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모든 싸움의 근원은 검찰수사권이 아니라 당내와 조국이 연관된 권력싸움입니다. 실력도 안되는 조국이라는 정치인을 대통령 1년차부터 다음 대선후보로 만들기 위한 외부세력의 무리한 푸쉬 때문이고요. 민주당의 무능한 정치인이 자기 능력으로 닿을 수 없는 자리를 차지하려고 당외세력을 끌어들여 혼란을 만들고 있기 때문이죠. 이 세력들이 자신들이 권력을 잡기 위해서 민주당 혹은 민주세력 지지자들을 갈라치기 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 모든 싸움의 근원은 무능한 사람들의 "무리함"때문입니다.
샤일록76
IP 218.♡.125.76
12:37
2026-06-27 12:37:11
·
개혁은 다 했는데 뭘 자꾸 검찰 개혁이야기를 하시는지 모르겠습니다.
ALCAPONE
IP 61.♡.22.92
12:39
2026-06-27 12:39:10
·
@샤일록76님 개혁이 다 되다니요? 다끝난 개혁인데 당다표 예비 후보들의 코멘트는 무엇이며 10월까지 기한에 왜 다들 난리입니까?
중수가 되고싶은 초보
IP 106.♡.74.93
12:39
2026-06-27 12:39:45
·
@샤일록76님 시작도 안했는데요? 이제 법 만드냐 마냐 중입니다.
샤일록76
IP 218.♡.125.76
12:43
2026-06-27 12:43:52
·
@ALCAPONE님 수사권 기소권 분리가 주요한거 아닌가요? 보완수사가 뭐라고 이 난리인지 모르겠습니다. 공수처만 만들면 뭐든 다 될듯이 이야기 하더니 이제 검찰 개혁으로 지지자들 눈을 가리네요. 보완수사는 당에서 처리하면 될일이지 뭔 문제있나요?
ALCAPONE
IP 61.♡.22.92
13:03
2026-06-27 13:03:00
·
@샤일록76님 누가 방송에서 핏대 세우던 대로 수사권 기소권 분리했잖아 하면 분리 된건가요? 그리고 분리만 선언하면 개혁이 끝납니까? 지금 끝났나요? 정치 검찰은 해체되었습니까?
샤일록76
IP 218.♡.125.76
13:05
2026-06-27 13:05:50
·
@ALCAPONE님 그냥 국회에서 조용히 하나 하나 처리하면 됩니다. 검찰 개혁 거의 끝났으면 나머지는 논의해서 처리하면 되지 민생을 생각해야 할 때입니다. 지지율은 떨어지고 있는데 보완수사 떠들고 있으니 참 한가해 보이기는 합니다.
김용민 의원 발언 찾아보세요. 어느쪽이 되었던 간에 할일이 엄청 많습니다. 10전에 못끝내먄 총선까지 지지부진해지면서 지지율도 선거도 문제생기고 동력도 잃을 텐데요 그게 더 한가해 보입니다.
샤일록76
IP 218.♡.125.76
13:15
2026-06-27 13:15:05
·
@ALCAPONE님 이야기가 계속 헛도는데 이제 조용히 법안 만들고 통과시키면 됩니다. 거부권 쓸 것도 아니고 조용 조용 개혁법안 통과시키면 되고 민생법안 통과시키고 민생에 신경쓰라는거죠. 공수처는 왜 정상화 안 시키고 보완수사 보완수사... 공수처는 수사권 기소권 다 있는데 이건 괜찮나요?
ALCAPONE
IP 61.♡.22.92
13:24
2026-06-27 13:24:33
·
@샤일록76님 핵심을 빙빙돌리지 마세요.
검찰이야기 하는데 그럼 공수처는 괜찮은가? 가 왜나옵니까?
말의 시작은 본인이 말씀하신 검찰개혁이 끝났다에서 시작한겁니다.
검찰의 그 1퍼센트 밖에 안되는 횡포는 민생에 영향이 없을 것 같습니까?
국민들의 눈과 귀가 가려지고 집권당이 바뀌고 정권이 바뀔 수 있습니다.
샤일록76
IP 218.♡.125.76
13:28
2026-06-27 13:28:43
·
@ALCAPONE님 아무리 검찰 개혁 잘해놓으면 뭐 합니까 정권 빼앗기면 원상복구죠 검찰개혁이 중요한게 아니고 외연확장해서 정권을 계속 유지 하는게 중요하는 이야기 입니다. 지 권력을 위해서 보완수사 애무새 처럼 떠든다고 정권 유지가 되는게 아니라는 말입니다.
이제 법 만드냐 마냐 중입니다.
보완수사가 뭐라고 이 난리인지 모르겠습니다. 공수처만 만들면 뭐든 다 될듯이 이야기 하더니 이제 검찰 개혁으로 지지자들 눈을 가리네요. 보완수사는 당에서 처리하면 될일이지 뭔 문제있나요?
지지율은 떨어지고 있는데 보완수사 떠들고 있으니 참 한가해 보이기는 합니다.
그리고 그렇게 통과만한다고 되는게 아닙니다.
이전에 공수처건이나 한의 "등"이 어떻게 된건지 잊으셨습니까?
김용민 의원 발언 찾아보세요. 어느쪽이 되었던 간에 할일이 엄청 많습니다. 10전에 못끝내먄 총선까지 지지부진해지면서 지지율도 선거도 문제생기고 동력도 잃을 텐데요 그게 더 한가해 보입니다.
거부권 쓸 것도 아니고 조용 조용 개혁법안 통과시키면 되고
민생법안 통과시키고 민생에 신경쓰라는거죠.
공수처는 왜 정상화 안 시키고 보완수사 보완수사... 공수처는 수사권 기소권 다 있는데 이건 괜찮나요?
검찰이야기 하는데 그럼 공수처는 괜찮은가? 가 왜나옵니까?
말의 시작은 본인이 말씀하신 검찰개혁이 끝났다에서 시작한겁니다.
검찰의 그 1퍼센트 밖에 안되는 횡포는 민생에 영향이 없을 것 같습니까?
국민들의 눈과 귀가 가려지고 집권당이 바뀌고 정권이 바뀔 수 있습니다.
검찰개혁이 중요한게 아니고 외연확장해서 정권을 계속 유지 하는게 중요하는 이야기 입니다.
지 권력을 위해서 보완수사 애무새 처럼 떠든다고 정권 유지가 되는게 아니라는 말입니다.
외연확장 아무리해서 보수 80프로를 흡수해도 검찰 건수 하나와 언론 힘이면 진실과는 무관하게 그냥 박살날 수 있습니다.
검찰 언론 개혁은 민주진영과 사회 시스템의 올바른 유지를 위한 거라고 봅니다. 그게 기반이 안되면 민생이 유지가 되겠습니까?
노무현이 죽은 이유, 문정권이 실패한 이유가 무엇입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