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개발한당 ·자전거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디아블로당 ·나스당 ·골프당 ·이륜차당 ·AI그림당 ·노젓는당 ·가상화폐당 ·여행을떠난당 ·AI당 ·육아당 ·냐옹이당 ·3D메이킹 ·요리한당 ·걸그룹당 ·개판이당 ·스팀한당 ·바다건너당 ·덕질한당 ·e북본당 ·꼬들한당 ·리눅서당 ·찰칵찍당 ·빨콩이당 ·야구당 ·물고기당 ·X세대당 ·ADHD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클다방 ·콘솔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키보드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임시소모임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이재명보다 조국이 훨씬더, 훌륭한 사람 입니다. 단언코… 38

1
2026-06-27 23:40:46 수정일 : 2026-06-27 23:51:15 218.♡.108.85
drylscot

조국은 창당 했으니까요!!!


이재명은 정정당당하게 실용주의 정당 창당을 했어야 라고 생각합니다.  


사기 당하고 나니, 정치인에 혐오감 생기네요. 


*****  댓글 보고 추가 합니다  ******


조국이 더 훌륭하다고 하니, 들썩들썩 하는게 느껴지네요. ㅋㅋㅋ  

혹시…

drylscot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38]
샤일록76
IP 218.♡.125.76
06-27 2026-06-27 23:41:47
·
B그룹은 지지율이 빠지면 제일 먼저 이재명에게 돌을 던질 사람들이다 -유시민-
그렇다네요
drylscot
IP 218.♡.108.85
06-27 2026-06-27 23:46:32
·
@샤일록76님 지지율 빠지기 전부터, 별로 였습니다. 이재명 대통령 이라 안쓰고, 이재명 이라 쓴다고, 지적질 여러번 받았습니다. 틀린 댓글 이네요.
우딘
IP 220.♡.183.162
06-27 2026-06-27 23:42:14 / 수정일: 2026-06-27 23:42:53
·
아 ...예.....ㅋㅋㅋㅋ 아래분이랑 갑자기 대통령한테
무뜬금 창당하라고 난리치는게 퐝당하네요 ㅋㅋㅋㅌㅌㅌ
모꼬이게
IP 174.♡.111.47
06-27 2026-06-27 23:42:30
·
조국당 분들은 민주당 전당대회 말고 조국당 전당대회에 신경쓰시면 좋겠네요.
이매지너
IP 118.♡.14.205
06-27 2026-06-27 23:42:54
·
네네 안철수 > 3국 > 이재명 이라 보면 되겠네요~
권해효
IP 211.♡.202.202
06-27 2026-06-27 23:43:59
·
이건 너무나갔어요. 자중하세요~
새끼발꼬락
IP 222.♡.140.185
00:18 2026-06-28 00:18:19 / 수정일: 2026-06-28 00:18:52
·
@권해효님 본문글분 이전 글에서 문재인이나 조국을 비난하던 분이죠. 이글은 비꼬는 글이라는..
가을길
IP 211.♡.229.1
00:42 2026-06-28 00:42:34
·
@새끼발꼬락님
글 보면 뻔하죠.. 참 너무 투명합니다.
글로리
IP 175.♡.151.157
06-27 2026-06-27 23:44:27
·
그래요. 조국혁신당에서 조국대표 대선후보로 잘 키워내시길 바랍니다.
GENJI
IP 114.♡.113.89
06-27 2026-06-27 23:44:52
·
지나가는민간인
IP 182.♡.204.81
06-27 2026-06-27 23:45:24
·
저도 지민비조했습니다. 근데 지민비조한 사람들중에 절반이 마음을 돌렸으면 그건 조국의 문제가 아닐까요?
G - 1
IP 211.♡.164.133
06-27 2026-06-27 23:45:37
·
아.. 이게 조국당 내부의 여론인가 보군요
가을길
IP 211.♡.229.1
00:43 2026-06-28 00:43:27 / 수정일: 2026-06-28 00:43:52
·
@G - 1님
저분 조국 조롱하려고 쓴 글입니다.
정도를 넘어서서 과하면 조롱이죠
바람씽씽
IP 182.♡.169.64
06-27 2026-06-27 23:45:59
·
안타깝지만 조혁당은 윤석열 탄핵으로 그 쓰임새가 끝난거 같아요.
StayHungry
IP 221.♡.0.108
06-27 2026-06-27 23:46:21
·
조국 전대표를 좋아하실 수 있죠.
국힘이 윤석열을 이재명 대통령보다 훨씬 나은사람으로 보듯이 말입니다.
(물론 조국과 윤석열을 등치시키는건 아닙니다. 당연히 비교못할정도로 조국 전대표가 낫습니다. 다만 이건 그 당을 지지하는 입장에서는 누구든 할 수 있는 말이라는 의미입니다.)

그러면 조국혁신당에서 그를 지지하시면 됩니다. 혹시 민주당에 계신다면 결이 안맞을 지도 모르겠네요.
단연코 민주당원이라면 압도적인 비율로 이재명 대통령이 훨씬 더 훌륭한 사람이라고 이야기 할 사람이 더 많을 겁니다.(이건 제목때문에 빗대어서 한말이지만 이렇게 사람끼리 비교하는건 좋아하지 않습니다.)
가을길
IP 211.♡.229.1
00:44 2026-06-28 00:44:11
·
@StayHungry님
저분 조국 조롱하려고 쓴 글입니다.
정도를 넘어서서 과하면 조롱이죠
바욜린쌤
IP 58.♡.163.14
06-27 2026-06-27 23:46:22
·
그래요. 조국혁신당에서 조국 잘 크시라고 하세요
한동히어로
IP 59.♡.38.200
06-27 2026-06-27 23:46:55
·
이준석당보다도 지지율 안나오는 정당 창당한게 대단하군요!
잘 알겠습니다
예룰루랄라
IP 39.♡.85.142
06-27 2026-06-27 23:47:38
·
진짜 조국혁신당 지지자일리 없습니다
또우치
IP 210.♡.161.8
06-27 2026-06-27 23:49:52
·
저는 민주당 다음으로 조국혁신당 지지합니다. 조국 대표 열심히 활동해 주세요~
삭제 되었습니다.
권해효
IP 211.♡.202.202
00:27 2026-06-28 00:27:54
·
@운드님 제가 신고해드릴께요
drylscot
IP 218.♡.108.85
00:44 2026-06-28 00:44:40
·
@권해효님 고맙습니다.
쌍쑤니
IP 121.♡.21.96
06-27 2026-06-27 23:50:50
·
조국대표 조차도 동의 안하실 듯
들깨@@
IP 125.♡.30.157
06-27 2026-06-27 23:51:19 / 수정일: 2026-06-27 23:51:27
·
오늘도 이준석을 제치고 정치인 비호감도 1위를 찍기위해 열일하는 조국 지지자들
가을길
IP 211.♡.229.1
00:44 2026-06-28 00:44:45 / 수정일: 2026-06-28 00:46:06
·
@들깨@@님
저분 조국 조롱하려고 쓴 글입니다.
정도를 넘어서서 과하면 조롱이죠
이 정도면 분란도 적당해야 하는데 본문은 차단해야 마땅한 글입니다.
SIMCGA
IP 124.♡.137.209
06-27 2026-06-27 23:52:34 / 수정일: 2026-06-27 23:52:56
·
말도 안되는 소리죠. 이재명은 초기에 변두리 인물이었고 온갖 이슈들로 이미지 진짜 안좋았지만 꾸준히 행정가로 실력을 보여주며 민주당원들에게 진심을 보였고 마침 민주당내 인물들 한큐에 다 쓸려 나갔을때 구심점이 필요했고 그때부터 압도적인 지지를 했습니다. 왜냐면 이재명은 오히려 계파가 없었기 때문에 더욱 당원들이 밀어줬죠. 창당했다면 완전히 지금은 매장되있었을걸요. 민주당에서도 엄청나게 공격했을태니.
새벽몽
IP 172.♡.206.41
06-27 2026-06-27 23:53:51
·
조국 대표를 좋아하실수는 있지만 대통령에게 하는 말투를 보니 최근 대통령 행보가 별로 맘에 안드는 제가 보기에도 애초에 민주당 지지자가 아니라 다른 출신이 아닐까하는 의심이 들 정도네요.
책상물림
IP 39.♡.66.109
06-27 2026-06-27 23:55:29
·
바야흐로 이재명 대통령님과 이재명 정부가 만들어갈 초일류 대한민국을 응원합니다.

부족하다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있겠지만 개혁과제들도 잘 살피면서 미래를 향해 나아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 큰 흐름을 작은 차이로 거스를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혐오, 저주, 비아냥의 목소리만 크게 내는 사람들은 일단 경계해야 한다는 생각입니다. 혐오의 단어를 쓸때에는 과도하게 정치에 몰입하고 흥분해서 이미 정상적인 생각을 하지 못하는 것으로 판단해야 하지 않을런지요.
Mtwsul
IP 211.♡.206.128
06-27 2026-06-27 23:56:33 / 수정일: 2026-06-27 23:56:56
·
지지율 1퍼 개조진 트리오 파이팅~
미래를위한선택
IP 218.♡.39.15
06-27 2026-06-27 23:56:42
·
능력되시면 조국 선생님 어떻게 좀 살려보세요...안타깝습니다.
YOU_>
IP 211.♡.72.95
06-27 2026-06-27 23:58:30
·
이런 갈라치기 하면 재밌나요?
보리
IP 124.♡.237.29
06-27 2026-06-27 23:59:00
·
조국 엿먹어보라는 글인가요?
창영아빠
IP 106.♡.77.103
06-27 2026-06-27 23:59:48
·
그니까 님이 애초에 바라는 대통렁상이 유시민이나 조국 같은 분인거자나요?
그걸 왜 이재명에게 바랍니까?
다른사람인데? 왜 화를 내는거에요? 어처구니없게
조혁당 가서 대선후보 만들어보세요 야당해서 정당하게
여당과 현 정부 비판하세요
drylscot
IP 218.♡.108.85
00:11 2026-06-28 00:11:03
·
@창영아빠님 민주당의 가치와 이념은 삭제하지말고, 이재명 하고 싶은것 하라는 것입니다.
고멍
IP 121.♡.192.187
00:01 2026-06-28 00:01:08
·
근데 대통령이 사기를 언제 쳤죠? 쉐복들 상당하네요
관산
IP 106.♡.195.251
00:06 2026-06-28 00:06:53
·
사회 정의를 외쳤지만 당내 성추행 문제는 자기 책임이 아니라던 그 형법 교수 출신 정치인이요,,,? 아하하
운드
IP 119.♡.101.87
00:36 2026-06-28 00:36:04
·
그냥 이런 생각을 한시는 분틀도있겠죠
친명이라하면서 대통령 욕하시는분들보다 선명하고 종다생각합니다
쿄스케1
IP 118.♡.11.235
01:09 2026-06-28 01:09:27
·
집토끼 진보들만으로 다음 정권 창출 자신있으신가보네. 나야 이번에 이재명 찍은 사람으로 뉴이재명으로 구분될텐데. 나같이 좌나 우나 조금 더 낫다 싶으면 뽑는, 소위 중도를 주장하는 사람중에 조국이나 기타 그 라인을 좋아하는 사람이 몇명이 될까요? 중도표 다 필요없이 전통적은 민주당 지지자만으로 앞으로도 계속 진보가 이길수 있다? 정말 그렇게 생각한다면 박근혜 때문에 영원할거 같았던 진보 집권이 바로 그다음 윤석열에게 넘어간거 생각하세요. 국힘 40프로 민주 40프로 거의 고정이라 치면 20프로 가까이는 유동적으로 움직이는 표인데, 내가 전통적인 민주당 정신을 품은 유권자다 라고 자부심만 엄청나게 느끼시고 다음 정권 또 내주기를. 진짜 ㅋㅋ 대통령 한지 얼마나 됐다고 같은 진보측에서 대통령 못잡아 먹어 안달인지.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