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대통령은 재건축을 하려고 한다는 유시민 작가의 얘길 들으면서 생각나는 글이 있네요.
클리앙 회원 중에 아이돌가수님의 글입니다.
"대통령은 대한민국이 한번도 가본적 없는 길을 가려고 하는 것 같습니다."
아마 대통령은 집토끼(코어) 많이 잃을 각오도 이미 하셨을것 같은데, 잃은만큼 널리 포용해서 더 많이 채워오시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그렇게 민주당이 가운데에서 크게 자리잡으면 저는 다른 왼쪽 정당을 기다렸다가 옮겨갈지도 모르지만, 그땐 국힘도 아마 많이 찌그러질것 같아서요, 진심으로 성공했으면 좋겠네요.
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9213469?c=true#151805264CLIEN
여러가지 생각이 들게 하는 글이었는데 매우 통찰력이 있는 글 같아요. (좋은 글 감사했습니다.)
-> 다들 모순 그 자체네요
얻고
힘들때 함께 싸워줄 다수의 동지를 잃고 있어요
근데 아무리 생각해도 불가능해 보여요. 노무현문재인을 지지했던 40%를 버리고 우측을 약간 먹는다 해도 얼마나 먹을 수 있겠어요.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