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개발한당 ·자전거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디아블로당 ·나스당 ·골프당 ·이륜차당 ·AI그림당 ·노젓는당 ·가상화폐당 ·여행을떠난당 ·AI당 ·육아당 ·냐옹이당 ·3D메이킹 ·요리한당 ·걸그룹당 ·개판이당 ·스팀한당 ·바다건너당 ·덕질한당 ·e북본당 ·꼬들한당 ·리눅서당 ·찰칵찍당 ·빨콩이당 ·야구당 ·물고기당 ·X세대당 ·ADHD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클다방 ·콘솔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키보드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임시소모임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이재명 지지를 철회하는 건가요? 29

2
2026-06-27 21:26:20 수정일 : 2026-06-27 21:39:28 122.♡.154.199
빨간목장갑


유시민 이야기 듣고... ;

얼추 어떤 생각들이신지 궁금하긴 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정청래 씨가  리더로서는 자질적으로 부족하다는 생각에는 변함이 없긴 합니다.
이유는.


진짜 일할 사람이라면 7월까지 어쩌고 저쩌고 그 딴 SNS 글 하지 않습니다.
그냥 총리건 대통령이건 직접 면담 신청하고 만나서 대화를 하고 합의를 해서 처리를 하지요.
지방선거 바로 전, 조국당과 당 통합을 아무런 조율과 의견 수렴도 없이 했다가 묻매 맞고 선거 때 지도력을 발휘할  원동력을 잃어버리고, 선거를 망쳤겠죠.  지방 선거 때 정청래 대표가  리더로서 뭘 하긴 했나요?

3월 기사에도 그렇고, 5월에도
https://news.kbs.co.kr/news/pc/view/view.do?ncd=8556186
https://imnews.imbc.com/news/2026/politics/article/6820951_36911.html

민주당 내부의 김용민 의원 지난 발언입니다.
당 지도부가 검찰개혁 밍기적 거렸습니다.
혹, 설령 정부가 혹은 총리가 그렇다 한 들, 제대로 일 할 의지가 있고 일 할 사람이었다면
대가리 디밀고 만나서 따지고, 합의하고 처리를 해야 맞지요.  

검찰개혁 누덕누덕 밍기적, 누가 보면 정부가 입법부인줄 알겠습니다.

정부는 1월부터 입법예고 올리고 당정협의 6차례나 한 게 3월초인데 입법부인 국회에서는 법안 준비도 안하고 뭐했나요?  그냥 무능 했을 뿐입니다.  뭔가 마음에 안들면 대화를 해서, 타협하고 해결을 했어야지요.


그렇다고, 정청래 대표를 미워하거나 싫어하지는 않습니다.

그냥 위트있고 전투력 조금 있는 정치인이지 기대만큼 유능하다는 생각은 전혀 없다는 뜻입니다.   


설령 이재명 대통령이  3층에서 4층으로 재건축을 하건, 처음부터 재건축을 하건
어떤 형태의 개혁이건 개인적으로 지지합니다.  

(궁금해서 그러는데, 혹시 이렇게 이야기 하면 제가 뉴이재명?에 속하는 걸까요?)
요즘 하도 무슨 파, 파, 파 갈라놓기들 많이해서요.  낼 모레 60인데...ㅠ;ㅠ

저는 어디에 속할까요??

A, B, C


저는 그냥  민주시민이고 정치를 잘 모르긴 하지만 알고 관심을 쏟아야 한다는 생각에는
변함없고,  대학 때 등록금 투쟁 조금하고,  그 뒤로는 mb때 소파농 났을때 참가 후로는
계속 시위에는 참여했던거 같은데... ; 

빨간목장갑 님의 게시글 댓글
SIGNATURE
내 삶은 때로는 불행했고 때로는 행복했습니다.
삶이 한낱 꿈에 불과하다지만, 그럼에도 살아서 좋았습니다.
지금 삶이 힘든 당신.
이 세상에 태어난 이상 당신은 모든 걸 매일 누릴 자격이 있습니다.
대단하지 않은 하루가 지나고, 또 별 것 아닌 하루가 온다 해도 인생은 살 가치가 있습니다.
후회만 가득한 과거와 불안하기만 한 미래 때문에 지금을 망치지 마세요.
오늘을 사랑하세요.
눈이 부시게.
우주 최고의 멋진 작품이 바로 당신입니다.
당신은 그럴 자격이 있습니다
서명 더 보기 서명 가리기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29]
나뉘누눼노
IP 121.♡.147.184
06-27 2026-06-27 21:27:12
·
자칭 코어지지자들 이미 이재명 버린지 오래에요 김어준을 필두로 유시민 정청래 지지자들이 이재명 정부를 흔들고 있는 상황이죠
Mr.Style
IP 220.♡.116.103
06-27 2026-06-27 21:27:43
·
@나뉘누눼노님
선우단우
IP 211.♡.248.243
06-27 2026-06-27 21:31:03 / 수정일: 2026-06-27 21:31:19
·
@나뉘누눼노님 근데 (자칭 코어지지자)를 나누는 기준이 있나요?ㅎㅎ 문답식이 있다면 저도 테스트해보고 싶네요.
병수
IP 210.♡.83.39
06-27 2026-06-27 21:31:09
·
@나뉘누눼노님
바나나안
IP 218.♡.164.175
06-27 2026-06-27 21:32:34
·
@나뉘누눼노님
선우단우
IP 211.♡.248.243
06-27 2026-06-27 21:34:03
·
@나뉘누눼노님 빈댓글을 다는게 코어지지층이되는 인증인가보네요ㅎㅎ 유치해보이네요
Solidus
IP 112.♡.247.231
06-27 2026-06-27 21:40:00
·
@나뉘누눼노님
Sidd
IP 183.♡.246.45
06-27 2026-06-27 21:41:16 / 수정일: 2026-06-27 21:41:54
·
이런 글은 확실히 티가 나네요.
바람씽씽
IP 117.♡.12.68
06-27 2026-06-27 21:46:28
·
@나뉘누눼노님
willers000
IP 14.♡.98.126
06-27 2026-06-27 21:49:39
·
@나뉘누눼노님 한줌의 재 아닌가요?
archon
IP 218.♡.164.112
06-27 2026-06-27 21:27:24 / 수정일: 2026-06-27 21:29:38
·
기승전 이재명이네요.
문재인비판하며 나몰라 지지 하지 말라고 한게 이동형이였는데
문재인이 그래도 좋았던건 능력은 부족해도 그 생각은 선했기 때문이죠
빨간목장갑
IP 122.♡.154.199
06-27 2026-06-27 21:29:38
·
@archon님 문재인 전 대통령이 과오가 조금 있긴 했어도, 개인적으로 훌륭한 대통령 이셨다는 생각에는 변함이 없습니다.
큐렛
IP 118.♡.91.30
06-27 2026-06-27 22:13:17
·
@archon님 문 대통령 때는 이동형 방송 좀 들었는데 대통령 비판하지 않았던 것 같은데요. 이동형이 친문똥파리(자칭 친문이지만 결국 나중에 이낙연을 지지했던 '정치신세계'쪽 성향)를 비판했던 건 문 전대통령을 비판한 게 아닙니다. 문 전대통령을 지지하는 척하면서 내부 총질을 일삼는 무리들을 비판한 거죠.
뿌짖뿌짖
IP 115.♡.46.62
06-27 2026-06-27 21:28:28
·
법사위원장 때 너무 좋아서
당대표 뽑았습니다.
근데 선거 말아먹고도 반성 없는게
윤석열 생각이 납니다.
cos
IP 222.♡.182.98
06-27 2026-06-27 21:28:33
·
김민석 찍으면 민주진영 나락 가는 길이라, 어떨 수 없네요
빨간목장갑
IP 122.♡.154.199
06-27 2026-06-27 21:30:13
·
@cos님 혹시, 그렇게 생각하시는 근거가 뭐가 있을까요?
조금 알고 싶어서 그렇습니다.
willers000
IP 14.♡.98.126
06-27 2026-06-27 21:50:38
·
@빨간목장갑님 있겠어요?? 유시민도 못 만들어내서 이상한 헛소리를 하고 있잖아요.
진주대군
IP 118.♡.66.219
06-27 2026-06-27 23:54:44
·
@cos님 저도 좀 궁금해요. 요즘 클리앙을 잘 못 봤는데 왜 그런거예요?
샤일록76
IP 218.♡.125.76
06-27 2026-06-27 21:29:03
·
B그룹은 지지율이 빠지면 제일 먼저 이재명에게 돌을 던질 사람들이다 -유시민-
그런다네요
한동히어로
IP 59.♡.38.200
06-27 2026-06-27 21:29:17
·
저쪽은 이재명 지지한적 없어요 조국 대통령 만들기전까지만 맡겨놓은거라고 생각하죠
머슴놈 취급했는데 말안듣는거같으니 화내고있네요
cho사커보이
IP 211.♡.17.171
06-27 2026-06-27 21:29:56
·
누구 좋으라고 철회합니까? 우리 목소리도 좀 들어달라고 소리치고 있을 뿐이죠.
빨간목장갑
IP 122.♡.154.199
06-27 2026-06-27 21:31:06
·
@cho사커보이님 뭐 유튜브 오늘 당장 구독 취소했다더니... 어떻다더니... 온갖 말과 구설이 많더라구요.
한량을꿈꾸며
IP 125.♡.129.235
06-27 2026-06-27 21:41:54 / 수정일: 2026-06-27 21:43:20
·
@빨간목장갑님 몇몇 갈라치기가 일부러 그러는거죠
흐린눈으로 응원만하다가 이젠 의구심이 드는건 어쩔수없네요, 귀국후 기자회견이후로 쭈욱
기존 민주당 스피커들과 정치인을 친문으로 낙인찍고 칼질 똥칠만해대는 뉴이재명 스피커들좀 막으라고, 손절까지는 아니고 그냥 거리만 두기를 원했는데, 기자회견에서 오히려 대화나 하라는말 듣자마자 기자회견 라이브를 꺼버렸네요
이후에는 법무부,국방부 장관인선부터 탐탁치 않았던 임명들이 눈에 보이기시작하고
검찰개혁도 그랬었구나 싶었고
거기에 갈라치기 리박들도 양쪽으로 댓글과 글을써가고 글을 퍼나르고
문제만 커지고있네요
어럼립스
IP 112.♡.14.85
06-27 2026-06-27 21:32:14
·
정청래에 대한 평가, 동의합니다. 당을 이끌어갈 비전이 있는 정치인이라기보다는 당원들의 마음을 읽는데 있어 뛰어난 능력을 가진 사람이죠. 유시민은 이재명 지지를 철회했는가? 저는 그렇다고 생각합니다. 아직 표현을 하지 않았을 뿐 유시민의 비유에서 능히 짐작할 수 있습니다.
이재명, 너무 나갔어요. 대한민국을 3층, 4층으로 재건축하려면 하세요. 근데 당신이 뭐라고 민주당을 재건축합니까?
willers000
IP 14.♡.98.126
06-27 2026-06-27 21:51:29
·
@어럼립스님 국민이 하라고 했고 원하는 방향이니까 하시는 겁니다.
모꼬이게
IP 174.♡.111.47
06-27 2026-06-27 22:03:07
·
@어럼립스님 "재건축"은 유시민의 선동일 뿐이죠. 대통령은 그런 말을 한적이 없습니다.
Sidd
IP 183.♡.246.45
06-27 2026-06-27 22:22:45
·
@어럼립스님 그러지 맙시다 우리 또 다시 비판적 지지 하시렵니까.. 유시민도 그런 마음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arboreous
IP 211.♡.227.2
06-27 2026-06-27 21:33:53
·
왜 철회할까요? B니까 철회하겠죠
문재인대통령때도 하고싶은거다해 듣고도 피의 실드가 많았는데 그때만큼 잘못한게 있긴한가 싶을정도로 잘하고있는데 대책도 안세우고 보완수사권만 폐지하자고 하더니 폐지하자니까 빨리하자고하는거보고 학을뗏네요
그간 법안 통과안하고 뭐하다가 검찰내용민 낼름받아먹는 당대표라니 심지어 선거는 이제 다 망한걸로 합의했는데 그책임은 절대 안지고 출마하는거보고 사람잘못봤구나 싶었네요
hogar
IP 1.♡.153.197
06-27 2026-06-27 21:35:08
·
@arboreous님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