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개발한당 ·자전거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노젓는당 ·나스당 ·디아블로당 ·이륜차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가상화폐당 ·AI그림당 ·육아당 ·3D메이킹 ·냐옹이당 ·AI당 ·요리한당 ·걸그룹당 ·바다건너당 ·개판이당 ·덕질한당 ·꼬들한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e북본당 ·찰칵찍당 ·야구당 ·물고기당 ·키보드당 ·X세대당 ·ADHD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클다방 ·콘솔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임시소모임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스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x좀그만 했으면 53

4
2026-06-27 13:11:19 14.♡.64.132
욘어

또 난리네요 

참새들 배고플까 열심히 모이를 주는군요

그만좀했으면 좋겠어요

윤씨가 도어스테핑하며 매일 시끄럽게 굴고

기레기들이 신나서 써제끼고

이걸 또보네요 

누군가 말을 하면

그냥 좀 듣고만 있는게 힘든 일이긴 하죠

욘어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53]
fleurdepeau
IP 211.♡.127.8
13:11 2026-06-27 13:11:50
·
샤일록76
IP 218.♡.125.76
13:12 2026-06-27 13:12:42
·
당에 정부의 도와주어야 하는데
보완수사 이외에는 아무것도 못하니까 대통령이 나서는거 아닙니까
Mr.Style
IP 220.♡.116.103
13:13 2026-06-27 13:13:08
·
@샤일록76님
욘어
IP 14.♡.64.132
13:14 2026-06-27 13:14:32
·
@샤일록76님 당에 자꾸 개입하면 안됩니다 당은 당의 일을 댜통령은 행정을 하면됩니다
비행소년19
IP 223.♡.85.105
13:15 2026-06-27 13:15:07 / 수정일: 2026-06-27 13:15:59
·
@샤일록76님 당 탓만하는데 그 당엔 정청래 혼자있습니까? 그 잘난 친명팔이들은 뭐하고 있었나요? 아 당대표 욕? 발목잡기? 선거지라고 고사지내기?
샤일록76
IP 218.♡.125.76
13:15 2026-06-27 13:15:53
·
@욘어님 당과 정부가 따로 따로 였군요. 흥미로운 의견 감사합니다.
샤일록76
IP 218.♡.125.76
13:16 2026-06-27 13:16:36
·
@비행소년19님당에서도 안 도와주지 X에 정책 홍보 하면 홍보한다고 난리이지 어쩌라는 건지 전 모르겠네요
seizethedaay
IP 112.♡.146.189
13:23 2026-06-27 13:23:09
·
@욘어님 뭐래요 진짜. 당정은 완전 분리가 아니에요 협력관계지. 당에서 배출한 대통령을 돕는건 당연한 겁니다.
욘어
IP 14.♡.64.132
13:25 2026-06-27 13:25:40
·
@seizethedaay님 삼권분립 모르시나요 도와주는 것과
직접 진두지휘하는 건 달라요
seizethedaay
IP 112.♡.146.189
13:27 2026-06-27 13:27:29
·
@욘어님 누가 직접 지휘한다는건가요 그건 님이 과대해석 하는거 아닌가요? 그리고 그동안 당정이 조율이 잘 되었다고 말할수 있나요?
바람씽씽
IP 117.♡.12.68
13:28 2026-06-27 13:28:01
·
@샤일록76님
욘어
IP 14.♡.64.132
13:34 2026-06-27 13:34:09
·
@seizethedaay님 그럼 정무수석을 문책하면 됩니다
그러라고 있는 사람이에요
미르Kei
IP 58.♡.194.106
13:14 2026-06-27 13:14:29
·
저는 일하는 모습 꾸준히 보여주고 할말 하는 모습 좋게 보고 있습니다.

물어 뜯는 사람들이야 아무말 안해도 물어뜯을 사람들이라고 보고요.
욘어
IP 14.♡.64.132
13:18 2026-06-27 13:18:43 / 수정일: 2026-06-27 13:18:59
·
@미르Kei님 애매한 말을 하는 건 안 좋아요 또 x는 포맷자체가
대화를 위한 게 아니에요 일종의 간략한 광고문구 같은거죠
여러 여지를 주기에 가급적 적게 쓰는 게 좋아요
요즘 나라가 그 엑스 하나에 얼마나 소모적인 말들이 오고 가는지 생각해 보면요
_배아재_
IP 180.♡.5.189
13:15 2026-06-27 13:15:48 / 수정일: 2026-06-27 13:21:34
·
민주진영 기사를 제대로 실어주지 않고 "익명의 관계자"라고 하며 언론에서 자꾸 기사를 날조하니까
그냥 대통령이 필터링없이 본인의사 전달하려고 하는거잖아요.
리스크는 있지만 오죽하면 저러겠습니까. 대통령이 한가해서 저런 거 아니잖아요.
Prussian blue
IP 125.♡.68.117
13:16 2026-06-27 13:16:38
·
@_배아재_님 그럼 주어를 정확히 써야죠
_배아재_
IP 180.♡.5.189
13:17 2026-06-27 13:17:15
·
@Prussian blue님 호남 반도체 공장 게시물 보셨잖아요. 근데도 의심하시면 제가 뭐 설득해드릴 방법이 없습니다.
이매지너
IP 211.♡.221.150
13:16 2026-06-27 13:16:32
·
본인들이 앞글 뒷글 안보고 워딩 하나에 살충제 맞은거 마냥 긁혀놓고 나 긁혔으니 너 x하지마 라고 하는거 같은 상황이네요
욘어
IP 14.♡.64.132
13:20 2026-06-27 13:20:48
·
@이매지너님이게 문제라는 거에요 왜 긁어요 그게 대통령의 언어입니까?
이매지너
IP 211.♡.221.150
13:21 2026-06-27 13:21:52
·
@욘어님 길가에 나뭇가지가 있는데 사람이 손 가져다 대서 긁혀놓고 나뭇가지가 긁었다고 하면 안되죠..
욘어
IP 14.♡.64.132
13:23 2026-06-27 13:23:46
·
@이매지너님 네 범인은 마음대로 해도 됩니다
그 자리에 있으면 달라져야죠
트럼프 좋아보이던가요
이매지너
IP 211.♡.221.150
13:25 2026-06-27 13:25:26
·
@욘어님 그니까 결론적으로 x글이 그 사람들을 지칭한게 아닌데 왜 그러시냐는거죠 관심법도 아니고..
욘어
IP 14.♡.64.132
13:26 2026-06-27 13:26:58
·
@이매지너님 님은 안라지만 그렇게 해석하지 않는 사람들도 있어요
이매지너
IP 211.♡.221.150
13:27 2026-06-27 13:27:43
·
@욘어님 돌고돌아 위에 나뭇가지 댓글로 갈음합니다.. 화는 푸십셔..
욘어
IP 14.♡.64.132
13:32 2026-06-27 13:32:25
·
@이매지너님 화는 안났고 앞으로 하지 않길 바랍니다
법위에김명신
IP 222.♡.115.42
13:18 2026-06-27 13:18:42
·
이거 호남 반도체 공장 관련해서 조선일보가 올린 기사에 리액션 하신거 아닌가요?
욘어
IP 14.♡.64.132
13:21 2026-06-27 13:21:31
·
@법위에김명신님
애매모호하니까 말들이 여러갈래로 해석되는 거죠
Clieng
IP 211.♡.234.176
13:19 2026-06-27 13:19:43
·
seizethedaay
IP 112.♡.146.189
13:20 2026-06-27 13:20:46 / 수정일: 2026-06-27 13:21:25
·
언론이 제대로 보도를 합니까
그렇다고 민주당이 제대로 홍보를 합니까
대통령은 sns 하면서 홍보를 해오신 분입니다.
비주류의 삶이 그렇잖아요?
대통령이 되도 비주류 취급 당하는데
sns를 해서 알려야지 않겠어요?열심히 일하는 대통령에 대한 애정이 있으면 저런 몸부림도 애처롭게 느껴집니다.
욘어
IP 14.♡.64.132
13:22 2026-06-27 13:22:17
·
@seizethedaay님 과거만큼 조중동이나 경향등 대통령 안 까고 있어요
seizethedaay
IP 112.♡.146.189
13:24 2026-06-27 13:24:41
·
@욘어님 일을 역대급으로 잘하는데 그럼 어짜라는건가요. 잘하는 갈라치기 여전한거는 안보이나요?
_배아재_
IP 180.♡.5.189
13:26 2026-06-27 13:26:15 / 수정일: 2026-06-27 13:26:43
·
@욘어님 조중동이 까고 싶어도 기사를 올리면 대통령이 SNS로 바로 반박해버리니 그렇잖아요.
대통령도 얼마나 속터지겠습니까. 바빠죽겠는데 잘못된 기사 때문에 여론 호도될까봐 신경써야 하고요.
욘어
IP 14.♡.64.132
13:28 2026-06-27 13:28:34
·
@seizethedaay님 님 말 속에 답이 있어요 과거에 그랬으나 현재 그렇지 않으니 괜한 짓은 안하는게 효율적이라는 거죠
seizethedaay
IP 112.♡.146.189
13:31 2026-06-27 13:31:49
·
@욘어님 대통령님은 일의성과를 내고 싶어하고 그렇게 되게 하실겁니다. 대통령이 놀고 있나요? 일하고 있는거 안보여요? 국무회는 보시나요? 평소에 뭔말을 하는지는 유심히 보시나요? 국가를 위해서 일하시니까 좀 돕자는데 뭐가 그리 꼬운가요?
욘어
IP 14.♡.64.132
13:44 2026-06-27 13:44:00
·
@seizethedaay님 열심히 하면 좋죠 말한마디로 천냥빚 갚는다는 말처럼 신중하면 더 좋은 평가가 따를 겁니다
플로랄
IP 118.♡.93.120
13:25 2026-06-27 13:25:29
·
얼마나 민주당이 정책홍보도 안하고 있으니 대통령이 직접할까요?
욘어
IP 14.♡.64.132
13:29 2026-06-27 13:29:42
·
@플로랄님 행정부가 할 일과 구분해야죠 언론 광고비집행하잖아요
설빔
IP 118.♡.88.135
13:26 2026-06-27 13:26:09 / 수정일: 2026-06-27 13:26:22
·
나 대통령 까고싶어요 . 그냥 뭐가됏든 까고싶어요.
앞뒤 뭐라햇든 그냥 까고싶어요???
욘어
IP 14.♡.64.132
13:30 2026-06-27 13:30:44
·
@설빔님 그냥 조롱과 조언은 구분하는 게 현명한 일이고 그게 실용적인 자세죠
설빔
IP 121.♡.71.215
13:33 2026-06-27 13:33:35
·
@욘어님 대통령 x에 뭔글이잇길래 조롱과조언이란말입니까?
제이Smith
IP 61.♡.242.62
13:26 2026-06-27 13:26:14
·
하다 하다 별걸 다 불편해 하십니다.
욘어
IP 14.♡.64.132
13:31 2026-06-27 13:31:15
·
@제이Smith님 불편하진 않고 안타깝네요
happiness22
IP 173.♡.14.220
13:29 2026-06-27 13:29:00
·
투명인간
IP 72.♡.72.165
13:33 2026-06-27 13:33:26
·
? 유시민작가 발언을 비판하는 사람들에겐 앞뒤맥락 다 살펴보라고 하시던 분들이 왜 대통령 트윗은 앞뒤맥락 다 잘라먹고 스스로 자가발전들을 하시는지 모르겠네요?
밝은미래로
IP 210.♡.229.48
13:35 2026-06-27 13:35:42 / 수정일: 2026-06-27 13:35:55
·
@투명인간님 그니까요 아무래도 1찍들아닌듯요
욘어
IP 14.♡.64.132
13:38 2026-06-27 13:38:49
·
@투명인간님 유시민은 엑스가 아니라 두시간넘게 말한 거고 대통령은 애매모호하게 한두문장을 올 린 거죠 잘라먹을 맥락이 모호해서 해석도 중구난방인 거고 결국 엑스의 포맷은 그런 용도로 대통령이 사용하기엔 비효율적이라 지양해야합니다
투명인간
IP 72.♡.72.165
13:40 2026-06-27 13:40:46
·
@욘어님 대통령이야말로 몇분 간격으로 올린 트윗 두개에 정확히 모든 맥락과 메시지가 담겨있는데요. 이게 그렇게 해석이 불가능할정도로 고차원적인 한국어 용례인지 잘 모르겠습니다만.
욘어
IP 14.♡.64.132
13:41 2026-06-27 13:41:36
·
@투명인간님 네 많은 분들이 님같지 않거든요
투명인간
IP 72.♡.72.165
13:43 2026-06-27 13:43:24
·
@욘어님 네 대충 보니 여기도 반반이네요.
독안룡76
IP 61.♡.166.196
13:36 2026-06-27 13:36:38
·
그럼 저런식으로 도발하는데 처맞고 입다물고 있어라? 이건가요?
일진이나 가해자들 마인드네요. 조선일보 옹호하는것 같아 불편하네요.
욘어
IP 14.♡.64.132
13:40 2026-06-27 13:40:31 / 수정일: 2026-06-27 13:41:00
·
@독안룡76님 네 그렇죠 유작가는 조언을 한 거고 그럴 포지션이고 대통령은 들으면 되는 포지션인 거죠
맥오예스
IP 112.♡.207.204
13:47 2026-06-27 13:47:18
·
대통령도 목소리 낼 창구는 필요하죠.
김어준 한테 방송하지 말라는 거랑 똑같은 겁니다.
욘어
IP 14.♡.64.132
13:50 2026-06-27 13:50:24
·
@맥오예스님 그렇죠 정기적 기자회견이 적당하죠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