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의 역사를 잘 모르는 분들이 자꾸 유시민 엮어서 비판하려고 하는데
유시민은 개혁국민당을 2002년에 만들어 국회의원에 당선까지 됐었고
2020년 노대통령이 당선된후 소장파 정동영등이 새천년 민주당을 탈당해서 만든
열린우리당에 함께 참여했죠, 그래서 새천년 민주당과 열린우리당이 있었고
새천년 민주당과 한나라당이 노대통령을 탄핵하자 소수당이였던 열린우리당이
국회의원선거에서 과반이 될수 있었던 겁니다. 이후 정동영은 열린우리당을 해체하고
자신의 대통령후보가 될수 있도록 대통합민주신당을 만들고 대선참패후 유시민의원은
탈당하고 국민참여당을 만들고 통합진보당에서 정의당을 마지막으로 정계은퇴를 하게 됩니다.
정동영은 대선 패배후 계속적인 정계복귀를 시도하며 당을 만들어 관악을에 출마헸지만 결국 어부지리로
관악을 최초의 한나라당의원을 만들어주게 되죠.
민주당이야기는 여기까지만 하고 이재명대통령도 정동영의 열린우리당처럼 중도보수당 만들어서
떳떳하게 국민심판 받는게 낫지 않을까요?
재건축해서 민주당 해체하고 200석 개헌망상에서 벗어났으면 합니다.
이재명 대통령은 정치하면서부터
민주당 아니었던적이 없는 사람이예요
잘하고 있는 대통령 왜 내쫒아요???
참 나 어이가 없네요 ㅋㅋㅋㅋ
그냥 이재명 대통령을 비난하는 사람들이 조국당으로 가면 되겠네요. 아...이미 가신분 일 것 같네요.
친문반명들 성향에 딱맞는 당 있는데 창당할 필요도 없이 다 옮겨가면 되겠어요
다들 뭐때매 이성을 이렇게 잃나요?
그렇다네요
지금 민주당 안에 있는 사람들이 다 한뜻으로 이재명 대통령을 욕하는 상황이 아니라는겁니다.
그런데 왜 새로 당을 만들죠? 심지어 당의 대통령 후보가 되시고 당선까지 되셨는데요?
오히려 극으로 가려는 분들이 따로 모아서 나가면 모를까 이건 말이 안되는겁니다.
님 실질적인 당적 서열1위가 대통령이에요;;;
님은 마치 사원이 기업 사장보고 기업은 우리가 알아서 할테니 사장보고 나가달라는 소리를 하고 있는 겁니다
부족하다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있겠지만 개혁과제들도 잘 살피면서 미래를 향해 나아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 큰 흐름을 작은 차이로 거스를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혐오, 저주, 비아냥의 목소리만 크게 내는 사람들은 일단 경계해야 한다는 생각입니다. 혐오의 단어를 쓸때에는 과도하게 정치에 몰입하고 흥분해서 이미 정상적인 생각을 하지 못하는 것으로 판단해야 하지 않을런지요.
당은 공공재고요
당신들이 주인이고 소유권주장할 껀이 아니고요
유시민씨는 님이 말한거처럼 진작 나갔는데 더욱더 아니고
조국당이라는 님의 고향이 있는듯한데 왜 남집에 계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