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두달정도 전부터 어렴풋이 느낀건데 이재명대통령이 민주당의 이재명이 아닌 이재명의 민주당을 만들려고 하는구나 라고 느꼈었습니다.
어제 유시민작가님의 설명을 듣는 순간 안개가걷힌듯 선명해졌네요.
이제 걱정인 것은 분열과 갈라치기로 민주당이 분열되고 노무현의 열린우리당 시즌2가 될것같아 두렵습니다.
제가 두달정도 전부터 어렴풋이 느낀건데 이재명대통령이 민주당의 이재명이 아닌 이재명의 민주당을 만들려고 하는구나 라고 느꼈었습니다.
어제 유시민작가님의 설명을 듣는 순간 안개가걷힌듯 선명해졌네요.
이제 걱정인 것은 분열과 갈라치기로 민주당이 분열되고 노무현의 열린우리당 시즌2가 될것같아 두렵습니다.
인간이 삶이라는 거미줄을 짜고 있는 것이 아니다.
인간 역시 한 오라기의 거미줄에 불과하다.
인간이 거미줄에게 가하는 모든 행동은 반드시 그 자신에게로 되돌아 온다.
-시애틀 추장
마지막 나무가 사라진 뒤에야, 마지막 강물이 더럽혀진 뒤에야, 마지막 물고기가 잡힌 뒤에야, 그대들은 깨닫게 되리라.
사람이 돈을 먹고 살 수는 없다는 것을.
-크리족 인디언 예언자
너는 뽑아 놓았더니 미국과 왜 fta 하냐 이라크 파병은 말이 안되는거 아니냐
김대중은 너 좀 이상한거 아니냐 어떻게 군부 2인자랑 손을 잡냐...
이런 공격은 항상 소위 a에서 시작되었죠
지금은 이재명 대통령의 민주당이 되어야하는게 아닌가요?
민주당은 정부를 뒷받침해서 법안 통과를 빨리 시키고
국정이 잘 움직일 수 있도록 뛰어야 하는게 아닌가요?
정권 재창출 못하면 지금까지 한 검찰개혁 말짱 도루묵됩니다
그렇지만 저 암덩이 같은 기득권 법기술자들이 혹시라도 다음 정권에서 끈질기게 다시 살아난다?
뭐. 그럼 다시 박터지게 법기술자 세력들과 싸우면 되죠. 우리는 그 싸움에 익숙합니다.
대통령이 통합을 하든 보수주의자가 되려고 하든지 알아서 하시고, 민주당은 건들지 말았으면 좋겠습니다.
이동형류의 유튜버들의 몸통이었다는 것, 뒤에서 공작을 하고 있었다는 것, 그걸 통해 대통령의 인성은 이동형 수준이라고 생각되니 사람은 변하지 않는게 맞구나. 이런 생각이 들어서 굉장히 찹찹합니다.
이재명당대표 이후에는, 이제 민주당에는 수박이 없을 거라고 생각했는데, 민주당이 밭이 좋은지 끊이없이 새로운 수박, 새로운 빌런들이 끊임없이 생기는 것 같아 안타깝네요.
정권 재창출 못하면 검찰 개혁도 말짱 도루묵 됩니다
하지만, 당원이 정하면 됩니다. 이재명 대통령은 또 정해진 것에 맞게 잘해나가실거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