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개발한당 ·자전거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노젓는당 ·나스당 ·디아블로당 ·이륜차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가상화폐당 ·AI그림당 ·육아당 ·3D메이킹 ·냐옹이당 ·AI당 ·요리한당 ·걸그룹당 ·바다건너당 ·개판이당 ·덕질한당 ·꼬들한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e북본당 ·찰칵찍당 ·야구당 ·물고기당 ·키보드당 ·X세대당 ·ADHD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클다방 ·콘솔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임시소모임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스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이재명대통령이 달라지는일은 없을꺼 같네요! 24

4
2026-06-27 09:22:19 수정일 : 2026-06-27 09:25:15 211.♡.178.65
배추겉절이


어제 다스뵈이다 유시민작가의 녹화분.. 청와대는  무슨말을 했는지 다압니다.

그래서 다급하게 꺼낸게..

김민석총리가 보완수사권 폐지한다 못박은거고.. 문재인대통령 만남을 잡은겁니다.


그런데  어제 다스뵈이다 방송전에 어떤일이 있었나요?

이바닥에 우연없습니다.


이걸 올리더군요!  오창석대신..  더심한 명민준으로 갈아서 넣었더군요


또 김민석총리는 난이라는 발언을했습니다.

김민석 “대통령 향한 과한 비판, 자칫 ‘난’ 될 수도” 

유시민작가에게 보내는 메세지라고 저는 읽었습니다. 너무 뜬금없잖아요...


저는 이재명대통령이 달라지지 않을꺼라고 봅니다.


이재명대통령님.. 당신의 지지율은  오직 이재명이라는 사람에 대한 지지율이 아닙니다.

김대중 +노무현 + 문재인 + 노회찬+ 유시민 + 김어준+ 정청래등 동지라는 언어로 묶여있는사람들의  지지율이 더해진겁니다.

여기서 단한명이라도 대통령님이 공격하고 쳐내면.. 저 모든사람들이 상처받고

당신을 다시보게 됩니다.


오직 이재명만 외치는 사람은 5프로도 안됩니다.





배추겉절이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24]
nekobus
IP 182.♡.54.213
09:24 2026-06-27 09:24:30 / 수정일: 2026-06-27 09:25:02
·
(그닥 영향력도 없는) 명민준이 뭐라고 이렇게까지 해석하시나요?
배추겉절이
IP 211.♡.178.65
09:29 2026-06-27 09:29:06
·
@nekobus님 그럼 아래 김민석의 난이라는 발언은요? 그것도 설명해주세요.
이재명대통령에 대한 비난?? 이 왜 난이 되죠?
볼빨린사춘기
IP 116.♡.240.208
09:30 2026-06-27 09:30:19
·
@배추겉절이님 지금이 조선시대니까요.
"왕을 모욕하다니!!!!! 참형을 면치 못하리라!!!!"
그런게 아닐까요?
nekobus
IP 182.♡.54.213
09:31 2026-06-27 09:31:49 / 수정일: 2026-06-27 09:33:19
·
@볼빨린사춘기님 노통이 대연정 제안 때 열심히 모욕하신 분이시겠군요.
김종필 같은 쿠데타 세력 사람들을 쓴 DJP 연합 때는 김대중 대통령을 욕하셨겠구요.
배추겉절이
IP 211.♡.178.65
09:34 2026-06-27 09:34:20
·
@nekobus님 맥락에 맞는 대답이세요? 연관성이 비슷이라도해야죠..
볼빨린사춘기
IP 116.♡.240.208
09:37 2026-06-27 09:37:57 / 수정일: 2026-06-27 09:38:33
·
@nekobus님

우선 한우리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대답은 "아니요. " 입니다

선생님꼐서는 DJP 연합때 연세가 어떻게 되셨나요?
그때 욕할만한 나이가 되셨나보네요.
그때 저는 DJP 연합 때 부모님이 사준 쭈쭈바 먹고 있었습니다.

대연정 제안때는 신박한 제안이라고 생각했고요.
그때 거국내각이라는 개념을 처음 들었습니다.
되기만 하면 아름답겠다고 생각했습니다.
nekobus
IP 182.♡.54.213
09:46 2026-06-27 09:46:13 / 수정일: 2026-06-27 09:56:22
·
@볼빨린사춘기님 사람하나 쓴 거 가지고 의미부여 해서 대통령을 본격적으로 욕하고 비난하는 현 게시판 분위기가 마음에 안들어서 남겼으니, 딱히 님에게 비아냥 의도는 없었음을 이해해 주세요.

명민준으로 대통령 공격하는 게 어이가 없었습니다.

왜 지지자들 마음을 무시하고 노통이 대연정을 제안했는지 왜 김대중 대통령이 쿠데타 세력 수괴 김종필과 DJP 연합을 추진했는지 맥락과 지금 현재 상황이 비슷하다고 생각했습니다.

어쨌든 현재 대통령 비난이 너무 과하다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곧 엠팍 수준이 될 까봐 걱정되긴 합니다.
볼빨린사춘기
IP 116.♡.240.208
09:53 2026-06-27 09:53:06 / 수정일: 2026-06-27 09:53:18
·
@nekobus님
사람 하나일때는 괜찮았습니다. 뭔가 이유가 있겠지 라는 생각이 있었죠.
하지만 최근에 지속적으로 내란동조자들이 등용되려고 하는것을 보니
이것은 심상치 않다고 생각합니다.

아직 3심 시작도 안했고,
특검 수사도 계속되는데...
벌써 용서부터 하나요.
인요한은 내란동조의혹이 있는 사람입니다.

최소한 전두환 노무현 대통령 사면은
잉크는 마르고 이루어졌습니다.

저도 엠팍수준이 될까 걱정입니다.
하지만 방향은 다릅니다.
예를들어 '문조털래유'라는 표현은
클리앙이라는 어울리지 않는 표현이라 생각합니다.
언제부터 클리앙에서 이런 모욕적인 표현을 용인하고 동조했나요.
SUPERLINE
IP 211.♡.196.227
09:24 2026-06-27 09:24:45
·
샤일록76
IP 218.♡.125.76
09:24 2026-06-27 09:24:53
·
김대중 노무현도 그만 팔아 먹었으면 좋겠습니다.
배추겉절이
IP 211.♡.178.65
09:27 2026-06-27 09:27:43
·
@샤일록76님 와~~ 일베들이 말하는 시체팔이 하지말라는 맥락을 클리앙에서 다봅니다.
역사를 존중하는게 어떻게 팔이가 됩니까? 5.18도 그만말하고.. 세월호도 그만말합니까? 충격입니다
볼빨린사춘기
IP 116.♡.240.208
09:29 2026-06-27 09:29:14
·
@배추겉절이님 일베논리가 많죠. '시체'라는 말만 없네요.
웜호놔_친노친문친명
IP 211.♡.132.185
09:31 2026-06-27 09:31:29
·
@샤일록76님 절망적인 댓글이네요...
triept
IP 58.♡.167.18
09:36 2026-06-27 09:36:02
·
@샤일록76님 메모는 과학
modemate
IP 125.♡.181.49
09:39 2026-06-27 09:39:59
·
@샤일록76님 네 자기고백 잘들었습니다
dr_strange
IP 219.♡.227.61
09:41 2026-06-27 09:41:57
·
@샤일록76님
딜리콩
IP 118.♡.14.106
09:32 2026-06-27 09:32:07
·
맞습니도 대통령이 이젠 정신차리고 1년간 뭉갠 검경분리 보완수사권 완전철페 전당 대회전에 꼭 마무리하고
다시 새출발합시다
할러
IP 116.♡.3.213
09:34 2026-06-27 09:34:47
·
아니 머 대통령 마음대로 하시는 거야 우리가 어쩔 수 없는데, 지지율 떨어지는 것도 어쩔 수 없는 겁니다. 상관없이 마이웨이 하겠다.. 그게 대통령 스타일이면 할 수 없는거죠. 뭐 어쩌겠어요. 하지만 그걸 지지자 탓을 하지는 맙시다.
라그센터
IP 1.♡.63.133
09:35 2026-06-27 09:35:56
·
@할러님 맞아요 남탓 하진 말아야죠. 그리고 그 떨어진 지지율을 노리는 탐욕적인 세력은 아주 많고... 그걸 알기에 우려하는건데... 들을 생각이 없는거 같은게 안타깝네요.
코레장
IP 124.♡.195.235
09:38 2026-06-27 09:38:02
·
이재명처럼 자수성가한 사람들은 쉽게 바뀌지 않죠.
뿌리깊은희망
IP 220.♡.177.85
09:40 2026-06-27 09:40:25
·
문재인쪽 사림인 고민정이 정청래가 싫답니다. 싫어서 최고위원 선거에 나왔다고 합니다
문재인쪽 사람인 윤건영이 예고도 없이 문재인을 방문하냐고 했답니다.
배추겉절이
IP 211.♡.178.65
09:41 2026-06-27 09:41:13
·
@뿌리깊은희망님 넵 의견감사합니다.. 1인1표 지킵시다^^
돌머리2
IP 116.♡.133.214
09:59 2026-06-27 09:59:31
·
김민석 “대통령 향한 과한 비판, 자칫 ‘난’ 될 수도”

이거 보고 갑자기 윤석열이 떠오르네요?
위로부터의 뭐라고 하던데?
나이 먹으니 기억이 가물가물하네요.
그 단어가 생각이 안 나네.....
miraclemile
IP 121.♡.98.80
10:12 2026-06-27 10:12:01
·
@돌머리2님 '과한 언어나 태도로 대통령을 비판하는 것은 과잉 자신감에 의한 난' > 이거 말씀하시는 거죠? 당원들을 뭐라 생각하는건지..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