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개발한당 ·자전거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노젓는당 ·나스당 ·디아블로당 ·이륜차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가상화폐당 ·AI그림당 ·육아당 ·3D메이킹 ·냐옹이당 ·AI당 ·요리한당 ·걸그룹당 ·바다건너당 ·개판이당 ·덕질한당 ·꼬들한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e북본당 ·찰칵찍당 ·야구당 ·물고기당 ·키보드당 ·X세대당 ·ADHD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클다방 ·콘솔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임시소모임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스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호남 반도체 투자 야당 비판에 대통령과 민주당의 반박 25

1
2026-06-27 18:42:56 수정일 : 2026-06-27 18:55:51 220.♡.252.34
루다나리에

1000406931.jpg

1000406930.jpg

1000406932.jpg

1000406933.jpg

1000406934.jpg

1000406935.jpg

1000406936.jpg

1000406938.jpg

1000406939.jpg

1000406940.jpg

1000406941.jpg

1000406927.jpg

기업 비틀어서 강제 투자 많이한거는 박정희 전두환 박근혜가 최고봉 아니었습니까? 

기업 비틀어서 강제 투자 많이한거는 전두환과 박정희가 최고봉 아니었습니까?


그리고 대통령이 특정지역 편중 의도가 있거나 타지역 차별할 사람도 아니고 단지 이전부터 계획되있던 우선순위가 있고 기업들이 알아서 자기들 사업 확장한다는데 무슨 정부의 압박이니 산업용수 문저니 지역차별이니 하는거 같잖습니다.


정부는 대한민국 전국팔도 다 챙기면서 발전 시켜 나아갈겁니다.



루다나리에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25]
쿠브릭
IP 39.♡.174.229
06-27 2026-06-27 18:43:23
·
잘 되면 좋겠는데 그런데 솔직히 저거 지어도 노조들 엄청 강성일거 같긴 합니다.
풀로야
IP 14.♡.109.70
06-27 2026-06-27 18:46:41
·
호남이라서 저러는 겁니다. 수도권이나 영남이었으면 절대 저러지 않아요. 한국의 유서깊은 호남혐오죠.
네로넘볼
IP 221.♡.239.150
06-27 2026-06-27 18:46:42
·
TK지만 호남에 짓겠다는데 자기들이 왜 저딴 소리나 하지. 용인에 안 짓게 노력했으면 인정한다만.
철수야, 안철수야, 아아안철수야..
살인의주걱
IP 106.♡.77.36
06-27 2026-06-27 18:51:04
·
솔직히 마음이 왔다갔다하는데, 저런거라도 똑바로 추진하실거 추진하면 지지할 이유가 다시 생길 거 같네요

대구 경북에는 아무것도 하지마시고 다른 지방에 이것저것 많이들 지어줬으면 합니다.
루다나리에
IP 220.♡.252.34
06-27 2026-06-27 18:56:44
·
@살인의주걱님 대구 경북이라고 아예 아무것도 안하실분은 아닙니다.지역차별 하실분이 아니시죠.
어느 지역이든 적절히 잘 발전 시키실것이라 믿습니다.
살인의주걱
IP 106.♡.77.36
06-27 2026-06-27 18:57:24
·
@루다나리에님 아니요. 대구경북은 그래도 됩니다.
일라이릴리
IP 175.♡.108.190
06-27 2026-06-27 19:02:42
·
@살인의주걱님 우리나라에 대구 경북이라는 곳도 있었나요??
루다나리에
IP 220.♡.252.34
06-27 2026-06-27 19:02:56
·
@살인의주걱님 님의 감정은 알겠습니다만 정부는 감정대로 움직일수 없고 전국민과 전지역을 살피고 발전 시켜야할 의무가 있습니다.
호남 차별하던 국힘 정권처럼 되면 안되니까요.
루다나리에
IP 220.♡.252.34
06-27 2026-06-27 19:03:55
·
@일라이릴리님 이번 지방선거도 김부겸후보 피지컬이 좋아서인 이유도 있지만 어찌보면 서울보다는 나았습니다.
조금만 더 시간 지나면 더 좋아질것이라 봅니다.지역감정은 좋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살인의주걱
IP 106.♡.77.36
06-27 2026-06-27 19:07:06
·
@루다나리에님 네 지역감정 안좋죠

대구 경북이 얼마나 잘난 동네인지는 모르지만 이동네는 낙후되어도 쌉니다. 시간 지나도 똑같을겁니다.
루다나리에
IP 220.♡.252.34
06-27 2026-06-27 19:31:40
·
@살인의주걱님 똑같다고 하기에는 그동안의 민주당 후보 투표율 변화를 한번 보시면 좋겠습니다.적은 수치이지만 매년마다 소폭 변화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이번 지방선거는 김부겸 후보 능력과 인지도 파워까지 합쳐서 오히려 서울보다 해볼만했던 수치였구요.안동도 좋은 선전이었습니다.
너무 비관적으로만 보지는 않아도 될겁니다.

노년층이 바뀌기는 당장에 쉽지않으니 향후 지켜봅시다.

그리고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젊은인구 많이 이주시키려면 지역을 발전시켜야 유입이되고 투표층이 변할수 있으며,정부는 극단적인 지역 편중 정책은 할수 없습니다.
살인의주걱
IP 106.♡.77.36
06-27 2026-06-27 19:38:50
·
@루다나리에님 젊은 인구 전라도랑 충청도랑 강원도랑 부산 울산 뭐 많은데 대구 경북엔 뭐하러 오라합니까
밝은미래로
IP 210.♡.229.48
06-27 2026-06-27 19:46:34
·
@살인의주걱님 걍지지하지마세요. 대통령은 모든국민을 살피는 자리입니다. 누구마냥 지역차별하는 그럴분이아니고요. 전 이런분이 지지자라면 수준내려갈거같아서 그냥 지지하지않으시는게..
살인의주걱
IP 106.♡.77.36
06-27 2026-06-27 19:50:30 / 수정일: 2026-06-27 19:50:47
·
@밝은미래로님 대구에서 민주당 지지자로 살아와서 이번 선거에 김부겸 후보 선거운동 하는 거보면서 피가 꺼꾸로 솟다가 결과보고 빡쳐서 한마디 했습니다만
루다나리에
IP 220.♡.252.34
06-27 2026-06-27 20:21:38 / 수정일: 2026-06-27 20:22:31
·
@살인의주걱님 마음은 이해합니다.그러나 대통령이라는 자리는 지역차별해서는 안되는 자리입니다.그리고 지지율 상승 자체가 아예 없는것도 아닙니다.
그리고 지방에 젊은인구 적은곳 너무 많습니다.곳곳에 분산이 되야겠죠.
asfwefweadsvxz
IP 175.♡.96.176
06-27 2026-06-27 18:54:16
·
전 충청권 경상권이이도 반대 안했을 겁니다. 수도권 과밀화 벗어나기 위한 시발점입니다.
쿠브릭
IP 39.♡.174.229
06-27 2026-06-27 18:56:08
·
@asfwefweadsvxz님 갠적으로 할려며 ㄴ근데 충청권이 낫다고 봅니다. 호남이 교통 효율이 나올지 의문이에요.
asfwefweadsvxz
IP 175.♡.96.176
06-27 2026-06-27 19:02:48
·
@쿠브릭 님 결국 수도권에 몰려있어서 그런건데 인프라분산 및 개발하지 않으면 대한민국은 망할 수 밖에 없습니다. 관습헌법으로 망쳐버린 세월, 이재명 정부에서 다시 시계를 돌리는 중이죠.
쿠브릭
IP 39.♡.174.229
06-27 2026-06-27 19:24:01
·
@asfwefweadsvxz님 충청권은 지방입니다만...
asfwefweadsvxz
IP 175.♡.96.176
06-27 2026-06-27 19:27:34
·
@쿠브릭 님 호남이어도 괜찮다는 말이었습니다. 그리고 사실 산업면에서는 아산 음성은 수도권으로 보는 분도 많죠.
lskfsl
IP 125.♡.188.84
06-27 2026-06-27 19:02:53 / 수정일: 2026-06-27 19:05:58
·
반도체 공장 유치 문제로 갈등이 발생하면 선거때마다 호남에서는 민주당 몰빵 영남에서는 국힘당
몰빵식으로 가겠죠. 그전까지는 경제적 이해관계가 없었으니 호남에서 국힘을 뽑는 사람도
있을테고 영남에서 민주당 투표하는 경우도 있었지만 반도체로 인한 갈등으로 민주 호남
국힘 영남 더욱 강해질거 같네요
루다나리에
IP 220.♡.252.34
06-27 2026-06-27 19:04:30
·
@lskfsl님 이런 지역갈등도 빨리 타파되서 모든이들이 만족하면 좋겠습니다.
밝은미래로
IP 210.♡.229.48
06-27 2026-06-27 19:47:31
·
호남에대한 은혜갚는대통령 진짜 오랜만에 탄생이군요
wildwaves
IP 14.♡.103.183
06-27 2026-06-27 20:14:54 / 수정일: 2026-06-27 20:19:07
·
인간의 징그러운 밑바닥을 노골적으로 보입니다. 용인에 지을 때는 찍소리 안하다가..............
기억해둔다: 한동훈, 이준석, 유승민, 안철수,.........
Riverside
IP 176.♡.26.101
06-27 2026-06-27 20:55:59
·
투표를 잘 하든가요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