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0년대에야 경찰 수준이 너무 낮아 만든거지만
지금은 순경중에 고졸이 드문 시대에요.
전두환때 아이러니하게 만들었지요.
경찰에서 라인 갈등이나 심화시키고.. 카르텔화 문제있고
경찰로서 사관식으로 국가 세금으로 교육받으면 경찰에 충실하게 복무하는것도 아니고
로스쿨 이후 간후 경찰 전관변호사로 돈버는 사람들도 많아요. 요즘은 경찰전관이 유행입니다 .(보완수사 없애면 더 몸값 뛰겠죠?)
이미 준고시인 경찰간부시험이 있는데.. 경찰대가 도대체 왜 있어야하는지 저는 이해도 불가능하네요.
없애진 않더라도 더이상 입시 시험 대학이 아니라 모든 경찰들 연수할수있는 경찰교육형태로 기관을 바꾸던가 해야죠
경찰수준높일려면 일본처럼 고시 패스후 경찰입직하는 커리어조를 하던가 다른 방안을 찾아야 합니다.
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9212873CLIEN
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8518467CLIEN
https://archive.li/pwsKG
https://www.clien.net/service/popup/userInfo/basic/gr7000CLIEN
민주 당대표 3자대결 김민석 정청래 송영길 순... 정청래 급락
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9214837?c=true#151820875CLIEN
중경으로 통합하자는 말씀인가요?
중경은 교육기간이 38주 밖에 안됩니다..
경찰대 한해 정원이 100명입니다.
경찰대의 폐혜도 있지만, 우수한 인력을 확보하는 수단 방법을 아예 막아야 한다는 점에는 동의하기 어렵습니다.
충남의 경찰교육원은 주요 교육 분야가 다릅니다.
경찰대가 경찰의 기본 소양에 대한 교육이라면, 교육원은 감사, 회계, 홍보, 특수범죄, 경호, 대태러, 재난 대응 같은 좀더 전문적인 과정이에요.
폐혜가 있다면, 인사와 처벌로 문제를 없에 보고, 그 이후에나 교육과정 변경을 논의해도 될 것 같은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