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개발한당 ·자전거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노젓는당 ·나스당 ·디아블로당 ·이륜차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가상화폐당 ·AI그림당 ·육아당 ·3D메이킹 ·냐옹이당 ·AI당 ·요리한당 ·걸그룹당 ·바다건너당 ·개판이당 ·덕질한당 ·꼬들한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e북본당 ·찰칵찍당 ·야구당 ·물고기당 ·키보드당 ·X세대당 ·ADHD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클다방 ·콘솔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임시소모임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스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혼란스럽지만, 이렇게 판단들을 해보세요. 25

14
2026-06-27 16:07:53 121.♡.218.93
에트르타

----------------

문재인의 5년


이재명의 1년

----------------

국정의 성과를 비교해 보시고 어느것을 선택하시면 될듯,,

각자가 판단해 보세요.


많은 분들이 저와 비슷하겠지만,,,

오랜 세월~

같은 편이라 생각되었던 사람들 안에서, 대결구도가 형성되니, 혼란스럽고 맘이 아프긴 합니다.



저는 이재명 대통령 편입니다.


이재명 vs 문재인

이재명 vs 유시민

이재명 vs 김어준

이재명 vs 김민석

이재명 vs 송영길

이재명 vs 이언주


등등


모든 대결구도에서 이재명 편입니다.


또한,,, 이재명 대통령이 어느 누군가를 픽을 한다고 해도,,,,비판하지 않습니다.

무조건 대통령의 판단을 믿겠습니다.


어떻게 그럴수 있냐고요?

지난 1년간 제가 봐 왔던 이재명을 보고 제 스스로 정했습니다.


어쩌면,,, 세종대왕을 능가하실수 있는 분이라 기대하고 있습니다.

우리민족 역사상 최대 업적을 남기실 수도 있는~~


기대합니다. 이재명 대통령




지난 당대표 선거에서~

박찬대 vs 정청래


저는 정청래 찍었었는데~ 지금은 후회합니다.

당시 정청래가 이재명 픽인줄 착각했었어요.

요즘 되돌아보니,,,, 박찬대가 이재명의 뜻이 아니었을까 하는 생각 중입니다.


에트르타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25]
이성적인판단
IP 58.♡.136.95
16:10 2026-06-27 16:10:27
·
효능감의 시대이죠..굳이 문재인 대통령 비교하지 않더라도 누구나 알 수가 있지요..
미래를위한선택
IP 218.♡.39.15
16:11 2026-06-27 16:11:01
·
문재인 좀 그만패세요. 쉬게 좀 냅둬요ㅜㅜ
에트르타
IP 121.♡.218.93
16:13 2026-06-27 16:13:31 / 수정일: 2026-06-27 16:13:59
·
@미래를위한선택님
문재인 패는 글 아님.
내 얼굴에 침 뱉는거 같아서, 저는 문재인 안 팹니다.
볼빨린사춘기
IP 116.♡.240.208
16:14 2026-06-27 16:14:30
·
@에트르타님
"
문재인의 5년
이재명의 1년
"

이라고 쓰셨으면서....
이성적인판단
IP 58.♡.136.95
16:15 2026-06-27 16:15:53
·
@볼빨린사춘기님 그 만큼 차이가 엄청난건 어쩔 수가 없죠. 첫 시작부터 국무회의를 생방송하고 본인이 직접 각 부서와 관련 유관기관 업무까지 다 챙기는 대통령과 5년을 그냥 보낸 대통령이 어떻게 비교가 되나요..
만렙치킨
IP 14.♡.150.86
16:11 2026-06-27 16:11:20
·
잼통과 문통은 경쟁 상대가 아닌데 이런식으로 비교하면서 누가 친명이니 이러는게 분열 획책 하시는거죠
이성적인판단
IP 58.♡.136.95
16:14 2026-06-27 16:14:29
·
@만렙치킨님 두 대통령 시작은 훌륭했지요 능력과 성정의 차이가 클 뿐이지..저도 이미 지난 정권에 대한 비난과 패는(?) 행위는 원치 않아요
만렙치킨
IP 14.♡.150.86
16:18 2026-06-27 16:18:29
·
@이성적인판단님 이재명은 그 자체로 평가하거나 보수 정권이랑 비교하야 민주당 정권 창출에 도움이 되는거지, 문통이랑 비교하는게 어떤 의미가 있는건지 모르겠네요. 문통을 더 좋아하는 사람도, 잼통을 더 좋아하는 사람도 모두 진보진영 사람일텐데, 유독 잼통 좋아한다는 사람들이 내부 진영 싸움을 일으키는 경우가 많네요. 손가혁때 부터요.
이성적인판단
IP 58.♡.136.95
16:46 2026-06-27 16:46:59
·
@만렙치킨님 네 저도 비교하는 건 말이 안된다 생각해요
비행소년19
IP 223.♡.85.159
16:13 2026-06-27 16:13:41 / 수정일: 2026-06-27 16:19:52
·
1년차때 지제율 문통 80% vs. 잼통 60% .. 앞날은 모르는겁니다. 문통땐 지금의 잼통보다 더 많은 칭송과 빠들이 있었죠. 지금은 어찌되었는지.. 겸손히 주변을 살피며 응원하세요. 지금의 명통을 위태롭게 하는건 이런 팬질이니까요. 내가 응원하는 사람만이 오로지 선이라며 같은 팀 동지들마져 비교하며 욕하는건 절대 잼통을 위한게 아니죠. 생각이란걸 좀 해야한다고봅니다. 팬질 오래하고 싶으면
김사장7
IP 124.♡.58.174
16:13 2026-06-27 16:13:53
·
정청래 뽑았다가 후회중인 당원, 여기도 있습니다 효능감이 없어서 바꿀려구요
이성적인판단
IP 58.♡.136.95
16:14 2026-06-27 16:14:59
·
@김사장7님 전 주변을 말리지 못한게 너무 안타깝네요.
김사장7
IP 124.♡.58.174
16:20 2026-06-27 16:20:42
·
@이성적인판단님 와이프와 반대로 했다가 요즘 조롱받고 있습니다 ㅠ
불꽃왕자
IP 112.♡.159.221
16:14 2026-06-27 16:14:15
·
갈라치기 하시네요. 계속 그렇게 대결 구도로 몰아가면 이재명 대통령만 어렵지요. 리박만세 세력 기지고 지지율 알마 니올까요? vs로 적어 놓은 분들 대부분이 이재명 지지자 아닌가요?
라그센터
IP 1.♡.63.133
16:14 2026-06-27 16:14:30
·
같은 민주당 사람 비교하면서 줄세우고 누가 낫다 나쁘다 이런 이야기 안했으면 좋겠어요.
보리
IP 223.♡.112.235
16:15 2026-06-27 16:15:44
·
여기에 문통이 왜나오나요?
딜리콩
IP 118.♡.25.79
16:17 2026-06-27 16:17:10
·
이재명 성공하려면 7월17일까지 보완수사권 완전철폐 반드시 해결해야합니다
매운닭발
IP 49.♡.85.19
16:19 2026-06-27 16:19:41
·
@딜리콩님 당에서 알아서 하라고 했잖아~요 ㅋㅋㅋㅋㅋㅋ
leogrimm
IP 39.♡.9.240
16:18 2026-06-27 16:18:31
·
지금은 집권 초기 입니다.
어느때보다 이재명 정부가 힘을 받아야 할 시기예요
우리 모두가 힘을 실어줘야 합니다.
매운닭발
IP 49.♡.85.19
16:19 2026-06-27 16:19:03
·
지난 정부와 지금 정부 효능감 차이 비교하는걸 ....
저도 정청래 찍었는데 후회됩니다.
다른건 모르곘고, 지금은 이재명정부를 지지응원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 4년 대한민국의 미래가 달린 소중한 시간, 이재명 대통령이 잘해주시길..
아이러브유
IP 1.♡.6.3
16:20 2026-06-27 16:20:29
·
왜 두분을 비교하나요? 굳이 비교한다면 이명박과 비교를 하등가...그리고 퇴임한 전직대통령은 가민히 있는데...혼자만의 상상과 망상으로 누구편이다 아니다...지겹게들 떠드네요.
에트르타
IP 121.♡.218.93
16:24 2026-06-27 16:24:50 / 수정일: 2026-06-27 16:29:01
·
@아이러브유님

저는 지난 1년간의 이재명 정부를,,,
엄청난 성공이고, 큰 발전이다 라고 생각하고 있는데~

누군가가~
----------
이재명 정부의 위기다.
대통령이 오바한다.
이재명이 틀렸다.
----------
이렇게 나온다면,,,

당연히 이런 식으로 비교해서 생각해 보는게 맞지 않을까요?

그리고~ 한나라당 류는 애초에 비교대상에 넣지 않습니다.
만렙치킨
IP 14.♡.150.86
16:50 2026-06-27 16:50:34
·
@에트르타님 이재명 정부의 위기다, 오바한다, 틀렸다 이게 왜 문정부와 비교의 근거가 되는지 도무지 이해가 안되네요. 무슨 의미가 있죠?
에트르타
IP 121.♡.218.93
16:56 2026-06-27 16:56:45 / 수정일: 2026-06-27 16:57:13
·
만렙치킨님

바로 전 문정부의 5년과 비교해보면,,,
----------
절대로 이재명 정부의 위기가 아니다.
대통령이 오바한다는 틀린 말이다.
이재명이 틀렸다 라는 것은 대통령에 대한 공격이다.
----------
이리 생각 된다는 것이죠.



그러니 비교해 보는거 아니겠습니까?
수풀in
IP 115.♡.19.21
20:10 2026-06-27 20:10:38
·
"의심나면 이잼의 이익으로"
오랜 지지자로 이잼 만큼 효능감 있는 정치인 못 봤어요.
이제 이잼 없는 시대로 되돌아가는 게 불가능합니다.
제 주변 미터도 칭찬 일색은 아니지만 거의 같은 색이더군요.
심지어 국짐 지지했던 사람까지도 말이죠.
괜히 어깨가 으쓱하더라구요.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