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에는 이재명대통령이 영입한 인사들 공격하고 그 다음은 임명한 인사들 공격하고 최종 이재명대통령을 공격할 것이라고 예상했는데 생각보다 빨리 정체성을 들어내서 천만다행입니다. 피아식별구분이 확실히 되어야 정리가 되는 법이죠. 대통령이 반도체 호남공장관련 국민의힘 반응에 대해 이야기한 건데 이런식으로 또 대통령을 공격하네요. 문재인 전대통령에 대한 공격은 퇴임후이라도 하고 있지 집권1년된 현직대통령을 자칭 민주당 20년이상 지지자라는 사람들이 공격하기 시작하는것도 이례적이기합니다. 진짜 20년이상 민주당 지지자가 맞는지 모르겠습니다. 그냥 이재명대통령 탈당 시키자고 하는 것이 차라리 솔직해보입니다.
화이트리카
IP 58.♡.211.191
12:40
2026-06-27 12:40:31
·
특정 언론 기사만 본건가요 ?
3pisod3
IP 106.♡.133.38
12:41
2026-06-27 12:41:01
·
유시민 말마따나 다 보고 선후 맥락을 파악하시길 바랍니다.
03ang
IP 211.♡.82.93
12:41
2026-06-27 12:41:04
·
조선일보가 호남 반도체 팹 건설을 비판한 것을 두고 하신 말씀이라고 봅니다
혼자가는여행
IP 223.♡.87.5
12:41
2026-06-27 12:41:37
·
@이란이 님 자신에게 한번 물어보세요.
“내 눈에는 부처가 보이는지 돼지가 보아는지”
뭐가 보이세요?
병신을보면짖는개
IP 1.♡.199.88
12:41
2026-06-27 12:41:40
·
조선일보가 물부족한 곳에 반도체 공장 짓는게 맞냐고 거짓을 올리니 거기에 헛소리 말라고 한 것이고 국힘이 정치논리로 산업체 유치하고 기업들 팔 비틀어서 지네 동네에 공장 짓는거 하니까 민주당 정부도 그렇게 하는것 같냐고 돼지눈에는 돼지가 보인다라는 말로 까는거잖아요. 이게 이해가 어려운 글인가요?
바람씽씽
IP 117.♡.12.68
12:43
2026-06-27 12:43:12
·
조선일보와 일부 국힘정치인에게 하는 말입니다 다만 조선과 국힘논리에 동조하는 영남사람들 입장에서는 자기들에게 하는 말처럼 들릴수있을거 같습니다
시벨롬
IP 121.♡.234.43
12:44
2026-06-27 12:44:39
·
글올리기전에 다시 찬찬히 읽어보고 잘못 써진 문장 없나 제대로 이해하고 썼나 등을 생각해보는 시간이 필요하죠
새벽 시간대에 대통령이, 구체적인 사안 언급 없이 코에 걸면 코걸이, 귀에 걸면 귀걸이인 이야기를 한다? 답답합니다.
이제 대통령이 조선일보 비판해도 욕허네요?? 허허 진짜 어이없네요
뭐눈엔 진짜 뭐로만 보이는거일테죠
조선일보 욕하는 글이었잖아요.
그럼 개 돼지가 누구일까요?
대통령이 반도체 호남공장관련 국민의힘 반응에 대해 이야기한 건데 이런식으로 또 대통령을 공격하네요.
문재인 전대통령에 대한 공격은 퇴임후이라도 하고 있지 집권1년된 현직대통령을 자칭 민주당 20년이상 지지자라는 사람들이 공격하기 시작하는것도 이례적이기합니다. 진짜 20년이상 민주당 지지자가 맞는지 모르겠습니다.
그냥 이재명대통령 탈당 시키자고 하는 것이 차라리 솔직해보입니다.
“내 눈에는 부처가 보이는지 돼지가 보아는지”
뭐가 보이세요?
이게 이해가 어려운 글인가요?
다 ㄱ돼지 라는거겠죠.
지금까지 해온 정책보면 이해가 가요.
평생의 행적과 사건사고를 봐두요.
진짜 황당하네..
좀 출처 확인이라도 하고...
이것은 조중동이 많이 하던 그 수법 아닌가요?
사람들이 못된거부터 배운다고 하던데 맞는말인가 보네요ㅎ
대한민국 그나마 살리는 두 기업들 앞길까지 막진 말아야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