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개발한당 ·자전거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노젓는당 ·나스당 ·디아블로당 ·이륜차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가상화폐당 ·AI그림당 ·육아당 ·3D메이킹 ·냐옹이당 ·AI당 ·요리한당 ·걸그룹당 ·바다건너당 ·개판이당 ·덕질한당 ·꼬들한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e북본당 ·찰칵찍당 ·야구당 ·물고기당 ·키보드당 ·X세대당 ·ADHD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클다방 ·콘솔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임시소모임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스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허지웅 인스타그램.jpg 39

66
2026-06-27 16:16:52 223.♡.194.11
나는잠이고프다

democraticpolitics-20260627-161510-000.png


ㅊㅊ: 허지웅 인스타그램

나는잠이고프다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39]
모꼬이게
IP 174.♡.111.47
06-27 2026-06-27 16:20:11
·
동감합니다
큐렛
IP 118.♡.91.108
06-27 2026-06-27 16:20:54
·
그래도 이렇게까지 쓰는 건 좀 심한 것 같네요. 동의하고 싶는 지점도 있긴 합니다만.
BlueX
IP 118.♡.15.33
06-27 2026-06-27 16:22:52
·
먹고 살기 힘든가 평소 답지 않네요.
차돌이내몸
IP 39.♡.233.41
06-27 2026-06-27 16:23:59 / 수정일: 2026-06-27 16:25:10
·
이건 무슨 종류의 코미딘가요
쌍쑤니
IP 121.♡.21.96
06-27 2026-06-27 16:31:40
·
@차돌이내몸님 저속하지만 까는 글은 아닙니다.
레트로필름메이커
IP 211.♡.6.91
06-27 2026-06-27 16:40:21
·
@차돌이내몸님 ㅋㅋㅋㅋㅋ
고멍
IP 118.♡.13.64
06-27 2026-06-27 16:53:20 / 수정일: 2026-06-27 16:55:10
·
@차돌이내몸님 근데 이게 문체에 대한 취향적 가치판단을 떠나 어떤 부분에서 ‘(윤리적)잘못’이라고 할 정도인가? 는 잘 모르겠네요.
레전드빵
IP 125.♡.18.149
06-27 2026-06-27 17:01:57
·
@차돌이내몸님 메시지를 반박할 수 없으면 메신저를 공격하라의 전형을 보여주네요
허지웅 게시글 내용을 비판하시죠?? 파묘하면 유시민은 할 말 없는 인간인건 아시죠??
습서
IP 14.♡.32.162
06-27 2026-06-27 16:25:09
·
저런글 쓰기에는 나이가 적지 않군요
Kieth
IP 125.♡.124.15
06-27 2026-06-27 16:25:45 / 수정일: 2026-06-27 16:26:22
·
대통령 지지율 빠졌다고 유시민이 돌을 던진다고요?

허지웅씨는 비판(?)하기 전에 그게 무슨 말인지를 듣고 알고 하는 겁니까?

"B 그룹은 자기 이익이 최우선이기 때문에, 대통령의 지지율이 떨어지거나 위기가 찾아와 자신에게 이익이 되지 않는다고 판단하면 가장 먼저 돌을 던지고 돌아설 사람들"

아직도 대통령의 지지율은 40% 이상이고, 이제 임기 2년 차인데다, 그에게 위기가 찾아오거나 지지자(?)들에게 이익이 되지 않는 상황이 아니라는거.. 모르는 거에요, 아니면 모르는 척 하는거에요?


나는 허지웅 하면 "이명박 2억" 밖에 생각나지 않네요. 이건 그의 발언 그대로입니다.
팟둘
IP 112.♡.90.6
06-27 2026-06-27 16:25:46
·
살인의주걱
IP 58.♡.76.87
06-27 2026-06-27 16:26:12
·
한마디로 열폭이죠
욘어
IP 211.♡.155.250
06-27 2026-06-27 16:28:51
·
이게 착각이죠 세대론이라는 허수에 집착하다보면 눈이 흐려지죠
라드카
IP 118.♡.66.205
06-27 2026-06-27 16:29:34
·
허지웅도 이제 엄청 까이겠네요.
고멍
IP 118.♡.13.22
06-27 2026-06-27 16:50:30 / 수정일: 2026-06-27 16:50:39
·
@라드카님 이명박 이후 시간이 흘러 이미지 괜찮아지고 허지웅글 대부분은 공감과 칭찬이었습니다. 첫 abc 언급때 관성의 망설임조차 없이 바로 허지웅 인신공격 하더군요. 얼마전 글은 또 입맛에 맞았는지 좋게 넘어갔어요. 그리고 오늘 이 글. 역시나 인신공격 들어가네요. ㅎ
사람들 참 가벼워요. 대의와 정의로 포장 된 팬심이란게 뭔지.
내가나를모르는데
IP 119.♡.197.74
06-27 2026-06-27 16:30:55
·
지난번 "뉴딜" 어쩌고 할 때 이상하다 싶더니, 결국 이 사람도 구름 위에 있었군요.

그저 불과 얼마 전의 계엄과 전쟁의 위기에 대하여 직면하기가 이리도 어려운가요...

이 부류들은 왜 먼 옛날 민주화 운동을 깎아내리지 않고는 주장을 펼칠 수 없는걸까요?
차돌이내몸
IP 39.♡.233.41
06-27 2026-06-27 16:45:51
·
@내가나를모르는데님
저런 부류의 특징이 과도할 정도의 386세대에 대한 적대감인데 내면의 열등감 같더라고요.
데모 좀 했다고 대우받으면서 그걸 기반으로 경제적 안정과 사회적 성취를 이룬 게 고깝고 난 돈없고 비주류였는데 고작 데모 한걸로 주류에서 좋은 어른인척 하는걸 가증스럽다고 생각하는 느낌?? 요즘 청년들 정서와 비슷한데 애들은 20대라 그렇다 치는데 나이먹고도 저런 열등의식 드러내는건 못난거죠.
내가나를모르는데
IP 119.♡.197.74
06-27 2026-06-27 16:57:40
·
@차돌이내몸님
청년은 언제나 불안하고, 가르치려드는 기성세대에 대해 단순한 반항심리 있는겁니다.
2026년의 청년이 다른 점은 "이용당하고 있다" 는 것 말고는 그 논리에 어떤 차이점이 있는 지 모르겠습니다.
적어도 386세대는 이용당하지는 않았었습니다...
BlueX
IP 180.♡.224.98
06-27 2026-06-27 18:06:53
·
차돌이내몸님// 아 글 잘 쓰시네요. 뭔가 정리가 안됐었는데 정확한 분석 같습니다.
내어깨토닥
IP 211.♡.226.253
06-27 2026-06-27 16:33:37
·
관음증 환자도 아닐테고
나이먹으면 본인 가치관가 다르면 자기화(?)시키려고
애쓰는 사람들의 라떼아재화 되는건가요??

그냥 보고 지나칠만한일을 같은길을 걸었던 자로써
왜 그리 드러내려 하는지
이글로 글쓴이의 현재맘상태를 판단하게 되네요
레니
IP 58.♡.181.222
06-27 2026-06-27 16:36:17
·
안타깝네요...
삭제 되었습니다.
딸내미아빠
IP 211.♡.0.87
06-27 2026-06-27 16:39:45
·
잘 가시게.
갼이
IP 175.♡.11.94
06-27 2026-06-27 16:42:04
·
아프고나서 좀 달라졌나 했는데 사람 안바뀌는군요.
Prussian blue
IP 118.♡.14.12
06-27 2026-06-27 16:42:44 / 수정일: 2026-06-27 16:42:56
·
허지웅 본인 흑역사만 해도 한 트럭인데 남걱정 할 때가 아니죠...
비행소년19
IP 223.♡.84.57
06-27 2026-06-27 16:43:37
·
크림커피향기
IP 1.♡.22.205
06-27 2026-06-27 16:50:04
·
조국 그가 뭐기에 인기없고 무능한 자를 위해 유시민선생님께서 애쓰는지 모르겠습니다. 이재명 대통령님의 정치효능감을 보고나니 운동권들의 본인들이 주류이면서 비주류인척 하는 모습이 너무 기괴합니다
happier7
IP 211.♡.195.8
06-27 2026-06-27 17:43:45
·
@크림커피향기님 그러게요..
Neo_
IP 118.♡.5.163
06-27 2026-06-27 20:27:56
·
@크림커피향기님 맞아요 역겹습니다
밀가루로만든호빵맨
IP 106.♡.133.129
06-27 2026-06-27 16:51:10 / 수정일: 2026-06-27 16:52:41
·
허지웅이 글을 참 못쓴다고 생각했는데 아니었네요. 달리 보이네요. 동갑의 같은 세대로서 공감 가는 부분이 많습니다.
한동히어로
IP 59.♡.38.200
06-27 2026-06-27 16:55:08
·
와 정말 좋은 글이네요 뇌썩은 사람은 이해나 할수있을지 모르겠지만요
지퍼
IP 14.♡.91.180
06-27 2026-06-27 17:12:08 / 수정일: 2026-06-27 17:12:31
·
저도 유시민의 저 말이 비난이 아니라 이재명 대통령이 성공했으면 하는 마음에서 나온 의견이라고 생각하지만 이제 사람 분류하고 비유해서 나누는 일좀 그만 하면 좋겠어요. 사람이 어떻게 딱 나눠지겠습니까. 이렇기도 하고 저렇기도 하며 사는거 아닐까요. 유시민정도 되는 거물 인플루언서가 저런식으로 사람을 나눠버리니 그대로 받아들이는 일반 사람들은 저 구분으로 서로 못 나눠서 안달이고. 분열만 가속시키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Night7
IP 49.♡.23.117
06-27 2026-06-27 17:16:41
·
좋은글입니다 박수칠때 떠나라 말도 있잖아요 갈등좀 그만 만들었으면 좋겠습니다 항상 생각했던건데 대통령은 5년권력뒤에는 끝인데 스피커는 세대교체가 되지않는거같아요
핫썬
IP 118.♡.14.124
06-27 2026-06-27 18:27:08
·
유시민말에 긁혀서 몰려온다고 깔깔대더니 정작 자신들이 허지웅글에 박박 긁혀서 부들대는 꼴 보니 우습네요
중심에서주변부로
IP 118.♡.24.222
06-27 2026-06-27 18:58:31
·
@핫썬님 내로남불이 기본 소양이지요
수풀in
IP 115.♡.19.21
06-27 2026-06-27 18:32:41
·
반드시 적이 필요해서 한뚜껑,5세후니 살려 놓은 건가?
진영논리에 빠져 앞으로 나아가려는
대통령 딴지걸고 발목 잡기는 그만 보고 싶네요.
이제는 국민의 한 사람으로 민주 당원으로 용서가 안됩니다.
이네21
IP 175.♡.203.110
06-27 2026-06-27 19:39:17
·
공감합니다.
인생뭐있나
IP 222.♡.163.114
06-27 2026-06-27 20:17:55
·
여기에 다 튀어 나오시네
뿌리깊은희망
IP 220.♡.177.85
06-27 2026-06-27 21:07:10
·
공감합니다.
강추 드립니다
charlie K
IP 175.♡.79.249
06-27 2026-06-27 21:10:28
·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