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가 쌀 때 사서, 비쌀 때 팔아야 한다는 걸 알지만 막상 시장에 참여해보면 쌀 때 팔고, 비쌀 때 사고 있죠 저도 경험이 쌓이다보니 어느정도 저 함정에서 벗어났지만 그럼에도 여전히 이성과는 별개로 쌀땐 팔고 싶고 비쌀땐 사고 싶은 욕구가 계속 드네요 ㅋㅋ
인간의 심리가 절묘하게 버무려진 곳이 주식시장이죠.
그걸 모르니 다들 헤맬수 밖에 없는거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