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이 연임을 너무너무 하고싶었나? 라는 생각이 갑자기 듬
이런 세계적 혼란시기에 내가 연임해야 해쳐나갈수 있기땜에
반드시 연임 해야한다 라고 가정해보면
민주당을 때리면서 통합해야하니 참아
국힘쪽을 더 민주당에 들여와야해라던가
그담에 연정한다면서 국힘 현역과 야합
그리고 검찰과도 야합해야 (검찰개혁×)
사법부와도 야합해야하고(조희대 탄핵×)
민주당 당권장악해서 담 총선 연임개헌
거수기셋팅하고 국힘과 야합하고
국정지지율 70~80% 확보하면
연임개헌 성공할수 있다고 내다볼수 있을거같음
최종목표나 절대선이 나의 연임이다
라는 가정을 하면 여태까지의 흐름이 설명되고
앞으로의 상황을 예측가능한데
예측가능한 움직임이 이미 조금씩 나타나고 있음
거기다 법제처장, 용역, 촉법들이 연임가능
이런 언사를은근히 흘리고 있음...
유시민은 여기까지 내다보고 예측했다고 추측됨
재건축 철거/용역/촉법 이야기 듣자마자
머리속에 그런 그림이 상상이됬으니
유시민은 알아들을사람은 알아들으라고
구축해서 이야기했다는 느낌이 듬
불가능한걸 가능하게 시도할때
자기 생각대로 움직여줄 수하가 필요한데
윤석렬의 명언처럼 무능한자를 큰자리에 앉히면 절대충성하는 수하로만들수 있다 처럼
최근에 인사 참사은 그런 관점에서 이해됨
어차피 중요한건 본인이 컨트롤하면되니까...
불가능한걸 시도 하려니 최근에 나타나는
위화감 : 왜 윤석렬 김건희가 할법한짓들을
민주정부에서 하고 있지? 라는 느낌이
들게 되는것이고...
뭐 윤석렬은 영구집권을 하려 했겠지만...
연임은
세종대왕이 와도
태조왕건이 와도
이성계가 와도
을지문덕이 와도
광개토대왕이 와도 못하고
카이사르
나폴레옹
알렉산더대왕이 한국에 와도 연임못합니다
청와대 스티커 붙은 짹나이프를 나눠주는 놈이 누군지는 모르겠지만, 직원 관리는 잘 못하나 봅니다. -ㅅ-
저도 제 상상이 틀리길 바랍니다
이재명 대통령을 위해 국힘이 개헌을 도와줄까요?
그리고 연임 개헌이 되더라도 현직대통령은 해당사항이 안되구요
님 말은 전제부터가 틀렸어요
법제처장의 연임개헌가능 영상부터 찾아 보시고
다시 생각해봐주셈... 아주 희박한 가능성중의 하나
이긴 하지만...
제가 쓴 본문을 자세히 읽지 않으신거 같아요
국힘에서 추가표를 획득하기위한 통합같은
뭔가도 준비했겠죠..최근 내란 수사가
국힘을 향한다는 뉴스를 거의 못본거 같아여
전 대대적으로 할줄할고 기대했었는데..
뇌피셜 소설 돌리면 그누구라도 비난의 대상으로 만들수있습니다
연임이 악인가요?
연임 할수도 있다고 생각해요 일잘하는 이재명
국민을 설득해서 동의받아 개헌하면
님이 쓰신글을 보세요
좋은뜻으로 글을 쓴건지 그반대인지요
공감합니다
가만보자. 독일 메르켈 총리가 몇년 했더라? 16년이던가요?
그건 너무 선 넘은듯 하고요
물론 그런것들이 없는것은 아닙니다만...
무리한다면 그리고 원대나 국회의장을 조종해서
개혁법안들 자꾸 훼방놓는다면 확률은 매우높다생각함
검찰 개혁을 안하는게 어떻게 관련이 있냐면
개헌 반대 국힘의원들 목줄 쥐고 조정하려면
검찰이 필수. 국힘의원은 털면 천지삐가리로 먼지가
나올테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