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개발한당 ·자전거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디아블로당 ·나스당 ·골프당 ·이륜차당 ·AI그림당 ·노젓는당 ·가상화폐당 ·여행을떠난당 ·AI당 ·육아당 ·냐옹이당 ·3D메이킹 ·요리한당 ·걸그룹당 ·개판이당 ·스팀한당 ·바다건너당 ·덕질한당 ·e북본당 ·꼬들한당 ·리눅서당 ·찰칵찍당 ·빨콩이당 ·야구당 ·물고기당 ·X세대당 ·ADHD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클다방 ·콘솔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키보드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임시소모임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이재명대통령은 정동영처럼 당을 하나 만드는게 낫다고 봅니다. 18

2026-06-27 23:35:36 수정일 : 2026-06-27 23:42:15 218.♡.164.112
archon

민주당의 역사를 잘 모르는 분들이 자꾸 유시민 엮어서 비판하려고 하는데

유시민은 개혁국민당을  2002년에 만들어 국회의원에  당선까지 됐었고 

2020년 노대통령이 당선된후  소장파 정동영등이 새천년 민주당을 탈당해서  만든

열린우리당에 함께 참여했죠, 그래서  새천년 민주당과  열린우리당이 있었고

새천년 민주당과 한나라당이 노대통령을 탄핵하자 소수당이였던 열린우리당이

국회의원선거에서 과반이 될수 있었던 겁니다. 이후 정동영은 열린우리당을 해체하고

자신의 대통령후보가 될수 있도록 대통합민주신당을  만들고  대선참패후 유시민의원은

탈당하고 국민참여당을 만들고 통합진보당에서  정의당을  마지막으로 정계은퇴를 하게 됩니다.


정동영은  대선 패배후 계속적인 정계복귀를 시도하며 당을 만들어 관악을에  출마헸지만 결국 어부지리로

관악을 최초의 한나라당의원을 만들어주게 되죠.


민주당이야기는 여기까지만 하고  이재명대통령도 정동영의 열린우리당처럼 중도보수당 만들어서

떳떳하게 국민심판 받는게 낫지 않을까요?  

재건축해서 민주당  해체하고  200석 개헌망상에서  벗어났으면 합니다.

archon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18]
우딘
IP 220.♡.183.162
06-27 2026-06-27 23:38:48 / 수정일: 2026-06-27 23:39:31
·
저기...
이재명 대통령은 정치하면서부터
민주당 아니었던적이 없는 사람이예요
잘하고 있는 대통령 왜 내쫒아요???
참 나 어이가 없네요 ㅋㅋㅋㅋ
모꼬이게
IP 174.♡.111.47
06-27 2026-06-27 23:39:02 / 수정일: 2026-06-27 23:41:27
·
ㅎㅎㅎ신박하네요. 이재명 대통령은 정치계에 들어온 순간부터 지금까지 민주당이었습니다. 그리고 지금도 민주당의 가장 가치있는 정치인이고요.

그냥 이재명 대통령을 비난하는 사람들이 조국당으로 가면 되겠네요. 아...이미 가신분 일 것 같네요.
삭제 되었습니다.
한동히어로
IP 59.♡.38.200
06-27 2026-06-27 23:39:30
·
조국당이라고 있잖아요
친문반명들 성향에 딱맞는 당 있는데 창당할 필요도 없이 다 옮겨가면 되겠어요
연천군
IP 211.♡.209.243
06-27 2026-06-27 23:39:37
·
1년 된 대통령한테 탈당하고 당을 만들라네요
다들 뭐때매 이성을 이렇게 잃나요?
샤일록76
IP 218.♡.125.76
06-27 2026-06-27 23:40:03
·
B그룹은 지지율이 빠지면 제일 먼저 이재명에게 돌을 던질 사람들이다 -유시민-
그렇다네요
GENJI
IP 114.♡.113.89
06-27 2026-06-27 23:40:56
·
글로리
IP 175.♡.151.157
06-27 2026-06-27 23:42:15
·
왜요?
StayHungry
IP 221.♡.0.108
06-27 2026-06-27 23:42:50
·
이재명 대통령이 곧 민주당입니다. 민주당 주인이 어디 따로 있는게 아니에요.
지금 민주당 안에 있는 사람들이 다 한뜻으로 이재명 대통령을 욕하는 상황이 아니라는겁니다.
그런데 왜 새로 당을 만들죠? 심지어 당의 대통령 후보가 되시고 당선까지 되셨는데요?
오히려 극으로 가려는 분들이 따로 모아서 나가면 모를까 이건 말이 안되는겁니다.
G - 1
IP 211.♡.164.133
06-27 2026-06-27 23:42:56
·
민주당보다 조국을 지지하는 분들이 나가서 조국당 가시고 다음 총선때 국민의 심판을 받으면 되죠.
지나가는민간인
IP 182.♡.204.81
06-27 2026-06-27 23:44:02
·
민주당은 애초에 200석 만들고 싶은 마음이 없습니다. 그냥 자기 자리들만 지킬 생각인거고 지금 취한 스탠스가 가장 자기들 자리 지키기가 좋은 전략일뿐이고요. 개헌선을 넘으려면 중도 외연확장을 해야하는데 현재 지도부에게는 그게 쓸데없는짓입니다.
F0xx27
IP 220.♡.135.18
06-27 2026-06-27 23:49:07 / 수정일: 2026-06-27 23:49:47
·
대통령보고 따로 당차려서 나가라는 소리에 어의가 털리네요

님 실질적인 당적 서열1위가 대통령이에요;;;

님은 마치 사원이 기업 사장보고 기업은 우리가 알아서 할테니 사장보고 나가달라는 소리를 하고 있는 겁니다
책상물림
IP 39.♡.66.109
06-27 2026-06-27 23:49:53
·
바야흐로 이재명 대통령님과 이재명 정부가 만들어갈 초일류 대한민국을 응원합니다.

부족하다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있겠지만 개혁과제들도 잘 살피면서 미래를 향해 나아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 큰 흐름을 작은 차이로 거스를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혐오, 저주, 비아냥의 목소리만 크게 내는 사람들은 일단 경계해야 한다는 생각입니다. 혐오의 단어를 쓸때에는 과도하게 정치에 몰입하고 흥분해서 이미 정상적인 생각을 하지 못하는 것으로 판단해야 하지 않을런지요.
예룰루랄라
IP 39.♡.85.142
06-27 2026-06-27 23:50:50
·
네????? 정말 별소리를 다 들어보네요.
창영아빠
IP 106.♡.77.103
00:03 2026-06-28 00:03:50
·
참 기가막히네 등기라도 쳤습니까?
당은 공공재고요
당신들이 주인이고 소유권주장할 껀이 아니고요
유시민씨는 님이 말한거처럼 진작 나갔는데 더욱더 아니고
조국당이라는 님의 고향이 있는듯한데 왜 남집에 계세요?
또우치
IP 210.♡.161.8
00:04 2026-06-28 00:04:23
·
유시민님 말대로 B그룹이 제일먼저 코어에게 돌을 던지네요. 자중 하세요. 이런 글 보면 신천지 댓글 부대들이 활동 개시했나 의심이 듭니까요. 저는 언제까지나 잼통 응원합니다.
태평천하
IP 14.♡.177.7
00:12 2026-06-28 00:12:49 / 수정일: 2026-06-28 00:13:26
·
이성을 찾으시지요. 이것은 너무 나간 듯 합니다. 지금 하고 있는 것은 민주당 내 노선 논쟁이지 숙청이나 분당 논의가 아닙니다.
이자식밥주지마
IP 115.♡.210.98
00:46 2026-06-28 00:46:58
·
김어준과 유시민이 당을 하나 만드는 게 순리에 맞는 거 아닌가요?
까칠랑
IP 211.♡.131.55
02:49 2026-06-28 02:49:20
·
이런 글 쓰는 용기는 누가 주었을까요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