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가 변화를 원하고 개혁을 원해 진보를 뽑아 줬으면 진보 정책 펴고 그 결과가 안 좋으면 다음 선거에서 국민평가 받으라는겁니다.
개혁하겠다 해서 뽑아줬더니 보수일색 흐름 보여 다음 선거에선 진보 정책으로 평가 받는게 아니고 보수 정책으로 진보진영이 평가 받는게 어이가 없습니다.
변화를 원해 진보를 뽑아줘도 우클릭하면 대한민국에 무슨 정치가 있나요. 누굴 뽑아도 기득권 편이라면 투표할 맛 나나요.
사회가 변화를 원하고 개혁을 원해 진보를 뽑아 줬으면 진보 정책 펴고 그 결과가 안 좋으면 다음 선거에서 국민평가 받으라는겁니다.
개혁하겠다 해서 뽑아줬더니 보수일색 흐름 보여 다음 선거에선 진보 정책으로 평가 받는게 아니고 보수 정책으로 진보진영이 평가 받는게 어이가 없습니다.
변화를 원해 진보를 뽑아줘도 우클릭하면 대한민국에 무슨 정치가 있나요. 누굴 뽑아도 기득권 편이라면 투표할 맛 나나요.
그래서 외연확장을 포기하라구요?
정권 재창출 안할껍니까?
국힘이 다시 집권하면 지금까지 했던 검찰개혁 다시 되돌릴껀데 그때 가서도 개혁 외치시게요?
바짝 5년빨아먹고 넘겨주자는 마인드 아니고서야 저러기도 힘들죠. 민주당이 언제부터 진보입니까. 진짜 진보는 정의당이죠.
문재인 정부 전반기가 가장 민주당스러웠던 시기였는데,(소득주도성장, 남북관계 개선) 그 시절이 가장 지지율도 높고 선거도 압도적으로 이겼습니다. 가장 민주당스러운게 진짜 외연확장입니다.
이재명대통령부터가 중도보수로서의 외연확장 시도하는데 진보중도정당은 또 뭡니까? 재밌으시네요ㅎㅎ
쓰신글 보면 여~지없이 이동형 비난 김용남 비난글 가득이시네요 본인 생각이랑 다르다고 다 분탕이라고 하지마세요^^
화법이 유작가식 그대로시네요.
그런식으로 대화를 끌어가시니 2030이 싹다 돌아서는겁니다.
익명의 인터넷 뒤에 숨어서 본질적인 힘, 능력은 아무것도 없으면서 상대방이 어떤 사람인지도 모르고 가르치려 드는것.
다치우고 정권 재창출 못했다면 실패한 정당이 맞습니다
이재명 정부도 그걸 반면교사 삼아아죠
검찰개혁이요? 지금까지 아니 앞으로할 검찰개혁도 정권바뀌면 그대로 국힘이 뒤집습니다
여튼간에 확장과 피봇팅 구분은 잘 해보세요. 중도보수로 확장 한다는건 그쪽 지지자들까지 끌어 안는다는거지 민주당이 보수정당으로 거듭나겠다는게 아닙니다ㅋ 전략적으로도 멍청한 방식이구요.
지금 지지층을 유지하면서 유능함을 무기로 오른쪽을 최대한 끌어와보겠다는게 이재명의 전략입니다.
진짜 이재명 지지자이지면 이재명이 어떤 길을 걸어왔는지 보시면 그가 진보주의자 란것을 잘 알수있고, 대통령의 길을 가면서 국가대전환을 위해 그런 이념 위에서가 아니라 "실용"을 바탕으로 국정 운영을 하겠다는 거에요. 보수로 가겠다는게 아니라.
이재명 지지하시는 분이면 제발 이재명의 뜻을 좀 이해하고 그분을 순수하게 좀 지지 해주세요 ㅜㅜ
제 글 어디에 보수정당으로 탈바꿈한다는 글이 있나요? 유추해석좀 하지말아주세요.
중도보수로서의 외연 확장을 시도한다는게 보수정당 된다는 겁니까?
너무 뻔뻔하게 글을 쓰시니까 쓰는 저도 헷갈릴뻔했네요. 진보중도나 중도보수나 대동소이 아닙니까?
짬짜면이랑 짜짬면이랑 그렇게 다른가요?
또또 유작가화법쓰십니다!!
등돌린다고 했습니다^^
문재인 정부 전반기가 가장 민주당스러웠던 시기였는데,(소득주도성장, 남북관계 개선) 그 시절이 가장 지지율도 높고 선거도 압도적으로 이겼습니다. 가장 민주당스러운게 진짜 외연확장입니다.
"양두구육을 이준석만 하는 줄 알았는데 이재명 대통령이 할 줄 몰랐습니다."
이재명 대통령과 이준석을 등치시키면서 진정 이재명 정부 지지자라고 할 수 있나요?
저도 친XXX..그런게 왜 있어야하는 지 이해가 안되지만…그게 모든 것인 사람들도 많아보이네요. 이해가 안돼요.
정책에는 그렇지 않지 않나요?
2.내란 청산 : 사법부 내에서 진행중인 거 아닌가요.
3.재난지원금 : 못 받았는데, 받았으면 좋긴 했다고 생각합니다.
정책에는 글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