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개발한당 ·자전거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노젓는당 ·나스당 ·디아블로당 ·이륜차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가상화폐당 ·AI그림당 ·육아당 ·3D메이킹 ·냐옹이당 ·AI당 ·요리한당 ·걸그룹당 ·바다건너당 ·개판이당 ·덕질한당 ·꼬들한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e북본당 ·찰칵찍당 ·야구당 ·물고기당 ·키보드당 ·X세대당 ·ADHD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클다방 ·콘솔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임시소모임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스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똥파리들 정말 많이 긁힌듯요 ㅎㅎ 59

13
2026-06-27 14:59:00 수정일 : 2026-06-27 15:04:10 223.♡.85.23
댕장꾹

첨엔 이참에 문통부터 시작해서 다섯명 싹다

악마화하고 몰아내려 했는데 지금 지지율 보니 불안해져서 펼치는 

총구를 살짝 좁히는 느낌이구요.

도리어 “지금 지지 안하는 니들 코어가 B다 ㅋㅋㅋㅋ”

라는 전략 펼치네요 ㅋㅋㅋ


왜 지지율이 떨어지는지 그 원인을 생각하려고 안하고

“지지 안하니까 니들이 B다 빼애액!”


이게 그들의 한계죠


댕장꾹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59]
뿌짖뿌짖
IP 115.♡.46.62
15:03 2026-06-27 15:03:38 / 수정일: 2026-06-27 15:59:17
·
금쪽같은 내세끼 ''조국"이요.
조민사랑
IP 213.♡.118.18
15:04 2026-06-27 15:04:08
·
@뿌짖뿌짖님
댕장꾹
IP 223.♡.84.177
15:04 2026-06-27 15:04:56
·
@뿌짖뿌짖님 금쪽같은 내세끼 “이언주” ㅋㅋㅋ
만렙치킨
IP 14.♡.150.86
15:07 2026-06-27 15:07:20
·
@뿌짖뿌짖님 이런 분들 때문에 민주당 내 분열과 싸움이 시작된거죠. 정말 민주당 사람이 맞는건지 외부 투입 세력인지 알수 없지만요. 방식을 봐선 후자인것으로 보입니다만
뿌짖뿌짖
IP 115.♡.46.62
15:09 2026-06-27 15:09:39
·
@만렙치킨님 예. 조국당 당원은 아닙니다. 조국 지지하지도 않습니다. 조국 때메 국힘 제로 되지 않았다고 생각합니다. 박지원 손혜원 의원님 생각과 같습니다. 투입세력이 너무 많으네요.
만렙치킨
IP 14.♡.150.86
15:12 2026-06-27 15:12:24
·
@뿌짖뿌짖님 조국이 잊혀지지 않도록 끝없이 노력하시는분... 당신은 어둠의 조사모군요 ㅜㅜ
늙돼지
IP 1.♡.129.214
15:18 2026-06-27 15:18:14
·
@만렙치킨님 비시민이랑 코어준이 계속 살려주려고 하고 그걸 비판하는 건데 조국이 계속 이름 오르는 거 싫으면 팀김어준한테 말 좀 해 주세요. 조국 더 추해지기 전에 그만 두라고요.
만렙치킨
IP 14.♡.150.86
15:22 2026-06-27 15:22:21
·
@늙돼지님 겸공에선 조국에 대해 안다루던데요...? 정치 이야기만 나오면 내용이나 문맥이랑 상관없이 조국조국 하는건 어둠의 조사모들 밖에 없어요 ㅜㅜ
볼빨린사춘기
IP 116.♡.240.208
15:27 2026-06-27 15:27:37
·
@뿌짖뿌짖님
늙돼지
IP 1.♡.129.214
15:28 2026-06-27 15:28:10
·
@만렙치킨님 엥?? 코어준 방송 안 보세요? ㅎㅎㅎㅎㅎ
만렙치킨
IP 14.♡.150.86
15:31 2026-06-27 15:31:10
·
@늙돼지님 그쪽이 안보시는것 같아서요 ㅎㅎ 말씀 하시는것도 일베처럼 말씀하세요... 비시민 코어준 뭡니까 이게
누룽지가좋아
IP 140.♡.29.5
15:42 2026-06-27 15:42:01
·
라그센터
IP 1.♡.63.133
15:52 2026-06-27 15:52:34
·
@뿌짖뿌짖님 어둠의 조사모...^^
늙돼지
IP 1.♡.129.214
15:57 2026-06-27 15:57:21
·
@만렙치킨님 네?? 에이는 선 비는 악이 아니라 그냥 현상적인 거 아니었나요? 그 현상의 두드러진 특징이 대통령 지지율 떨어지면 돌 던지는 자들로 현재 비시민이 아주 명약관화하게 실증하고 있죠. 코어준은 김어준의 바람대로 그를 코어 중의 코어라고 부르는 건데 문제가 될까요?
만렙치킨
IP 14.♡.150.86
16:10 2026-06-27 16:10:24
·
@늙돼지님 에이는 선, 비는 악이라고 보는건 어둠의 조사모들밖에 없죠 ㅎㅎ 세상이 선과 악으로만 나눠진다기 믿고계시니 그렇게 해석 하시는것도 이해 못할바는 아닙니다만, 끝없이 없는말 가져와서 말싸움 시도하시는거 보니 어둠의 조사모보단 일베 작세이신것 같네요. 정체는 확인이 되었으니 메모 변경 해두고 답변은 여기까지 하겠습니다!
골매
IP 116.♡.155.174
16:17 2026-06-27 16:17:35
·
@뿌짖뿌짖님 민새 열심히 밀어봐야 낙엽 시즌2입니다.
늙돼지
IP 1.♡.129.214
18:19 2026-06-27 18:19:29
·
@만렙치킨님 ㅋㅋㅋㅋㅋㅋㅋ 근데 왜 비시민에 욱 하세요. 비시민씨 분류법에 따라서 분류해 드린 건데. 추상적인 구분을 구체화 시킨 게 “제일 먼저 대통령한테 돌던지는” 거 아니었습니까? 할 말 없음면 마지막에 일베니 어쩌니 ㅎㅎㅎㅎㅎㅎㅎㅎ 세상 살기 편하시겠어요.
샤일록76
IP 118.♡.65.251
15:12 2026-06-27 15:12:16
·
선거에 져서 지지율 떨어지는 겁니다
한글이름
IP 172.♡.206.8
15:15 2026-06-27 15:15:00
·
@샤일록76님 ? 서울 같은 접전 지역에서는 아쉽게 졌지만 민주당에서 되찾아 온 지역들이 훨씬 많을텐데요?
애초에 진 선거는 아닙니다.
Mr.Style
IP 220.♡.116.103
15:16 2026-06-27 15:16:59
·
@샤일록76님
댕장꾹
IP 223.♡.84.11
15:18 2026-06-27 15:18:29
·
@샤일록76님 선거는 크게 이겼죠.
늙돼지
IP 1.♡.129.214
15:19 2026-06-27 15:19:11
·
@한글이름님 근게 지지율은 왜 떨어져요? 당 지지율이요~~
샤일록76
IP 118.♡.65.251
15:19 2026-06-27 15:19:49
·
@한글이름님 선거는 이기고 정부는 잘 돌아가는데 갑자기 지지율이 10퍼 빠지는건 이상한일입니다
왜 졌다고 이야기 못하느냐
정청래가 책임져야 하니까요
샤일록76
IP 118.♡.65.251
15:20 2026-06-27 15:20:45
·
@댕장꾹님 네 알겠습니다
그렇게 믿으시니 어쩔수 없죠
댕장꾹
IP 223.♡.84.11
15:22 2026-06-27 15:22:55
·
@샤일록76님 역사상 지선을 이렇게 많이 가져온 적이 몇번이나 있나 검색해보시기 바랍니다. 자꾸 졌다 졌다 하는데, 그럼 국짐이 이긴 선거인가요…??
샤일록76
IP 218.♡.125.76
15:23 2026-06-27 15:23:01
·
@Mr.Style님 글삭에 달인이시네요
샤일록76
IP 218.♡.125.76
15:25 2026-06-27 15:25:52
·
@댕장꾹님 저쪽 대선 주자 둘을 만들어주고 이길수 있는 선거 다 넘겨주고
뭘 자꾸 이겼다고 이야기 하시는지 모르겠지만 님이 그렇게 생각하시면 설득할 생각은 없습니다
한글이름
IP 172.♡.206.20
15:28 2026-06-27 15:28:35
·
@샤일록76님 ?? 지지율 빠지면 진 선거가 되나요?
샤일록76
IP 218.♡.125.76
15:34 2026-06-27 15:34:14
·
@한글이름님 도도링표인데 대통령은 순방간것 밖에 없는데 지지율이 갑자기 왜 떨어지나요? 그리고 대통령도 직접 이야기까지 했는데
누룽지가좋아
IP 140.♡.29.5
15:42 2026-06-27 15:42:30
·
한글이름
IP 172.♡.122.165
15:51 2026-06-27 15:51:27 / 수정일: 2026-06-27 15:52:01
·
@샤일록76님 지지율은 내렸다가도 올라갑니다. 선거라는 큰 재료가 소진됐고 당장 지지율은 떨어질 수 있다 봅니다. 선거는 서울이 아깝게 패해서 졌다고 착각할 수 있는데 말씀 드린대로 얻는 게 훨씬 더 많은 선거가 맞구요. 지지자라면 등락이 있는 지지율보다 결과 지표가 바로 보이는 선거 당선율에 집중하는 것이 옳다고 생각됩니다.
뭐 국힘 지지자 입장이나 갈라치기 입장에서 여당이나 대통령 지지자가 객관적 지표에서 승리한 선거결과를 가지고 진 선거라고 하면 아주 맛있는 먹잇감이 되겠지요.
그리고 말씀하신 대통령 발언은 무엇인가요?
베니비디비키
IP 211.♡.43.24
15:13 2026-06-27 15:13:14
·
팬클럽 회원 수 믿고 패를 흔드는 거래 협박에 굴하지 않고 뚜벅 뚜벅 국민만 믿고 앞으로 전진하는 용맹한 대통령이죠. 누구와는 달라도 너무 달라서 당황하고 사분오열 되는 중이네요.
store
IP 211.♡.188.26
15:13 2026-06-27 15:13:42 / 수정일: 2026-06-27 15:14:19
·
"아몰랑, 나 빼고 다 반명이야, 특히 유시민 조국은 반명!!! 이언주는 친명!!!"
이런 어처구니 없는 갈라치기는 대한민국 정치사에 전후무후 하겠죠.
늙돼지
IP 1.♡.129.214
15:21 2026-06-27 15:21:59
·
@store님 코어준 방송만 보시죠? 하….. 님을 비롯해서 보완수사건 존치해야 한다면 무조건 검찰주의자 검찰 회유에 넘어간 사익추구형 인간으로 갈라치기 하면서 대통령과 정부를 비난했잖아요~ 입법 속도 좀 내달라고 해도 일도 안 하고. 좀 객관적으로 봅시다.
샤일록76
IP 218.♡.125.76
15:23 2026-06-27 15:23:55
·
@늙돼지님 아몰랑 검찰개혁 안하면 지지 안할꺼야!!! 뭐 이런거죠
늙돼지
IP 1.♡.129.214
15:26 2026-06-27 15:26:42
·
@샤일록76님 그런데 왜 문재인보다 훨씬 더 개혁에 진전한 이재명이 검찰주의자고 팔짱끼고 보는 걸까요? 안 그래도 문제있는 특수부를 키워서 사익을 추구한 게 팀 김어준인데 말이죠. 진짜 이해가 안 가다가 비시민이 정말 사악한 게 대통령이 검찰개혁에 반대한다는 프레임을 만들었죠. 자기가 개니까 대통령도 개인 줄 아는가 봐요.
샤일록76
IP 218.♡.125.76
15:32 2026-06-27 15:32:32
·
@늙돼지님 개혁이라는게 막없애고 하면 부작용이 생깁니다
지금 당장 경찰이 모든 수사를 하니까 인력 모자르고 이의 신청이 폭주하고 있습니다
검찰개혁도 좋지만 경찰 검찰이 견재할수 있게 만들어야 하는데 검찰 없애버리면 당장 서민이 피해보는건 어떻게 하죠?
한시적으로 보완수사를 존치하고
변호사 출신 경찰인력 보완하고
무식해서 잘은 모르지만 이런 과정이 있어야 하는거 아닙니까?
경찰 힘을 밀어주면 경찰은 믿을수 있나요?
트랙터 농민시위는 가혹하게 하면서
올공집회는 손놓고 있는 경찰은 믿을수 있나요?
삭제 되었습니다.
늙돼지
IP 1.♡.129.214
15:54 2026-06-27 15:54:48
·
@샤일록76님 제 말이 그 말입니다. 양쪽 얘기 다 들어보니 저는 처음엔 김용민 의원이나 박은정 의원 응원했는데 지금은 비록 없어졌지만 정부안이 더 좋다고 봅니다. 그렇다고 박은정 김용민을 비난하진 않았는데 보와주사권 있어야 한다고 하면 다짜고짜 악마화하니까.. 조상호는 ㄴ 정말 무슨 잘못입이까…
카라멜티
IP 118.♡.13.4
17:33 2026-06-27 17:33:35
·
@늙돼지님 이동형방송 몇주전까지 봤어요. 그 동안 이동형비롯한 자칭평론가들이 모멸적인 단어들을 써가며 갈라치기를 해왔는지 누구보다 잘 알고, 이재명 대통령님 얼굴에 먹칠하는 말들+ 그것을 인정해주고 있는 듯한 정황들이 포착되고 있는 상태죠.
asfwefweadsvxz
IP 175.♡.96.176
15:22 2026-06-27 15:22:49
·
똥파리 어원이 이재명 악마화 하던 사람들인건 아시죠? 그래서 친문똥파리라고 붙여서 얘기 하기도 했죠. 자 이제 누가 똥파리죠?
댕장꾹
IP 223.♡.84.11
15:23 2026-06-27 15:23:17
·
@asfwefweadsvxz님 누가 똥파리긴요.
늙돼지
IP 1.♡.129.214
15:27 2026-06-27 15:27:14
·
@asfwefweadsvxz님 ㅂ시민과 그의 주인 코어준이죠
볼빨린사춘기
IP 116.♡.240.208
15:28 2026-06-27 15:28:20
·
@asfwefweadsvxz님 "자 이제 누가 ㅇㅇㅇ죠? " 요즘 어떤사람이 밀고 있는 말인가요? 요 몇일 계속 보이는 표현이네요.
asfwefweadsvxz
IP 175.♡.96.176
16:58 2026-06-27 16:58:05
·
@볼빨린사춘기님 왜 이것도 하청받은거 같은신가요?
볼빨린사춘기
IP 116.♡.240.208
17:02 2026-06-27 17:02:37 / 수정일: 2026-06-27 17:02:43
·
@asfwefweadsvxz님 제가 무슨 하청 이야기를 하셨다고 그러나요? 다른사람과 햇갈리신듯.
카라멜티
IP 118.♡.13.4
17:35 2026-06-27 17:35:36
·
@늙돼지님 아뇨~ 그때 똥파리들이랑 엄청 싸워서 잘 알아요. 지금 하는 꼴이 똥파리와 똑같아요. 심지어 이재명대신 남경필찍자는 사람들이나, 차라리 국힘쪽이 낫다며 정청래+ 조국+유시민+김어준 악마화 하는 사람들과 무슨 이야기를 더 하겠어요. 똥파리는 이동형이 했던 그 말 그대~~~로 이용해서 박멸해야죠
늙돼지
IP 1.♡.129.214
18:21 2026-06-27 18:21:43
·
@카라멜티님 아하~~ 이제 이해했네요^^ 악마화는 비시민씨랑 코어준이 했지요. 보완수사권 존치 주장하면 악마라면서 대통령 공격했잖아요. 지지율 높을 때라서 우리 대통령이 그럴리 없어~~ 사퇴한 대변인이 우리 대통령이 윤석열일리 없어~ 같은 논조 같은 공격 아닌가요?
욘어
IP 14.♡.64.132
15:23 2026-06-27 15:23:12
·
노무현을 찬양하고 문재인을 조롱하면서 이걸 작전처럼 수행하는 게 어리석은 일이죠. 정치공학적으로는 친문 친노가 다른 의미일 수 있지만 지지자수준에서는 구분이 안된다는 사실조차 모르고 하는 행동들이죠
행복한슈크림
IP 211.♡.204.122
15:25 2026-06-27 15:25:53
·
선후관계를 뒤집지 마세요
시작은 ㅁㅈㅌㄹㅇ로 지칭되는 분들이 한거죠 ㅎㅎ
댕장꾹
IP 223.♡.84.79
15:40 2026-06-27 15:40:05
·
@행복한슈크림님 아 그래요? ㅋㅋ
라그센터
IP 1.♡.63.133
15:54 2026-06-27 15:54:05
·
@행복한슈크림님
카라멜티
IP 118.♡.13.4
17:36 2026-06-27 17:36:51
·
@행복한슈크림님 아뇨~~~ 이동형이 먼저 시작했어요.
이매지너
IP 118.♡.14.205
15:50 2026-06-27 15:50:23
·
지지율 떨어진다고 좋아하는 사람들이 이상한거죠 뭐~
매운닭발
IP 49.♡.85.19
16:01 2026-06-27 16:01:30
·
이재명정부를 흔드는 무리들이 자기들은 친명이라네요
초여름
IP 218.♡.165.44
16:23 2026-06-27 16:23:20 / 수정일: 2026-06-27 16:23:40
·
조국 사면 때처럼, 지지율은 대통령이 능력으로 올릴 거라 하나도 걱정 안 하는데요?
지지율 하락은 몇몇 친문 지지자들이 어쩌고 한다고 떨어진 거라 생각 안 합니다.
욘어
IP 211.♡.155.250
16:26 2026-06-27 16:26:44
·
@초여름님 네 그렇게 생각하는 거 같아요 하지만 그렇게 되기 어려워요 현실적으로요 더구나 지금처럼 비속어나 남발하고 조롱이나 일삼는 스피커들을 내세우면 거의 0%의 확률입니다
초여름
IP 175.♡.38.171
16:50 2026-06-27 16:50:48
·
@욘어님 동의는 안 합니다. 그런데 님은 지지율이 오르길 바라십니까, 떨어지길 바라십니까?
욘어
IP 211.♡.155.250
16:52 2026-06-27 16:52:04 / 수정일: 2026-06-27 16:54:25
·
@초여름님 당분간 선거도 없으니 대통령이 좀더 현실을 보길 바랄뿐입니다 그리고 선거는 없지만 국정이 힘을 받으려면 지지율이 올라야죠 그게 억지써서 되는게 아닌 거구요
devjinse
IP 222.♡.152.239
16:53 2026-06-27 16:53:22 / 수정일: 2026-06-27 16:57:03
·
자신들의 혈통이 적통이라면서 자신들 진영에서 추진하는게 무조건 옳다라고 생각하는게 대단하네요.
그들은 자신들의 생각에 대해 잘못된 점을 눈꼽만치도 인정하지 않았고, 그로인해 민주당 정권은 전국민적인 비호감을 샀습니다.

분명 잘못된 판단으로 정책이 실패했음에도 불구하고, 자신들이 잘못이 아니라 매번 전정권 탓하면서 비판하는게 어이없었습니다.

그리고 과거 압도적이었던 2030의 민주당 지지율을 바닥으로 이끌었고,
심지어 미래 투표권을 가지고 있는 10대들에게조차 민주당이 외면받게 만들어 놓았습니다.
25만의 목소리조차도 재미난 이슈로 취급당했고, 사람들이 문제점을 얘기꺼내면
오히려 떼거리로 몰려와서 극우화되었다, 일베화되었다라고 죄인으로 만들던 시절이었습니다.

왜 그런 목소리를 낸건지 고려조차 하지 않았고, 단지 얘네 목소리는 무시해도 된다는 식으로 행동했던 상황은
결국 2030에 대한 민주당의 절대적인 비호감도를 높였고,
다시는 민주당의 2030 지지율을 회복하기 어려운 상황을 만드는데 결정적인 역할을 한겁니다.

그들은 대선조차 그들은 당대표 체포동의안을 가결시키는데 중추적인 역할을 했고, 그로 인해 총선에서 공천을 받지 못하고 쫒겨났습니다.

그리고 현재 다시 민주당이 어려운 시기를 거치면서 다시 수권정당으로 거듭나게 되면서
다시 한자리 차지하고 싶은 마음은 알겠지만, 국민들은 다시 그들을 보고 싶지 않아하는 상황입니다.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