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개발한당 ·자전거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노젓는당 ·나스당 ·디아블로당 ·이륜차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가상화폐당 ·AI그림당 ·육아당 ·3D메이킹 ·냐옹이당 ·AI당 ·요리한당 ·걸그룹당 ·바다건너당 ·개판이당 ·덕질한당 ·꼬들한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e북본당 ·찰칵찍당 ·야구당 ·물고기당 ·키보드당 ·X세대당 ·ADHD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클다방 ·콘솔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임시소모임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스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유작가님 촉법들 마주할 용기는 있으시죠? 48

13
2026-06-27 07:51:13 수정일 : 2026-06-27 08:20:21 115.♡.210.98
이자식밥주지마

그렇게 이재명 대통령을 망친다는 촉법 평론가들을 외면하지 말고 만나셔서 가르침을 주세요.본인 최고라고 우쭈쭈 해주는 채널들만 찾아다니지 마시고요. 


촉법들 나오는 방송에 출연하셔서 얼굴 보고 얘기하셔야 그래야 왕년의 유시민 아니겠습니까? 그 모습을 제일 보고 싶은데 힘들거 같긴하네요.


작가님 말대로 촉법 평론가들이 지지율을 떨어뜨렸다면은 최고의 방법은 작가님이 쪽법평론가들 방송 도장깨기로 제압해야 민주당이 안정될 것 같은데요?


촉법평론가들은 더 세게 문조털래유 외칠텐데 앞으로 계속 대통령지지율 더 떨어지겠네요.? 앗!~~ 설마 그걸 노리신건 아니죠.? 설마....


이자식밥주지마 님의 게시글 댓글
SIGNATURE
EX필명 : 바오 
파란당/노무현愛/키움히어로스/가츠동/느리게살기 

서명 더 보기 서명 가리기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48]
골매
IP 116.♡.155.174
07:51 2026-06-27 07:51:50
·
안사요.
IloveDaughter
IP 76.♡.65.42
07:53 2026-06-27 07:53:51
·
Anunnaki
IP 14.♡.89.151
07:53 2026-06-27 07:53:56
·
촉법들이 마주 앉아서 말이나 제대로 할 수 있겠습니까?
PICOPIO
IP 210.♡.195.153
07:54 2026-06-27 07:54:04
·
왕년의 유시민이 지금의 유시민을 본다면, 육십이 넘으면 어디가 어떻게 된다던 본인 말이 맞구나! 하면서 펜과 혀로 제대로 촛대를 깠을겁니다.
골매
IP 116.♡.155.174
07:57 2026-06-27 07:57:14
·
@PICOPIO님 안사요.
아이포린
IP 1.♡.243.15
07:58 2026-06-27 07:58:14
·
@PICOPIO님
은식
IP 123.♡.19.37
07:59 2026-06-27 07:59:03 / 수정일: 2026-06-27 08:00:27
·
@PICOPIO님
사람이 자기의 앞날을 내다보기 힘들지요. 그것은 유시민뿐만 아니라 모두에게 해당하는 이야기입니다.
과거 조국이 그랬던 것처럼 각자의 과거 발언으로 현재가 정죄되는 것이죠. 이것은 누구라도 피할 수 없어요.
여기에서 글을 쓰는 우리도 과거에 쓴 글로 말미암아 판단받고 있어요.
모두 완벽할 수는 없으니끼, 필연적인 것이죠.

그러니 유시민의 말도 그저 나중에 또 바뀔 수 있는 말로 들어야 할 겁니다. 분명, 최근 한 말을 다시 주어담을 때가 오겠지요. 그것은 그 때 가서 또 판단하면 될 일이겠군요.
PICOPIO
IP 210.♡.195.153
08:07 2026-06-27 08:07:24
·
@은식님
하지만 유시민의 가볍고 논리적으로 맹점이 많은 혀놀림이 사실상 갈라치기의 도구로 활용되는 현실에서 그 직접적 해악이 크죠.
이성적인판단
IP 223.♡.228.121
08:17 2026-06-27 08:17:32
·
@골매님 살게요
실버메시
IP 1.♡.164.46
07:57 2026-06-27 07:57:36
·
메신저 공격인가요? 캬 클리앙 많이 침투(?)당헸네!
왜 유시민이 아무 유튜버 채널에 안 나가는지 찾아보고 이야기 하던지요.
평론이 맘에 안들면 그냥 흘러보내면 되질않나? 캬 국힘처럼 메신저 공격하고..
시빌워를 심각하게 본 유시민이 맞는것 같다는생각이 드네요. ㅋㅋ
은식
IP 123.♡.19.37
08:01 2026-06-27 08:01:19 / 수정일: 2026-06-27 08:01:27
·
@실버메시님
메신저와 메세지는 분리되기 어렵습니다.
정치 영역에서는 특히 더 그렇습니다.
PICOPIO
IP 210.♡.195.153
08:02 2026-06-27 08:02:49
·
@실버메시님
유시민이 한 건 메신저 공격이 아닌가요?
아 주어가 추상화 되어 있어서 아닌걸까요?
그렇담 유시민 참 비겁하네요
POP019
IP 121.♡.87.40
08:17 2026-06-27 08:17:51
·
@실버메시님 이미 1년전쯤에 여초,더쿠, [디씨갤러리 이재명이합니다, 중정갤]에서 여기 폭파 시키려고 밭갈이했어요.
POP019
IP 121.♡.87.40
08:20 2026-06-27 08:20:26 / 수정일: 2026-06-27 08:20:45
·
@PICOPIO님 피코 이 분은 원래부터 유시민이 이재명을 싫어했다고 하시는데.

님은 처음부터 좋아하셨나요? 검증되지도 않은 상황에서 옛날부터 싫어햇다는 둥...이라뇨
오히려 우리보다 뉴이재명들이 이재명을 옛날부터 싫어하지 않았나요? 그래서 "뉴"이재명이잖아요.
PICOPIO
IP 210.♡.195.153
08:22 2026-06-27 08:22:04
·
@POP019님
허수아비 때리기 하지 마세요.
제가 한 말을 직접 언급하여 얘기하세요.
dr_strange
IP 219.♡.227.61
07:57 2026-06-27 07:57:50
·
lamattanza
IP 112.♡.235.4
07:58 2026-06-27 07:58:33
·
Prussian blue
IP 125.♡.68.117
07:58 2026-06-27 07:58:35
·
닭잡는데 소잡는칼 쓰는 거죠
cho사커보이
IP 106.♡.196.10
07:59 2026-06-27 07:59:03
·
많이들 긁히셨나보네 ㅎ
셜로키언
IP 183.♡.35.38
07:59 2026-06-27 07:59:10
·
당신이 추앙하는 그 평론가한테 가서, 제발 유시민이랑 토론 함 해주세요. 라고 해보세요.
과연 그가 그 부탁 받아들일 건지...

급이 맞아야지.
miumiu
IP 14.♡.98.163
07:59 2026-06-27 07:59:11
·
뿌리꽝
IP 175.♡.77.217
07:59 2026-06-27 07:59:22
·
얼라가 덤비다고 다 상대해야 하나요 ? 궁금하네요 ㅎㅎ
올바른삶
IP 27.♡.140.43
07:59 2026-06-27 07:59:25
·
바람씽씽
IP 182.♡.169.64
07:59 2026-06-27 07:59:44
·
OnEarthAsItIsInHeaven
IP 211.♡.65.2
07:59 2026-06-27 07:59:51
·
하하하
love114
IP 172.♡.252.19
08:00 2026-06-27 08:00:12
·
셜로키언
IP 183.♡.35.38
08:00 2026-06-27 08:00:24
·
당신네들이 추앙하거나 좋아하는 평론가들에게 다 메세지 보내세요.
제발 유시민이랑 1대1 토론 함 해주세요 라고.

그거 응하는 당신네 스피커 있으면 그때 얘기하세요.
Karon
IP 211.♡.82.147
08:03 2026-06-27 08:03:22
·
아주 광신도들이네요.
노무현대통령은 평검사들하고도 토론했습니다.
토론에 계급이 있고 급이 있나요?
그리고 메신저 공격은 똑같이 하던데요
블윈
IP 59.♡.173.174
08:07 2026-06-27 08:07:55
·
이경규가 그랬죠
메올라
IP 112.♡.37.179
08:08 2026-06-27 08:08:22
·
달팽이림보
IP 118.♡.7.111
08:11 2026-06-27 08:11:39
·
인간적으로 유시민씨가 변절한다 해도 그를 욕하지 말자.
나는 유시민씨가 고맙다. 그가 살아온 삶과 행동이 그를 증명한다.
biiin
IP 211.♡.204.157
08:15 2026-06-27 08:15:47
·
Leo1121
IP 175.♡.170.124
08:16 2026-06-27 08:16:03
·
@이자식밥주지마님 유튜브 적당히 보시고 현실을 삽시다.
_배아재_
IP 180.♡.5.189
08:16 2026-06-27 08:16:16
·
내란 옹호한 사람 아닌 이상 사람을 급으로 나누지 마세요.
신인규 같은 경우는 몇 달 전부터 제발 한번만 토론하자고 했습니다. 유시민이 무슨 성역도 아니고 논리로 붙으라고 하세요. 맘에 안들면 신인규 박살내버리면 될 거 아닙니까.
report
IP 118.♡.88.247
08:21 2026-06-27 08:21:12
·
@_배아재_님
한동훈 이준석도 내란을 반대했지요.
이 사람들도 급으로 나누면 안되겠네요
_배아재_
IP 180.♡.5.189
08:22 2026-06-27 08:22:47 / 수정일: 2026-06-27 08:28:40
·
@report님 한동훈은 12월 8일에 권력이양받은 놈도 아닌데 한덕수랑 지가 나라 다스리겠다고 했고 이걸봐도 지가 말한 내란반대는 의미없습니다.

이준석은 국회 앞에서 주둥이만 털던 놈인데요.
그리고 제가 토론하는 사람 급 나누지 말란 얘기한거지 지금 저 인간들 얘기가 왜 나와요?
하늘원두막
IP 49.♡.247.24
08:17 2026-06-27 08:17:19
·
neo123
IP 218.♡.128.228
08:18 2026-06-27 08:18:33
·
cos
IP 222.♡.182.98
08:19 2026-06-27 08:19:07
·
강원
IP 112.♡.75.212
08:32 2026-06-27 08:32:08
·
홧투
IP 114.♡.170.186
08:32 2026-06-27 08:32:20
·
유시민 온다니깐 자리 피하던 최진봉 생각나네요.
병신을보면짖는개
IP 1.♡.199.88
08:38 2026-06-27 08:38:48
·
성장중년
IP 39.♡.15.130
08:40 2026-06-27 08:40:52
·
superpop
IP 180.♡.160.224
08:47 2026-06-27 08:47:40
·
pete78
IP 59.♡.204.232
08:52 2026-06-27 08:52:40
·
mohae
IP 39.♡.184.205
08:55 2026-06-27 08:55:13
·
청가꽃
IP 118.♡.30.176
09:15 2026-06-27 09:15:40
·
Okebari
IP 58.♡.202.187
09:29 2026-06-27 09:29:48
·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