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개발한당 ·자전거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노젓는당 ·나스당 ·디아블로당 ·이륜차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가상화폐당 ·AI그림당 ·육아당 ·3D메이킹 ·냐옹이당 ·AI당 ·요리한당 ·걸그룹당 ·바다건너당 ·개판이당 ·덕질한당 ·꼬들한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e북본당 ·찰칵찍당 ·야구당 ·물고기당 ·키보드당 ·X세대당 ·ADHD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클다방 ·콘솔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임시소모임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스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명팔이 지겨워요 ㅎ 37

14
2026-06-27 23:17:37 수정일 : 2026-06-28 00:43:48 183.♡.107.189
JarvisT

저는 이재명이 민주당 대통령 아니라면 

지지 안했을 거에요 

민주당이 배출한 대통령이기 때문에 지지하거든요 


민주당의 이재명

이재명의 민주당 


대선 전까지는 이재명의 민주당으로 밀어줬는데요 


이제 대통령이잖아요 

민주당의 이재명하세요


뭔 윤어게인도 아니고 

이재명의 민주당 만들기에 혈안이 되어 있나요?


이재명 대통령은 이미 대통령이시고 

4년뒤면 성공한 대통령으로 퇴임 하실거지만 


민주당은 계속 킵고잉 해야합니다 


언제까지 이재명의 민주당 하시려고요?


명팔이가 역겨운게 그거에요 

저는 민주당 대통령으로 이재명 대통령 지지한다니까요? 

근데 자꾸 명팔이들이 용역 깡패처럼 구니까 

이재명 대통령이 오해 받고 피해 보는거에요 

뭔 말만하면 반명이세요? 하면서 입틀막하고 

요즘엔 노무현 대통령까지 팔면서 입틀막 하더라고요 


이동형 같이 본인이나 총리가 비판받으니까 

대통령 팔이 하면서 대통령을 비판하라 

이러고 있으니 대통령이 시킨게 되잖아요 


여기 클리앙에도 이동형에게 감화된 명팔이 분들이

너무 많이 보여요 

뭔 왕정시대 사는것도 아니고 말이죠 ㅎ

무슨 무오류 전지전능 절대선 태양왕 모시는 거 같아요 


근데 그 분들도 보면 결국 명팔이 하면서 

대통령 욕보이고 있죠 

그러니 작세 취급 받는 겁니다 


추가

멸칭 어쩌고 하시는 분들있는데 

대통령 이름파는 사람들을 그럼 뭐라고 하죠?

뉴이재명이요? 

전 그거야 말로 

대통령 이름 팔아서 갈라치기하는 프레임이라

매우 혐오감 드는 워딩이거든요 

음흉하게 뉴 어쩌고 하는거 웃겨요 ㅎ




JarvisT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37]
F0xx27
IP 220.♡.135.18
06-27 2026-06-27 23:19:44 / 수정일: 2026-06-27 23:21:49
·
이제는 명팔이라는 말도 튀어나오는군요
대단합니다
foxpro
IP 175.♡.21.141
06-27 2026-06-27 23:20:30
·
@F0xx27님
JarvisT
IP 183.♡.107.189
06-27 2026-06-27 23:23:06
·
@F0xx27님
명팔이를 명팔이라고 하죠 뭐라고 부르나요?
아버지를 아버지라고 부르지 못하는 홍길동도 아니고요?
권해효
IP 211.♡.202.202
06-27 2026-06-27 23:27:04
·
@F0xx27님 선민사상에 빠진 뉴이재명 분들이 저쪽에 명팔이 하지말라매요. 그럼 뉴이재명이 진짜 명팔이들인데 칭찬아닌가요?
JarvisT
IP 183.♡.107.189
06-27 2026-06-27 23:30:47
·
@권해효님
뉴이재명이라는 프레임 자체가 명팔이인데 말이죠 ㅋ
클리앙냥
IP 122.♡.106.51
06-27 2026-06-27 23:34:38
·
@F0xx27님.
kissing
IP 121.♡.79.241
06-27 2026-06-27 23:20:06 / 수정일: 2026-06-27 23:59:19
·
찐민주당원들은 대통령과 당을 택하라면 당을 택하는 사람들이 많을 겁니다. 그런 사람들 상대로 뉴이재명 타령하면 당연히 역효과가 날텐데 뉴이재명들은 생각이 거기까지 미치지 못하나봐요. 그러니 지금처럼 당원들 마음은 못얻고 수세에 몰릴수 밖에요. 뉴이재명들중엔 찐민주당 당원들이 그만큼 적다는 의미죠.
F0xx27
IP 220.♡.135.18
06-27 2026-06-27 23:25:25 / 수정일: 2026-06-27 23:28:22
·
@kissing님 저도 민주당 권리 당원된지 십수년째인데 뉴이재명인가요? 여기 뉴이재명 안옵니다 늙인이들 밖에 없는 5060 커뮤니티에요

뉴이재명은 차라리 다른 커뮤니티가죠 이런 고리타분한데 뭐하러 오나요
뭐만 하면 배척하고 빈댓달고 신고하는 곳을요

크게 착각하시는게 여기 뉴이재명이 아니고 오랜 민주당지지가 님과는 다른생각을 가지고 행동하고 있다고 생각하시는게 빠를 껍니다
그냥나는
IP 175.♡.237.130
06-27 2026-06-27 23:33:41
·
@kissing님 누구맘대로 이리 단정하는지.
자기 뇌피셜을 일반화 하지 마세요.
고차원
IP 61.♡.18.118
06-27 2026-06-27 23:48:31
·
@kissing님 아이고... 전당대회때 크게 충격 받으시겠네요. 부정선거 외치실 것 같기도 하고요.
핫썬
IP 118.♡.14.124
00:22 2026-06-28 00:22:39
·
@kissing님 누구 맘대로요? 딴지가 세상의 전부가 아니에요
clieeennf
IP 121.♡.224.204
06-27 2026-06-27 23:20:28
·
멸칭 쓰지맙시다
JarvisT
IP 183.♡.107.189
06-27 2026-06-27 23:26:09 / 수정일: 2026-06-27 23:26:33
·
@clieeennf님
명팔이는 대통령 팔아서 자기이익 챙긴는 사람들을 지칭하는 건데 이게 왜 멸칭인가요? 그럼 대통령 이름파는 사람들을 뭐라고 부르나요?
새끼발꼬락
IP 222.♡.140.185
06-27 2026-06-27 23:21:20 / 수정일: 2026-06-27 23:23:25
·
완장차고 내뒤에 누가 있다. 내가 실세일 것인니 내 말을 들어라 이걸 원하는거죠.
이분들은 다른 세가 득세하면 바로 갈아 타실 분들이죠.

권력이 필요한거지 상식이 필요한 분들이 아니기에..
foxpro
IP 175.♡.21.141
06-27 2026-06-27 23:27:17
·
@새끼발꼬락님 완장질 하는거 뉴이재명이잖아요.
권해효
IP 211.♡.202.202
06-27 2026-06-27 23:28:52
·
@새끼발꼬락님 리박언주가 그랬는데요. 우리가 대세다~~~~~
불리언
IP 117.♡.17.22
06-27 2026-06-27 23:21:34
·
무섭네요
호형빠르무커
IP 106.♡.194.237
06-27 2026-06-27 23:21:35
·
민주당이 잘되야하는건가요 대한민국이 잘되야하는건가요?
fomo참기힘들어
IP 14.♡.82.24
06-27 2026-06-27 23:23:04
·
@호형빠르무커님 정말 역겹네요
우딘
IP 220.♡.183.162
06-27 2026-06-27 23:22:17
·
멸칭이 생활이신분들이 참 많아요
삭제 되었습니다.
운드
IP 119.♡.101.87
06-27 2026-06-27 23:24:11
·
저는 재건축 동의 싸인 했습니다.
그렇다고 재건축 반대하는 옆집사람하고 등지지 않아요
친하게 지내고 있습니디.
시벨롬
IP 121.♡.234.43
06-27 2026-06-27 23:25:53
·
분열의 언어를 쓰는 사람들 중 민주당 지지자라면 적당히 하시고 갈라치기가 목적이라면 계속 열심히 해보세요
GENJI
IP 114.♡.113.89
06-27 2026-06-27 23:26:03
·
나뉘누눼노
IP 121.♡.147.184
06-27 2026-06-27 23:26:46
·
문재인때는 왕 모시듯이 하던 분들이 왜 이제와서 이재명이 왕이냐고 그러실까요 그냥 이재명이 싫으신거잖아요 ㅋㅋ 김어준 유시민 정청래 말 안들으니까요 ㅋㅋ
foxpro
IP 175.♡.21.141
06-27 2026-06-27 23:28:32
·
@나뉘누눼노님
권해효
IP 211.♡.202.202
06-27 2026-06-27 23:31:03
·
@나뉘누눼노님 전 이재명 대통령 좋아해요. 근데 민주당 싫어하는 2030처럼 반대로 뉴이재명이 싫어요.
볼빨린사춘기
IP 116.♡.240.208
06-27 2026-06-27 23:31:27
·
@나뉘누눼노님 이동형 말을 들었어야 하는데 말이죠.
새끼발꼬락
IP 222.♡.140.185
06-27 2026-06-27 23:53:15
·
또우치
IP 210.♡.161.8
06-27 2026-06-27 23:27:30
·
지지자들끼리 서로 '명팔이', '용역' 같은 표현을 쓰며 공격하는 건 누구에게도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생각합니다.
대통령을 지지하는 것과 민주당, 정부, 주변 인사들을 비판하는 것은 충분히 양립할 수 있습니다. 오히려 그런 건강한 비판이 민주당과 이재명 대통령에게도 도움이 된다고 봅니다.
결국 중요한 건 특정 개인이 아니라 민주당이 국민의 기대에 부응해서 국정운영을 정말 잘 해내는거 아닌가요?
F0xx27
IP 220.♡.135.18
06-27 2026-06-27 23:29:36
·
@또우치님 명팔이랑 용역이랑 쓰는 분들은 같은 부류입니다
권해효
IP 211.♡.202.202
06-27 2026-06-27 23:32:14
·
@또우치님 문조털래유를 너무 많이 봐서 멸칭인지 아닌지 모를정도인데 이것도 많이보다보면 헷갈리지 않을까요? 멸칭인지 아닌지..
그냥나는
IP 175.♡.237.130
06-27 2026-06-27 23:31:44
·
대통령은 자기 할일만 열일인대 무슨 헛소리 입니까?
민주당 꼬라지가 대통령 탓입니까?
대표 하나 잘못 뽑는 바람에 이 사달이 난겁니다.
지나가는민간인
IP 182.♡.204.81
06-27 2026-06-27 23:37:51
·
뭐든지 이동형 이랑 김어준으로 잣대를 구분하는게 솔직히 이해가 안갑니다. 저는 이동형 김어준 두개다 보질 않는데 테레비에서 나오는 뉴스와 라디오에서 정치인들이 하는 발언을 듣고보고도 자기 스스로 판단을 내릴수 없다는게 정말이지 이해가 안갑니다.
다른남자
IP 106.♡.69.242
06-27 2026-06-27 23:59:10
·
정말 열심히들 사시네요
근데 작세가 아니라 세작 아니었나요
JarvisT
IP 183.♡.107.189
00:45 2026-06-28 00:45:17
·
@다른남자님
아 작세는 작전세력의 준말입니다
책상물림
IP 39.♡.66.109
00:02 2026-06-28 00:02:12
·
바야흐로 이재명 대통령님과 이재명 정부가 만들어갈 초일류 대한민국을 응원합니다.

부족하다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있겠지만 개혁과제들도 잘 살피면서 미래를 향해 나아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 큰 흐름을 작은 차이로 거스를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혐오, 저주, 비아냥의 목소리만 크게 내는 사람들은 일단 경계해야 한다는 생각입니다. 혐오의 단어를 쓸때에는 과도하게 정치에 몰입하고 흥분해서 이미 정상적인 생각을 하지 못하는 것으로 판단해야 하지 않을런지요.
핫썬
IP 118.♡.14.124
00:20 2026-06-28 00:20:56
·
김어준 유시민의 민주당도 아니죠 이 둘에 뇌를 의탁해서 생각하는 법을 잊어버린 사람들이 많아 걱정입니다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