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을 버리고 당을 지키자.. 노무현때 보던 그 논리군요.. 당도 못 지키고 대통령도 못 지켰던 역사의 배움은 어디에 빼놓고 오셧는지 모르겠습니다만
어이이선생
IP 112.♡.91.45
06-27
2026-06-27 13:12:55
·
@fleurdepeau님 젊어서는 노무현한테 돌 던지고, 20년이 지나 나이가 들어서는 이재명한테 돌을 던지는 이들이 딴지에 모여 있을 겁니다. 뭘 위해서 저러는 지는 솔직히 이해 불가능의 영역이에요.
클로쥭
IP 175.♡.12.53
06-27
2026-06-27 13:43:02
·
@어이이선생님 노무현때 보던 그 논리 아닙니다. 왜 이재명시대를 만들기 위해 동료, 선배를 살육하냐는 겁니다. 이재명 대통령도 다 알텐데(모르고 있다면 더 큰 문제. 나라를 이끌 능력 없음) 왜 묵인 심지어 조장하냐는 겁니다. 노무현대통령님이 그랬었나요? 비판하는 자들을 성의없이 까내리는거 하지마세요. 다들 님보다 더 고통스럽습니다. 내손으로 10년 지지해서 뽑은 대통령입니다
어이이선생
IP 117.♡.6.64
06-27
2026-06-27 13:52:35
·
@클로쥭님 누가 살육, 누가 분열 조장했어요? 김어준 처남까지도 연봉 2억짜리 자리 받았다고 알려져있던데. 뭘 더 바라는 지, 그럴 거면 자기들끼리 그 내부에서 대선후보 인물 내서 대선 치르지그랬어요? 네거티브 일색하다 3등으로 거꾸러져서 정치인생 마감한 조국 같은 사람 대선 후보 밀어야하는 인재풀이라서 그쪽도 고민이 많겠죠.
샤일록76
IP 218.♡.125.76
06-27
2026-06-27 13:10:32
·
해도 난리 안해도 난리 당에서 제대로 대응을 못하니까 대통령이 트윗하는거 아닙니까 정책을 홍보하고 이해 시키는게 정부의 할일이기도 합니다. 물론 당에서 대신 싸워주면 좋겠지만요
아시엔
IP 118.♡.10.27
06-27
2026-06-27 13:12:27
·
네 화이팅입니다!
mizzzz
IP 118.♡.10.134
06-27
2026-06-27 13:12:43
·
네 저는 민주당 정권연장을 위해 대통령을 지켜야겠네요
밝은미래로
IP 210.♡.229.48
06-27
2026-06-27 13:13:17
·
넵 이재명 화이팅입니다
이매지너
IP 211.♡.221.150
06-27
2026-06-27 13:13:51
·
1인1표제 찬성합니다. 이중당적자 처리 완료하고요. 감히 1인 2표를 행사하려하다니 부정선거아닙니까!
자유로운새
IP 124.♡.197.27
06-27
2026-06-27 13:14:02
·
태생이 내로남불인 정치인이나 정당을 지지하려면 이 정도의 모순은 견뎌야 하나 봅니다. 힘드네요,,,
이매지너
IP 211.♡.221.150
06-27
2026-06-27 13:17:32
·
@자유로운새님 헉 그당 말씀하시는거 맞으시죠?
제이Smith
IP 61.♡.242.62
06-27
2026-06-27 13:21:04
·
네 화이팅입니다. 다음 민주당 정권을 위해서라도 대통령을 지키겠습니다. 두 번 당하면 거기에 동조하는 자들도 공범이라 생각합니다.
대통령을 버리고 당을 지키자.. 노무현때 보던 그 논리군요..
당도 못 지키고 대통령도 못 지켰던 역사의 배움은 어디에 빼놓고 오셧는지 모르겠습니다만
노무현때 보던 그 논리 아닙니다.
왜 이재명시대를 만들기 위해 동료, 선배를 살육하냐는 겁니다. 이재명 대통령도 다 알텐데(모르고 있다면 더 큰 문제. 나라를 이끌 능력 없음) 왜 묵인 심지어 조장하냐는 겁니다. 노무현대통령님이 그랬었나요? 비판하는 자들을 성의없이 까내리는거 하지마세요. 다들 님보다 더 고통스럽습니다. 내손으로 10년 지지해서 뽑은 대통령입니다
당에서 제대로 대응을 못하니까 대통령이 트윗하는거 아닙니까
정책을 홍보하고 이해 시키는게 정부의 할일이기도 합니다.
물론 당에서 대신 싸워주면 좋겠지만요
이 정도의 모순은 견뎌야 하나 봅니다. 힘드네요,,,
대통령이나 지키세요.
유시민이 문재인 까는 평론가들 정부에 자리줬다고 문까방권이니 뭐니 되도않는 피해망상으로 정부 이미지에 타격준건 안보이나봐요?
저는 이재명대통령 지킬테니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