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IOOI님 전 유시민 작가 응원합니다. 그 분이 다스뵈이다에서 한 말에도 동의하고요. 그리고 전 맥락을 보자고 한 말이지 이건 못 참아서 한말 아닙니다. 김어준 문재인 유시민 모두 진보의 소중한 자산이구요. 이재명 대통령도 못 한거 있으면 욕 먹어야 하지만 맥락까지 무시하면서 욕하지 말자는 겁니다.
그리 생각하는 사람들이 바뀐거죠. 지금이나 과거 국회 입법 늦어지는거나 둘다 국힘에 대고 말한건데... 민주당 일로 받아들이죠... 다만 받아들이는 사람이 다른데 이거 진짜 위험신호 입니다.
fleurdepeau
IP 211.♡.32.222
06-27
2026-06-27 12:51:06
·
@중수가 되고싶은 초보님 아뇨 그냥 님들이 수박인거에요.
중수가 되고싶은 초보
IP 106.♡.74.93
06-27
2026-06-27 12:53:33
·
@fleurdepeau님 그럼 전에는 님들이 수박이였나요?
fleurdepeau
IP 211.♡.32.222
06-27
2026-06-27 12:56:42
·
@중수가 되고싶은 초보님 대통령 욕한적이 없는데 왜 수박이죠?
달리자달려333
IP 71.♡.80.84
06-27
2026-06-27 12:33:31
·
참 같은 팀 안에서 흔들어대는 모습이...정말 진영이 다른 사람 등용했다고 그런건지. 아님 예전부터 감정이 안 좋은데 참고 있다 이제 흔드는건지..일반 국민들이 보완수사권 1순위로 생각할까요? 먹고 살기 바쁘고 그거 하나 챙기라는데 그들만의 리그...정치글 보기 싫어서 몇 번 탈퇴하려다 그냥 한 마디 합니다
뉴들은 문재인 김어준 유시민 과거 발언 캡쳐하나로 죽일듯이 패고 이건 못참겠나보죠?
그리고 전 맥락을 보자고 한 말이지 이건 못 참아서 한말 아닙니다.
김어준 문재인 유시민 모두 진보의 소중한 자산이구요.
이재명 대통령도 못 한거 있으면 욕 먹어야 하지만 맥락까지 무시하면서 욕하지 말자는 겁니다.
국민들을 설득하던 모습은 어디가고 갈수록 모호해지니 참 답답합니다
지금은 민감한 시기라 불필요한 대통령의 X글들이 더 논란을 가중시키는것 같습니다
이럴바엔 차라리 줄이거나 안하는게 나을수도 있을것 같아요
개헌저지선. 읍소해도 총선에서 80석대 받아서
그 비극이 일어났는데도...
답답하네요
일국의 대통령의 표현으로 적절하진 않다는 생각은 하지만
반응들 보니 어쩔 수 없는 표현이었나 생각도 듭니다.
노무현 까던 버릇 못버리고 이재명 까고 있는가봐요
지금이나 과거 국회 입법 늦어지는거나 둘다 국힘에 대고 말한건데...
민주당 일로 받아들이죠...
다만 받아들이는 사람이 다른데 이거 진짜 위험신호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