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시민은 개혁국민정당 만들어 국회의원이 되었고 2002년 대선에서 노무현 대통령 지지하고
노대통령이 민주당에서 열린우리당 창당하자 합류했습니다.
유시민이 동교동계 입주자들한테 허락 받고 민주당 들어왔냐고 하는데
새로 만든 열린우리당 집에 정당하게 입주권 사서 들어오신 분이에요.
누누히 말하지만 용역써서 남의집 재개발 할 생각 말고 그렇게 중보보수당 만들고 싶으면
따로 집을 만드셔서 떳떳하게 국민의 심판 받으세요.
개혁국민정당(改革國民政黨)은 2002년 창당했던 대한민국의 민주당계 정당이다.
주요 내력
2002년 유시민, 명계남, 문성근 등과 친(親) 노무현 성향의 정치 세력에 의해 부패 청산, 국민 통합, 참여 민주주의, 인터넷 정당의 기치를 내걸고 창당하였다. 그 뒤 16대 대선에서는 노무현을 지지하였다.
열린우리당(열린우리黨, 약칭 우리당)은 개혁국민정당, 한나라당, 새천년민주당의 개혁가들이 2003년 11월 11일에 결성한 대한민국의 민주당계 정당이다.2004년 주류정당들이 주도한 대통령 탄핵 사건으로 위기에 처했으나 2004년 총선을 통해 1988년 이래 최초로 의회의 과반을 차지하게 되어 4대 개혁 입법을 추진하였으나 보수야당과의 충돌이 일었고, 2005년 거대 야당인 한나라당에 대연정을 제안했으나 한나라당의 거부로 대연정은 이루어지지 않았다.
유시민씨가요.
허락받고 민주당 들어왔냐가 아니라 허락받고 철거하느냐 라고 말했죠
김대중 하야 발언으로 철거용역질 하던 유시민도 마찬가지로 동교동계 허락받은거냐 묻는거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