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했다 잘못했다를 떠나서,
증축을 하라햇는데, 재건축을 한다. 일견 동의되는 부분이 있습니다.
그런데, 유시민의 주장에 대한 근거는 없는 것 같아 글 적어 봅니다.
아시는 분든 답변 부탁드립니다.
첫째. 문까산점의 근거는 무엇인가?
난생 처음 들어보는 "문까산점" 이라는 용어가 나왔는데,
이거 어제 방송에서 처음 들었는데요.
이거 사례가 얼마나 되나요?
이언주는 국회의원, 최고의원 투표로 결정되었고,
김용남은 영입 후 공천은 당에서 했습니다.
한찬식의 환경부 장관 수사는 문재인 정부에서 진행되었고, 판결도 마찬가지 입니다.
윤석열 임명 되면서 좌천되었어요...
인요한은 적십자회에서 투표로 선출된거라 인준안해줄 명분이 없습니다.
거기에 표를 준 사람들이 윤석열 정권 때 임명 되어서 임기가 남아있는 사람이고요.
딱히 들어맞는 사례도 없는 것 같고, 굳이 용어까지 써가면서 문제된 적이 있나 싶은데요
문재인 전 대통령 열심히 비판 / 비난해서 자리받은 사람이 누가 있나요?
둘째. 누가 용역을 투입시켰나?
유시민이 문제가 있다고 판단되는 평론가나 유튜버들에 대해서
유시민은 "투입" 했다고 합니다.
투입의 주체는 누구인지 설명이 있나요?
그리고, 그 문제있는 평론가 유튜버들이 왜 잘못되었는지,
어떻게 비평을 잘못했는지에 대한 설명은 없는 것 같은데요.
이 부분에 대해 제가 놓친 부분이 있는지 확인 좀 부탁드립니다.
전에는 검찰만 관리하면 됐는데 검경수사권 분리하면 경찰까지 상대해야 되니 말입니다.
뭔가 근거가 있으니 이야기 했을거라 봐야하지 않을까요?
특정 유튜브 정부 광고 몰아주고 있다
문재인 까면 한자리 받더라 이미 떠돌았던 가짜 뉴스입니다.
방통위 위원장이나 하셨던 분이 직접 확인했으니까 실체가 없는 걸로 드러났고
그거 이야기 한 사람은 사과도 없더라고요
문까산점 김어준 유시민과 친한 황교익, 전우용 김어준 총수 처남까지 좋은 자리 가셨습니다.
오창석 욕하는데 오창석 월 200 받는 사외이사인데 매주 부산가야 한답니다. 이게 자리라 할 수 있습니까?
그냥 유시민이라는 사람의 역사만 보면 됩니다.
그를 누가 왜 공격하려는것인가만 생각하면 되죠.
어떤 사람들이? 왜?
가장 큰 산인 김어준과 유시민이 공격을 받는다면 그 공격하는 사람이 아군일리가 없죠.
이유를 왜 따지나요.
큰산이요?
이유를 따지지말라구요?
신정국가에요?
종교 강요는 폭력입니다
그 외 신진스피커들 몇몇 있는 것으로 아는데.. 실명을 거론하지는 않았어요.
유시민 그거 보는 거 같아요
내 자리 내 위치(기득권)는 유지시켜놓고 변화를 줘봐 이런개념이거든요?
헤드는 바뀌지만 이사진은 계속 유지하겠다는거죠.
우리는 장로교인데 담임목사만 바꾸면되지 장로진은 그대로라는 썩은 마인드요.
저는 유작가식 증축론이면 김영삼이 총독부건물 폭파시키듯 잼프가 부셔버리고 새로 재건축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재건축할 만한 능력은 되시는지...
너무 과신 아닙니까? 대통령 본인과 그 신도들은 자기들이 무슨 엄청난 힘을 가진 듯 구는데 그게 너무 보기 싫거든요. 자기들이 할 재건축은 마치 옳은 것처럼.
상대방 혐오와 욕으로 공격하는 인사, 국가 참사에 막말한 인사, 환생경제에 참여해 노통 모욕한 인사, 뉴라이트 인사... 이 재료로 재건축 가능합니까?
사실 윤석렬 당선과 함께 전부 정리했어야 하는 인물들이죠.
윤석렬의 당선은 문재인 정부의 실패를 의미하는것입니다.
지금 힘자랑한다는 진보스피커 중에
김어준, 유시민, 최욱(?), 정준희 등 보면 어떻습니까? 이동형 가지고 상대가 됩니까?
엄청난 힘을 가진듯 구는 건 구 친문세력이 맞죠. 그 안에서의 약간의 결차이가 있을뿐이구요. 지금 잼프지지율 보시면 2030 다 돌아섭니다.
친문으로의 회귀?
그냥 정권 갖다바치자는거죠 5년뒤에
대선후보로는 누굴 내실겁니까?
유작가 직접 출마하십니까?
문통은 이제 대통령도 아닌데 실체 없는 친문은요... 그 친문 덕에 이재명 대통령된 거 아닙니까? 퇴임 지지율 45% 친문이 뽑아 줘서요.
정권 갖다 바치는 자해는 본인들이 하고 있는데 누구 탓을 합니까? 문통 탓할 거면 똑같이 지지율 떨어지는 본인들 탓해야죠. 문통 시절은 친문 탓하고 지금도 친문 탓하고 이 무슨 해괴한 짓입니까.
정말 황당한 청구서네요.
윤석렬 자폭에 김문수 같은 꼰대 아니었어도 이겼을거 같으세요?
너 당선된건 다 우리 친문덕이야 으쓱으쓱!
내가 너 당선시켜줬으니 우리가 시키는대로 결재만 하라구~~^^ 뭐 이런 전개인가요?
문재인대통령이 제일 불쌍한 거 같아요.
평산에서 두문불출하는데 욕먹을땐 1등입니다.
경애하는 대상이 중요하죠 그분께서 말씀하시었다
명백히 종교이자 광신입니다
와 이제 인정하기로 했습니다 이들은 그냥 믿음과 종교에요
이잼은 신앙의 대상이 아니니 왜 그러는지 이해가 됩니다
근데 제발 신앙인답게 민주시민이라고 주장하지는 않아야 하는거 아닙니까
그말을 직접하지 않고 돌리고 돌려서 ABC론 용역철거 어쩌구 부터 시작해서 보완수사권폐지
인사문제 삼는거지 본질은 조국당과 합당 그리고 정청래 대표 연임이 목적입니다.
당대표를 하려는 이유가 공천권을 갖게 되기 때문에 사실상 민주당을 장악할수가 있고 정청래 대표가
당대표가 되면 친문 부활과 이재명 대통령 조기 레임덕이 오기 때문에 지금 양쪽이 싸우는 겁니다.
일단 당대표 선거 전까지는 매일 싸우고 흠집내기가 계속될거 같습니다.
그러니까 너희 세력이 조금 더 늘어나는건 인정할께
하지만 니가 주인 행세를 할려고는 하지마
이거죠.
A+ 답변입니다.
이런 일이 계속 생겨서요.
2.
이동형은 대표적으로 이재명 대통령과 통화한다면서 다른 의견 내는 스피커들 공격했죠...
지금은 화나서 거짓말 했다고 말하지만요.
잊혀지고 싶지 않은 몸부림이라고 생각 해 주시면 좋겠네요.
먹고 살만큼 재력이 생기면, 그 다음은 사회적 명예욕입니다.
2. 용역을 누가 투입했냐. 이것 역시 당연히 누가 지시하고, 누가 결제하고, 누가 실무를 맡았느냐는 차원이 아니고 (만약 그랬다면 범죄입니다) 대통령이 현재와 같은 상황을 묵인했거나 의도한 것 아니냐는 의심이지요. 상당히 쎈 발언입니다. 이것은 단순히 여론 대응에 대한 문제제기는 아니고 정계개편에 대한 의도를 포함한 발언입니다. 대통령이 인정을 할래야 할 수 없는 내용이지요. 따라서 단순 결과만 놓고보면 유시민 작가는 헛소리로 취급될 수 밖에 없는 주장을 한 것입니다. 유시민 본인이 그걸 모를리가 없지요. 그러니 주변에서 모두가 반대했겠지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야기를 한 것입니다.
제가 요약하는 것으로 누군가를 설득할 수 있다고 생각하지 않으므로 여기까지만 이야기 합니다. 열씸히 들 싸우세요. 화이팅. 저는 X의 포스트때문에 이재명 대통령 지지 잠시 보류합니다(저는 민주당 아닙니다). 제가 지능이 좀 떨어져서 그런지 두 포스팅의 연속성에 대한 문맥 정합성을 이해할 수가 없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