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ens님 가진 패가 적어서 그런 면이 있죠. 어쩌다가 간신히 집권하고, 반 정도 지지받고 있는 게 현실이긴 합니다. 기득권이 아니에요. 많이 가진 줄, 착각하고 있는 부분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소위 언론도 부추기죠. 한국에 민주당만 있고 그런 것처럼. 민주당 당대표는 국민들에게 저자세여야 합니다. 표 달라고. 반 밖에 없어요. 많이 가진 줄 착각이나 하고 말이죠. 개인 의견입니다.
카인백작
IP 222.♡.178.81
13:17
2026-06-27 13:17:38
·
자신의 이념을 위해서 공익을 죽이면 안됩니다.
당근은말밥
IP 175.♡.111.179
14:23
2026-06-27 14:23:58
·
숙의 좋아하시는데 그 숙의 한번 없이 가자고만 하니 안가지죠.
Amie야국이짜다
IP 125.♡.67.26
14:42
2026-06-27 14:42:26
·
쓴소리도 들으셔야죠.. 왕도아니고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이러고 있던데요? 뉴이재명스
어딜 가고 싶은건지 부터 제대로 얘기해주세요.
김어준 방송 파파이스때부터 봤지만
김어준 방송에서 팬클럽처럼 환호하는 것도 꼴사납지만
묻지마 지지하며 비판조차 안되나보네요.
신성불가침인가요? 마가랑 차이를 모르겠네요.
그 생각만 하면 피꺼솟인데 ‘노무현의 친구‘ 였다는 타이틀 하나 때문에 비난은 자제하고 있습니다.
과거 반복이 말해주잖아요(증명하고 있잖아요).
어쩔 수 없었다고.
(본문도 그렇고, 이 댓글도 그렇고, 단순화 된 것 같긴 한데요. ㅜ)
다만, 드는 생각은, 인플루언서 얘기에 너무 의지는 안 했으면 좋겠습니다.
인플루언서는 나와 다른 생활을 하고 있고,
서로 듣고 보는 게 같지 않습니다.
나는 내 의견을 가질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억지로 가질 필요는 없긴 하겠죠).
말한 것과 다른방향으로 열심히가려고 하니까 집단지성이 뭐라하는겁니다.
제발 성공한 민주당의 이재명 대통령이 되어주세요.
다른쪽은 "그건 전진이 아니라"고 하는거죠.
어쩌다가 간신히 집권하고, 반 정도 지지받고 있는 게 현실이긴 합니다.
기득권이 아니에요.
많이 가진 줄, 착각하고 있는 부분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소위 언론도 부추기죠.
한국에 민주당만 있고 그런 것처럼.
민주당 당대표는 국민들에게 저자세여야 합니다. 표 달라고. 반 밖에 없어요. 많이 가진 줄 착각이나 하고 말이죠.
개인 의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