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개발한당 ·자전거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노젓는당 ·나스당 ·디아블로당 ·이륜차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가상화폐당 ·AI그림당 ·육아당 ·3D메이킹 ·냐옹이당 ·AI당 ·요리한당 ·걸그룹당 ·바다건너당 ·개판이당 ·덕질한당 ·꼬들한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e북본당 ·찰칵찍당 ·야구당 ·물고기당 ·키보드당 ·X세대당 ·ADHD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클다방 ·콘솔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임시소모임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스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정말 이해가 안가는 데, 26

5
2026-06-27 12:39:54 수정일 : 2026-06-27 12:40:14 121.♡.91.4
GoAhead

뉴이재명들이 왜 은퇴해서 조용히 책방 하시는 문재인 전 대통령을 끊임없이 공격하는 지 이해가 안갑니다.

도대체 누구에게 무슨 득이 된다고 저러 는 걸까요? 


이재명 대통령은 왜  하루종일 문조털래유를 외치는 이동형은 그냥 놔두면서, 

(심지어 노영희 짧막한 X 글에도 반응하시는 분이)

갑자기 문재인 전대통령과 오찬을 한다고 하실까요?




GoAhead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26]
주우
IP 58.♡.14.178
12:41 2026-06-27 12:41:13 / 수정일: 2026-06-27 12:43:04
·
대통령이 전직 대통령들과 오찬하는게 이상한 일도 아니고
갑자기 정해지는 것도 아닙니다
노무현 대통령 시절엔 꽤 자주 김대중 대통령과 오찬회동 했었어요
GoAhead
IP 121.♡.91.4
12:47 2026-06-27 12:47:22 / 수정일: 2026-06-27 12:50:42
·
@주우님 제가 하고 싶은 말은 이동형 입니다.
이재명 대통령과 통화하고, 직접 소통한다고 자랑하는 이동형이 저리도 안하무인 문조털래유를 외치는데,
왜 만류하지 않으시면서 한편으론 또 문재인 대통령을 초대하시냐는 거죠. 좀 이중적인 것 같아서요.
은식
IP 123.♡.19.37
12:50 2026-06-27 12:50:16
·
@GoAhead님
이동형은 자기가 하고 싶은 말을 하면 되고, 김어준은 자기가 하고 싶은 말을 하면 됩니다.
대통령이 유튜버에 뭐라 할 수 있을까요?
모꼬이게
IP 174.♡.111.47
12:50 2026-06-27 12:50:52
·
@GoAhead님 이동형이 비평하는걸 왜 대통령이 말려야 하나요? 그럼 유시민이 이재명 대통령 조롱하고 비방하는 행태를 문재인 전대통령이 말려야 하나요? 둘 다 말이 안되는 얘기라 생각합니다.
GoAhead
IP 121.♡.91.4
12:52 2026-06-27 12:52:01
·
@은식님 최근에 노영희와 조성은은 이재명 대통령 심기를 거스르는 말을 했다가 전화를 받았다네요.
설빔
IP 118.♡.88.135
12:56 2026-06-27 12:56:19
·
@GoAhead님 이재명이 노영희 조성은한테 입닫아라 전화햇다고요?
이자식밥주지마
IP 115.♡.210.98
12:42 2026-06-27 12:42:26
·
계속 청와대에 연락해서 조국 사면해달라고 하는게 조용한건 아니죠
바람씽씽
IP 117.♡.12.68
12:48 2026-06-27 12:48:43
·
@이자식밥주지마님
키보드유비
IP 223.♡.217.3
12:58 2026-06-27 12:58:54
·
@이자식밥주지마님 누가 전화를 했다는건가요?
이자식밥주지마
IP 115.♡.210.98
13:05 2026-06-27 13:05:39
·
@키보드유비님
https://www.hani.co.kr/arti/politics/bluehouse/1211900.html
문재인 전 대통령이 대통령실에 조국 전 조국혁신당 대표의 사면이 필요하다는 의견을 전달한 것으로 확인됐다.

대통령실 고위 관계자는 6일 한겨레에 “문 전 대통령이 5일 조 전 대표의 사면도 필요하지 않으냐는 정도의 의사를 표시했다”고 말했다. 문 전 대통령은 전날 우상호 대통령실 정무수석이 8·15 광복절을 맞아 열리는 이재명 대통령 국민임명식 초청장을 전달하기 위해 평산 마을을 찾았을 때 이런 의사를 전달했다고 한다.
키보드유비
IP 223.♡.217.3
13:09 2026-06-27 13:09:43
·
@이자식밥주지마님 계속 연락 했다면서요.기사는 우수석이 양산에 가서 의사 표시를 받은거구요.계속 연락 햇다는건 출처가 어디에요?
키보드유비
IP 223.♡.217.3
13:29 2026-06-27 13:29:25
·
@이자식밥주지마님 문재인이 계속 연락 했다는건 출처 없어요?없는데 왜 말을 지어내요.
아띠팡
IP 58.♡.132.183
12:42 2026-06-27 12:42:38
·
조용히 봉화마을 가신 대통령도 그렇게 공격하더니 같은거 아닐까요 ㅎㅎㅎ
우딘
IP 220.♡.183.162
12:43 2026-06-27 12:43:24 / 수정일: 2026-06-27 12:43:56
·
민주정권의 대통령이 민주당이낳은 전직대통령과 오찬하는게 이싱하다는 생각이 이상하다는 생각은 안하시나요?

왜 그게 이상하다고 생각하시는거죠. ?
이매지너
IP 211.♡.221.150
12:45 2026-06-27 12:45:02
·
이재명은 하루종일 조국 정청래 떠들어대는 김어준도 가만두십니다... 밑에 신경 쓸 시간이 없어요.
라바맨
IP 223.♡.112.187
12:49 2026-06-27 12:49:35
·
@이매지너님 김어준이 하루종일 조국 정청래 떠든적이 없어요…
몽땡구리07
IP 59.♡.201.118
12:45 2026-06-27 12:45:48
·
정부가 공소취소 거래했다고 음모론 펼쳐서 정부를 곤혹스럽게 만든인간과 출연시킨 채널도 그냥 놔두고 있는데요 뭘요
중수가 되고싶은 초보
IP 106.♡.74.93
12:45 2026-06-27 12:45:50
·
제가 이해 안가는건 내란 부정하는 사람들과 가고싶어하는 미래입니다...
아시엔
IP 118.♡.10.13
12:50 2026-06-27 12:50:37 / 수정일: 2026-06-27 12:51:10
·
@중수가 되고싶은 초보님
이재명 대통령이 내란 부정하는 정치인을 기용했다는 뜻이신지

아니면 윤어게인파는 대한민국의 미래에 살아남아 있으면 안된다는 뜻이신지.

전자라면 누군지 저도 궁금합니다.
중수가 되고싶은 초보
IP 106.♡.74.93
12:52 2026-06-27 12:52:06
·
@아시엔님 임요한 적십자사 회장 선출 같은거요.
은식
IP 123.♡.19.37
12:46 2026-06-27 12:46:31
·
아무래도 윤석열 때문이겠지요. 그를 기용하고 키워준 사람이니까요.
사람이 완벽할 수 없지만 자신의 실수를 인정할 필요는 있습니다. 문재인은 자신의 중대한 과오에 대해 국민에게 사과한 적이 없지요.
사과한다면 같은 민주세력이니 안고 갈 수 있을 겁니다.
west90i
IP 211.♡.201.144
12:47 2026-06-27 12:47:42
·
조용히요?
mizzzz
IP 118.♡.10.134
12:51 2026-06-27 12:51:30
·
대통령은 정부광고 어쩌구 가짜뉴스 퍼뜨린 사람들도 그대로 두고 계십니다
야야요야
IP 106.♡.3.12
12:56 2026-06-27 12:56:58
·
가만히 있었다? 조국때도 사면가지고 언플 하지 않았나요.
Amie야국이짜다
IP 125.♡.67.26
14:38 2026-06-27 14:38:01
·
이제야 똥줄탄거죠...
Wine55
IP 58.♡.152.148
15:24 2026-06-27 15:24:40
·
보면 볼수록 이재명 대통령은 보살이예요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