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leurdepeau님 삼성쪽에서도 충분히 소송 걸 수 있는 내용이구요. 중국에서 저런 식으로 전세계 상대로.. 난리치는데.. 솔직히 중국 시장 때문에 기업들이 참은거지.. 중국 내에서야 뭐 거의 자국 기업 손들어주니.. 해외로 제품나오면.. 충분히 소송걸 수 있습니다. cxmt ddr5 기술 자체가 삼성 기술의 복사판이에요. 그런 나라와 뭔 자유무역하나요. 이제 유럽도 깨닫고 미국도 깨달아서.. 제재들어가는데.. 그리고 중국이 자유무역하는 나라도 아니죠. 자국 시장 닫아 놓고 내몰아 버리는데요.
으음15
IP 211.♡.196.68
18:19
2026-06-27 18:19:09
·
@fleurdepeau님 그동안 애플이 삼하마한테 갑질한거는 옳게 보시나요?
지나가던이
IP 118.♡.7.231
13:20
2026-06-27 13:20:02
·
대놓고 중국애들만 키워줬죠.. BOE한테 기술 넘긴거만 봐도. 저도 아이폰 아이패드 애플워치 쓰지만 솔직히 한국입장에서는 딱히 도움 안되는 족속들이라 봅니다.
하여간 부품 아웃소싱업체 답기도하네요.
중국은 자유무역을 하고 있지 않습니다
세계적으로 산업을 찍어서 고사시키고 있지요. 태양광 LCD 전기차 베터리 등등등
타국 특허따위는 신경도 안쓰고요
중국이나 미국이나 딴 나라일 뿐이에요.
중국이 자국산업에 보조금 준다고 미국이 쇄국정책하는걸 박수쳐줄 이유는 없습니다만..
그 기술이 지금 어떤 기업에서 빼돌린 건지는 알고나 하시는 말씀이신지요. ㅋㅋ
설계 도면 채로 그대로 가지고 간 기술 입니다만.. 와.. 지금 우리나라에서 실형선고 받은 사람들 있어요.
그냥 애플에 소송 걸어버려야 합니다.
삼성쪽에서도 충분히 소송 걸 수 있는 내용이구요. 중국에서 저런 식으로 전세계 상대로.. 난리치는데..
솔직히 중국 시장 때문에 기업들이 참은거지.. 중국 내에서야 뭐 거의 자국 기업 손들어주니.. 해외로 제품나오면.. 충분히 소송걸 수 있습니다.
cxmt ddr5 기술 자체가 삼성 기술의 복사판이에요. 그런 나라와 뭔 자유무역하나요. 이제 유럽도 깨닫고 미국도 깨달아서.. 제재들어가는데..
그리고 중국이 자유무역하는 나라도 아니죠. 자국 시장 닫아 놓고 내몰아 버리는데요.
이상한짓해도 그거 디텍팅 하기 힘들겁니다
돈 때문에 애플이 신뢰성 깎아먹는 짓 하는군요
제 값 받으려 할거예요
도람프 행정명령으로 DRAM 비상사태로 특허이슈 면제... 뭐 이런식으로 나오는거 아니겠죠?
2010년을 전후하여 중국 조립품 퀄리티에 혁신을 가져다 주었고,
그 외에 글로벌 핵심부품 공급사와 공동개발 또는 전량발주라는 당근으로 캐낸 기술들을 중국 부품사에게 전달해 주어 낮은 가격으로 생산케 하여 지금의 중국을 만들어준 최선두의 기업이 애플입니다.
듣도 보도 못한 중국 부품사들이 애플의 자본과, 애플이 캐내어 전수해준 기술을 바탕으로 지금의 위치에 서 있죠.
중국 - 샌프란시스코 직항 비행기 승객의 대부분은 애플과 중국 하청기업사들간의 셔틀로써 수요가 유지되었다고 소문이 나돌던...
애플에 중국계 임원들이 생산과 공정부분에 빼곡 했구요.
최종 소비자로서 힘드네요 it기기를 비싸서 못사겠어요 ㅠ
최종소비자 제품 생산기업은 당연히 싼 부품을 찾는거죠 욕할 수는 없다고 봅니다
제가 장담하겠습니다. 삼성닉스가 생산량을 늘리면 중국거 절대 안찾을 겁니다. 그럴이유도 없구요.
메모리 고마진을 원하면 물량부족으로 인한 가격 상승이 아닌 차별화된 기술개발을 치열하게 하면 됩니다. 예로 hbm같은거를요. 그길만이 삼성닉스의 유일한 생존 방법이 될겁니다 미국의제제나 범용디램 기술우위에 기대다간 앞으로는 필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