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라랜더님 몇분 차이로 연달아 올리신 sns 입니다. 국짐놈들이 이재명 공격할때 맨날 뭐 구린게 있는것처럼 돈받은거 아니냐 뭐 이런식으로 공격할때 쓰는 표현이에요.
kostum
IP 115.♡.75.68
12:10
2026-06-27 12:10:18
·
굳이 "부처.." 운운 글은 포스팅하지 않아도 되었을 것을.. 좀 아쉽네요
seizethedaay
IP 112.♡.146.189
12:11
2026-06-27 12:11:11
·
@kostum님 왜요? 방가일보 랑 국짐 저격인데 불편하신가요
kostum
IP 115.♡.75.68
12:12
2026-06-27 12:12:02
·
@seizethedaay님 이 시점에 굳이 오해를 살 언급은 할 필요가 없지 않았을까 하는 겁니다.
seizethedaay
IP 112.♡.146.189
12:13
2026-06-27 12:13:44
·
@kostum님 그건 받아들이는 마음에 따라 달리 보이는거겠죠. sns 글이 연달아서 올라오는데 당연히 후속글이지 다른 이유가 있겠나요. 표현도 저쩍놈들 저격할때 항상 쓰는 표현인데.
설빔
IP 211.♡.167.166
12:13
2026-06-27 12:13:51
·
@kostum님 오해를 일부러 하고싶은게아니고요?
kostum
IP 115.♡.75.68
12:19
2026-06-27 12:19:29
·
@설빔님 대통령으로서 저런 표현은 조금 자제해야 합니다. 안그래도 이언주, 김용남, 인요한까지 받아들이는 대통령이 갑자기 부처, 돼지 운운하는게 정상으로 읽히나요? 내 눈엔 속알머리 없는 소인배의 긁힌 모습으로 읽힙니다. 그렇게 해서 나같은 60대 진성 민주당 지지자들 마음까지 식어가게 해야 속이 풀립니까?
설빔
IP 211.♡.167.166
12:29
2026-06-27 12:29:42
·
@kostum님 누구한테 긁혓다고 생각하시는데요?조선일보기사에 한마디한게 마음이 식으십니까?
조선일보 글에 쓴 글을 유시민 발언 대응으로 만든건가요?
뭘해도 다 알아서 잘할 거란 믿음은 왕이나 신을 섬기는 자 들이 하는겁니다
지금 잘 하는 것도 많지만 잘못하는 것도 있습니다
과거 맹목적 믿음이 윤석열이란 괴물을 만들었단 걸 잊지 말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