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개발한당 ·자전거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노젓는당 ·나스당 ·디아블로당 ·이륜차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가상화폐당 ·AI그림당 ·육아당 ·3D메이킹 ·냐옹이당 ·AI당 ·요리한당 ·걸그룹당 ·바다건너당 ·개판이당 ·덕질한당 ·꼬들한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e북본당 ·찰칵찍당 ·야구당 ·물고기당 ·키보드당 ·X세대당 ·ADHD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클다방 ·콘솔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임시소모임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스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대통령과 작가의 차이 : ㅉ 과 ㅁㅈㅌㄹㅇ 를 대하는 자세 52

7
2026-06-27 16:13:48 수정일 : 2026-06-27 21:48:28 211.♡.43.24
베니비디비키

대통령은 본인 스스로  ㅉ 이라는 악의적인 악플을 언급하며 유쾌하게 웃어 넘겼죠.. 

이재명, '찢찢찢 악플'에 웃음 터지며 "내 욕하는 것" - 출처: 매일경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11일 자신의 ‘형수욕설사건’을 조롱하는 ‘찢찢찢찢찢’이라는 댓글에 “내 욕하는 것”이라며 웃으며 대응했다.......

그러자 일부 시청자들은 ‘찢’이라는 채팅을 연이어 올렸다. ‘찢’은 이 후보의 형수욕설사건을 조롱하는 말이다.

이를 본 이 후보는 웃으면서 “찢찢찢찢찢, 이게 뭐죠. 나 욕하는 거죠”라며 간담회에 참석한 한 청년을 바라봤다. 청년이 “아니...”라고 답하자 이 지사는 “알면서도 왜 모른척하세요”라고 장난스럽게 말했다.

그러다 이 후보는 “아 내 욕하는 거죠”라며 “내 욕하는 거예요. 어, 욕 또 나왔어 이거 봐”라고 웃으며 말했다.

이어 “(글이) 별로 없는데?”라며 “‘찢찢찢’만 나오고 있어요”라고 부연했다.

형수쌍욕 사건에 대한 전말 "진실은 이렇습니다" 성남시장 이재명

 

그런데 작가는 멸칭인지도 애매한 ㅁㅈㅌㄹㅇ에 대해 무슨 조직적인 세력의 멸칭이라고 화를 내고 흥분합니다.

본인이 언론에 기고까지 하여 전파 한 '조금박해'는 뭔가요. 

입틀막 하는 것 아닌가요.


ㅁㅈㅌㄹㅇ 하면서 하는 말과 글의 내용이 중요한 것이지, ㅁㅈㅌㄹㅇ 자체는 멸칭이 아닌 것으로 보이는데요.

ㅁㅈㅌㄹㅇ 에 대한 국민적 이미지가 전반적으로 좋다면  멸칭이라고 하지 않겠죠.  


아무튼 싫어 하니 저는 쓰지 않습니다. 

그러나 다른 사람에게 써라 말아라 강요하지도 않습니다. 







베니비디비키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52]
모꼬이게
IP 174.♡.111.47
16:15 2026-06-27 16:15:59 / 수정일: 2026-06-27 16:28:48
·
유시민이 만든 용역평론가, 촉법평론가도 멸칭이죠. 자신이 네이밍 당하는건 참을 수 없으면서 같은 진영내 다른 사람들은 아무렇지 않게 네이밍하며 조롱합니다.
쌍쑤니
IP 121.♡.21.96
16:24 2026-06-27 16:24:06
·
@모꼬이게님 멸칭화 될지는 두고 볼 일이지요. 유시민 작가는 단어를 조합해 비유를 든 것입니다. 깎아 내리는 의미이긴 하지만 엄연히 비평입니다. 그러면 개딸을 멸칭으로 쓰니까 그말을 최초 사용한 실제 개딸들이 스스로를 멸칭한 것인가요?
소리그림
IP 175.♡.90.141
16:27 2026-06-27 16:27:56 / 수정일: 2026-06-27 18:15:18
·
@모꼬이게님 프리랜서 분들 계약서 쓰면 용역계약서로 타이틀 있던데, 용역 단어는 좀 그렇긴 합니다.
방송은 일부러 안 봤지만요.
이게 방송 본다고 해결되고 그럴 일이 아니라고 생각해서 입니다.
그간 다뵈 많이 봐 왔기도 했어서 가지고요.
요즘 유튭 봐도 음악 같은 거 보거나 그러고 있네요.
불꽃왕자
IP 112.♡.159.221
16:16 2026-06-27 16:16:24
·
유쾌하게 웃어 넘긴다고요? 정도껏 미화하세요. 라이 인터뷰 중에도 자기 맘 안들면 끊으라는게 이재명 대통령입니다.
베니비디비키
IP 211.♡.43.24
16:19 2026-06-27 16:19:10
·
@불꽃왕자님 언론 보도가 거짓이라구요. 동영상도 있어요.ㅋㅋㅋㅋ
볼빨린사춘기
IP 116.♡.240.208
16:16 2026-06-27 16:16:34
·
문좆털로 활용되기 시작했죠.

"야 기분좋다!"
이건 어떠신가요?

"운지천!!"
이건 어떠신가요?
베니비디비키
IP 211.♡.43.24
16:22 2026-06-27 16:22:01 / 수정일: 2026-06-27 16:22:59
·
@볼빨린사춘기님 귀하가 진짜 문조를 생각한다면 더러운 댓긍을 그대로 인용하면 안되죠. 귀하는 친문 친조도 아닌 것 같은데요.
주로 친명 댓글을 공격하는 데 쓰이는 리박이 바로 그런 댓글 다는 사람입니다.
볼빨린사춘기
IP 116.♡.240.208
16:23 2026-06-27 16:23:59
·
@베니비디비키님

저는 문조털래유도 더러운 거라 생각합니다.

그런것을 리박이가 우리 진영에 침투해서
쉽게 말할수 있도록 조작한거라 봅니다.
일베식 문화의 침투이죠.
베니비디비키
IP 211.♡.43.24
16:29 2026-06-27 16:29:45
·
@볼빨린사춘기님 그건 귀하 생각이고요. 알겠으니 강요하지 마세요. 여기 댓글 보면 리박, 침투, 간첩, 조작 등 단어가 많이 나오는데요, 어질 어질 합니다. 지금이 무슨 50년대 무장 공비 침투하던 시대 인가요.
볼빨린사춘기
IP 116.♡.240.208
16:34 2026-06-27 16:34:18 / 수정일: 2026-06-27 16:36:17
·
@베니비디비키님
제 글은 "생각합니다"로 끝납니다.
여기에 어디 강요가 있나요.
어지러우면 한숨 주무시고 나오세요.

아! 그리고 90년대에도 무장공비는 침투했습니다.
코보이
IP 211.♡.172.252
16:55 2026-06-27 16:55:35
·
@베니비디비키님 이명박이 국정원과 군 사이버사령부를 동원해서 대국민 여론조작 할 당시와 비슷한 상황인것 같기는 한데요.
가브리엘
IP 211.♡.200.36
17:01 2026-06-27 17:01:51
·
@베니비디비키님 음.. 그때보다 더 교묘하게 운영되고 있는거 같아요
북한이 아닌게 더 쇼킹한거죠.. 아마 곧 AI활용해서 더 심해질거 같아요
Prussian blue
IP 118.♡.14.12
16:19 2026-06-27 16:19:02 / 수정일: 2026-06-27 16:19:34
·
사실 저도 이재명이 예전에 본인 sns에 일반인하고 싸우면서 조롱하고 욕하던거 못본척 했습니다만 이런말 보면 신격화가 심하다 싶긴 하네요
베니비디비키
IP 211.♡.43.24
16:24 2026-06-27 16:24:11 / 수정일: 2026-06-27 16:37:28
·
@Prussian blue님 ㅉ 과 ㅁㅈㅌ 은 엄청난 차이가 있죠. ㅉ이야 말고 남의 아픈 가족사를 악용한 아주 악의적인 악플입니다. 어찌 ㅁㅈㅌ과 ㅉ을 동격에 놓아요. 어이가 업어요.

이재명 형수 욕설 사건의 전말
https://blog.naver.com/sigoldr/223455620248


Prussian blue
IP 118.♡.14.12
16:25 2026-06-27 16:25:49
·
@베니비디비키님 그냥 둘다 안하는게 맞죠 천박한건 매한가지인데요
베니비디비키
IP 211.♡.43.24
16:30 2026-06-27 16:30:26
·
@Prussian blue님 그건 귀하 생각이구요.
Prussian blue
IP 118.♡.14.12
16:32 2026-06-27 16:32:20 / 수정일: 2026-06-27 16:33:32
·
@베니비디비키님 자칭 친명이라면서 문ㅈ털이 뭡니까 문ㅈ털이. 무슨 점령군이라도 되나요
베니비디비키
IP 211.♡.43.24
16:40 2026-06-27 16:40:52 / 수정일: 2026-06-27 21:38:25
·
@Prussian blue님 저는 ㅁㅈㅌㄹㅇ라고 인용만 했습니다. 싫어하는데 굳이 쓰지 않습니다.
그러나 ㅉㅉ, 민새 거리면서 온갖 멸칭과 간첩, 리박 등 갖은 사실로 악마화를 일삼는 사람들에게는 한 없이 관대하면서 이에 저항하는 상대방에게 그런 말조차 쓰지 못하게 압박하는 것은 내로남불 아닌가요
만렙치킨
IP 14.♡.150.86
16:21 2026-06-27 16:21:08
·
ㅁㅈㅌㄹㅇ가 국민적으로 이미지가 안좋나요? 본인이 그렇길 바라는거 아니구요?
현생을 사셔야돼요. 이상한 곳에서 보는 글과 영상이 세상의 전부가 아닙니다!
베니비디비키
IP 211.♡.43.24
16:24 2026-06-27 16:24:48
·
@만렙치킨님 본인들이 이미지가 안좋으니까 화내는 것 아닌가요. 태정태세문단세 한단고 왕손들이 화냅니까
만렙치킨
IP 14.♡.150.86
16:31 2026-06-27 16:31:16
·
@베니비디비키님 "ㅁㅈㅌㄹㅇ 에 대한 국민적 이미지가 전반적으로 좋다면 멸칭이라고 하지 않겠죠. "

본인이 본문에 쓰신 글이에요. 국민적으로 이미지가 안좋으니까 멸칭이라면서요. 무슨 말인지 이해 안되세요?
베니비디비키
IP 211.♡.43.24
16:42 2026-06-27 16:42:07 / 수정일: 2026-06-27 16:42:15
·
@만렙치킨님 본인들이 화를 내는 것을 보니 이미지가 않좋다고 유추한 것이죠. 이해 되나요?
만렙치킨
IP 14.♡.150.86
16:47 2026-06-27 16:47:25
·
@베니비디비키님 아이고 참...ㅋㅋ 잼통도 김민석 총리도 저런말 쓰지 말라는데 그건 어떻게 생각하세요? 반명이신가요?
베니비디비키
IP 211.♡.43.24
16:52 2026-06-27 16:52:58
·
@만렙치킨님 내가 언제 썼어요. 호도 하지 마세요. 저는 약어로 인용하고, 내로남불과 위선을 지적한 것입니다.
만렙치킨
IP 14.♡.150.86
20:36 2026-06-27 20:36:33
·
@베니비디비키님 결국 들을만 하니 듣는거 아니냐는 말을 하고있는 거잖아요ㅋ
쌍쑤니
IP 121.♡.21.96
16:21 2026-06-27 16:21:20
·
유시민작가는 멸칭 쓰지 말라 한 적이 없습니다. 오히려 멸칭 쓰지 말라는 말은 이재명 대통령이 최근에 하셨지요. 유시민작가는 "평론가라는 인간들이 허구헌날 ㅁㅈㅌㄹㅇ 거리면서 공격한다" 는 말을 하신것이고요, 그것은 해당 채널 들어가보시면 1초만에 확인 가능합니다. 그런 행태는 평론이 아니고 작업이라고 판단 하신 것이고요.
베니비디비키
IP 211.♡.43.24
16:27 2026-06-27 16:27:02
·
@쌍쑤니님 화내는 게 쓰지 말라는 것 아닌가요. 그럼 써도 되나요. 하긴 멸칭도 아니죠. 왜 멸칭이라고 단정해요. 문재인조국김어준정청래유시민를 모두 함께 통칭해서 쓸 수도 있는데요. 왜 언어까지 독점하려구들 하나요. 지금이 일제시대, 독재시대 인가요ㅗ.
쌍쑤니
IP 121.♡.21.96
18:23 2026-06-27 18:23:42
·
@베니비디비키님 제가 특별히 허락해드릴테니 님은 쓰세요.
바나나안
IP 218.♡.164.175
16:26 2026-06-27 16:26:19 / 수정일: 2026-06-27 16:29:10
·
ㅁㅈㅌㄹ 하면서 그뒤에 나오는 말들이 뭔지
몰라서 멸칭이 아니라고 하시는건가요???
이젠 정말 모두 그만해야죠. 이미 너무 와버리긴 했지만 더 나가면 그 결말 뻔한거 아닌가요.
베니비디비키
IP 211.♡.43.24
16:28 2026-06-27 16:28:11
·
@바나나안님 뒤 에 나오는 말을 뭐라하세요. 누가 뭐라 하지 말라고 하나요. 다만, 민새니 뭐니 하지 말고요.
바나나안
IP 218.♡.164.175
16:30 2026-06-27 16:30:00 / 수정일: 2026-06-27 16:35:24
·
@베니비디비키님 그러니까 그만하자 여기에라도 남기는거죠. 동의 안되시나요? 정청래 당대표 당선 못하게 하려고 그런식으로 조리돌림 하면 김민석 의원이 당대표 될까요? 혹시 당선되도 그이후엔요? 당원들끼리 서로 못잡아먹어 안단날 상태가 되었는데… 이렇게 치고박고 싸워서 얻는게 뭔지 진짜 궁금합니다.
베니비디비키
IP 211.♡.43.24
16:43 2026-06-27 16:43:19
·
@바나나안님 비약이 심한 것보니 남말 하시는 것 같아요.
바나나안
IP 218.♡.164.175
16:48 2026-06-27 16:48:10
·
뭐가 비약이 심한지 모르겠지만 싸우는걸 멈추길 원하시지 않는것 같다는 생각이드네요. 다 생각은 다른거니까~
Kieth
IP 125.♡.124.15
16:31 2026-06-27 16:31:05 / 수정일: 2026-06-27 16:31:55
·
"조금박해"를 유시민이 "창시"했다구요? 푸하하하하...

심지어 조금박해는 자신들이 조금박해라는 것을 자랑스러워 했습니다. (소장파, 중도파라고 네이밍)

욕을 해도 제발 뭐 좀 알아보고 욕을 하시길..
베니비디비키
IP 211.♡.43.24
16:45 2026-06-27 16:45:43
·
@Kieth님 아 그래요. 그럼 ㅁㅈㅌㄹㅇ도 자랑스러워 하시면 되죠. 자신의 아픈 가족사를 도륙하는 악의적인 ㅉㅉ에 대해서도 유쾌하게 받아치는 대통령 처럼 하던가요. 왜 화를 내고 그래요.
국민적인 지도자이자 공인이신 분들이 정말 구차하게요.
Kieth
IP 125.♡.124.15
16:49 2026-06-27 16:49:56
·
@베니비디비키님

멸칭을 자랑스러워 하는 사람을 우리는 금치산자... 아니지, 요즘은 말이 바뀌었더군요.

촉법이라고 하던 것 같은데요?
베니비디비키
IP 211.♡.43.24
16:50 2026-06-27 16:50:14 / 수정일: 2026-06-27 16:53:34
·
@Kieth님 창시가 아니고 사용인가요? 그럼 사용, 전파로 수정하죠ㅎㅎ
Kieth
IP 125.♡.124.15
16:52 2026-06-27 16:52:50
·
@베니비디비키님

왜 말을 빙빙 돌리십니까? 조금박해는 스스로를 조금박해라고 불리우는 것을 자랑스러워했다니깐요.

ㅁㅈㅌㄹㅇ 하고는 질이 다릅니다.
베니비디비키
IP 211.♡.43.24
16:54 2026-06-27 16:54:23 / 수정일: 2026-06-27 21:39:35
·
@Kieth님 그건 대인배 들이니까요.
Kieth
IP 125.♡.124.15
16:55 2026-06-27 16:55:16
·
@베니비디비키님

푸하하하.. 대인배들이 정치계에서 사라지는군요.

역시.. 님의 생각에 따르면.. 유권자들이 문제였군요.
베니비디비키
IP 211.♡.43.24
21:50 2026-06-27 21:50:20
·
@Kieth님 지금 조금박해가 금치산자들이라는 것인가요??
섬마을생산직
IP 106.♡.8.150
16:32 2026-06-27 16:32:10
·
뭐. 자신 있으면 문조털래유 계속 써봐요. 어떻게 되나 보게요.
내가나를모르는데
IP 119.♡.197.74
16:33 2026-06-27 16:33:03
·
문제는 멸칭이 아니에요... 헛짚으셨네요
보라남
IP 112.♡.240.113
16:41 2026-06-27 16:41:05
·
문조털래유 가 털 때문에 멸칭이면
문조어래유 하면 이름한글자씩 나열한거니
조금박해와 다르지 않죠?
문조어래유 하면 괜찮겠네요
태정태세문단세와 별반 다르지 않으니
베니비디비키
IP 211.♡.43.24
16:49 2026-06-27 16:49:09
·
@보라남님 ㅎㅎ 털보하면 애칭인데 언제부터, 언제부터 멸칭이 되었는지. 무슨 국가원수모독죄가 있던 유신시대 같아요.
Kieth
IP 125.♡.124.15
16:53 2026-06-27 16:53:33
·
@베니비디비키님

그걸 일베의 방식이라고 하는 겁니다.
베니비디비키
IP 211.♡.43.24
16:56 2026-06-27 16:56:36
·
@Kieth님 아주 나쁜 놈들이네요. 그건 그 일베들한테 가서 따져요..
왜 여기에 가져와서 물타기 하나요. 게시판 그만 더럽히고요.
지금 일베들의 악행을 친명 찐민주에게 덮어 씌우는 겁니까?
의도가 뭐예요.
Kieth
IP 125.♡.124.15
16:57 2026-06-27 16:57:14
·
@베니비디비키님

이래도 애칭으로 보이냐고 여쭙는겁니다.
베니비디비키
IP 211.♡.43.24
16:58 2026-06-27 16:58:52
·
@Kieth님 일반적인 '털보;라는 용어가 애칭이라고 했죠. 뒤집어 씌우는 것이 특기네요.
베니비디비키
IP 211.♡.43.24
16:59 2026-06-27 16:59:21
·
@Kieth님 중도정치 갤러리가 친명 갤입니까?
왜 더러운 글을 가져와서 불쾌하게 하면 기분이 좋나요.
Kieth
IP 125.♡.124.15
17:00 2026-06-27 17:00:47
·
@베니비디비키님

그렇죠. 난쟁이, 껌둥이, 털보, 대 (아차!) 머머리... 다 애칭이죠.
베니비디비키
IP 211.♡.43.24
21:44 2026-06-27 21:44:57 / 수정일: 2026-06-27 21:46:16
·
@Kieth님 구글 털보 뜻 검색 결과
털보는 수염이 얼굴을 뒤덮을 정도로 숱이 많고 덥수룩하게 기른 사람을 뜻하는 말입니다.
보통 턱 전체와 뺨에 수염이 빽빽하게 나는 남성을 지칭하는 비격식적인 표현으로, 유래와 상징성은 다음과 같습니다.
비유적 의미: 털이 아주 많은 사람을 친근하게 부르거나 놀릴 때 사용하기도 합니다.
관련 유래 (역사적 인물): 조선 시대의 무신인 정충신(鄭忠信)의 별명이 '털보 장군'이었으며, 당시 그를 지칭하는 대표적인 역사적 표현으로 유명합니다.
대중 매체: 털이 많고 우락부락한 외형의 캐릭터나 연예인을 친근하게 부르는 별명으로도 자주 쓰입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