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개발한당 ·자전거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디아블로당 ·나스당 ·골프당 ·이륜차당 ·AI그림당 ·노젓는당 ·가상화폐당 ·여행을떠난당 ·AI당 ·육아당 ·냐옹이당 ·3D메이킹 ·요리한당 ·걸그룹당 ·개판이당 ·스팀한당 ·바다건너당 ·덕질한당 ·e북본당 ·꼬들한당 ·리눅서당 ·찰칵찍당 ·빨콩이당 ·야구당 ·물고기당 ·X세대당 ·ADHD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클다방 ·콘솔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키보드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임시소모임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2030이 공정성에 민감하다는 게 너무 헛소리죠. 35

13
2026-06-27 18:43:37 14.♡.109.70
풀로야


 보수쪽 내로남불이나 불공정한 부 창출, 비위 혐의에 대해선 입 싹 닫는 것과 별개로


당장 저놈들이 열광해마지 않는 재용이형(?)만 봐도 공정하게 회장자리 오른 게 아니죠.


상속세 같은 세금에 개거품 무는 것 역시 공정함과 거리가 멀고요.


심지어 그들이 신봉하는 능력주의 같은 것도 아니죠.



그냥 좌파가 싫고 진보적인 뭔가뭔가가 싫은 족속(극우의 전형적인 특성)에 불과한 건데

엄근진척하는 언론이나 평론가들이 자꾸 '공정성에 민감한 2030청년세대'로 일컫는 건 기만이죠.


저놈들이 진짜 공정성에 초예민한 족속이라면 누구보다 앞장서서 여성만 고의로 떨어뜨리다 적발된

채용비리 기업들, 김건희 국정농단, 한국 재벌들 장남에 기업 CEO자리 꽂아내리는 것에 누구보다 개거품 물어야되는데


일절 없죠. 


풀로야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35]
김베른
IP 116.♡.60.145
06-27 2026-06-27 18:45:05
·
이제 또 그분들 몰려와서 답답하다느니 현실을 모른다느니 그게 중요한 게 아니라느니 계속 그렇게 눈귀 닫고 살라느니 민주진영은 안 그러느냐느니 뻔한 소리 늘어놓고 갈 겁니다.
풀로야
IP 14.♡.109.70
06-27 2026-06-27 18:48:05
·
@김베른님 뭐 민주진영의 위선이 싫다 내로남불이 싫다 거리는 거, 이해는 가는데, 논리적이진 않다는 것(논리의 핵심은 일관성, 불편부당성이죠) 정도는 알고 주절거리면 참 좋을 텐데 말이죠. 자꾸 자기들이 지고지선의 공정맨인양 구는게 한심한 걸 떠나 사회에 유해하고요.
사당동갈매기
IP 211.♡.81.50
06-27 2026-06-27 18:48:42
·
근데 극우로 평가하고 결론지으면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은 뭔가요...? 그냥 그 세대를 버리기...? 버리고 정권 재창출하고 다수 의석 유지할 수 있나요?
빨간죽창
IP 112.♡.96.114
06-27 2026-06-27 18:57:20
·
@사당동갈매기님
욕하면서 나는 달라 하고 싶으신 것 아닐까요
풀로야
IP 14.♡.109.70
06-27 2026-06-27 19:05:37
·
@사당동갈매기님 그건 진짜 논문 몇 편짜리 주제라...
네로넘볼
IP 221.♡.239.150
06-27 2026-06-27 18:48:48
·
2030이 공정하다는 소리는 또 첨들어보네요. ㅎㅎ 너네 공정? 노노, 안 공정.
고멍
IP 121.♡.192.187
06-27 2026-06-27 18:48:53 / 수정일: 2026-06-27 18:49:17
·
내로남불 이미지를 극혐하는게 맞고. 민주당 마케팅이 어느정도 옳음, 선이라는 이미지와 같이 가기에 그렇습니다.
그래서 애초에 시작부터 맘에 안들어!! 수준의 억까도 많죠
동주리
IP 211.♡.145.250
06-27 2026-06-27 18:49:55
·
그렇게 공정 좋아하면 유승민 딸 유담이 임용과정부터 광분해야죠.
report
IP 118.♡.66.157
06-27 2026-06-27 18:51:56
·
@동주리님
둘 다 욕 먹어야죠
빨간죽창
IP 112.♡.96.114
06-27 2026-06-27 18:56:14 / 수정일: 2026-06-27 18:56:22
·
그렇게 따지면 4050은 공정에 민감할까요? 나이먹고 가지는 선민사상만큼 2030이 민감한게 없습니다 ㅎㅎ
풀로야
IP 14.♡.109.70
06-27 2026-06-27 19:06:20
·
@빨간죽창님 40대 이상부터는 막 공정성에 목매진 않던데요. 그걸 내세우지도 않고.
깔루코코
IP 175.♡.100.137
06-27 2026-06-27 19:23:53
·
@풀로야님 대신 선민의식이 있죠 2030 니들이 뭘 아냐 우린 그걸 다 경험하고 온 세대다 그러니 내 말이 다 맞고 내 생각이 옳다.
빨간죽창
IP 112.♡.96.114
03:08 2026-06-28 03:08:29 / 수정일: 2026-06-28 03:08:33
·
@깔루코코님
위에 계시네요 ㅎㅎ
경원
IP 118.♡.19.55
06-27 2026-06-27 18:57:45
·
수구 그놈들은 공정, 공평 내세우지도 않았어요.
그런데 민주당이 '기회는 평등할 것이고, ~' 같은 슬로건을 핵심 가치로 내세우면서 집권했잖아요.
인과관계는 싹 무시하고 피장파장의 오류를 내세우면서 2030 바보로 만드는 게 맞습니까?
허 참.
네로넘볼
IP 221.♡.239.150
06-27 2026-06-27 19:00:56
·
@경원님 논리가 이상합니다. 저들의 말의 부정과 비난, 민주당 말의 부정과 비난. 욕할 부분은 많습니다. 정치적이니까요. 그런데 수구 쪽에 대한 비판보다 민주당에 대한 비판이 훨씬 많으니 이건 어찌봐야 할까요.. 기회는 평등할 것이라고 했기 때문에 그렇지 못하면 욕 먹는게 당연할 일일까요..
경원
IP 118.♡.19.55
06-27 2026-06-27 19:04:49
·
일베와 디시 같은 놀이가 영향을 끼친 것도 분명히 존재합니다.
문재인 대통령 당선 될 때 2030 지지율 기억나십니까?
문재인 대통령의 그 취임사에 누구보다 열광했던 지지자들이 저 2030이었어요.

그리고 무슨 일이 있었습니까? 인국공 사태, 여성 우대 등 다양한 공정성 문제가 터졌죠?
거기서 더 실망한거라고 봐요. 빠가 까가 되면 더 무섭다는 말처럼요.
Atozto0
IP 118.♡.3.216
06-27 2026-06-27 19:00:23
·
전 2030에 대힌 복지 정책은 싹 거두고
그 세대는 버리는게 맞다고 봅니다
노노 거리는 일베 펨코 것들은 개선의 여지가 없습니다
빨간죽창
IP 112.♡.96.114
06-27 2026-06-27 19:04:55
·
@Atozto0님
어디서 또 지령 떨어졌나보네요
Atozto0
IP 118.♡.3.216
06-27 2026-06-27 19:05:57
·
@빨간죽창님 님이 지령 받으셨나보네요
청금석
IP 223.♡.81.17
06-27 2026-06-27 19:59:11
·
@Atozto0님 ㅋㅋㅋㅋㅋㅋ
늘보남편
IP 118.♡.81.52
06-27 2026-06-27 19:00:32
·
문재인의 과정은 공정하겠습니다. 란 워딩을 우습게 만들고 조롱하기 위해 가져온 프레임일 뿐이죠. 공정은 개뿔.
F0xx27
IP 220.♡.135.18
06-27 2026-06-27 19:01:33 / 수정일: 2026-06-27 19:03:01
·
뜬금없이 2030 욕하고 있네요

도대체 이런 분들은 일부러
민주당 망하길 기도하는건지 싶네요

이런 세대 갈라치기 조장글은 어떻게 해야 할까요?
그리고 거기에 동조하는 분들도 있다는게 놀랍네요
풀로야
IP 14.♡.109.70
06-27 2026-06-27 19:07:21
·
@F0xx27님 있는 현상을 지적하는 걸 갈라치기로 해석하심 곤란하죠. 갈라치기 하면 안 된다고 저 궤변을 감싸안는게 딱히 도움된다 생각하지도 않고요. 이러면 주제가 너무 방대해지지만 아무튼.
늘푸른그대
IP 211.♡.49.29
06-27 2026-06-27 19:01:51
·
대체로 '나만해줘'입니다.
중수가 되고싶은 초보
IP 1.♡.35.154
06-27 2026-06-27 19:02:17
·
비호감을 안줘야 되는데...
민주당은 특히 남자에게 비호감 정당이 됐어요...
덩그러니
IP 116.♡.100.186
06-27 2026-06-27 19:08:58
·
여기 다들 20대 백수시절 아시잔아요 모든게 불만이고 강자한태 굽신거리는 그런거요
20대때는 강자를 따라 가는겁니다 옛날에도 그랬고 지금도그래요 다만 민주당이 너무 민주적이라는 생각만 가지고 눈치만보니.. 저들이 극우들이 나뛰는 그들은 그들이 일진이고 강자라 생각할뿐이죠
느긋하게
IP 222.♡.82.212
06-27 2026-06-27 19:33:48
·
어느 세대나 어느정도 이중적인데, 2030의 공정 게거품만큼은 아닐 겁니다.

국힘보다 민주당을 혐오하는데, 논리란게 들어갈 여지가 있나요? 그냥 강약 약강이라 봅니다.
lliIiIlI
IP 106.♡.210.85
06-27 2026-06-27 19:35:09 / 수정일: 2026-06-27 19:40:10
·
공정보단 위선을 싫어하는거죠

조국이 2030 표가 안나오는 이유라고 봅니다

저쪽처럼 겉과 속이 일관된 악이 위선보다 낫다고 생각하는것 같네요
풀로야
IP 14.♡.109.70
01:04 2026-06-28 01:04:50
·
@lliIiIlI님 그게 극우 연구자들이 극우를 정의하는 스펙트럼 중 하나라...
카라멜마끼야또
IP 223.♡.193.251
06-27 2026-06-27 19:53:51 / 수정일: 2026-06-27 19:55:39
·
20-30대는 자식 세대들 아닌가요?
그렇게 싫으신가요?
풀로야
IP 14.♡.109.70
01:03 2026-06-28 01:03:56
·
@카라멜마끼야또님 제가 30대인데요..?
fomo참기힘들어
IP 14.♡.82.24
06-27 2026-06-27 19:56:57
·
어후 국짐은 지들 입으로 공정하단 말 안하잖아요 그러니 덜 패는거죠… 민주당은 그렇게 공정으로 프레임하고 공정하지 않음을 대놓고 보여주고.. 검열 통제하려 드니 반감사는 게 정상 아닙니까
풀로야
IP 14.♡.109.70
01:05 2026-06-28 01:05:37
·
@fomo참기힘들어님 애초 윤석열이 공정맨으로 뜨지 않았나요
2트렙입
IP 221.♡.125.113
06-27 2026-06-27 20:25:52
·
뜬금없이 세대갈라치기쩌네요 ㅋㅋㅋ한 20년전에도 20대욕먹은거같은데 ㅋㅋㅋ아직도이러는거보면 정치는 절대안변하나봅니다 ㅋㅋㅋ
풀로야
IP 14.♡.109.70
01:05 2026-06-28 01:05:57 / 수정일: 2026-06-28 01:06:15
·
@2트렙입님 뜬금없다기엔 유구한 주제이고 과거나 지금이나 20대는 욕먹어 왔다는 것은 동의합니다 ㅎㅎ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