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올초에 2차전지(에코프로) 게임 식품쪽 가지고 있던거 싹 처분하고 반도체로 몰빵했죠. 2차전지 몇년간 물려있었고 -30% 정도 손해였지만 반도체로 옮겨서 손실 만회하고 더 많은 수익을 내는 중인데 2차전지 몇주 남겨놓은거 지금 -60% 더군요. 그냥 모두 반도체에 정기 흡수 당하는 형국 ;;;
해색주
IP 219.♡.61.156
13:52
2026-06-27 13:52:17
·
원래 단타 목적에 맞는거라서 그렇게 하지 말라고 하면 안된다고 생각해요. 다른 나라에서 상장된 걸로 하던 것을 막기 위해서 시작한건데, 어떻게 막을 수 있을까요?
MO42
IP 122.♡.140.222
14:03
2026-06-27 14:03:55
·
@해색주님 코스피 거래 약 70%이상이 삼성,하닉 본주+레버리지에서 파생됩니다. 레버리지 etf 자산총액이 16조인데 일거래량이 16조면 극심한 초단타라고 봐야합니다.
아, 그정도인줄은 몰랐습니다. 주변에서는 SK하이닉스가 너무 비싸니까 산다는 분들이 많으시더라구요. 아내 지인들도 모두 하나씩 들고 있습니다. 저는 절대 레버리지는 하지 않는다는 신념이 있어서 건드리지 않는데, 본주를 살만한 여력이 없는 사람들은 꽤 사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cho사커보이
IP 106.♡.196.10
17:55
2026-06-27 17:55:32
·
@해색주님 본주 비싸서 못산다는건 말이 안되죠 예탁금 1500만원이 돼야 삼닉 레버리지 살텐데 그냥 두배로 먹고 싶은거죠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서울집값만 오르는 거랑 똑같은거죠. "어 여기 사면 오른다고? 다 팔고 풀대출 땡겨서 여기에 올인해" 하는 사람이 대다수니까요
거래금액도 80% 이상 아닌가요 .
도입되기전 충분히 고려했어야 하는데 상장시키고 뺄 방법이 없죠
미국은 세배도 있다던데 뭐 하긴 선물 옵션이런거 생각하면 …
우리나라 사람들이 미장 레버리지 하는걸 보면 충분히 예측 가능한 상황이었는데 무슨 생각인지 모르겠습니다.
-30프로에서 들어가 반등해서 -10만되도 수익이니 다른데서 다 빼서 저기들어가 단타치는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