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개발한당 ·자전거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디아블로당 ·나스당 ·골프당 ·이륜차당 ·AI그림당 ·노젓는당 ·가상화폐당 ·여행을떠난당 ·AI당 ·육아당 ·냐옹이당 ·3D메이킹 ·요리한당 ·걸그룹당 ·개판이당 ·스팀한당 ·바다건너당 ·덕질한당 ·e북본당 ·꼬들한당 ·리눅서당 ·찰칵찍당 ·빨콩이당 ·야구당 ·물고기당 ·X세대당 ·ADHD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클다방 ·콘솔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키보드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임시소모임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사람들이 이상한게 50

7
2026-06-27 16:18:41 218.♡.39.15
미래를위한선택

자기가 좋아하는 정치인 있으면 그런가보다 하면되지 뭘 그렇게 죽자고들 달려드는지 모르겠네요.

무슨 예수전도단도 아니고 요새 사람들이 남 이야기 듣고 자기가치관이 휙휙 바뀝니까? 다양한 정보를 듣고 알아서들 판단하는 거죠.

싫다가도 좋을수도 있고 좋다가도 싫을 수 있죠.

어젯밤까진 사랑했는데 오늘 아침엔 싫어질수도 있죠.

홍명보도 1경기 이기고 명장소리 듣기도 했습니다.


문조어(털x)래유 얘기 해보겠습니다.

저는 문통을 사랑합니다.

조국은 혐오합니다.

김어준은 좋을때도 있고 싫을때도 있습니다.

정청래는 호에 가깝습니다.

유시민은 극도로 싫어졌습니다.


새콤달콤도 5가지 맛 있으면 선호도가 다를 수 있잖아요.

뭐 누구 비판하면 득달같이 달려들어서 용역이다 알바다 갈라치기다 그러면서 꼭 붙이는 말

"클리앙은 딴지보다는 다양한 의견이 포용되서 좋아요."

역겹네요 정말^^

* 저보고 뉴이재명 타령 하실까봐 말씀드리지만

저는 배신전력이 있는 정치인들은 애시당초 100프로 신뢰는 안합니다. 마음속 집행유예30년 입니다. *이언x, 김x석, 추x애 등.


미래를위한선택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50]
clieeennf
IP 121.♡.224.204
06-27 2026-06-27 16:20:22 / 수정일: 2026-06-27 16:21:43
·
뭐든 과몰입이 문제입니다.
정치가 종교화가 되버리면 내편만 있게 되죠

민주당 안에서 다양한 계파가 있는건 인정합니다만
지금은 대통령 중심으로 뭉쳐야할 시기입니다.

당권 경쟁에 눈이 멀어서 이런일들이 생기는거죠.
샤일록76
IP 218.♡.125.76
06-27 2026-06-27 16:23:11
·
반성합니다.
자꾸 정치 유튜버 너무 많이 보게 되면 과몰입하게 되네요
하늘이나 보면서 산책해야 겠어요
미래를위한선택
IP 218.♡.39.15
06-27 2026-06-27 16:26:31
·
@샤일록76님
아닙니다. 자꾸 남을 가르치려드는 태도가 문제인거죠. 좋은 하루 되시길 바래요.
보리
IP 223.♡.112.235
06-27 2026-06-27 16:31:34
·
@미래를위한선택님 개신교의 선교활동도 아니고 말이죠
미래를위한선택
IP 218.♡.39.15
06-27 2026-06-27 16:42:48
·
@보리님
그걸 부추기는 몇몇 스피커들이 있습니다.
모두 경계해야죠. 차라리 공식 라디오 채널 여러개를 들어보는 게 낫습니다.
90까지갑시다
IP 61.♡.66.188
06-27 2026-06-27 16:23:48 / 수정일: 2026-06-27 16:24:59
·
지금 갈등도 결국 차기 당내 정치 역학 구도와 밀접해서 그럽니다.

지선 때와 달리 이번 전당대회는 총선 공천권을 쥐게 되거든요.

지는 쪽은 사실상 크게 쪼그라들 수밖에 없어요.

그래서 정치인들은 물론이거니와 이들을 지지하는 지지층도 진짜 죽기살기로 다들 임하는 거라 봅니다.
미래를위한선택
IP 218.♡.39.15
06-27 2026-06-27 16:27:43
·
@90까지갑시다님
맞습니다. 목숨을 건 투쟁자체는 멋지지만 국민과 당원을 기만하지 않았으면 좋겠어요.
무지몽매한 당원들아 내말을 들어보거라 식은 정말이지 역겹습니다.
야채튀김
IP 106.♡.81.159
06-27 2026-06-27 16:27:14 / 수정일: 2026-06-27 16:28:12
·
새콤달콤도 5가지 맛 있으면 선호도가 다를 수 있잖아요.
————————
쓰신 글을 읽어보니 말씀처럼 사람이라서 그런거 같네요 사람마다 다를 수 있겠다 싶어요
미래를위한선택
IP 218.♡.39.15
06-27 2026-06-27 16:28:46
·
@야채튀김님
네네 그렇죠. 그냥 목숨을 건 정치인들의 투쟁기라고 보면 되는데 자꾸 당원들을 지성없는 개돼지로 보는것 같은 그런 가르치는 태도가 싫습니다.
IloveDaughter
IP 76.♡.65.42
06-27 2026-06-27 16:28:28
·
조국 대표를 왜 혐오하시는지 물어봐도 될까요 ?
미래를위한선택
IP 218.♡.39.15
06-27 2026-06-27 16:36:05
·
@IloveDaughter님
저는 조국수호집회 개근참석자였습니다.
친척들과 같이 나갈정도였죠.
그의 멀끔한 외모와 젠틀한 태도, 그리고 사법개혁을 향한 의지가 느껴졌습니다. 노무현, 문재인에 대한 연대감도 컸구요.
정의로운 사람이라는 인식이 강했습니다.

그러나 소위 조국사태를 겪으면서 급격히 마음이 바뀌었습니다.
워딩 하나하나가 가치관과 모순을 겪게 되더군요. 저지른 범죄들(대법원확정 났으니 확정적 어조로 말씀드리는점 양해 바랍니다.)이 너무 좀스럽고 민망해서 이게 내가 알던 조국이 맞나 싶더군요.
자기가 잘못 해놓고 먼지털이를 당했다느니 일가족이 멸족당했다느니.
이재명은 안 당해봤습니까?
잘못을 하지를 말았어야죠.

연이은 헛발질과 똥볼. 라디오나와서 하는 인터뷰들, 조국장식당 성범죄사안 처리에 이번 평택을 실신KO패까지 그냥 이쯤되면 자숙을 하건 학자로 돌아가건 해서 문통에게 부담이나 내려줬으면 하는 마음입니다.
보리
IP 223.♡.112.235
06-27 2026-06-27 16:37:36
·
@IloveDaughter님 글쓴 분은 아니지만, 정치인으로 조국을 혐오하는 일인으로 답해보자면, 말과 시간이 흐른 뒤의 행동이 달라요. 그냥 깜냥이 안되죠. 물론 다른 정치인들하고 비교하면 크게 떨어지는 건 아닙니다. 그런데 조국 지지하는 분들은 조국을 김용남 같은 인물이랑은 같지 않다고 생각하시잖아요. 저는 별반 다르지 않다고 보는 거고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나중에 범여권 후보로 나온다면 뽑아야겠죠. 그래서 그 전에 최대한 그걸 막는데 일조하고 싶고요.
IloveDaughter
IP 76.♡.65.42
06-27 2026-06-27 16:44:06
·
@미래를위한선택님 저지른 범죄라고 표현하셨는데 과연 판결 내용을 살펴보셨는지 의문이네요...
저는 여전히 조국 대표가 비정상적인 수사와 기소 그리고 판결 (판결문 내용 보면 가관입니다.)으로 인해서 희생당한 사람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재명 대통령도 사면을 하신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저도 조국 대표가 정치를 하고 대통령을 꿈꾸는 것은 지지하지 않는 쪽이긴 합니다.
혐오하는 단어를 사용하셔서 좀 놀랐습니다. 어떤 사람에게 쉽게 쓰기 어려운 단어라는 생각에요...
그런데 설명을 들어보니 자세한 내용을 파악하시지 않으신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IloveDaughter
IP 76.♡.65.42
06-27 2026-06-27 16:44:42
·
@보리님 그런 이유로 어떤 사람이나 정치인을 혐오하신다면 혐오하실 사람이 무척이나 많으시겠구나 싶네요....
미래를위한선택
IP 218.♡.39.15
06-27 2026-06-27 16:45:36
·
@보리님
원래 악인이 갱생하는거랑, 선한사람이 흑화될때랑 충격이 다른 법입니다.
조국의 변신은 지지자 입장에서는 유쥬얼 서스펙트 급이죠.
"저는 그냥 나중에 다시 의사면허 따면되죠~" 라는 따님의 인터뷰에도 그로기가 왔습니다.
아. 온가족이 다 이렇구나.
미래를위한선택
IP 218.♡.39.15
06-27 2026-06-27 16:48:35 / 수정일: 2026-06-27 16:49:18
·
@IloveDaughter님



이번 평택을 선거를 망가뜨린 두 장면입니다.
보시고 판단 부탁드립니다.

수사가 비상식적으로 과했다vs 들쳐보니 양심불량 잡범이었다.
국민들에게 누가 더 배신감이 크겠습니까?
대답은 못하고 말장난하는 조국보면서 쌍욕이 입에서 튀어나오는걸 겨우 참았던 기억이나네요.
IloveDaughter
IP 76.♡.65.42
06-27 2026-06-27 16:51:28 / 수정일: 2026-06-27 16:52:08
·
@미래를위한선택님 이걸 보고 유희동이 유도하는 바를 인식 못하는 건가요 ?
이런 식으로 일기장까지 탈탈 털어서 법적으로 하자가 있는 부분을가지고 기소가 되는것이 정상이라고 생각하시나요 ?
님때문에 없던 조국에 대한 동정심이 피어나오려고 하네요...
미래를위한선택
IP 218.♡.39.15
06-27 2026-06-27 16:56:29
·
@IloveDaughter님

조국은
자녀를 위한 입시비리범죄의 기수범인가요 아닌가요?
전 본인이 직접 하신것 같은데요?

아니면 아니라고 하지 대답이 왜 저모양 저꼴입니까?
IloveDaughter
IP 76.♡.65.42
06-27 2026-06-27 16:59:20 / 수정일: 2026-06-27 17:01:45
·
@미래를위한선택님 네 님의 답글에서 님께서 바라보는 시각을 이해하겠네요...
윤석열과 검사들의 잘못된 무리한 수사와 기소를 어떻게 인식하시는지도 이해가 가네요...
우리나라 사법부가 엄청나게 공정하고 올바른 판단을 하고 있다고 믿고 계신다는거죠 ?
그런 부분에서 님과 제가 인식과 입장이 다르네요...
그리고 그런부분에서 님의 본문글을 바라봐야 할 것 같군요....
조희대가 당시 이재명 대통령 후보 파기 자판으로 끝냈으면 그대로 받아들이셨을 분이군요...
미래를위한선택
IP 218.♡.39.15
06-27 2026-06-27 17:02:58
·
@IloveDaughter님
아니 왜그러세요 진짜.

00아 너가 물건 훔쳤니 안훔쳤니?
- 엄마, 선생님이 나만 싫어하는 거 같고 나한테만 자꾸 소리지르고..
00아 알겠고 그래서 너가 물건 훔쳤니 안훔쳤니?
- 아빠 선생님이 내 책가방만 검사하고 나한테만 무섭게 말하고..
00아 마지막이야, 너가 훔쳤니 안 훔쳤니?
- 선생님이 내가 훔쳤다고 하니깐 훔친걸로 할게

아빠: 엎드려.
미래를위한선택
IP 218.♡.39.15
06-27 2026-06-27 17:04:39 / 수정일: 2026-06-27 17:07:34
·
@IloveDaughter님
이재명 대통령 파기자판까지 엮는 그게 진짜 진절머리나게 싫다는겁니다.
제발요!! 그러면 윤석렬 내란유죄 이진관도 쓰레기 판사인가요? 아니죠?

노회찬 보세요.
4천 실수로 받고 창피하다. 자기 잘못이다.
이 잘못은 죽음으로 갚는다.
책임지고 뛰어내렸습니다.
누가 노회찬 돈받았다고 욕합니까?
그게 그릇의 차이라는 겁니다.
정치인의 자질이구요.
조국이랑 비교해보세요. 너무 비루하지 않습니까?

저같으면 부모로서 아들딸 좋은학교 좋은직업 만들어보려고 금도를 넘어섰다.
모든 죄를 인정하고 다른 방식으로 사회에 반성하고 자숙하겠다. 했어도 여기까진 안왔습니다. 자기자식 잘되길 바라는건 모든부모의 마음이니까요.
IloveDaughter
IP 76.♡.65.42
06-27 2026-06-27 17:05:41 / 수정일: 2026-06-27 17:07:44
·
@미래를위한선택님 복잡한 이야기를 그렇게 단순하게 만들어서 희화화하고 왜곡하시고 계신겁니다.
님을 평생 살면서 위법적인 일을 한번도 하신적이 없나요 ?
그런데 님의 평생을 탈탈 털어서 위법적일 수도 있고 아닐 수도 있는 모호한 영역의 사건을 침소봉대하여 기소하고 다른 사람 같으면 그냥 집행유예도 나오지 않을 일을 징역 2년이상에 처할 수 있다면 받아들이시겠나요 ?
그런데 법학자이기도 한 사람에게 판결에 대해 묻는다면 대답하기 쉽지 않은거죠 ... 왜냐면 법을 존중해야하는 입장도 있는 것이니까요...이게 이해가 안되시나요 ?
그럼 이재명 대통령은 왜 사면을 한건가요 ?
IloveDaughter
IP 76.♡.65.42
06-27 2026-06-27 17:06:28 / 수정일: 2026-06-27 17:09:27
·
@미래를위한선택님 사법부를 바라보는 님의 시각을 묻는 겁니다.
이진관 판사와 조희대를 동일하게 바라보신다는 건가요 ?
IloveDaughter
IP 76.♡.65.42
06-27 2026-06-27 17:08:26
·
@미래를위한선택님 네 잘 말씀하셨네요...
노회찬 의원에 대한 님의 의견을 보고 님을 이해할 수 있겠네요...
어떤 분이신이 잘 이해했습니다.
미래를위한선택
IP 218.♡.39.15
06-27 2026-06-27 17:09:38
·
@IloveDaughter님
히야...무적의 논리인 당신은 위법적인 일을 안했느냐까지ㅠㅠ
저는 정치안하잖아요 선생님.
저는 대학교수 강단에 안서잖아요 선생님.
입시비리 저질렀으면 정치하면 안되죠.
강단에 서계시면 안되죠.
IloveDaughter
IP 76.♡.65.42
06-27 2026-06-27 17:10:41 / 수정일: 2026-06-27 17:12:29
·
@미래를위한선택님 제가 이야기하고자 하는 부분을 이해못하시는 것 같네요...
저는 분명 조국 대표가 정치를 하는 것에 대해서 동의하지 않고 대통령 후보로서도 바람직하지 않다는 개인적인 의견을 가지고 있다고 먼저 밝혔습니다.
하지만 조국 대표와 같은 상황에 처한다면 상당히 곤란할 수 있었겠구나 ... 라는 점을 이해하는 쪽입니다.
혐오까지는 생각하지 못하겠네요...
미래를위한선택
IP 218.♡.39.15
06-27 2026-06-27 17:11:04
·
@IloveDaughter님
노회찬 좋아하면 안됩니까?
저는 손석희 노회찬 앵커 끝인사보고 울었는데요??
미래를위한선택
IP 218.♡.39.15
06-27 2026-06-27 17:12:12
·
@IloveDaughter님
아니 그냥 조국은 정치인 함량 미달 맞잖아요.
뭐 개천에저 붕어가재? 그 드립도 아시죠?
하나하나 들춰질때마다 정말..어후..
IloveDaughter
IP 76.♡.65.42
06-27 2026-06-27 17:13:07
·
@미래를위한선택님 노희찬 후보를 좋아하신다면서 그렇게 말씀하신다는게 더욱 더 충격적이네요....
IloveDaughter
IP 76.♡.65.42
06-27 2026-06-27 17:14:45
·
@미래를위한선택님 사람을 단편적으로 바라보고 절대적으로 평가해버리시는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님과 같은 기준으로 사람들을 바라보고 평가한다면 어떤 사람이 님의 폄오의 틀에서 벗어날 수 있을지 걱정되네요...
미래를위한선택
IP 218.♡.39.15
06-27 2026-06-27 17:15:39
·
@IloveDaughter님
알겠습니다.
저도 유작가처럼 큰인물되서
새콤달콤론 한번 펼쳐보겠습니다.

엎드려있던 00이도 일으켜줬습니다.
감사합니다.
미래를위한선택
IP 218.♡.39.15
06-27 2026-06-27 17:16:17
·
@IloveDaughter님
노무현 문재인은 혐오의틀에서 벗어낫네요.^^
IloveDaughter
IP 76.♡.65.42
06-27 2026-06-27 17:19:05
·
@미래를위한선택님 너무 감정적으로 또는 극단적을 사안들을 바라보시지 않았으면 합니다.
님께서 노회찬 후보를 좋아하시는 민주진영의 분이시라면...
공감할 수 있는 부분들도 있을 텐데...하는 생각도 합니다.
조국 대표의 경우 처한 입장 때문에 정치적인 선택을 할 수도 있지 않았나 하는 생각을 하기도 하구요...
저는 조국 대표가 대통령 후보로 나오는 부분에 있어서 유시민 작가와 비슷한 입장입니다.
뭐 본인의 의지가 그렇다면 뭐 어쩔 수 없지만 쉽지 않을것 같다 (이게 유작가님 생각이라고 저는 봅니다.)
사람을 미워하는 일은 본인에게도 상처를 주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차라리 좀더 이해하려고 하는것이 낫지 않을까 싶습니다.
미래를위한선택
IP 218.♡.39.15
06-27 2026-06-27 17:21:31
·
@IloveDaughter님
문통이 진짜 얼굴에 x칠하면서 사면요구까지 해주셨습니다.
그 사면이후로 잼프 지지율 박살난건 기억하시죠?
나와서 하는 꼬락서니보면 진짜..
청금석
IP 218.♡.82.156
06-27 2026-06-27 18:24:23
·
@미래를위한선택님 이재명 대통령 파기자판까지 엮는 그게 진짜 진절머리나게 싫다는겁니다... 조국 지지자들의 저런 행동에 대한 님의 말씀을 이해합니다. 너는 위법한 일 한적 없냐... 이런건 논쟁의 자세도 아니고 설득하려다 되레 반작용만 더블로 커지게 하는 행동이죠.
미래를위한선택
IP 211.♡.188.76
06-27 2026-06-27 18:50:50
·
@청금석님
불리하면 이재명까지 끌고 들어가는 그런 부류들이 뭐 나는 친명이에요 우린 연대해야되요 웃음벨이죠 진짜.
청금석
IP 218.♡.82.156
06-27 2026-06-27 19:02:14
·
@미래를위한선택님 모를리가 없을텐데 조국 얘기만 나오면 정말 정말 너무들 억지를 쓰네요. 설득하려는 생각은 아예 없고 그냥 넷상에서 이겨나 볼려고 하는듯 해요.

감정 가라앉히시고 주말 즐기시죠. 자칫 '환멸'까지 느끼면 클납니다 ^_^.
미래를위한선택
IP 211.♡.188.76
06-27 2026-06-27 19:03:38
·
@청금석님
네네 그게 정청래와 조국의 작은 차이라면 차이겠네요.^^
우율
IP 106.♡.2.152
06-27 2026-06-27 16:37:56
·
저도 새콤달콤을 좋아합니다. 그렇지만 저는 글쓴분의 취향과 아마 조금 다를 겁니다. 그러면 각자 다른 맛 먹으면 됩니다. 내 것이 맛있다고 먹어보라고 강요하면 그것도 피곤합니다. 그런데 강요를 너머, 내 맛이 진리가 되고, 종교가 되어버리는 사람들이 있더군요. 광화문에서 태극기 흔드는 분들과 뭐가 다를까 싶어요.
미래를위한선택
IP 218.♡.39.15
06-27 2026-06-27 16:50:20
·
@우율님
극구 공감입니다.
정치가 종교가 되는순간 파멸이라고 생각합니다.
멋쌩이
IP 211.♡.207.142
06-27 2026-06-27 16:39:41
·
좋은 말씀입니다
불꽃왕자
IP 112.♡.159.221
06-27 2026-06-27 16:41:44
·
리박만세에게 이런 비판을 먼저 날려야죠. 머슴 이재명에게 비판도 못하게 하는 사람들을 비판햤다면 이 글은 조금 합리적이겠네요.
미래를위한선택
IP 218.♡.39.15
06-27 2026-06-27 16:51:18
·
@불꽃왕자님
리박대표 이언x는 문제 있습니다.
정체성을 너무 휙휙 바꿔요.
앵두류
IP 59.♡.105.235
06-27 2026-06-27 17:08:45
·
미래를위한선택
IP 218.♡.39.15
06-27 2026-06-27 17:14:08
·
@앵두류님
안녕하세요 앵두님
지난번에도 그렇게 빈댓글 테러하시다가 계정정지 당하신걸로 아는데 아직도 이러고 계시면 또 정지받으세요.
비판할 글이 있으면 비판을 해주세요.
앵두류
IP 59.♡.105.235
06-27 2026-06-27 17:33:46
·
빈댓글은 테러가 아닙니다. 그리고 빈댓글로 계정 정지 당한적 없습니다. 거짓 정보는 말하지 말아주세요.
미래를위한선택
IP 218.♡.39.15
06-27 2026-06-27 17:37:33
·
@앵두류님
미래를위한선택
IP 218.♡.39.15
06-27 2026-06-27 17:44:38
·
@앵두류님
아니 본인이 계정정지 당했다가 이제 풀렸다고 쓰셔놓고서는 삭 지우신거 아닌가요?
제가 봤는데요?
유령남
IP 125.♡.77.165
06-27 2026-06-27 17:26:22
·
취향이 저랑 비슷해서 공감 누르고 갑니다
클리앙 자주 들어오지 않지만 이런 글에도 정당한 비판글 없이 빈댓글 달리는거보니 대충 클리앙도 맛탱이 가나보네요
미래를위한선택
IP 218.♡.39.15
06-27 2026-06-27 17:38:32 / 수정일: 2026-06-27 17:38:38
·
@유령남님
반갑습니다.
유작가식 도끼눈 한번 맛보면 뛰어가서 빈댓글 달아야죠ㅎㅎ군체 보는것 같습니다.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