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때
심지어 추미애 마저, 노무현 탄핵 찬성에 앞장 섰습니다.
뭐 이유가 여럿 있긴 했지만,
돌아보건데 정말 언론과 파벌 이간질 분탕질 싸움 속에 정신이 맑지 않아서
추미애 본인도 가장 후회 하는 일이라고 했었죠.

그땐 정말 전 우주가 앞장서서 노무현 욕하는데 모든 에너지를 쏟는 줄 알았습니다.
당시 서울행정수도 옮기는 부분, 주식 시장 활력... 사실 이잼과 일맥상통했던 부분도 굉장히 많았긴 했습니다.
온갖 비방비난이 수도없이 매일매일 쏟아지던 시절이라... ;
그때, 유시민, 정동영 등 몇몇만 지켰었는데...
아이러니하게 이제 유시민 씨는 이재명에게 어느 정도 화살을 돌리고 있는 듯 보이긴 합니다.
다만, 이재명 대통령이 워낙 잘하니 지금 야당인 국민의 힘이 무능한지 제대로 견제 역할이
정말 전무하긴 합니다.
적당히 견제하고 너무 심하지 않았으면 합니다.
노무현 대통령이 그땐, 정말 고독했고 정말 힘들었을 거에요.
그때처럼 몰아가지만 맙시다.
하늘에서 두분도 지켜주시길요 .
그건 국힘애들보고 한 말인데요... HOXY... ??
지금 이대통령은
여러 홍위병을 앞세워
공격을 가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상황 파악을 도외시한
참으로 무지하거나(선의인 경우) 또는 간교한(악의인 경우) 분의 글로 보입니다.
당시 노무현은 그냥 온 전체가 모두 공격을 했단 기억입니다.
혹시, 이재명이 공격을 하고 있다는 공격 받은 증거가 혹시 있을까요?
뭐... 정청래 대표가 외교순방 할 때 안따라 나왔다라던가??? 그런걸 공격이라고 할 순 없겠죠?
이쪽을 하던 저쪽을 하던 결국에 멍청하거나 간교하거나 모두 비난을 면치는 못하겠네요.
굳이 따지자면, 저는 무지에 더 가깝다고 생각이 됩니다.
그런데, 혹시 무지해서 그러는데 홍위병은 구체적으로 누구누구가 되며
그 누구누구는 어떤 근거와 증거로 이재명을 무지성 호위하며 전방위 공격을
가하고 있다고 판단을 할 수 있는 건지 알려주시면 고맙겠습니다.
노무현이 사랑받는건 성공한 대통령이어서가 아니라 언제나 당당했기 때문이에요.
왜 자꾸 노무현을 들먹이는지 모르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