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에 노무현 대통령이 인증 했다
과거에 민주당을 욕했다
과거 이재명 대통령을 욕했다
이러지 마시고
그냥 현재 이사람들이 뭐하나를 보시죠?
예를 들어 과거에 노무현 대통령님을 지지하면 지금도 무조건 선이고
노무현 대통령님을 욕했으면 지금도 무조건 악이고 이건 아니잖아요?
왜 자꾸 파묘해서 그사람을 평가 하려는지 모르겠네요
과거에 노무현 대통령이 인증 했다
과거에 민주당을 욕했다
과거 이재명 대통령을 욕했다
이러지 마시고
그냥 현재 이사람들이 뭐하나를 보시죠?
예를 들어 과거에 노무현 대통령님을 지지하면 지금도 무조건 선이고
노무현 대통령님을 욕했으면 지금도 무조건 악이고 이건 아니잖아요?
왜 자꾸 파묘해서 그사람을 평가 하려는지 모르겠네요
그러면 어떻게되느냐. 금방 변해요.
그게 아무것도 아니라고 잊혀질거라고 판단하기 때문이죠.. 파묘는 진짜 짱나지만 반성없는 자들에게는 일종의 견제구 같은게 아닐까 생각합니다
과거의 영광으로 알박기할 이야기나 하고 있으니 참 보기 부끄럽고, 게다가 젊은 세대들은 더더욱 꼴보기 싫겠다 싶기도 합니다.
그런데 그런 반발은 또 받아들이지 못해 세력이니 뭐니 합리화를 하는데, 아니요, 그냥 여론이 그런겁니다.
파묘 시작해서, 20여년전까지 거슬러 올라가면
요새 언급되는 인물들중에 자유로울 사람이
별로 없죠.
여기던 저기던 과거 영상보면 다 나쁜 사람들이지요.
그것만 가지고 판단하는건 맞지 않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