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개발한당 ·자전거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디아블로당 ·나스당 ·골프당 ·이륜차당 ·AI그림당 ·노젓는당 ·가상화폐당 ·여행을떠난당 ·AI당 ·육아당 ·냐옹이당 ·3D메이킹 ·요리한당 ·걸그룹당 ·개판이당 ·스팀한당 ·바다건너당 ·덕질한당 ·e북본당 ·꼬들한당 ·리눅서당 ·찰칵찍당 ·빨콩이당 ·야구당 ·물고기당 ·X세대당 ·ADHD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클다방 ·콘솔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키보드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임시소모임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돼지트윗은 호남반도체얘기가 맞네요 18

12
2026-06-27 19:58:34 140.♡.29.1
헤밍웨이의 케첩

대통령은 오늘 내내 6-7개 트윗 연속으로 호남반도체에 관해 논하고 있다는 맥락,


너네 국힘은 정파적으로 지역에 산업을 유치했겠지만 니들이

그런다고 우리도 그럴거라 보지 말라는 돼지트윗의 부연이 되는 추가 트윗


이 두가지로 보건데 반도체 얘기가 맞다고 판단합니다

흥분자제합시다 갈라치기는 까는 쪽, 서럽다고 울분을 토하는 쪽 둘다 붙습니다


헤밍웨이의 케첩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18]
BlueX
IP 180.♡.224.98
06-27 2026-06-27 20:01:08
·
당연한거 아닌가요?
제주의푸른밤
IP 121.♡.188.235
06-27 2026-06-27 20:04:35
·
@BlueX님 이 당연한걸 의도적으로 곡해해서 퍼뜨리는 사람들
그리고 감정에 휩싸여서 욕부터 하는 사람들
오늘 난리 였습니다.
주돜아리
IP 211.♡.196.214
06-27 2026-06-27 20:02:33
·
광주 사는 지인왈 공장부지까지 다 정했다고.. 아마도 후공정쪽
귀백정
IP 61.♡.219.44
06-27 2026-06-27 20:03:30
·
@주돜아리님 처음에는 후공정만 논의되었다가, 지금은 전공정, 후공정 모두 논의되고 있네요
xhaxha
IP 125.♡.246.159
06-27 2026-06-27 20:02:55
·
물타기 하시네요
헤밍웨이의 케첩
IP 140.♡.29.1
06-27 2026-06-27 20:05:04
·
@xhaxha님 네? 뭘 물타요?
골매
IP 116.♡.155.174
06-27 2026-06-27 20:05:41
·
@xhaxha님 무슨 물을타요.
F0xx27
IP 220.♡.135.18
06-27 2026-06-27 20:04:03 / 수정일: 2026-06-27 20:04:14
·
음 얘기나오는 걸로는 충청과 영호남 구미쪽도 나오더군요 정확한건 월요일 발표될꺼에요
Mystory
IP 218.♡.39.83
06-27 2026-06-27 20:04:45
·
유시민 이야기입니다
찡찡2
IP 217.♡.125.158
06-27 2026-06-27 20:04:47 / 수정일: 2026-06-27 20:05:01
·
대통령을 보좌하는 인력이 몇명인데
이렇게 메시지가 중의적으로 해석되는 탓에 논란이 발생한다는건 그 자체로
메시지 관리실패입니다.

이게 유시민이든 반도체든 그건 나중 문제에요.
쿠팡상미당불매
IP 58.♡.37.60
06-27 2026-06-27 20:05:44 / 수정일: 2026-06-27 20:49:58
·
유승민이 관련해서
폭풍 트윗중입니다...

https://twitter.com/yooseongmin2022/status/2070687755030736930?s=20

https://twitter.com/yooseongmin2022/status/2069972198752960684?s=20

https://twitter.com/Jaemyung_Lee/status/2070694564504260786?s=20

https://twitter.com/Jaemyung_Lee/status/2070695666184294421?s=20

https://twitter.com/yooseongmin2022/status/2070740154550305020?s=20

https://twitter.com/Jaemyung_Lee/status/2070788294187856245?s=20

https://twitter.com/Jaemyung_Lee/status/2070806016841941472?s=20

https://twitter.com/yooseongmin2022/status/2070813180587327661?s=20

https://twitter.com/Jaemyung_Lee/status/2070816478883168684?s=20

https://twitter.com/yooseongmin2022/status/2070826764356686199?s=20


그리고,
원래 자주쓰시는 워딩이기도 하구요.

mindinblue
IP 1.♡.195.217
06-27 2026-06-27 20:10:08
·
제가 보기에는 반도체 관련 발언인데 지금 싸우는 분들은 정치과몰입으로 막 가져다 붙이는 걸로 보이네요
우딘
IP 220.♡.183.162
06-27 2026-06-27 20:10:46
·
당연한걸 칭찬해도 모자를판에
색안경끼고 비난하는인간들은 그냥 뭘해도 깔료고 준비중인거였겠죠.
대통령의 호남발전에대한 의지를 담은 글에다가
저렇게 돌아버려서 비난헐줄은 몰랐네요
진짜 뭐땨문인지 모르겠지만 돌은거같아요
뉴스다욧
IP 218.♡.35.48
06-27 2026-06-27 20:11:55
·
참나 대체 이게 왜 논란이 되는지 모르겠어요. 전 당연히 호남 반도체 유치 반대자들을 향한 이야기로 생각했습니다. 왜냐하면 계속 호남 반도체 이야기 중이었으니까요.
진짜 보자보자 하니까 , 이젠 하다하다 별 걸로 다 트집 잡네요.
이게 다 노무현 때문이다, 그 시절이 떠오릅니다.
문재인 대통령 때는 뭐든 신의 한수다, 우리 이니 하고 싶은 거 다해, 하던 사람들이
이재명 대통령은 고작 임기 1년만에 온갖 억까를 해대니 화가 납니다.
좀 적당히들 합시다!
찡찡2
IP 217.♡.125.158
06-27 2026-06-27 20:19:43
·
@뉴스다욧님
왜 이니는 괜찮은데
명이는 그게
안될까요?? 넘 궁금합니다
starleo
IP 59.♡.227.150
06-27 2026-06-27 20:21:41 / 수정일: 2026-06-27 20:21:57
·
MBC뉴스도 x트윗을 호남 반도체 방향으로 정리했더군요.
합리적루팡
IP 1.♡.50.78
06-27 2026-06-27 20:41:19
·
거기 우르르 몰려가서 부정 댓글 사람들이 멍청하거나 성급한거네요?

왜 그런 해석과 오해의 여지를 남기나요 잼통은 ?
지금은 사람들이 흐린눈으로 선의로 해석하지 않는 사람이 많아졌는데...
또우치
IP 210.♡.161.8
06-27 2026-06-27 22:06:59
·
별트집을 다 잡네요. 대통령 좀 그만 괴롭히세요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