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다른 커뮤도 안하고 정치유튜브도 안보고
레거시 뉴스와 모공에서 떠도는 민주 진영 의견들만 봅니다만
상대방을 비하하는 단어, 멸칭을 만들어서 쓰는 순간 그냥 끝입니다.
모공만 봐도 알아요
멸칭을 안쓰면 다들 정상적으로 토론합니다.
의도적으로 모공 분탕만드는 사람은 빈댓글로 병먹금 가능하구요
그러나 멸칭을 허용하는 순간 그냥 개판나버립니다.
너는 멸칭 쓰면안되지만 나는 괜찮다라는 마인드를 가진사람이 많아요
다른 커뮤나 유튜브에서는 모르겠지만
최소한 클리앙에서는 상대방을 비하하는 용어나 멸칭을 쓰지말았으면 합니다.
이 용어를 비판하시는 분들의 언급이 더 많은 거 같긴 합니다.
(한번씩 뜬금없이 사용하는 분탕글이나 댓글은 없진 않으나,
게시판에 단골로 상주하시는 분들은 거의 사용안하시는 걸로 보입니다)
전 사용한적도 없는 데 어느 순간 멸칭을 사용한 집단에 속한 것 처럼 공격하시더군요.
저도 그 단어 모공에 검색해봤는데
그 단어로 상대방을 공격하는 사람은 거의없어요.
오히려 그런 멸칭을 교묘히 이용해서 상대방을 공격하는데 쓰이는것같습니다.
다들 검색해보시면 압니다.
맞네요. 2~3일 전부터 안쓰기 시작했어요. 비판만 남더라고요.
찢재명 쓰는 사람은 사라지고, 찢재명 쓰지말자는 사람만 남은 겪이죠.
그리고 검색을 잘 못하시는것 같아서...
제가 몇개만 찾아서 올렸습니다.
문조털래유
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9201894CLIEN
문조털유 싫어합니다. 책임지지 않아서 싫어요.
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9202147CLIEN
문조털래유에서 조국은 좀 빠졌으면 합니다
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9214661CLIEN
이래서 문조털래유를 싫어 하는겁니다.
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9205095CLIEN
문조털래유욱이 민주당과 이번 선거 다 망쳤네 !
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9202181CLIEN
오늘 보일때마다 올려드릴께요.
그냥 말하면 되는데...
멸칭은 국힘에게나 하는거지..
왜 이재명 무한지지하면 뉴이재명이 되는겁니까?
지금까지 국민의당 한번, 지민비조 한번 빼고 전부 민주당, 민주당대통령후보 찍었는데 왜 뉴이재명이니 어쩌니 이언주니 뉴박이니 하는건지요.
그리고 냉정히 말해서 ㅁㅈㅌㄹㅇ가 멸칭인지여부도 논란이 있습니다.
태정태세문단세가 멸칭인가요? 털이 들어가서 멸칭인가요? 차라리 공장장에게 면도를 하라고 하세요. 그래야 멸칭이라고 할 수 있죠. 털이 총수에게는 삼손의 머리카락 같아 보이는데요. 털보는 애칭아닌가요.
근데, 저기 더러운 글들은 제가 쓴게 아닌데요, 왜 저한데 댓글을 달죠.
내가 저런 댓글 다는 것으로 오인하게 하려고 하는 겁니까?
저런 댓글 다는 인간들이 그대들이 말하는 리박이예요.
회원 여러분 위 캡쳐는 제가 쓴 글도 아니고 친명 회원이 쓴 것도 아닌 글입니다.
이를 캡쳐하여 마치 내가 쓴 글이거나 친명이 것처럼 오인하도록 할 목적이니, 속지들 마세요.
"냉정히 말해서 ㅁㅈㅌㄹㅇ가 멸칭인지여부도 논란이 있습니다."
에 대한 답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당분간 모공은 들어오지 말아야겠습니다.
멸칭 쓰는 사람들
abc로 갈라치기 하는 사람들
큰방향은 같은데 약간의 차이로 빈댓글 달고 낙인 찍는 사람들
정말 너무 보기 싫습니다
이러니까 젋은 세대들이 특히 더 정치 혐오가 생기는게 아닌가싶어요
그 단어들 없으면 말을 못하는 것도 아니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