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개발한당 ·자전거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노젓는당 ·나스당 ·디아블로당 ·이륜차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가상화폐당 ·AI그림당 ·육아당 ·3D메이킹 ·냐옹이당 ·AI당 ·요리한당 ·걸그룹당 ·바다건너당 ·개판이당 ·덕질한당 ·꼬들한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e북본당 ·찰칵찍당 ·야구당 ·물고기당 ·키보드당 ·X세대당 ·ADHD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클다방 ·콘솔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임시소모임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스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이재명 대통령을 지지 할수밖에 없는 이유 43

32
2026-06-27 17:58:39 39.♡.9.240
leogrimm

노무현 대통령 이후로 이토록 간절히 바라던 대통령이 있었습니까?

외교도 잘해

국정운영도 잘해

틈틈히 재래시장 방문하셔서 민심의 소리도 잘 들어


그리고 특히 사람을 참 잘 다루는것 같아요

공무원들이 일을 해요!


하루에 자는 시간도 아까워서 

이동할때에도 틈틈히 여론 살피시고 보고서 보시고


이런게 나라가 바뀌어 간다는 효능감 아닌가요?

이렇게나 잘하시는데 임기 끝까지 지지 해드려야죠!




leogrimm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43]
샤일록76
IP 218.♡.125.76
06-27 2026-06-27 18:00:01
·
4년은 8년처럼 쓰겠다고 잠도 줄이고 휴가도 반납해가면서 일하는데
비난 받는게 속이 상합니다.
샹크스
IP 211.♡.180.6
06-27 2026-06-27 18:55:25
·
"이재명 대통령을 지지할 수밖에 없는 이유" 띄워쓰기 이게 맞아요
경원
IP 118.♡.19.55
06-27 2026-06-27 18:02:45
·
앞으로의 정책을 지켜보아야겠으나
국무회의를 생중계하며 소통하는 것,
그리고 상법 개정 등은 긍정적으로 보고 있습니다.
asfwefweadsvxz
IP 175.♡.96.176
06-27 2026-06-27 18:04:39
·
할일은 태산인데 여당에선 검찰검찰만 외쳐데니 얼마나 답답하겠습니까...
헤밍웨이의 케첩
IP 140.♡.29.0
06-27 2026-06-27 18:08:35
·
@asfwefweadsvxz님 근데 그렇게 유능하고 일 좋아하시는 분이면 검찰개혁도 빨리 해치우고 다른거 진도나가면 되는거 아닌가요? 총리실에서 8개월 붙잡다가 정부안 안낸다면서요
asfwefweadsvxz
IP 175.♡.96.176
06-27 2026-06-27 18:12:12
·
@헤밍웨이의 케첩님 당에서 알아서 하라고요. 다른 일 바쁜데 이걸로 계속 시간 끄니까 당에서 알아서 하라고 했지 않습니까? 책임도 당에서 지고요.
고차원
IP 61.♡.18.118
06-27 2026-06-27 18:12:27
·
@헤밍웨이의 케첩님
에드맨
IP 106.♡.194.236
06-27 2026-06-27 18:14:09
·
@헤밍웨이의 케첩님 그게 국정의 1순위 여야만 하나요? 이전 정권들에선 뭐했는데요? 윤석열은 누가 만들었는데요? 나라가 박살날뻔 한거 목숨 걸고 국회나가 라이브 키고 호소한게 누군데요? 내 진짜 치사해서 이런말 안하려 했는데, 그날 죽을까봐 도망간 사람들 있죠?
헤밍웨이의 케첩
IP 140.♡.29.0
06-27 2026-06-27 18:15:20
·
@asfwefweadsvxz님 당에서 못하게 총리실이 가져갔잖아요 그리고 나온 정부안 초안이 엉터리라 대통령이 직접 45조항 통삭제 했구요 유작가는 거기서 처음 쎄함을 느꼈다고 했죠
헤밍웨이의 케첩
IP 140.♡.29.0
06-27 2026-06-27 18:20:44
·
@에드맨님 민주당 코어층이 검찰개혁원한게 하루이틀이에요? 누가보면 지지자들이 갑자기 떼라도 쓴줄 알겠네요 검찰개혁해줄 기대 받고 민주당 대선후보가 된거에요 그게 먼저였습니다 이거 확실히 짚고 넘어갑시다 이재명 대통령처럼 명석한 분이 이거 먼저 안 풀어주면 다른 개혁민생 동력도 안 생길거란 판단을 못 했을리가 없습니다 그런데도 지지부진하니 다들 흔들리는거죠
헤밍웨이의 케첩
IP 140.♡.29.0
06-27 2026-06-27 18:21:48
·
@고차원님 뭐 어쩌라구요 글을 쓰세요
에드맨
IP 106.♡.200.40
06-27 2026-06-27 18:24:21
·
@헤밍웨이의 케첩님 아니 민주당 코어 지지층만 국민입니까? 지금 다른거 다 차근차근 잘하고 계신데, 왜 자꾸 감 내놔라 배 내놔라 하는지 모르겠네요? 그 전 민주당 정권에서는요? 추미애 대신 윤석열을 선택한건요? 무슨 지분이라도 가지고 계신것 처럼 말씀하시는데, 검찰 개혁도 결국 잘 하실겁니다.
헤밍웨이의 케첩
IP 140.♡.29.0
06-27 2026-06-27 18:28:30
·
@에드맨님 과거 정권이 못한얘기는 왜 자꾸 합니까 전에 실패했으니 더 애타게 원하는게 당연하죠
전에도 못했으니 이번에도 못 할 수도 있다 못해도 이정권만의 잘못이 아니다 이런말이 하고픈겁니까? 그런말은 할 필요도 없는거고 그런 생각이면 민주당 대선후보에 지원해서도 안되는거죠
에드맨
IP 106.♡.200.80
06-27 2026-06-27 18:30:39 / 수정일: 2026-06-27 18:30:49
·
@헤밍웨이의 케첩님 이거봐요, 그분에겐 너무나 관대하고… 이렇게 전방위로 잘하는 대통령에겐 이리 엄격하고 감내놔라 배내놔라… 이런 성과를 이룬 대통령 누가 있나요?
헤밍웨이의 케첩
IP 140.♡.29.0
06-27 2026-06-27 18:35:33
·
@에드맨님 진짜 한가하시네요 현직과 전직 애정도 비교나하고 있고.. 서운해요 그래서? 문재인한번 까면 마음이 풀어지실까요?
현직이고 가장 권력이 강할때니 조바심나는게 당연하죠 현재 권력은 이재명인데 계속 과거만 보고계시네
에드맨
IP 106.♡.200.80
06-27 2026-06-27 18:36:53
·
@헤밍웨이의 케첩님 선생님이야말로 과거만 보고 계세요. 저는 이재명 대통령이 다 해내실 거라 믿고 묵묵히 지지할 예정입니다. 이만 줄이겠습니다.
헤밍웨이의 케첩
IP 140.♡.29.0
06-27 2026-06-27 18:40:09 / 수정일: 2026-06-27 18:40:44
·
@에드맨님 과거는 바꿀수 없고 현재는 바꿀수 있죠 그래서 저는 이재명대통령이 개혁을 성공시킬 수 있도록 움직일겁니다
에드맨
IP 106.♡.200.80
06-27 2026-06-27 18:41:19
·
@헤밍웨이의 케첩님 예, 서로 생각과 방식은 달라도 마음은 같은것 같네요.
마자용!
IP 59.♡.55.56
06-27 2026-06-27 18:06:40
·
대통령이 일을 못했냐??외교를 못했냐??내란에 신경안썼냐??
대체 왜 대통령이 욕먹어야할까요??
ABC론에 의하면 유시민씨는 ABC중 어디 일까요??
에드맨
IP 106.♡.200.80
06-27 2026-06-27 18:38:40
·
@마자용!님 진짜 이재명 대통령에게 이래라 저래라 말들이 너무 많아요. 우리가 언제 또 국무회의를 생중계로 보고 이런 성과를 경험할까요?
중수가 되고싶은 초보
IP 106.♡.68.66
06-27 2026-06-27 18:07:50
·
이재명대통령은 성공하고 정권연장은 실패하는게 아닌가 걱정됩니다.
지금 민주진영이 분열되고 있거든요.
에드맨
IP 106.♡.194.236
06-27 2026-06-27 18:12:02
·
@중수가 되고싶은 초보님 맞아요, 이건 온전히 민주진영 탓이에요. 국민을 위한것이 아니라 지분싸움 중 인것 같네요. 무슨무슨 정신을 계승하지 않았으니 민주당 대통령이 아니라면 옆집은 벌써 조리돌림 중 입니다. 진짜 보고 있으면 머리 끝까지 화가납니다.
고차원
IP 61.♡.18.118
06-27 2026-06-27 18:12:53
·
@중수가 되고싶은 초보님
중수가 되고싶은 초보
IP 106.♡.68.66
06-27 2026-06-27 18:14:44
·
@고차원님 아무것도 못이루긴요.
민주당 180석 만들고 문재인,이재명 대통령 만들었습니다!
KMH
IP 106.♡.77.53
06-27 2026-06-27 18:10:06
·
이번 기회에 쓰레기들 모두 정리해야 합니다,.
X 글도 어떠게 유시민 비판글로 물타기해서 저러는지...
대통령 지지율 떨어지고 정청래 당대표 안될거 같으니 총공격하네요.
이번에 투표 제대로해서 모두 정리해야 합니다.
작년 정청래 뽑은 제가 원망스럽네요...
에드맨
IP 106.♡.194.236
06-27 2026-06-27 18:10:07
·
맞아요, 5년 내내 고구마 같았던 분에게는 그리 관대하면서 1년 내 전례없는 성과를 가져온 이재명 대통령에게는 한없이 가혹한 잣대를 들이대니, 도통 이해가 가질 않습니다.

이재명 대통령은 한쪽에 치우처진 30~40% 가 아닌 가운데 넓은 50~60%를 기준으로 국정을 운영하는거 같은데, 오른쪽이야 뭘해도 무지성으로 비난만 할것이고, 왼쪽은 자기 지분 내놓으라는 느낌이네요. 하…
dacr
IP 120.♡.148.28
06-27 2026-06-27 18:11:48 / 수정일: 2026-06-27 18:12:39
·
비난과 비판을 구분 못하시는 건가요? 대통령직은 잘 수행 하길 바래요. 검찰개혁은 꼭 해야함.
고차원
IP 61.♡.18.118
06-27 2026-06-27 18:13:09
·
@dacr님
에드맨
IP 106.♡.200.40
06-27 2026-06-27 18:16:32
·
@dacr님
공정하다는착각
IP 58.♡.171.167
06-27 2026-06-27 18:18:36
·
잘하시는 게 뭔지...
고차원
IP 61.♡.18.118
06-27 2026-06-27 18:23:25
·
@공정하다는착각님
공정하다는착각
IP 58.♡.171.167
06-27 2026-06-27 18:25:27 / 수정일: 2026-06-27 18:26:17
·
@고차원님
노통을 욕한 적은 단 한 번도 없어요.
노통과 비교하지 마세요. 기분 나빠요.
Bichon
IP 140.♡.29.3
06-27 2026-06-27 18:20:49
·
잼통이 사실 선거의 제왕인데..
선거망한사람들이 훈수두는 형국이죠
플라잉바이크
IP 14.♡.175.44
06-27 2026-06-27 18:21:21 / 수정일: 2026-06-27 18:25:31
·
일은 잘해서 돈은 잘버는 남편이기는 한데,
이웃과 사이좋게 지내야 한다면서.
집안의 아내의 일을
우선적으로 거들어주기보다는 차일피일 미루면서,
이웃 사람들과 어울리려고만
하고 있으면,
마누라 입장에서는 좋게 보일리는
만무하겠죠...

그렇게 일 잘한다는 넘이, 집안의 마누라의 마음속에 대해서는
왜 이리 모르쇠를 했던것일까....
하여튼 사람도 종류가 천차만별이라서 말이죠.
고차원
IP 61.♡.18.118
06-27 2026-06-27 18:24:10
·
@플라잉바이크님
어럼립스
IP 112.♡.14.85
06-27 2026-06-27 18:21:47
·
문재인 대통령을 말하는 줄 알았습니다.
문 대통령도 한때 지지율이 70%를 넘었어요.
겨우 임기 1년 지났는데 지지율에 취해 지지층 갈라치기나 하고, 당무에 개입할 생각이나 하는 모습 보니, 말년은 문대통령 지지율의 반도 안 될 듯 싶어요.
고차원
IP 61.♡.18.118
06-27 2026-06-27 18:24:21
·
@어럼립스님
에드맨
IP 106.♡.200.80
06-27 2026-06-27 18:33:39
·
@어럼립스님 저는 지지율 보다 성과가 중요합니다. 문재인 대통령 대비 압도적인 성과 기대하규 압도적인 지지율도 기대됩니다.
어럼립스
IP 112.♡.14.85
06-27 2026-06-27 18:36:21
·
@에드맨님 '문재인 대통령 대비 압도적 성과'를 기대하니, 그렇게 될 수는 있겠지만, 그렇게 지지층 갈라치기 하다보면 지지율은 '문재인 대통령 대비 압도적 반토막'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어럼립스
IP 112.♡.14.85
06-27 2026-06-27 18:41:37
·
@고차원님 노무현 대통령은 지지층을 갈라치기하던 분이 아니셨기에 끝까지 지지해드렸고, 이재명 대통령은 지지층의 역린을 건드렸기에 그에 응분한 댓가를 치릣고 계시죠. 민주당의 주인은 당원이지 결코 이재명이 아닙니다.
@MetaBingo
IP 222.♡.226.231
06-27 2026-06-27 18:25:34
·
제가 본 대통령중 이재명 대통령은 가장 일을 잘하십니다.
앞으로도 잘하실겁니다. 또 그렇게 되길 진심으로 응원하니다.

그런데
대통령이라는 자리는 일만 잘해서는 안되고 정치도 잘하셔야 합니다.
그 정치를 잘하는 것 중에 하나가 같은 진영의 분열을 조장하는 것이 아니라 막는 것입니다.

쓸데 없는 논쟁은 피하고 싶습니다.
궁금하시면 제 게시글 일부라도 살펴보시고 그에 대한 반론이라면 받겠습니다
shine7
IP 118.♡.14.241
06-27 2026-06-27 18:30:11 / 수정일: 2026-06-27 18:30:33
·
진짜 일 잘하죠
노무현 대통령 이후로 처음 가져본 제대로된 대통령
confessor
IP 121.♡.122.160
06-27 2026-06-27 18:33:01
·
지선 망쳤으면 자중을 해야지 다른걸로 물타기해서 잼프 흔드는거 보면 역겹네요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