2026-06-28 00:21:29
·
정말궁금한데 이병태 같은 양반이 진짜 실력이 있어요? 찾아봐도 그렇게 중용할실력은 아니거 같은데요. 정말실력을 본다면 받아들이겠는데 사실 아니잖아요. 그래도 인사권은 존중합니다.
또우치
IP 210.♡.161.8
00:22 2026-06-28 00:22:34 / 수정일: 2026-06-28 00:23:15
·
원래 귀신은 귀신잡이로 잡는 것인데, 고상한 선비를 등용하라고 하면 어떻할까요? 국짐이 가장 무서워하는 부분이 이잼의 예측불가 이런 부분인데,,,,정치는 여러 술수가 필요해요...대통령 좀 믿고 지지해 주세요. 비판은 좀 지나고 해도 충분합니다.
별따는소년
IP 116.♡.84.140
00:23 2026-06-28 00:23:04
·
이 분은 하루에 10개이상 김어준과 유시민 까는데 집중하시는 듯...
Queueue
IP 121.♡.179.75
00:23 2026-06-28 00:23:28
·
아 그래서 문까산점 이라고
문재인 비난하는 사람들 막 인사에 쓰고, 내란 옹호 하는사람도 쓰고 그러는건가요?

이재명 대통령 인사권 부정 안해요. 누가 뭐 임명에 대해 가처분 소송이라도 냈어요?

부정하는게 아니라 지지자로써 해당 인사에 대해 비판하는거죠.
당근은말밥
IP 218.♡.72.234
00:23 2026-06-28 00:23:40
·
청문회는 왜 하나요 그러면?
조민사랑
IP 213.♡.118.18
00:23 2026-06-28 00:23:53
·
JarvisT
IP 183.♡.107.189
00:25 2026-06-28 00:25:17 / 수정일: 2026-06-28 00:25:30
·
"권위" 나왔습니다
이재명 대통령은 정치인은 "도구"라고 하셨는데요
지지자 맞나요?
하크선장
IP 118.♡.141.87
00:25 2026-06-28 00:25:22
·
또 오셨네요 , 이야 정말 열심히 하시네요
새끼발꼬락
IP 222.♡.140.185
00:25 2026-06-28 00:25:29
·
이자식밥주지마
IP 115.♡.210.98
00:29 2026-06-28 00:29:17 / 수정일: 2026-06-28 00:30:52
·
댓글 보면 글을 많이 쓴다고 뭐라고 하는데 여러분들도 글을 쓰세요. 글 쓰는 거 좋아해서 많이 쓰는 게 허물이 되나요?? 빈댓글쓸 시간에 여러분의 생각을 표현을 해서 글을 쓰세요. 글 쓰는 게 어렵나요? 돈 드나요? 자격이 필요해요?
바람씽씽
IP 182.♡.169.64
00:30 2026-06-28 00:30:19
·
@이자식밥주지마님
이자식밥주지마
IP 115.♡.210.98
00:31 2026-06-28 00:31:11
·
@바람씽씽님
글을 못 쓰시는구나 쩝
우리강산
IP 86.♡.2.178
00:58 2026-06-28 00:58:00
·
@이자식밥주지마님
앵두류
IP 59.♡.12.157
01:25 2026-06-28 01:25:31
·
@이자식밥주지마님
책상물림
IP 39.♡.66.109
00:29 2026-06-28 00:29:28
·
바야흐로 이재명 대통령님과 이재명 정부가 만들어갈 초일류 대한민국을 응원합니다.

부족하다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있겠지만 개혁과제들도 잘 살피면서 미래를 향해 나아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 큰 흐름을 작은 차이로 거스를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다른 사람들 눈에는 작은 차이일지라도 어떤 분들에게는 목숨처럼 중요한 문제 일수도 있기에 비록 소수의견에 불과할지라도 대통령 비판할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어느쪽이든 커뮤니티에서 혐오, 저주, 비아냥의 목소리만 크게 내는 사람들은 일단 경계해야 한다는 생각입니다. 혐오의 단어를 쓸때에는 과도하게 정치에 몰입하고 흥분해서 이미 정상적인 생각을 하지 못하는 것으로 판단해야 하지 않을런지요.
또우치
IP 210.♡.161.8
00:30 2026-06-28 00:30:48
·
당대표 시절의 인사와, 대통령으로서 인사는 많이 다르겠죠. 좀 이해심을 기르면 좋겠어요
lavant
IP 211.♡.96.118
00:30 2026-06-28 00:30:53
·
레트로필름메이커
IP 211.♡.6.91
00:31 2026-06-28 00:31:06
·
@MetaBingo
IP 222.♡.226.231
00:32 2026-06-28 00:32:05 / 수정일: 2026-06-28 00:32:16
·
인사권에 문제를 제기한 것이 아니고
하필이면 문재인을 비난하는 사람들을 계속해서 쓰느냐는 문제를 제기했죠
그리고 그 문제를 예시로 든것이지 그것이 전부도 아니거니와
그문제는 김어준은 이야기 한적이 한번도 없습니다만.

더구나 처음에 인사혁친처장때 시끄러웠지만 그때 유시민씨가 무슨 말을 하지는 않았죠.
다른 사람은 문제를 제기해도 되고 유시민이 제기하면 안된다는 논리 자체도 이상한거 아닌가요?
묵직한
IP 183.♡.191.139
00:32 2026-06-28 00:32:09
·
네 맞습니다. 이젠 당정분리 해야 될 때가 된거 같아요. 대통령의 인사권은 고유권한인데 그걸 뭐라고 하면 안 되는 거죠. 그러니 대통령도 민주당에 개입하지 마세요. 민주당에 리박스쿨 강사나 차명 사채업자가 나대는 꼴은 못 보죠. 게다가 문조털래유에 좋아요 누르고 검찰개혁을 미루던 총리를 당대표로 꽂으려고 들면 화가 나요? 안 나요?
이자식밥주지마
IP 115.♡.210.98
00:32 2026-06-28 00:32:37
·
아니 무슨 대통령의 인사권을 부정하면서 이재명을 지킨다는 앞뒤 안 맞는 소리를 하는지 이해가 안 되긴 합니다.
권해효
IP 211.♡.202.202
00:45 2026-06-28 00:45:14
·
@이자식밥주지마님 업무몰입도 제로 성과제로의 김남국을 등용한 인사가 이해는 안되지만 인사권은 존중합니다
주주아노
IP 115.♡.151.60
01:30 2026-06-28 01:30:45
·
@권해효님 정청래 김남국 공천했죠
권해효
IP 211.♡.202.202
01:31 2026-06-28 01:31:28
·
@주주아노님 네 그것도 짜증납니다
Autay
IP 218.♡.51.33
00:34 2026-06-28 00:34:25
·
대통령이 뭔짓을 하던 닥치라는 소리로밖엔 안들리는데 맞나요?
miumiu
IP 121.♡.96.251
00:39 2026-06-28 00:39:29
·
수박비닐하우스
IP 119.♡.90.176
00:58 2026-06-28 00:58:47
·
뭘 그렇게 어렵게 해석합니까 김어준 유시민은 조국과 조혁당 사람들 안써줘서 삥도 상한겁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
앵두류
IP 59.♡.12.157
01:24 2026-06-28 01:24:45
·
beppoo
IP 24.♡.60.175
01:35 2026-06-28 01:35:14
·
아 그래서 골라도 굳이 봉욱 인요한 이런 인간들만 연거푸 고르는 거군요? ㅋㅋㅋㅋㅋㅋ 대단하십니다 진짜 ㅋㅋ
팡사마
IP 118.♡.73.236
02:16 2026-06-28 02:16:00
·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