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문재인 지지자 = 노무현 지지자 : 저는 노무현 대통령을 존경하지만 무능했던 문재인 대통령은 이제는 싫어합니다. 노무현과 문재인이 친했다고 묶지는 말아주세요.
2. 노무현도 재건축파임 : 당시 친DJ계 입장에서는 증축을 바랬지만 노무현은 전면적은 개혁을 원하다 탄핵을 당하고 갖은 고초를 당하면서 결국 정권도 뺏기고 비극적으로 생을 마감하셨지만 적당히 진영 내 구세력들과 타협하며 증축을 추진하며 윤석열을 불러다 쓴 문재인 대통령보다는 우당탕탕 시끄럽지만 재건축을 추진하는 노무현, 이재명 대통령을 저는 훨씬 더 지지합니다.
3. 당무개입하지 말아야 한다: 대통령은 최고 정점의 정치인이고 정당 소속인데 정치적 중립 의무가 그렇게도 중요한가요? 의원내각제 하는 나라들은 다 쓰레기 나라이고 의원내각제 주장했던 사람들은 병신들인가요?
여대야소 상황을 좀 활용해서 속도감 있게 정책을 펼치게 도와줍시다.
4. 검찰개혁 빨리 해야 한다 : 이재명 정부를 압박만 하지 말고 문재인 정부 때 왜 제대로 하지 못했는지 진짜 뭐가 문제였는지를 잘 성찰해봤으면 합니다. 예전에 우선 과격하게 바꾸고 보완하면 된다는 논리였던 거 같은데 평론가는 그런 이야기를 할 수 있어도 정부는 그렇게 무책임하게 행동하면 안된다고 봅니다.
5. 용역 시켜서 조직적으로 여론 조성한다 : 문재인 정부의 무능으로 태어난 윤석열로 인해 이재먕을 좋아하지만 문재인 정부에 대해 나처럼 반감을 가진 사람이 많다.
한 때 너무나도 좋아하고 존경했던 유시민님, 민주 진영의 큰 어른으로서 그만 분열을 일으켜주시고 이제는 유시민님을 비롯힌 친문세력이 구세력이 되었음을 인정하고 친명 세력에게 자리를 양보해줬으면 합니다.
그때나 지금이나 국민에게 피해간다고 막히고 있는겁니다
2-대연정때의 고통을 다시 겪지말자는 거고요
3-내각제한담에 하면 되고요
4-성찰해봐서 빨리 하자고 하는거고요
5-핑계를 찾자면 한도 끝도 없고요 이잼도 시장님시절에는 윤석열총장을 지지했었죠
전투형 노무현 이런 말도 하지 말아 주세요.
너무 싫어요.
노통과 한참 달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