딥시크같은 중국업체들이 제일 수혜를 받을 것 같네요.
국내업체들에게는 기회가 될텐데 그 기회를 제대로 받아먹는 업체가 있을지는...
초기에 수익은 안나는데 엄청난 자본지출이 필요하다보니, 스타트업으로 시작하는 미국식 방법보단 70년대 재벌들이 계열사 자본 동원해서 중화학공업에 돈 꼴아박던 코리안 스타일로 진행될거라고 생각했었는데요. 생각보다 LLM 제대로 하겠다고 뛰어드는 대기업들은 제가 못들은건지 없는것 같아요?
딥시크같은 중국업체들이 제일 수혜를 받을 것 같네요.
국내업체들에게는 기회가 될텐데 그 기회를 제대로 받아먹는 업체가 있을지는...
초기에 수익은 안나는데 엄청난 자본지출이 필요하다보니, 스타트업으로 시작하는 미국식 방법보단 70년대 재벌들이 계열사 자본 동원해서 중화학공업에 돈 꼴아박던 코리안 스타일로 진행될거라고 생각했었는데요. 생각보다 LLM 제대로 하겠다고 뛰어드는 대기업들은 제가 못들은건지 없는것 같아요?
사실 해외에 오픈되어 공개된게 집식이여서 그렇지 실제 중국 내에서 많은 사람들이 사용 하는 AI 모델은 알리바바나 바이두 , 텐센트에서 만든게 주도를 하고 있습니다. 성능면에서도 더 낫고요.
말씀 하신 것 처럼 미국이 제한을 걸면 뒤에 대기하고 있는 LLM 모델이 많이 있으니 그것들이 세계로 진출할 기회를 얻게 되는건 너무 자명할 듯 하네요.
실사용 입장에서도 bedrock, openrouter에서 모델만 바꿔주면 되는문제라서요
미국내에도 중국인들 얼마나 많은데요
국적만 미국인 중국인들도 득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