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
굴러간당
·
아이포니앙
·
주식한당
·
MaClien
·
일본산당
·
방탄소년당
·
개발한당
·
자전거당
·
안드로메당
·
소시당
·
노젓는당
·
나스당
·
디아블로당
·
이륜차당
·
골프당
·
여행을떠난당
·
가상화폐당
·
AI그림당
·
육아당
·
3D메이킹
·
냐옹이당
·
AI당
·
요리한당
·
걸그룹당
·
바다건너당
·
개판이당
·
덕질한당
·
꼬들한당
·
리눅서당
·
빨콩이당
·
e북본당
·
찰칵찍당
·
야구당
·
물고기당
·
키보드당
·
X세대당
·
ADHD당
·
날아간당
·
사과시계당
·
배드민턴당
·
농구당
·
블랙베리당
·
곰돌이당
·
비어있당
·
FM당구당
·
블록체인당
·
보드게임당
·
활자중독당
·
볼링친당
·
캠핑간당
·
문명하셨당
·
클래시앙
·
클다방
·
콘솔한당
·
쿠키런당
·
대구당
·
DANGER당
·
뚝딱뚝당
·
동숲한당
·
날아올랑
·
전기자전거당
·
갖고다닌당
·
이브한당
·
패셔니앙
·
도시어부당
·
FM한당
·
맛있겠당
·
포뮬러당
·
젬워한당
·
안경쓴당
·
차턴당
·
총쏜당
·
땀흘린당
·
하스스톤한당
·
히어로즈한당
·
인스타한당
·
IoT당
·
KARA당
·
어학당
·
가죽당
·
레고당
·
LOLien
·
Mabinogien
·
임시소모임
·
미드당
·
밀리터리당
·
땅판당
·
헌팅한당
·
오른당
·
영화본당
·
MTG한당
·
소리당
·
노키앙
·
적는당
·
방송한당
·
PC튜닝한당
·
그림그린당
·
소풍간당
·
심는당
·
패스오브엑자일당
·
라즈베리파이당
·
품앱이당
·
리듬탄당
·
달린당
·
Sea마당
·
SimSim하당
·
심야식당
·
윈태블릿당
·
미끄러진당
·
축구당
·
나혼자산당
·
스타한당
·
스팀한당
·
파도탄당
·
퐁당퐁당
·
테니스친당
·
테스트당
·
공대시계당
·
터치패드당
·
트윗당
·
창업한당
·
VR당
·
시계찬당
·
WebOs당
·
소셜게임한당
·
위스키당
·
와인마신당
·
WOW당
·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게시물 삭제 요청
불법촬영물등 신고
쪽지 신고
닉네임 신고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
[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반년내내 문조털래유하던 분들이
55
48
2026-06-27 13:22:52
수정일 : 2026-06-27 13:27:32
117.♡.12.68
바람씽씽
반년간 문조털래유하며
실명으로 대놓고 비판하더니
당사자인 유시민이 참다참다 한마디하니
니가 뭔데하며 부들부들하네요
당사자가 저정도 발언도 못하나요?
바람씽씽
님의
게시글
댓글
신고
스크랩
공유
주소복사
Facebook
X(Twitter)
공감
댓글 • [
55
]
세븐일레븐
1
2
3
4
5
입력
IP
121.♡.97.217
13:23
2026-06-27 13:23:16
대댓글
·
공감
신고
4
문조털래유
작은희망,비록
1
2
3
4
5
입력
IP
218.♡.229.101
13:23
2026-06-27 13:23:35
언급
·
공감
신고
4
@세븐일레븐
님
1
2
3
4
5
입력
IP
220.♡.116.103
13:24
2026-06-27 13:24:28
언급
·
공감
신고
5
@세븐일레븐
님
가을길
1
2
3
4
5
입력
IP
211.♡.229.1
13:27
2026-06-27 13:27:08
언급
·
공감
신고
5
@세븐일레븐
님
호삼촌
1
2
3
4
5
입력
IP
123.♡.250.121
13:27
2026-06-27 13:27:54
언급
·
공감
신고
4
@세븐일레븐
님
1
2
3
4
5
입력
IP
221.♡.6.83
13:42
2026-06-27 13:42:52
언급
·
공감
신고
0
「@세븐일레븐*yoonsung0711*」
바나나안
1
2
3
4
5
입력
IP
218.♡.164.175
13:46
2026-06-27 13:46:17
언급
·
공감
신고
0
@세븐일레븐
님
바나나안
1
2
3
4
5
입력
IP
218.♡.164.175
13:47
2026-06-27 13:47:18
언급
·
공감
신고
0
@세븐일레븐
님 뉴가혁 뉴일베 B박스쿨 이렇게 부르면 님들도 좋겠죠?
골드서퍼
1
2
3
4
5
입력
IP
211.♡.107.37
14:04
2026-06-27 14:04:13
언급
·
공감
신고
0
@세븐일레븐
님 대놓고 멸칭에 공감 주는 분도 있군요. 하긴 대놓고 멸칭 쓰는 사람도 있으니까요.
하하하하호
1
2
3
4
5
입력
IP
211.♡.229.99
14:32
2026-06-27 14:32:11
언급
·
공감
신고
0
@세븐일레븐
님
Amie야국이짜다
1
2
3
4
5
입력
IP
125.♡.67.26
14:35
2026-06-27 14:35:54
언급
·
공감
신고
0
@세븐일레븐
님
우리강산
1
2
3
4
5
입력
IP
86.♡.2.178
14:47
2026-06-27 14:47:24
언급
·
공감
신고
0
@세븐일레븐
님
이매지너
1
2
3
4
5
입력
IP
211.♡.221.150
13:24
2026-06-27 13:24:26
대댓글
·
공감
신고
2
해도 되죠 당연히. 어짜피 유씨께서는 이제 이사도 아니시고 일반인이신데요..
한동히어로
1
2
3
4
5
입력
IP
59.♡.38.200
13:24
2026-06-27 13:24:30
대댓글
·
공감
신고
3
본인의 과거 뇌세포 발언을 스스로 증명하고 계신거같죠
이자식밥주지마
1
2
3
4
5
입력
IP
115.♡.210.98
13:25
2026-06-27 13:25:52
대댓글
·
공감
신고
4
왜 저런멸칭으로 불리게되었는지는 전혀 반성이 없는데요?
바람씽씽
1
2
3
4
5
입력
IP
117.♡.12.68
13:26
2026-06-27 13:26:13
언급
·
공감
신고
9
@이자식밥주지마
님
ALCAPONE
1
2
3
4
5
입력
IP
61.♡.22.92
13:35
2026-06-27 13:35:46
언급
·
공감
신고
0
@이자식밥주지마
님 친석도 멸칭이란 자들이 디씨발 명칭으로 어설픈 조롱조롱 하면서 반성이 없던데요?
에일리언
1
2
3
4
5
입력
IP
106.♡.31.64
13:37
2026-06-27 13:37:47
언급
·
공감
신고
0
@이자식밥주지마
님
하하하하호
1
2
3
4
5
입력
IP
211.♡.229.99
14:32
2026-06-27 14:32:36
언급
·
공감
신고
0
@이자식밥주지마
님
우리강산
1
2
3
4
5
입력
IP
86.♡.2.178
14:47
2026-06-27 14:47:36
언급
·
공감
신고
0
@이자식밥주지마
님
토비스
1
2
3
4
5
입력
IP
140.♡.29.3
13:25
2026-06-27 13:25:54
대댓글
·
공감
신고
9
해도되는데 대통령을 위하는척 하면서 경고협박하는건 좀 별로네요.
문재인 대통령때는 어용언론인 되겟다고까지 하셨다면서요
몰라도
1
2
3
4
5
입력
IP
175.♡.159.251
14:02
2026-06-27 14:02:47
언급
·
공감
신고
0
@토비스
님 국힘인사들 다 데리고 와서 장관시켜도 옳소 하란 말이네요
골드서퍼
1
2
3
4
5
입력
IP
211.♡.107.37
14:04
2026-06-27 14:04:50
언급
·
공감
신고
0
@토비스
님 중도확장 찬성합니다. 국민의 힘이랑 합당을 추진하세요.
토비스
1
2
3
4
5
입력
IP
104.♡.71.41
14:14
2026-06-27 14:14:27
언급
·
공감
신고
1
@몰라도
님
장관직에 국힘인사 얼마나 된다구요 그런말씀 하십니까? 그리고 대통령이 다 국힘쓸거같아요?
깔려고 억지부리지 마세요. 별로네요
토비스
1
2
3
4
5
입력
IP
104.♡.71.41
14:15
2026-06-27 14:15:07
언급
·
공감
신고
0
@골드서퍼
님
국힘 싫어하시죠?
국힘쪽에서는 정청래 대표 연임 찬성이 반대보다 훨 높던데 그러면 정청래 연임반대하셔야죠? 그렇죠?
샤일록76
1
2
3
4
5
입력
IP
218.♡.125.76
13:29
2026-06-27 13:29:05
대댓글
·
공감
신고
0
하하하하호
1
2
3
4
5
입력
IP
211.♡.229.99
14:32
2026-06-27 14:32:48
언급
·
공감
신고
0
@샤일록76
님
초식노인
1
2
3
4
5
입력
IP
116.♡.155.197
13:29
2026-06-27 13:29:43
대댓글
·
공감
신고
5
평론 해도 되죠, 그 평론에 대한 대중들도 평가도 당연한 거고요.
모꼬이게
1
2
3
4
5
입력
IP
174.♡.111.47
13:30
2026-06-27 13:30:07
대댓글
·
공감
신고
6
유시민은 참은적이 없어요. abc 들고 나와서 지지자들 갈라치기한 원죄가 있는 사람입니다
바람씽씽
1
2
3
4
5
입력
IP
117.♡.12.68
13:31
2026-06-27 13:31:14
언급
·
공감
신고
2
@모꼬이게
님
바나나안
1
2
3
4
5
입력
IP
218.♡.164.175
13:35
2026-06-27 13:35:44
언급
·
공감
신고
1
@모꼬이게
님 갈라치기 시작이 누구였는지 기억을 못하시나 봅니다. 지난 당대표 선거 이후로 박찬대 의원이 정청래 대표와 대결구도 가면서부터 그 멸칭이 나왔는데 제가 당시에 문전대통령 욕하는 사람들 보고 너무 충격을 받아서…
ALCAPONE
1
2
3
4
5
입력
IP
61.♡.22.92
13:36
2026-06-27 13:36:46
언급
·
공감
신고
2
@바나나안
님 그러니까요. 갑자기 매불쇼 부터 보신 분들인지 시적이 ABC 라는 분들이 참 이해가 안갑니다.
에일리언
1
2
3
4
5
입력
IP
106.♡.31.64
13:37
2026-06-27 13:37:59
언급
·
공감
신고
1
@모꼬이게
님
골드서퍼
1
2
3
4
5
입력
IP
211.♡.107.37
14:06
2026-06-27 14:06:02
언급
·
공감
신고
1
@ALCAPONE
님 이해 할 수 없어요. 저 사람들 알면서 저러는겁니다. 실제로도 정청래에 대한 공격을 주도한 사람들과 거의 대동소이하다고 봅니다. 자기들이 먼저 공격해놓고 ABC가 스타트였다고 알면서 주장하는 것을 설득하려 해봐야 의미가 없습니다.
몰라도
1
2
3
4
5
입력
IP
175.♡.159.251
14:06
2026-06-27 14:06:39
언급
·
공감
신고
0
@모꼬이게
님 산은 산이요 물은 물이요 라고 한게 왜 갈라치기가 되나요
report
1
2
3
4
5
입력
IP
118.♡.66.157
14:20
2026-06-27 14:20:45
언급
·
공감
신고
0
@바나나안
님
조금박해 멸칭이 더 먼저 아닌가요?
우리강산
1
2
3
4
5
입력
IP
86.♡.2.178
14:47
2026-06-27 14:47:54
언급
·
공감
신고
0
@모꼬이게
님
asfwefweadsvxz
1
2
3
4
5
입력
IP
175.♡.96.176
13:30
2026-06-27 13:30:26
대댓글
·
공감
신고
5
또 이러신다 또.... 실명비판은 팀 김어준이 먼저했는데 또 피해자 코스프레하시네요.
Prussian blue
1
2
3
4
5
입력
IP
125.♡.68.117
13:34
2026-06-27 13:34:17
언급
·
공감
신고
3
@asfwefweadsvxz
님 이동형 입이나 꼬매고 그런말 하셔야죠
ALCAPONE
1
2
3
4
5
입력
IP
61.♡.22.92
13:37
2026-06-27 13:37:38
언급
·
공감
신고
1
@asfwefweadsvxz
님 지금도 언급을 안하는 데 무슨 실명 비판입니까?또 프레임질 인가요?
이제와뒤늦게
1
2
3
4
5
입력
IP
122.♡.173.202
13:30
2026-06-27 13:30:41
대댓글
·
공감
신고
5
ABC어쩌구 하며 BBB 거리며 갈라치기하고 작세취급한게 먼저 아닙니까?
바나나안
1
2
3
4
5
입력
IP
218.♡.164.175
13:37
2026-06-27 13:37:46
언급
·
공감
신고
0
@이제와뒤늦게
님 문조털래라며 멸칭 부루며 윤석열과 문재인전대통령을 동급취급한게 먼저죠.
ALCAPONE
1
2
3
4
5
입력
IP
61.♡.22.92
13:37
2026-06-27 13:37:57
언급
·
공감
신고
0
@이제와뒤늦게
님 아닌데요?
바람씽씽
1
2
3
4
5
입력
IP
117.♡.12.68
14:00
2026-06-27 14:00:21
언급
·
공감
신고
0
@이제와뒤늦게
님 먼저라구요?
돼지2580
1
2
3
4
5
입력
IP
211.♡.48.44
13:35
2026-06-27 13:35:32
대댓글
·
공감
신고
7
부들부들한건 유시민 아닌가요? 조금박해를 부르짖던 자신은 괜찮고 문조털래유에 긁혀 이를 갈고 나왔는데 남은건 유시민발 멸칭뿐이라 싱겁고 시시했네요
뜨악이
1
2
3
4
5
입력
IP
112.♡.142.173
13:36
2026-06-27 13:36:26
대댓글
·
공감
신고
1
당연히 하셔도 되죠. 지금의 대한민국에 얼마나 많은 기여를 하셨는대요. 다만, 여론을 움직일 수 있는 무거운 위치에 있으신 만큼 진보 진영에 균열을 만드는 말씀은 삼가하셔야 하겠죠. 어른인 만큼 우리 진영을 통합하고 봉합하는 행보를 보이셨으면 좋겠어요.
둥이아빠00
1
2
3
4
5
입력
IP
116.♡.196.226
13:39
2026-06-27 13:39:29
대댓글
·
공감
신고
0
교묘한 입막음인데 말하며 쳐버리고 하는 MB때 만들어진 인지전 전술이 민주당에 도입된듯요.
1
2
3
4
5
입력
IP
221.♡.6.83
13:44
2026-06-27 13:44:41
대댓글
·
공감
신고
1
그러게 말입니다. 자기들은 상대방을 멸칭을 써서 놀려도 되지만 자기들에게 몇마디 하니 발악을 하네요.
fleurdepeau
1
2
3
4
5
입력
IP
211.♡.32.222
13:46
2026-06-27 13:46:06
대댓글
·
공감
신고
5
부들부들은 유시민이 한거같은데요..
지옥주민
1
2
3
4
5
입력
IP
118.♡.73.37
13:48
2026-06-27 13:48:00
대댓글
·
공감
신고
1
와....클리앙이.....이렇게되다니...
모꼬이게
1
2
3
4
5
입력
IP
174.♡.111.47
14:20
2026-06-27 14:20:50
언급
·
공감
신고
0
@지옥주민
님 클리앙에서 이재명 욕하고 비난하는 댓글이 많아졌어요. 예전의 클량이 아닙니다. 클량 관리하자고 단체로 오는듯 합니다.
우딘
1
2
3
4
5
입력
IP
220.♡.183.162
13:52
2026-06-27 13:52:15
대댓글
·
공감
신고
1
민주정권과 대통령 욕하는 똥이랑
민주정권과 대통령 욕안하는 똥중에
그나마 정권흔들기 안하는 똥이 낫기땨문아닐까요
냥이01
1
2
3
4
5
입력
IP
211.♡.181.47
14:05
2026-06-27 14:05:36
대댓글
·
공감
신고
1
이해하기 쉽게 비유하여 설명했더니 스스로가 스스로를 규정하고 분노합니다. 그리고 희망사항을 예언합니다.
하하하하호
1
2
3
4
5
입력
IP
211.♡.229.99
14:33
2026-06-27 14:33:38
대댓글
·
공감
신고
0
클리앙도 참.
어그로 몇명 안되는데 그 몇도 정화 못하고 방관하는듯하고
너봤나
1
2
3
4
5
입력
IP
112.♡.161.230
14:44
2026-06-27 14:44:38
대댓글
·
공감
신고
0
메모 기능 적극 활용하면 얼마나 많은 용역이 설치는지 알 수 있습니다.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다음 댓글 확인
/
55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단축키 'R'
다음 댓글 확인
/
55
댓글은 로그인이 필요한 서비스 입니다.
댓글쓰기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로그인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
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개인정보
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문재인 대통령때는 어용언론인 되겟다고까지 하셨다면서요
장관직에 국힘인사 얼마나 된다구요 그런말씀 하십니까? 그리고 대통령이 다 국힘쓸거같아요?
깔려고 억지부리지 마세요. 별로네요
국힘 싫어하시죠?
국힘쪽에서는 정청래 대표 연임 찬성이 반대보다 훨 높던데 그러면 정청래 연임반대하셔야죠? 그렇죠?
조금박해 멸칭이 더 먼저 아닌가요?
민주정권과 대통령 욕안하는 똥중에
그나마 정권흔들기 안하는 똥이 낫기땨문아닐까요
어그로 몇명 안되는데 그 몇도 정화 못하고 방관하는듯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