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개발한당 ·자전거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노젓는당 ·나스당 ·디아블로당 ·이륜차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가상화폐당 ·AI그림당 ·육아당 ·3D메이킹 ·냐옹이당 ·AI당 ·요리한당 ·걸그룹당 ·바다건너당 ·개판이당 ·덕질한당 ·꼬들한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e북본당 ·찰칵찍당 ·야구당 ·물고기당 ·키보드당 ·X세대당 ·ADHD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클다방 ·콘솔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임시소모임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스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이재명 대통령 X에 올리신 글입니다. 139

23
2026-06-27 11:35:19 수정일 : 2026-06-27 11:35:36 125.♡.104.73
춥다

11919.jpg

https://twitter.com/Jaemyung_Lee/status/2070695666184294421

오늘 새벽에 이재명 대통령님 X에 남기신 글입니다.

춥다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139]
쌍쑤니
IP 121.♡.21.96
11:38 2026-06-27 11:38:04
·
끝났네요. 만찬도 취소하시려나. 민주당의 미래가 암울합니다.
GENJI
IP 106.♡.2.185
11:43 2026-06-27 11:43:49
·
@쌍쑤니님 만찬을 왜 취소하나요? 당연히 하지
베니비디비키
IP 211.♡.43.24
12:31 2026-06-27 12:31:20 / 수정일: 2026-06-27 12:32:23
·
@쌍쑤니님 전화해서 상의하지 않을까요. 민주당의 미래가 아니라 당파적인 특정 진영의 미래가 암울하죠.
쌍쑤니
IP 121.♡.21.96
13:13 2026-06-27 13:13:19
·
@베니비디비키님 네.. 두고 보시지요. 그래서 자가면역 질환이라고 하는겁니다. 게다가 자기진영 내부 결속도 못챙기면 외연확장이라고 원활하게 하실지도 걱정이네요.
김찡
IP 218.♡.7.25
11:38 2026-06-27 11:38:29
·
대응이 저렴하기 이를데 없네요
춥다
IP 125.♡.104.73
11:46 2026-06-27 11:46:15
·
@김찡님
유시민 작가가 다스뵈이다 출연해서 이재명 정부 발목 잡는 발언은 괜찮다고 생각하세요?
돌머리2
IP 116.♡.133.214
11:47 2026-06-27 11:47:06
·
@춥다님
베리7
IP 14.♡.148.68
11:51 2026-06-27 11:51:54 / 수정일: 2026-06-27 11:52:49
·
@춥다님 대통령 지지율은 왜 하락 할까요? 유시민이 발목잡아서?
한동히어로
IP 59.♡.38.200
11:58 2026-06-27 11:58:43
·
@김찡님 이젠 대통령 욕해도 공감이 우르르 달리네요 참
화이트리카
IP 58.♡.211.191
12:01 2026-06-27 12:01:10
·
@김찡님
몽땡구리07
IP 59.♡.201.118
12:26 2026-06-27 12:26:49 / 수정일: 2026-06-27 12:30:50
·
@김찡님
포모사피엔스
IP 118.♡.31.161
12:28 2026-06-27 12:28:38 / 수정일: 2026-06-27 12:28:49
·
@김찡님
베니비디비키
IP 211.♡.43.24
12:33 2026-06-27 12:33:19
·
@김찡님 이재명 대통령의 X와 부처님 말씀을 새기세요.
쌍쑤니
IP 121.♡.21.96
13:17 2026-06-27 13:17:52
·
@춥다님 그쪽은 벼랑끝이라고 손을 잡아 끄는 것입니다.
가을길
IP 211.♡.229.1
13:31 2026-06-27 13:31:18
·
@춥다님
한동히어로
IP 175.♡.117.169
11:38 2026-06-27 11:38:55
·
뭐 눈엔 뭐만 보인다는 일침이시네요
나이스박
IP 221.♡.101.46
11:39 2026-06-27 11:39:26
·
왜 저렇게 됐을까?
참 안타깝네요...이제 정말 돌이킬수가 없을듯하네요..
춥다
IP 125.♡.104.73
11:46 2026-06-27 11:46:46
·
@나이스박님
유시민 작가가 어쩌다가 저렇게 되었을까? 개탄스럽네요.
돌머리2
IP 116.♡.133.214
11:47 2026-06-27 11:47:29
·
@춥다님
화이트리카
IP 58.♡.211.191
12:01 2026-06-27 12:01:21
·
@나이스박님
베니비디비키
IP 211.♡.43.24
12:35 2026-06-27 12:35:07
·
@춥다님 지금 멘붕 왔네요. 딴지분들. 여기 클리앙에서도요. 부처님 말씀의 위력은 대단합니다.
가을길
IP 211.♡.229.1
13:32 2026-06-27 13:32:45
·
@춥다님
chowoo
IP 39.♡.137.79
11:39 2026-06-27 11:39:38
·
쎄네요.
돌머리2
IP 116.♡.133.214
11:39 2026-06-27 11:39:44
·
예상했던 그대로 반응이네요.
내가나를모르는데
IP 119.♡.197.74
11:40 2026-06-27 11:40:46
·
이 분은 대통령이 되시더니 도인.. 같은게 되신건가요...
베니비디비키
IP 211.♡.43.24
12:37 2026-06-27 12:37:51
·
@내가나를모르는데님 진영과 계파 논리를 한 방에 철거하고 신세계를 재건축 합니다.
댕댕냥냥
IP 211.♡.206.241
11:40 2026-06-27 11:40:49
·
왜 자꾸 해석의 논란이 되는 글을 올리시죠.;;;;;
춥다
IP 125.♡.104.73
11:48 2026-06-27 11:48:20
·
@댕댕냥냥님
왜 유시민은 분란이 되는 발언을 할까요?
밤낮으로 나라,국민을 위해서 일하시는, 그것도 집권 1년 24일 된 정부 발목잡는 발언 하실까요?
산책길
IP 14.♡.8.12
11:54 2026-06-27 11:54:39 / 수정일: 2026-06-27 11:54:59
·
@댕댕냥냥님 본인 스스로에 대한 무오류 자신감은 뿜뿜 넘치는데, “기존” 지지자들의 지지를 배신하고 그들을 설득시킬 자신은 없기 때문이라고 봅니다.
03ang
IP 211.♡.82.93
12:09 2026-06-27 12:09:04
·
@산책길님 대통령 글 원문 보세요
베니비디비키
IP 211.♡.43.24
12:41 2026-06-27 12:41:07
·
@춥다님 집권 1년도 지나지 않은 시점부터 특정 계파의 권력 장악을 위해 일만 하는 대통령을 야당보다 더 흔들어 댔습니다. 장동혁은 순한 맛입니다.
선비의기개
IP 61.♡.243.190
11:41 2026-06-27 11:41:06 / 수정일: 2026-06-27 11:42:40
·
이제 클리앙에서도 뉴이명박 움직임이 본격화 되나보네요. 이재명 하나 또 희생시켜서 민주당이 잘될 것 같습니까?
지긋지긋한 문조털래유 세력들 화가 나네요.
민간인 폭행방조범•입시비리 문서위조범 데리고 한 번 잘 집권해보십시오. 아참, 입시비리 문서위조범은 20대 지지율 0%라죠?
섬마을생산직
IP 106.♡.8.150
11:54 2026-06-27 11:54:06 / 수정일: 2026-06-27 11:55:01
·
@선비의기개님
오. 쎈데요~
범죄자 취급도 이제 나오네요.
Mtwsul
IP 211.♡.206.128
11:56 2026-06-27 11:56:45
·
@섬마을생산직님 취급x 대법 확정 판결입니다. 그렇게 억울하면 재심 신청 ㄱㄱ 하라고 하시죠
섬마을생산직
IP 106.♡.8.150
12:05 2026-06-27 12:05:27 / 수정일: 2026-06-27 12:06:08
·
@Mtwsul님 네. 윤석렬 정권과 조희대 사법부 치하에서였죠.
디오랑
IP 223.♡.90.20
12:32 2026-06-27 12:32:24
·
@선비의기개님 이런글 적으면 대통령한테 좋을거 같아요?
베니비디비키
IP 211.♡.43.24
12:43 2026-06-27 12:43:46 / 수정일: 2026-06-27 12:44:07
·
@Mtwsul님 조선생은 이제 언급 할 필요도 없습니다. 대열에서 탈락했습니다. 청도 곧 탈락 할 것 같아요.
domine
IP 119.♡.117.250
11:41 2026-06-27 11:41:38
·
대통령의 품격이 점점 낮아지네요.
춥다
IP 125.♡.104.73
11:49 2026-06-27 11:49:34
·
@domine님
유시민 작가의 품격이 점점 낮아지는 것 같아 슬픕니다.
베니비디비키
IP 211.♡.43.24
12:46 2026-06-27 12:46:08
·
@domine님 부처님의 품격이 낮다고 하는 것과 동일합니다. 사람을 촉법, 철거, 용역으로 비유하는 품격이 저질이죠.
레지던스
IP 14.♡.64.85
11:41 2026-06-27 11:41:48
·
제가 알던 이재명은
대선 전까지 입니다
이제는 알아야 할 분이 되셨네요
춥다
IP 125.♡.104.73
11:51 2026-06-27 11:51:54
·
@레지던스님
이재명 대통령 지지한다면 지금 누굴 비판해야 할까요? 집권 1년 24일 된 이재명 정부를 발목을 잡는 세력을 비판해야 합니다. 이재명 대통령은 밤잠을 줄이면서 국가,국민을 위해서 일 하려고 하는데 왜 이렇게 발목을 잡는지 비판해야 하는 것 아닙니까?
레지던스
IP 14.♡.64.85
11:56 2026-06-27 11:56:14
·
@춥다님
잘하는건 잘한다
못하는건 못한다
베니비디비키
IP 211.♡.43.24
12:48 2026-06-27 12:48:15
·
@춥다님 원래부터 지지 안 했던 사람들이 지지했었다고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진짜 지지자는 굳이 그런 말 안 합니다. 친명이라고 강조하는 사람들이 반명인 경우가 많습니다. 이재명 당대표를 살해하려고 했던 자도 '내가 이재명 이다'라고 했다죠.
삭제 되었습니다.
춥다
IP 125.♡.104.73
11:55 2026-06-27 11:55:53
·
@아스파넬님
변한 것은 없습니다. 국가,국민을 위해서 열심히 일 하시는 대통령이 뭐가 변했습닏까? 이재명 대통령 되기 전부터 성남시장,경기도지사, 민주당 당대표때 이재명 악마화했던 세력들이 또 지금 이재명 대통령을 흔들고 있다는 사실이 정말 답답하네요. 제발 이재명 정부 성공 할 수 있도록 응원해 주면 안 될까요? 왜 그렇게 이재명 정부 발목을 국민의 힘당이 아닌 진보진영 사람들이 발목을 잡는지? 정말 슬프고 답답합니다.
베니비디비키
IP 211.♡.43.24
12:50 2026-06-27 12:50:28
·
@아스파넬님 유시민도 잘못했으면 비판 받고 성찰 할 줄도 알아야죠. 세상 물정 모르고 계파 논리로 끝까지 고집피우다가가 자업자득인데, 무슨 하늘이 무너 진 것 같이 그러나요.
Anunnaki
IP 14.♡.89.151
11:42 2026-06-27 11:42:17
·
안타깝네요
잭필드
IP 118.♡.116.99
11:42 2026-06-27 11:42:17
·
저게 뭐라고 이리 날뛰는지... 찔리는게 있나봐요
네이버주주
IP 125.♡.229.158
11:42 2026-06-27 11:42:29
·
누가봐도 선넘은건 저쪽인데
갈때까지 가보죠 ..
노대통령한테 하던거 그대로 또 끌어내리겠죠
이란이
IP 223.♡.248.27
11:42 2026-06-27 11:42:59
·
저렴하네요. 그걸 못 참고
춥다
IP 125.♡.104.73
11:56 2026-06-27 11:56:57
·
@이란이님
살다 살다 이제 대통령님한테 '저렴하다' 표현까지 사용하시네요? 정말 슬프고 답답합니다.
베니비디비키
IP 211.♡.43.24
12:52 2026-06-27 12:52:31
·
@춥다님 원래 그런 사람들입니다. 민주당 쪽 사람도 아닐 테구요. 슬프거나 답답할 필요 없습니다. 글이나 열심히 쓰면 됩니다.
kaminus
IP 140.♡.29.6
11:43 2026-06-27 11:43:04
·
무슨 도움이 된다고 저러는건지 모르겠네요.
작은희망,비록
IP 39.♡.231.219
11:43 2026-06-27 11:43:27
·
돼지들 천국이네요. 이제 무슨 기대도 안듭니다.
쿠엔틴포체티노
IP 121.♡.41.232
11:43 2026-06-27 11:43:45 / 수정일: 2026-06-27 11:48:04
·
세상이 엿같아서
어제 동지가 오늘 적이 되는게
너무 쉬운세상이긴 합니다만

유시민 탓을 하고싶지도 않고
이재명 탓을 하고싶지도 않습니다.

확실한건 국힘만 노났네요.
coens
IP 218.♡.223.240
11:54 2026-06-27 11:54:45
·
@쿠엔틴포체티노님 국힘 요즘 진짜 조용하죠. 팝콘 먹으면서 꿀잼이겠네요 ㅠ
이매지너
IP 118.♡.74.238
11:43 2026-06-27 11:43:55
·
대통령님 한마디에 살충제 맞은분들 많으실듯..
들꽃이후두둑
IP 118.♡.210.41
11:50 2026-06-27 11:50:57 / 수정일: 2026-06-27 11:53:27
·
@이매지너님
바람불때 살충제 쏘셔서 대통령님께 간 것 같습니다.
당해보면알겠짛
IP 106.♡.77.229
11:44 2026-06-27 11:44:39
·
저렴하네 ㅎㅎ
춥다
IP 125.♡.104.73
11:58 2026-06-27 11:58:04
·
@당해보면알겠짛님
대통령님한테 "저렴하다" 표현까지 사용하는 것 보니까 정말 슬프고 답답합니다.
당해보면알겠짛
IP 211.♡.152.73
12:04 2026-06-27 12:04:30
·
@춥다님 대통령 밑에서 무슨 소리를 하던 싫어도 저렴하다고 한적없는데 저건 너무 저렴한걸 어떻해요 ㅎㅎ
F0xx27
IP 220.♡.135.18
11:44 2026-06-27 11:44:47
·
댓글이 가관이네요
여기가 국힘인지 민주당인지 헷갈리정도네요
잭필드
IP 118.♡.116.99
11:46 2026-06-27 11:46:09
·
@F0xx27님 기어나오는거죠. 아 저쪽 사람들 말에 따르면요.
베니비디비키
IP 211.♡.43.24
12:55 2026-06-27 12:55:36 / 수정일: 2026-06-27 12:55:52
·
@F0xx27님 그만큼 부처님 말씀의 위력이 대단 하다는 증거죠. 원래 잘못한 사람들이 많이 긁히구요.
너봤나
IP 112.♡.161.230
11:45 2026-06-27 11:45:09
·
대통령이 매번 오얏나무 아래에서 갓끈을 고쳐 매네.
PICOPIO
IP 210.♡.195.153
11:45 2026-06-27 11:45:26
·
이 댓글만 봐도 전선이 점점 명확해 지네요.
촉새가 쪼아 대서 황새가 기침 한걸 보고 웬걸 황새 탓을 하는 분이 이리 많다니.
RIOJA
IP 106.♡.72.6
11:45 2026-06-27 11:45:41
·
대응이 참… 해킹이라도 된 줄 알았습니다.
자유로운새
IP 124.♡.197.27
11:46 2026-06-27 11:46:10
·
논리적인 대응은 못하시고
전형적인 '나는 맞고 너는 틀리다' 류의 화법이시네요.
춥다
IP 125.♡.104.73
12:20 2026-06-27 12:20:24
·
@자유로운새님
"나는 맞고 너는 틀리다"라는 유시민 작가의 회법인 것 같은데요. 그러니까 유시민 작가가 열심히 일하고 대통령을 지적하고 저격하는 것 같은데요.
자유로운새
IP 124.♡.197.27
12:21 2026-06-27 12:21:34
·
@춥다님 유시민이 더 심할뿐, 이재명도 마찬가지라고 봅니다. 정도의 차이일뿐.
굳이 정도를 나누자면 조국 > 유시민 > 이재명 정도랄까요.
야호_
IP 125.♡.37.2
11:47 2026-06-27 11:47:32
·
포용한다는 사람 어디가셨지 ㅋㅋㅋㅋㅋ
씨게 긁히셨나본데
춥다
IP 125.♡.104.73
12:18 2026-06-27 12:18:24
·
@야호_님
포용은 그럴 때 쓰는 것 아닌 것 같습니다.
틀린 것은 지적해 주고 고쳐 주면서 포용하는 것입니다.
야호_
IP 125.♡.37.2
12:21 2026-06-27 12:21:51
·
@춥다님 아 그래서 동지들 험담하는 인간들 맞팔하고 좋아요 해주신다 그쵸? 고쳐서 포용해주시려고??
편한대로 가져다 붙이지 마세요.
베니비디비키
IP 211.♡.43.24
12:58 2026-06-27 12:58:01
·
@야호_님 유명한 혐명들의 이재명에 대한 저주 글에 좋아요를 반복 누르고, 고양이가 시켰다고 한 유시민이 좋아하는 사람이 누구죠?
야호_
IP 125.♡.37.2
13:15 2026-06-27 13:15:55
·
@베니비디비키님 그건 딴데가서 말씀하시구요 이재명의 포용 얘기하는데 껴들어서 헛소리 누가 하래요???
한동히어로
IP 211.♡.155.141
11:48 2026-06-27 11:48:00
·
김민석 당대표되시면 대대적으로 청소들어가야겠네요
야호_
IP 125.♡.37.2
11:48 2026-06-27 11:48:27
·
@한동히어로님 안되면 조용히 기어나가서 집청소나 하시면 됩니다.
팟둘
IP 112.♡.90.6
11:48 2026-06-27 11:48:10
·
OoOoOoO
IP 223.♡.81.36
11:48 2026-06-27 11:48:23
·
1년차 대통령에 힘을 실어주지 못할망정 무슨 댓글들이..ㄷㄷ
20년전 노통시절 재림인가요
coens
IP 218.♡.223.240
11:48 2026-06-27 11:48:37
·
하.... 어쩜 이리 역사는 뻔하게 반복될까요
노무현 때와 똑같군요.
그 때 버릇 못버린 사람들까지요.
이매지너
IP 118.♡.74.238
11:52 2026-06-27 11:52:30
·
@coens님 이재명은 없애고싶고 이재명의 유산팔이는 하고 싶은 사람 천지죠
들꽃이후두둑
IP 118.♡.210.41
11:48 2026-06-27 11:48:49
·
예상이 맞아들어가니
기분이 안좋네요.
왜 그러시는건지요.
춥다
IP 125.♡.104.73
12:16 2026-06-27 12:16:46
·
@들꽃이후두둑님
그 말은 유시민 작가한테 좀 해 주세요.
" 열심히 일하는 이재명 정부를 왜 흔들고 있는지?"
들꽃이후두둑
IP 118.♡.210.41
12:30 2026-06-27 12:30:01 / 수정일: 2026-06-27 12:30:40
·
@춥다님
검찰개혁 열심히 일해주세요.
1년 동안 한 것도 없이 17억 세금 낭비하지 말고요
총리님도 열심히 일해주세요.
검찰개혁 일해주세요.
멍때리나요
IP 118.♡.3.227
11:50 2026-06-27 11:50:06
·
내가 돼지라니
삭제 되었습니다.
Mtwsul
IP 211.♡.206.128
11:50 2026-06-27 11:50:11
·
한 판 붙어라 걍. 누가 이길지 흥미진진하긴 하네요
멋쌩이
IP 211.♡.207.64
11:50 2026-06-27 11:50:21 / 수정일: 2026-06-27 11:53:59
·
유시민 표현이 문제라는 인식은 대체로 없군요 여긴?
하얀악마
IP 59.♡.47.171
11:50 2026-06-27 11:50:35
·
노는게제일좋지
IP 116.♡.22.34
11:50 2026-06-27 11:50:40
·
제대로 잘 이야기 하셨네요
현실을 모르고 현장도 안보는 방구석 개꼰대들은 새겨 듣길
하긴 남 이야기 들었다면 저 정도러 추하게 욕받이 됐겠냐만
본인이ㅡ장관일 때 국가예산으로 시계 뿌리고 통진당에서 부정경선으로 측근들 다 처벌 받고 선거빚 7억 통진당에 넘기고 도망 간 유시민이 뭐라고.
민간인 폭행한 거 사과 안하는 그런 사람이 유시민
브릴란테
IP 211.♡.72.64
11:50 2026-06-27 11:50:59
·
X 알람이 아직 안와서 냉큼 갔는데 진짜네요 아주 실망입니다 김대중을 존경하는 부모님 밑에서 쭈욱 지지했는데 이런 참담한 기분은 처음이네요 ㅠ 막 나가자고 결심한듯 합니다
춥다
IP 125.♡.104.73
12:15 2026-06-27 12:15:07
·
@브릴란테님
1년24일 된 정권을 발목 잡는 세력들은 괜찮다고 생각합니까? 밤낮으로 국가와 국민을 위해서 열심히 일하는 이재명 대통령을 흔들 만큼 뭘 잘못 했습니까?
boston2468
IP 39.♡.209.101
11:51 2026-06-27 11:51:48
·
분열을막고 통합을얘기하고 모두의대통령과는 거리가먼데...
한동히어로
IP 59.♡.38.200
11:55 2026-06-27 11:55:06
·
@boston2468님 분열을 야기하는 놈들에 대한 이야기인데요
저런것들이 사라져야 통합이 되는거죠
춥다
IP 125.♡.104.73
12:10 2026-06-27 12:10:37
·
@boston2468님
분열을 조장하는 사람부터 비판하시는게 맞는 것 같습니다.
몽땡구리07
IP 59.♡.201.118
11:52 2026-06-27 11:52:26
·
간첩이니 촉법이니 하는인간은 찬양하더니 대통령은 까고 있는 댓글흐름들 너무 투명하네요
대통령 은근히 업신여기면서 지지하는척하느라 애썼던것같은데 물론 다 티가 났지만요
이재명 대통령 💙 합니다
레트로필름메이커
IP 211.♡.6.91
11:52 2026-06-27 11:52:41
·
아이고....
강남3구c발 견
IP 211.♡.96.219
11:52 2026-06-27 11:52:47 / 수정일: 2026-06-27 11:53:17
·
자꾸 이재명 대통령을 왜 흔들지 자기네들 안쓴다고 저러는건가
너무 보기 안좋네요
야호_
IP 125.♡.37.2
11:54 2026-06-27 11:54:51
·
@강남3구c발 견님 그니까 행동 똑바로 하셨어야죠
바람이 흔드는지 본인이 흔들리는지도 구분 못하니 이꼴나죠
쉐어라이프
IP 58.♡.255.68
11:53 2026-06-27 11:53:04
·
니가 돼지다 라고 말해주고 싶어요
답답하네요.
춥다
IP 125.♡.104.73
12:09 2026-06-27 12:09:31
·
@쉐어라이프님
참 슬프고 답답합니다.
엔스터
IP 220.♡.86.177
11:54 2026-06-27 11:54:27 / 수정일: 2026-06-27 11:54:55
·
이재명 대통령님이 곧 민주당입니다!!!!♡♡

항상 힘내세요!!!!!
미얀미얀미얀마
IP 122.♡.3.234
11:54 2026-06-27 11:54:28 / 수정일: 2026-06-27 12:23:02
·
트럼프랑 너무 친해져서 트럼프식 sns는 좀 별로네요. 정책관련 sns와 별개로 이런식으로 sns를 사용하는건 넘 심한듯.

이정도면 공소취소 거래설은 기정사실이라고 봐도될듯. 좀 억울하다고 생각해서 대통령이 바로 sns에 글쓰면 나라면은 바닥을 깁니다.

비판적 지지도 지지입니다.
닥치고 대통령 지지옹립하는건 신민아닌가요.

트럼프식 권위주의적 열풍에 코스피지수에
그렇다고 민주주의 본질은 까먹으면 안되죠.
_배아재_
IP 180.♡.5.189
12:05 2026-06-27 12:05:31
·
@미얀미얀미얀마님 비판은 하실 수 있는데 장인수가 증거도 없이 제기한 공소취소 거래설은 너무 나가신 것 같아요.
춥다
IP 125.♡.104.73
12:07 2026-06-27 12:07:46
·
@미얀미얀미얀마님
멀리 나가셨네요. 공소취소거래설까지 언급하시고? 국민의 힘당 지지자도 이런 말 안 합니다.
참 슬프고 답답하네요.
미얀미얀미얀마
IP 122.♡.3.234
12:08 2026-06-27 12:08:19 / 수정일: 2026-06-27 12:11:29
·
@_배아재_님

저는 검찰개혁의 속도와 방향성으로 판단합니다. 물론 당과청이 서로 탓을 하면 검찰개혁 지지부진 원인에 대해 진실공방중이지만

여태껏 이재명 대통령 무지막지한 행정 추진력을 감안하면
아무리봐도 아직까지 지지부진한건 의혹을 지울수 없죠.
미얀미얀미얀마
IP 122.♡.3.234
12:11 2026-06-27 12:11:11 / 수정일: 2026-06-27 12:19:50
·
@춥다님

이미 장인수기자이야기는 나온지 한참되었고
그때까지도 흔한 기자들 공명심에 잘못된 오버액션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저도 장인수나 이상호 부류의 기자를 신뢰하지 않습니다.

검찰개혁의 가속도와 방향성
현재 검찰의 공소방향성을 본다면 추론가능한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_배아재_
IP 180.♡.5.189
12:12 2026-06-27 12:12:06 / 수정일: 2026-06-27 12:14:38
·
@미얀미얀미얀마님
이걸로 논쟁할 생각없습니다만 수사권 기소권 분리는 진작 되었고 딸랑 보완수사권 논란 하나 남았는데
속도와 방향성이 뭐가 틀렸나 저는 잘 모르겠습니다. 아 물론 검찰에 대한 불신은 저도 이해하고 있어요.

하지만 그거랑 공소취소 거래설을 엮는 건 선 넘었다는 생각입니다.
전 오히려 장인수를 신뢰하지 않습니다.
미얀미얀미얀마
IP 122.♡.3.234
12:15 2026-06-27 12:15:49 / 수정일: 2026-06-27 12:24:45
·
@_배아재_님

저도 논쟁하고 싶은 생각은 없고 대댓글이 있어 글남깁니다.
검찰쪽에서의 공소거래 푸쉬는 대통령이 원하든 원치않든 있을 것이고 대통령과 일하는 사람들중에는 검찰과 인연있는 인물도 꽤 있는건 사실입니다. 공공연하게 하지못할뿐 물밑 접촉이 있는 것이 정치적으로 오히려 일반적인 상황입니다.

그리고 대통령이 공소거래를 받아들였다는 의미가 아님을 알려드립니다.
다만 어떤식으로든 몇십년간 해묵은 검찰개혁에서 머뭇거리는 제스쳐가 나온다면 의심이 가중될수밖에 없는게 사실이죠. 정청래든 김민석이든 검찰개혁에 걸림돌이라면 검찰과 붙어먹은거죠.

부디 우리는 이 사냥개를 잘다룰수 있는데라는 오만으로 기회를 놓치지 않았으면 합니다.
아시엔
IP 118.♡.11.17
11:54 2026-06-27 11:54:50
·
대통령 지지하는 척 하는게 본심이었는지, 어디서 지령받고 쓰시던건진 모르겠다만.

차라리 후자가 닛다고 생각합니다. 전자가 더 환멸감드네요.
레알사라고사
IP 116.♡.78.150
11:55 2026-06-27 11:55:07
·
슬프네요
삭제 되었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GENJI
IP 114.♡.113.89
11:55 2026-06-27 11:55:25
·
이재명 대통령 화이팅!!
JIOOI
IP 211.♡.132.29
11:55 2026-06-27 11:55:26
·
나는 옳다 니들은 다 틀렸다
앞날이 어둡네요 민주당과 민주진영이나 지켜야 되겠어요
춥다
IP 125.♡.104.73
12:05 2026-06-27 12:05:09
·
@JIOOI님
님의 주장대로 바라보면 유시민 작가의 발언이야말로 자기 생각이 옳다고 이재명 대통령을 저격하는 것은 내로남불로 보이지 않으세요?
비주류인 이재멍 대통령이라서 그런지 집권1년24일 된 대통령을 마구 마구 흔들어 놓는 세력들 보면 정말 슬프고 답답합니다.
이재명 정부 믿고 좀 맡겨두면 안 될까요?
이재명 대통령님께서 일을 못 하는 것도 아닌더ㆍ, 왜 이렇게 이재명 정부를 발목을 잡는건지? 너무 슬프고 답답합니다.
야호_
IP 125.♡.37.2
12:16 2026-06-27 12:16:48
·
@춥다님 비주류호소인 그만하세요 당원들이 밀어준게 어느정도인데 아직도 비주류 타령을 하세요
장생고
IP 112.♡.162.189
11:55 2026-06-27 11:55:45
·
아….ㅜㅜ
라라랜더
IP 211.♡.184.239
11:56 2026-06-27 11:56:28
·
저렴하다못해 기괴하다는 느낌.
춥다
IP 125.♡.104.73
12:01 2026-06-27 12:01:23
·
@라라랜더님
이재명 대통령님을 저렴하다, 기괴하다는 표현은 국민의 힘당 지지자도 사용 안 할 것 같습니다.
정말 슯프고 답답하네요.
03ang
IP 211.♡.82.93
12:07 2026-06-27 12:07:21
·
@라라랜더님 보통 부동산이나 저짝 커뮤에서 이재명 대통령 화법을 보고 저렴하다고 까던데요..클리앙에서 볼 줄이야..
중심에서주변부로
IP 115.♡.61.249
11:57 2026-06-27 11:57:41
·
댓글보면 이젠 눈치도 안보며 등과 가슴에 칼 꽂네요
lskfsl
IP 119.♡.137.220
11:59 2026-06-27 11:59:53 / 수정일: 2026-06-27 12:32:57
·
클리앙 예상이 이재명 대통령 처음부터 직접 공격하기는 너무 노골적이니까 이재명 대통령은
지지하는척 행동 하고 이대통령 주변사람들 공격부터 시작했다가 시차를 두고 이재명 대통령
직접 공격할거라고 다들 예상햬었죠..
이제 이재명 대통령 직접 공격하기 시작한거죠
Bichon
IP 172.♡.206.45
12:00 2026-06-27 12:00:17
·
와.. 여기서는 이제 대통령한테도 막말하네요
달콤한민트초코
IP 211.♡.226.16
12:03 2026-06-27 12:03:03
·
아무리 봐도 그 이전글과 이어서 읽어야 할 거 같은데 딱 저것만 퍼오셨군요
이매지너
IP 211.♡.221.150
12:09 2026-06-27 12:09:10
·
@달콤한민트초코님 의도하신거죠
허이당
IP 222.♡.16.198
12:07 2026-06-27 12:07:01
·
대통령의 위치에서 할 말 인가요 이것이?
말은최대한작게
IP 211.♡.74.138
12:08 2026-06-27 12:08:10
·
내용이 많이 썸찟 합니다 ㅠ
비밀댓글입니다
IP 124.♡.175.56
12:11 2026-06-27 12:11:30
·
안해 예의가없어 시절로 돌아갔네요 ㅋㅋㅋ
이제 언제든 지지율 갉아먹는 수 있는 변수 그것도 제일 큰 변수를 하나 안고 총선부터 대선까지 치뤄야겠군요.
디자인맴
IP 175.♡.202.216
12:11 2026-06-27 12:11:59
·
글 올리신분 의도가 무엇인지 모르지만 이글 올린 전에 내용을 보면 글 올리신분의 생각과 달리 한동훈이가 먼저 김어준이 삼성 대주주냐 왜 청화대 정책실장이 보고하냐고 비아냥 거이냐의 답변후 올리신 글인데 앞뒤 맥락은 빼고 자신이 필요한 글만 올려 봐라라고 올리신건 분탕질 할라고 올리신거죠? 아니면 내가 옳아 대통령도 뜻이 같잖아 라고 기분 좋을라고 올리신건가요?
모꼬이게
IP 174.♡.111.47
12:12 2026-06-27 12:12:54
·
대통령님 제대로 잘 올리셨네요. 대통령이 의도가 뭔지 어떻게 알고 재건축이니 중축이니 말장난 치는거 역겨웠어요.
삭제 되었습니다.
happier7
IP 211.♡.195.8
12:27 2026-06-27 12:27:25 / 수정일: 2026-06-27 12:46:16
·
이재명은 유시민 연설과 전혀 상관 없는 맥락으로, 다른 내용에 이어 매시지를 붙인 건데, 이걸 또 극성 유시민 팬덤 관점에서 악랄하게 이런식으로 게시했네요.

유시민 말마따나 이재명이 지금 정치환경과 국가를 재건축하고 있는 거라면, 바빠서 유튜브 따위 하나하나 챙겨보고, 그런 거 하나하나 감정 담아서 x에 후기 올릴 시간도 없겠지요.

이재명은 전혀 다른 맥락으로 올린 멘션일텐데, 결과론 적으로는 극성 유시민 팬덤에게도 적절한 내용은 되었네요. 제발 어준-시민 매트릭스 밖도 좀 바라보시길
디자인맴
IP 175.♡.202.216
12:35 2026-06-27 12:35:47
·
댓글들을 보니 유시민에게 남긴글이 아니라 댓글다시는 분들에게 쓴것 처럼 보이네요 위에 댓글에도 맥락이 있는데 그것은 무시하고 자신들이 원하는 뜻으로 댓글쓰며 또 서로를 비방하고 이러면 기분이 좋을지 몰라도 우리에게 도움이 될까요?
윙봉영
IP 211.♡.25.21
12:37 2026-06-27 12:37:27
·
이제 클리앙 정치 관심병자들이 지긋지긋합니다.
토우의집
IP 125.♡.26.145
12:41 2026-06-27 12:41:07
·
댓글 지랄났네요
견우
IP 140.♡.29.2
12:46 2026-06-27 12:46:31
·
시간에 새벽 2:28분이 아닙니다. 누군가 캡처를 조작했는진 모르지만 위 글 링크에 가보시면 오늘 아침 오전 11시 28분이고 조선일보 기사 11시 23분 포스팅 5분 이후 쓴글입니다. 비판하더라도 정확히 보고합시다
레니
IP 58.♡.181.222
12:48 2026-06-27 12:48:01 / 수정일: 2026-06-27 12:48:50
·
와 진짜... 다른 멧세지와 이어지는 글인데 이것만 딱 발췌해와서 유시민에 대한 답변인것처럼 선동하고..
진짜 너무하네요.
정말 화나네요.. 이게 뭐하는 겁니까. 진짜
이런게 쓰레기같은 악질 선동이 아니고 뭡니까.

이런건 커뮤니티차원에서 강력하게 처벌해야되는거 아닌가요.
이런식으로 선동하는거 너무 악질인거 아닙니까.
Night7
IP 49.♡.23.117
12:50 2026-06-27 12:50:22 / 수정일: 2026-06-27 12:53:08
·
이젠 대통령도 공격하는 건가요
베니비디비키
IP 211.♡.43.24
12:59 2026-06-27 12:59:33
·
노무현 대통령 팔이 그만하시고, 영상이나 감상하세요.

아스파넬
IP 106.♡.202.112
14:23 2026-06-27 14:23:57
·
아 나도 낚였네요. 이거 조선일보에 한 얘기잖아요
Wine55
IP 58.♡.152.148
15:40 2026-06-27 15:40:12
·
개돼지가 싫다 했더니 내가 왜 싫냐고 따지는 상황이군요
라그센터
IP 1.♡.63.133
17:31 2026-06-27 17:31:08
·
이 글도 아주 재미있습니다. 조직이 두갈래인가 생각하는 시사점이군요.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