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를 열자는 자들이 민주당의 과거를 지우고 역사를 무시하고 오로지 외연확장을 꾀하면서 문조털래유 혐오의 언어를 쓰면서 포용과 화합을 주장하는게 정상인가 싶네요. 저런 헛소리를 교수? 가 한다고 정상이 되는게 아닙니다.
고차원
IP 61.♡.18.118
06-27
2026-06-27 18:45:39
·
@neo123님
neo123
IP 218.♡.128.228
06-27
2026-06-27 18:47:13
·
고차원님// 하고 싶은 얘기가 뭐예요?
예룰루랄라
IP 211.♡.205.174
06-27
2026-06-27 18:31:07
·
깊이 공감합니다
어럼립스
IP 112.♡.14.85
06-27
2026-06-27 18:31:37
·
'민주당은 노무현의 민주당도, 문재인의 민주당도 아니다.' ? ㅋㅋ 그 다음 구절은 '이재명의 민주당도 아니다'여야 하는 것 아닌가요? 이 정권에서 한 자리 받아보고 싶은 심산인지, 글에 최소한의 가장된 공정성도 보이지 않네요.
삭제 되었습니다.
청금석
IP 218.♡.82.156
06-27
2026-06-27 18:56:33
·
@디오랑님 겸임교수 ㅋㅋㅋㅋㅋㅋ. 어이가 없네요.
namnamy
IP 220.♡.183.57
06-27
2026-06-27 18:45:24
·
식견이 좁죠.
브레인스
IP 118.♡.66.184
06-27
2026-06-27 18:45:45
·
전통 지지자 마음 아프게 하면 투표장 안가고 분열된다니끼요. 그 우려를 표현한걸 이해 못할 정도인건지… 결국 정동영 대선 꼴 나는 거에요. 지금 민주당 지지자들이 이재명 대통령 비판하는게 아니라 우려를 표하는거라구요. 에휴 답답해.
Mzzo
IP 118.♡.65.73
06-27
2026-06-27 18:46:25
·
내란의 밤에 무엇을 하던 양반인지 궁금하군요.
숲속집
IP 112.♡.248.161
06-27
2026-06-27 18:58:12
·
*소리 길게도 썼네요.. 지지기반이라는 세계의 모든 정치인에게 매우 소중합니다. 심지어 막가파 트럼프도 지지율 떨어지니까... 저질렀던 전쟁도 손해보고 손절합니다. 그런데... 이재명은 정치발동력은 어디에서 나오나요? 여당의 지지, 국민의 지지에서 그 힘이 나오는데.. 이 둘의 동력이 점점 떨어지는데 그 원론적 모두의 대통령 타령?을 계속해 보세요...
누렁황소
IP 106.♡.0.106
06-27
2026-06-27 20:12:40
·
민주당의 원류를 호남이라고 지적한 용기가 대단합니다. 박정희에 의해 조작된 호남비하는 우리 정치의 상수였습니다. 30%의 2찍들 생각의 출발은 호남 비하가 아니면 설명이 되지 않습니다. 2찍들의 정의감과 도덕무장 상태가 독재를 옹호할 수 없음에도 2찍을 찍을 수 밖에 없는 이유가 호남비하라는 생각입니다. 여기서 유시민은 한번도 민주당이엇던 적이 없습니다. 유시민이 정통민주인사인건 의심하지 않지만 민주당과 함께한적 없는건 사실입니다. 또 틀림없는 사실은 유시민이 민주인사로서 민주주의를 단 한번도 배신한적 없다는 사실도 지적되어야 합니다. 김민석과 이재명의 정치적 자산은 호남민주세력을 기반으로 했다는 점에서 결이 다른면이 있습니다.. 안타까운점은 삼전닉스의 호남행이 터지자마자 유시민에 의한 이재명 비난이 나왔다는 사실이 너무 아프네요. 저의 이 댓글은 저만의 생각일뿐입니다 다른 생각을 가진분들의 마음에 상처가 된다면 죄송하다는 말씀도 덧붙입니다.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기존 지지자 마음 관리도 못하면서 확장한다고 세력이 커지는게 말이 됩니까?
노통, 문통 지지자 갈라놓기부터 그만들하면 우리가 그렇게 화가 나지 않는다고요.
전부 쓸데없이 중언부언해도 결국 미래라는 핑계로 반문하겠다는거잖아요.
그러면 우리는 지지할수 없죠
저런 헛소리를 교수? 가 한다고 정상이 되는게 아닙니다.
그 다음 구절은 '이재명의 민주당도 아니다'여야 하는 것 아닌가요?
이 정권에서 한 자리 받아보고 싶은 심산인지, 글에 최소한의 가장된 공정성도 보이지 않네요.
결국 정동영 대선 꼴 나는 거에요.
지금 민주당 지지자들이 이재명 대통령 비판하는게 아니라 우려를 표하는거라구요. 에휴 답답해.
지지기반이라는 세계의 모든 정치인에게 매우 소중합니다.
심지어 막가파 트럼프도 지지율 떨어지니까... 저질렀던 전쟁도 손해보고 손절합니다.
그런데...
이재명은 정치발동력은 어디에서 나오나요?
여당의 지지, 국민의 지지에서 그 힘이 나오는데..
이 둘의 동력이 점점 떨어지는데 그 원론적 모두의 대통령 타령?을 계속해 보세요...
여기서 유시민은 한번도 민주당이엇던 적이 없습니다. 유시민이 정통민주인사인건 의심하지 않지만 민주당과 함께한적 없는건 사실입니다. 또 틀림없는 사실은 유시민이 민주인사로서 민주주의를 단 한번도 배신한적 없다는 사실도 지적되어야 합니다. 김민석과 이재명의 정치적 자산은 호남민주세력을 기반으로 했다는 점에서 결이 다른면이 있습니다..
안타까운점은 삼전닉스의 호남행이 터지자마자 유시민에 의한 이재명 비난이 나왔다는 사실이 너무 아프네요.
저의 이 댓글은 저만의 생각일뿐입니다 다른 생각을 가진분들의 마음에 상처가 된다면 죄송하다는 말씀도 덧붙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