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이재명이 민주당 대통령 아니라면
지지 안했을 거에요
민주당이 배출한 대통령이기 때문에 지지하거든요
민주당의 이재명
이재명의 민주당
대선 전까지는 이재명의 민주당으로 밀어줬는데요
이제 대통령이잖아요
민주당의 이재명하세요
뭔 윤어게인도 아니고
이재명의 민주당 만들기에 혈안이 되어 있나요?
이재명 대통령은 이미 대통령이시고
4년뒤면 성공한 대통령으로 퇴임 하실거지만
민주당은 계속 킵고잉 해야합니다
언제까지 이재명의 민주당 하시려고요?
명팔이가 역겨운게 그거에요
저는 민주당 대통령으로 이재명 대통령 지지한다니까요?
근데 자꾸 명팔이들이 용역 깡패처럼 구니까
이재명 대통령이 오해 받고 피해 보는거에요
뭔 말만하면 반명이세요? 하면서 입틀막하고
요즘엔 노무현 대통령까지 팔면서 입틀막 하더라고요
이동형 같이 본인이나 총리가 비판받으니까
대통령 팔이 하면서 대통령을 비판하라
이러고 있으니 대통령이 시킨게 되잖아요
여기 클리앙에도 이동형에게 감화된 명팔이 분들이
너무 많이 보여요
뭔 왕정시대 사는것도 아니고 말이죠 ㅎ
무슨 무오류 전지전능 절대선 태양왕 모시는 거 같아요
근데 그 분들도 보면 결국 명팔이 하면서
대통령 욕보이고 있죠
그러니 작세 취급 받는 겁니다
추가
멸칭 어쩌고 하시는 분들있는데
대통령 이름파는 사람들을 그럼 뭐라고 하죠?
뉴이재명이요?
전 그거야 말로
대통령 이름 팔아서 갈라치기하는 프레임이라
매우 혐오감 드는 워딩이거든요
음흉하게 뉴 어쩌고 하는거 웃겨요 ㅎ
대단합니다
명팔이를 명팔이라고 하죠 뭐라고 부르나요?
아버지를 아버지라고 부르지 못하는 홍길동도 아니고요?
뉴이재명이라는 프레임 자체가 명팔이인데 말이죠 ㅋ
뉴이재명은 차라리 다른 커뮤니티가죠 이런 고리타분한데 뭐하러 오나요
뭐만 하면 배척하고 빈댓달고 신고하는 곳을요
크게 착각하시는게 여기 뉴이재명이 아니고 오랜 민주당지지가 님과는 다른생각을 가지고 행동하고 있다고 생각하시는게 빠를 껍니다
자기 뇌피셜을 일반화 하지 마세요.
명팔이는 대통령 팔아서 자기이익 챙긴는 사람들을 지칭하는 건데 이게 왜 멸칭인가요? 그럼 대통령 이름파는 사람들을 뭐라고 부르나요?
이분들은 다른 세가 득세하면 바로 갈아 타실 분들이죠.
권력이 필요한거지 상식이 필요한 분들이 아니기에..
그렇다고 재건축 반대하는 옆집사람하고 등지지 않아요
친하게 지내고 있습니디.
대통령을 지지하는 것과 민주당, 정부, 주변 인사들을 비판하는 것은 충분히 양립할 수 있습니다. 오히려 그런 건강한 비판이 민주당과 이재명 대통령에게도 도움이 된다고 봅니다.
결국 중요한 건 특정 개인이 아니라 민주당이 국민의 기대에 부응해서 국정운영을 정말 잘 해내는거 아닌가요?
민주당 꼬라지가 대통령 탓입니까?
대표 하나 잘못 뽑는 바람에 이 사달이 난겁니다.
근데 작세가 아니라 세작 아니었나요
아 작세는 작전세력의 준말입니다
부족하다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있겠지만 개혁과제들도 잘 살피면서 미래를 향해 나아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 큰 흐름을 작은 차이로 거스를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혐오, 저주, 비아냥의 목소리만 크게 내는 사람들은 일단 경계해야 한다는 생각입니다. 혐오의 단어를 쓸때에는 과도하게 정치에 몰입하고 흥분해서 이미 정상적인 생각을 하지 못하는 것으로 판단해야 하지 않을런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