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톰아스피날님 ㅂㅅ같은 글 클리앙에도 많습니다. 주로 캡쳐용이지요. 여기서 ㅂㅅ같은 글 올리면 댓글로 쳐맞지요. 이런 글 올릴 때는 댓글반응까지 ㅂㅅ같은지 아닌지를 보고 평가할수있게 해야지요 그리고 님은 혹시 일베하세요? 뭔 질문이 그래요?
톰아스피날
IP 121.♡.208.134
06-27
2026-06-27 16:46:45
·
@라디님 딴지가 일베와 똑같은 짓을 한게 어이가 없고 황당해서 글 올리는데 여기 가져와서 뭐 어쩌라는거냐고 거기 가서 싸우라는등 본인 댓글부터 생각을 해보세요 그리고 본인 댓글이 예의라고 쥐뿔 없다는거 성인이라면 잘 인지하고 계시죠? 댓글로 쳐맞는다고요? 수준 알만하네요.
볼빨린사춘기
IP 116.♡.240.208
06-27
2026-06-27 16:47:41
·
@라디님"예의를 밥말아 드셨나"라는 표현에 어떤 예의가 있는지 모르겠네요.
clieeennf
IP 121.♡.224.204
06-27
2026-06-27 16:48:30
·
@라디님 이 글의 다른 댓글들을 보세요 님 댓글이 제일 이상해요.. 싸우자는 식의 태도로 보입니다.
딴지가 민심이다 ㅋㅋ 아니 딴지펌이 클량에 한 두 번도 아닌데. 딴지에서 저런게 갑툭튀도 아니고. 과거 이재명 조롱하고 깐 전적이 많으니까. 갈 수 록 심해지니까 이간질이 아니라 그냥 평소의 딴지 +1인 겁니다. 대통령보다 딴지 이미지가 중요한 분들이 많네요. 그 사람들 여기서 나라. 대통령 걱정하는척 하고 또 딴지가서 이상한 글이나 쓰겠죠.
이런 글을 올라오면 빈댓글이나 크게 반박하는 사람들 메모해서 계속 지켜보면 어느 정도 감이 옵니다. 주로 어디 본진에서 활동하고 클리앙를 여론주도용으로 특정주제, 인물글과 댓글에만 나타나고 말이죠. 1년정도 메모해 글이나 댓글을 추적해보면 90퍼센트 특정 사이트가 본진같더군요. 뽐뿌에도 비슷한 글과 댓글들이 동시다발적으로 많이 올리더군요.클리앙에서 본 글과 댓글을 뽐뿌에서도 많이 봅니다.일반대형사이트 자유게시판에 정치글이 허용되어 있다는 공통점이 있죠. 개인적으로 국민의힘에서 태극기부대라는 아주 극우스러운 집단이 나온 것처럼 민주당에서 극단적인 성향 진보좌파 태극기부대가 분리되기 시작한 것이 아닐까싶습니다. 양 끝지점에 각각 다른 의미 태극기부대들로 한쪽 6070대 ,다른 한쪽 4050대 일부가 그런 그룹을 형성 분화되는 시기같습니다. 둘 다 공통점은 자신 생각과 다른 사람은 아군과 적으로 구분하는 세계관에 빠져있다는 점입니다.
라그센터
IP 1.♡.63.133
06-27
2026-06-27 18:16:25
·
@나의X에게님 그간 올리신 글 보면 다른 분들과 다르게 참 흥미로운 분이십니다. 가장 굵은색으로 메모 마킹 해두었어요. 앞으로도 기대하겠습니다.
지그프리드
IP 211.♡.198.8
06-27
2026-06-27 17:06:08
·
이런 사진 올리는 자가 정상일 수는 없는거죠. 대통령 지지자일 수도 없고요. 극과 극은 통한다더니 미쳐버린 것 같네요
하기서 그때 그 인원이 다 어디갔겠어요?
그대로 눌러 앉아서 아직도 이 대통령을 조롱하는군요
박원석 짤로 유시민 비난하던 분들이 적반하장으로 이낙연을 운운하는군요. ㅎㅎ 우리는 이런걸 '궤변'이라고 부르죠.
궤변으로 도배질하는 목적은 뻔하구요 ㅎㅎㅎ
메모는 과학입니다.
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9137918CLIEN
저 공감까지 역겹습니다.
그죠...저것들이 이재명 경기지사를 저렇게 죽이려고 했었죠.
여기 들고와서 뭐 어쩌란거지요?
ㅂㅅ같은 글 클리앙에도 많습니다. 주로 캡쳐용이지요.
여기서 ㅂㅅ같은 글 올리면 댓글로 쳐맞지요.
이런 글 올릴 때는 댓글반응까지 ㅂㅅ같은지 아닌지를 보고 평가할수있게 해야지요
그리고 님은 혹시 일베하세요? 뭔 질문이 그래요?
이 글의 다른 댓글들을 보세요
님 댓글이 제일 이상해요.. 싸우자는 식의 태도로 보입니다.
본문의 그림을 다시보세요.
무엇이 느껴지시나요? 그것부터 써보세요.
'이런 글 올릴 때는 댓글반응까지 ㅂㅅ같은지 아닌지를 보고 평가할수있게 해야지요'
이부분은 쏙 빼놓고 답변하는 이유는 동의해서인가요? 동의 못해서인가요?
댓글로 쳐맞는다고요가 수준을 논할 부분이 있는지 모르겠구요.
쥐뿔이 어쩌고는 뭐 긁혀서 그런가보다 하겠습니다.
일베가 패륜적인 글 쓰면 일베 가입해서 따집니까?
그리고 뭔 댓글반응이고 자시고 처음 말하는거부터 거기서 싸우라는등 기괴한 발언을 하는데 제가 댓글 어쩌고 그거까진 따질 필요를 못느낄거 같고요.
김대중 대통령님이나 김근태님 장애를 가지고 조롱하곤 했지요
그 장애가 오랜 민주화 투쟁에서 생긴걸 누구보다 잘 알면서도요
딴지가서 싸워주세요.
내가 생각하고 행동하는 것처럼 타인도 그럴 것이라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문조털래유 거리는 놈들한테는 저게 장애 조롱으로 보이는 거겠죠.
아니 딴지펌이 클량에 한 두 번도 아닌데. 딴지에서 저런게 갑툭튀도 아니고. 과거 이재명 조롱하고 깐 전적이 많으니까. 갈 수 록 심해지니까
이간질이 아니라 그냥 평소의 딴지 +1인 겁니다.
대통령보다 딴지 이미지가 중요한 분들이 많네요. 그 사람들 여기서 나라. 대통령 걱정하는척 하고 또 딴지가서 이상한 글이나 쓰겠죠.
이거 아주 미쳐도 단단히 미쳤고만!!!!!!!!!
주로 어디 본진에서 활동하고 클리앙를 여론주도용으로 특정주제, 인물글과 댓글에만 나타나고 말이죠.
1년정도 메모해 글이나 댓글을 추적해보면 90퍼센트 특정 사이트가 본진같더군요.
뽐뿌에도 비슷한 글과 댓글들이 동시다발적으로 많이 올리더군요.클리앙에서 본 글과 댓글을 뽐뿌에서도 많이 봅니다.일반대형사이트 자유게시판에 정치글이 허용되어 있다는 공통점이 있죠. 개인적으로 국민의힘에서 태극기부대라는 아주 극우스러운 집단이 나온 것처럼 민주당에서 극단적인 성향 진보좌파 태극기부대가 분리되기 시작한 것이 아닐까싶습니다.
양 끝지점에 각각 다른 의미 태극기부대들로
한쪽 6070대 ,다른 한쪽 4050대 일부가 그런 그룹을 형성 분화되는 시기같습니다.
둘 다 공통점은 자신 생각과 다른 사람은 아군과 적으로 구분하는 세계관에 빠져있다는 점입니다.
일잘알 대통령 딴지 거는 곳으로 보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